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도둑 깨진 산 이순신, 도둑 깨진 마음 어려움-"Xue Xin 이해" 계속
도둑 깨진 산 이순신, 도둑 깨진 마음 어려움-"Xue Xin 이해" 계속
전편은 마음부터 마음까지, 지행합까지, 심물수행, 양심까지, 전천에 이르는 도사 () 를 개괄적으로 소개했다.
그렇다면' 설신' 을 배우고 실천하는 요점은 무엇일까?
사실, 나는 당시에도 똑똑히 느끼지 못했고, 이보 교수의' 왕양명 500 년' 을 다시 읽었다. 새로운 느낌으로 나는 이 속편을 쓰기 시작했다. 여러분의 위대한 신의 평론과 가르침을 환영합니다!
우선, 왜 지금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이런 혼란을 겪고 있을까요? 우리는 많은 책을 읽었지만 여전히 생활이 좋지 않다. 우리가 마음속의' 도둑' 을 깨뜨릴 수 없기 때문이다.
한 사람이 생활에서 어려움과 좌절을 만났을 때, 그는 도피하지 않고, 문제에 직면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고민을 해결한다. 이것은 진정한 성숙이나 성공이 아니다.
자신을 이기고, 내면의 습관과 감정을 마주하고 받아들이면, 자신의 양심으로 자신을 구속하고, 자신의 습관과 감정에 의해 통제되지 않을 수 있다.
이것은' 설신' 이 현대인에게 가르쳐 준 가장 큰 의미이다.
낡은 산에서 물건을 훔치는 것은 쉽다.
11 년 9 월, 법원은 왕양명을 검열 겸 남, 간, 정, 장 총독으로 임명했다. 현재의 중앙 순시팀에 비해 이 직위는 강서, 푸젠, 광동, 호남의 네 곳을 순시한다. (약간 설명하자면, 대체로 이 네 지역이다. 명나라의 행정구역은 지금과 다르기 때문이다.)
당시 이 네 곳의 산적 활동은 매우 심각했다. 주로 4 대 도적이 도사리고 있다.
상항 부근의 토비 두목은 셰라고 불리며 민서남의 정강 유역에 살고 있다. 왕양명에 가장 가까운 토비이기도 하다.
가장 먼 곳은 민동 국경인데, 그곳의 토비 두목은 제임스 스승이라고 한다.
광둥 용문의 루코도 가장 약한 토비이다.
가장 강한 토비는 지중영으로, 집은 광둥에서 연이어 산다.
그럼, 왕양명이 이 네 토비의 작전 계획에 대처하는 것은 상당히 뜻밖이다. 그가 지휘하는 군대는 먼저 그에게서 가장 먼 제임스 스승을 공격했다.
당시 젠세복 본인은 민동 국경을 점거하여 토루촌에 살고 있었다. 복건에 가 본 친구들은 푸젠의 토루가 요새처럼 매우 견고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
왕양명은 불공하여 토비의 퇴로를 막고 일거에 토비를 소멸시켰다.
이번 전투가 승리한 후 왕양명은 다른 세 명의 비적을 성공적으로 제압했다. 이와 함께 왕양명은 각지의 토비에 반대하는 공고도 썼다.
대의는 네가 토비의 불법적인 길을 걸었다는 것이다. 너는 잘못된 사고방식에 빠지고 잘못된 길로 들어서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먼저 상대방에게 한 계단, 동정을 표하고, 상대방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신뢰를 얻는다.
그래서 나는 감남 총독으로서 밤에 잠을 잘 수 없어, 너에게 바른 길로 돌아가는 길과 출구를 주고 싶다. 담판의 조건과 문제 해결 방법을 열거하다.
일단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가면, 자신의 노력을 통해 농상인을 키우고 큰돈을 벌게 된다. 얼마나 아름다운 생활인가! 지금처럼 하루 종일 두려움 속에 살 필요는 없다. 미래를 내다보면 미래가 너를 유혹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맹목적으로 철자하면 좋은 결과가 없을 것입니다. 너는 나를 이길 수 없다. 만약 우리가 결국 만나 형제자매로서, 나는 매우 슬프고 괴로울 것이다. (위압적 유혹, 스트레스, 부드러움 모두 있다.)
왕양명의 협상 수준이 정말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고, 절제가 있고, 정이 있고 의의가 있다. 단순히 현대 협상 예술의 템플릿입니다!
첫째, 쌍방 대화의 기초를 얻기 위해 상대방에게 계단을 주는 것이다. 그런 다음 솔루션을 제공하고, 전망을 설명하고, 상대방이 동의하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손실을 혐오하는 것으로 상대방이 결정을 내리도록 유도한다.
그렇다면 이런 투고서의 효과는 러브레터와 비슷합니까?
사서에 따르면 루루, 난사, 의혹의 신기한 효과를 거두었다.
조로.
광둥 () 용천 () 의 루코 () 는 이 편지를 보고 즉시 군대를 이끌고 왕양명 () 에게 투항하여 그를 완전히 끌어들였다. 루코 본인은 향신 출신이기 때문에, 그는 어쩔 수 없이 양산에 올라가 토비의 두목이 되었다.
그래서 왕양명 의 \ "닭 둥지 도둑 책 \" 이 나오자마자 바로 적에게 투항했다.
무질서한 감사.
제임스 스승이 소멸되어 그를 껴안았을 때, 항주에 올라간 고마움은 앉을 수가 없었고, 마음이 몹시 혼란스러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당시 실력은 여전히 강했기 때문에 지중용에 버금가는 수준이었다.
머뭇거리는 첫 번째 쥐의 양쪽 끝에, 왕양명은 직접 군대를 보내 공격하는 말을 하지 않았다.
물론 왕양명은 심리학의 대가로서 절대 충동과 용기가 아니다. 그러나 왕양명은 가슴에 대나무가 있고, 필승의 책략이 있다.
고마운 비적은 왜 제거하기가 어렵습니까? 그리고 이전에 장병들이 맞섰을 때, 이기는 것도 적고 지는 것도 많았다. 그의 험준한 지세와 교묘한 수비에 의지한 덕분에 장병들은 큰 손해를 보고 쉽게 그를 건드리지 못했다.
그 결과, 고마운 집단이 점점 커지면서, 그 주위의 토비와 망명자들은 모두 그에게 피신하여 꼬리를 넘어뜨릴 수 없을 정도로 큰 국면을 형성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왕 총재가 승리하는 길은 그가 감사의 일거수일투족을 완전히 장악했다는 데 있다. 사야내 내간과 소굴 배치를 설계한 숙련된 장인 장보가 왕양명에 의해 붙잡혔다.
왕총독의 강력한 심리적 공세로 그는 완전히 반항했다. 감사의 소굴, 지름길, 지름길을 모두 자백했다.
따라서, 왕 수오 르네 1 차 세계 대전 승리, 적의 방어선을 돌파하고, 시에 생포했다.
나중에, 왕 양명 재판 시에 또한 매우 흥미 롭습니다.
Q. 감사합니다: 어떻게 많은 사람들이 당신의 명령에 복종하게 했습니까?
고맙게도 역시 원흉이 될 만하다. 잡힌 경우에도, 더 많은 꽃 번들, 여전히 호마이 왕 양명 에게 말했다:
영웅을 만나면 절대 쉽게 놓아주지 않을 것이다. 너희들은 다방면으로 친구를 사귀고, 고기를 먹고, 술을 마시고, 감정에 연락하고, 진심으로 대하고, 사업상의 성과로 감동을 받아 결국 전투팀을 형성해야 한다.
왕양명은 이 말을 듣고 그의 학생들에게 말했다: 우리 유가인들이 추구하는 의기투합과 이상 목표를 봐라. 이 토비가 뜻밖에도 해냈다.
왕양명 () 의 기중 () 과 유교 정신 () 을 받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왕 순무는 영웅적인 기개가 있을 수 있습니까? 그를 용서해 주시겠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하하, 왕양명이 칭찬을 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는데, 토큰 검을 청하고, 사람들에게 감사를 밀어내고 참수하라고 명령했다.
의문지.
광둥 () 연두 () 에 사는 지중용 () 은 조정의 압박을 받고, 관리들은 백성들을 핍박하여 반란을 일으켜 그의 형제와 향민과 함께 했다. 그리고 그의 거점은 4 성 접경 지역에 있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모였다. 인원수의 우세로 그는 4 대 도적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지사장은 왕양명의 편지를 보고 망설였다. 특히 다른 한패와 토비들이 왕양명 가을바람에 휩쓸린 후. 지중용은 동생 지중안을 파견하여 왕양명과 협상하게 했다.
그동안 왕양명은' 주유 황개' 한 수를 썼다.
루코와 지중용이 원한을 품고, 지중안 앞에서 왕양명은 루코 30 몽둥이를 때렸을 뿐만 아니라 그를 감옥에 가두었다.
지중안에게 우리 연못가에 편향되어 있다고 믿게 하다.
그날 밤, 왕수인은 감옥에 가서 루코를 방문했다고 한다. 만날 때 어이가 없지만 서로 마주보고 웃는다. 이 웃음 속에서 두 사람 모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있다!
지중용은 왕양밍의 이러한 동태를 알게 된 후에도 항복할 것이라고 답장했지만 시간이 필요하다고 한다.
이것은 지연증처럼 보인다. 그래서 왕양명 도 자신의 요구를 했다, 즉, 당신의 지중용 은 얼마나 성실, 개인적으로 간주 에 와서, 우리는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지중용은 역시 4 대 갱단의 맏이가 될 만하다. 그는 담력이 커서 93 명의 형제와 그의 최고의 쿵푸 부하들을 데리고 간주에 왕양명을 만나러 왔다.
이 순간, 왕양명은 지중용에게도 좋은 주인이고 잘 먹고 잘 살고, 지중용과 함께 정월대보름날을 보냈다.
하지만 심리학의 대가인 왕양명은 지중용과 함께 지내던 날 이 토비의 눈빛이 교활하고 생각이 반복되어 흔들려 그를 없애기로 했다.
그래서 섣달 그믐날 밤, 왕양명은 지중용에게 내가 생일을 지키면 왕대인이 나에게 상을 주고 온 가족이 몫이 있다고 말했다. 너와 네 형도 있어, 너희들은 속속 얻을 수 있어!
결국 이 93 명은 모두 떠났고, 다시는 돌아오지 않고, 단지 수영장 내용만 남았다.
갑자기, 왕양명은 장병을 데리고 집안으로 뛰어들어 밧줄로 지중용 () 을 묶고, 그가 현지에서 한 여러 가지 나쁜 일을 세어 보았다.
이 4 성 교계의 백성들에게 지중용은 마침내 살해되었다. 동시에 관군이 지중용의 소굴로 잠입하여 연두촌을 공격하게 하다.
연못 주인이 밧줄에 묶여 정의에 처해짐에 따라, 여적은 머리 없는 파리처럼 일격에 무너지고 말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이후로 왕양명은 이 세력이 가장 크고, 점령 시간이 가장 길고, 피해가 가장 심한 토비를 소멸시켰다.
여기서 특별히 언급하자면, 이 네 명의 토비들이 수십 년 동안 도사리고 있다. 왕양명은 단지 1 년 3 개월의 시간을 썼는데, 가을바람이 낙엽을 쓸어버리는 것처럼 이곳의 토비들을 일망타진했다.
이것이 바로 병법이니,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왕양명은 인간성에 대한 깊은 통찰과 인간의 욕망, 감정, 습관에 대한 투철한 파악이다.
그래서, 당신은 사람을 통제하고, 일을 통제하고, 대국을 통제한다.
이것이야말로 설신의 진정한 현실적 의의이다.
도둑의 마음을 상하게 하는 것은 어렵다.
다른 사람을 통제하려면 먼저 자신을 통제해야 한다.
왕양명은 비적 전쟁에서 승리한 후, 매우 중요한 경구를 말했다: 산적을 깨는 것은 쉽고, 심적을 깨는 것은 어렵다.
왕양명' 심리학학' 의 최고 경지는' 양심' 이다. 우리 대부분은 양심의 경지에 이르기 어렵다. 왜냐하면 마음속 깊은 곳에서 우리는 온갖 욕망과 이기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의 양심을 눈멀게 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다시 말해서, 우리 모두는' 인, 의, 의식, 지혜, 편지' 의 이치를 알고 있으며, 그것들은 모두 우리의 마음 (마음, 마음, 마음, 마음) 에 존재한다. 그런데 왜 우리는 할 수 없을까요?
바로 네 마음속의 이' 도둑' 이 네가 탐구하고 양심에 도달하는 정도를 막고 가로막는다.
따라서 양명 심리학은 유교의 고전 문장 일뿐만 아니라 실천 정신이자 문제 해결을위한 문화적 지침입니다.
당신이 정말로 문제를 해결하고 싶을 때, 먼저 자신의 내면을 마주하고 이기적인 잡념의 방해를 없애고 외부 요인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해야만 온 세상과 화목하게 지낼 수 있고 양심에 거리낌이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것이 바로 네 마음속의 도둑이다.
안심은 양심이지 네가 행복하다는 뜻은 아니다. 다른 사람, 외부 세계, 우주 전체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룰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록 당신이 요행으로 한동안 성공했지만, 문제를 진정으로 해결하지 못하고 사고 방식을 개선하지 못한다면, 그것은 역시 마음속에 도둑이 있는 것이다.
네가 마음에서 우러나와 하고 싶고, 열심히 해야 너의 행동은 무한한 힘을 가질 수 있고, 너는 그런 불요불굴의 열정을 가질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렇다면 왕양밍이 생각하는' 심적' 은 무엇일까?
세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첫 번째 범주는 욕망입니다. 두 번째는 감정입니다. 세 번째는 습관이다.
첫째, 욕망. 그것은 세 가지 형식으로 나뉜다.
첫 번째 형식은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각종 탐욕과 이기적인 잡념이다. 질투, 탐욕, 이기심, 자신의 이익 극대화와 같은 것들이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우리 모두는 이러한 부정적인 욕망이 순식간에 붕괴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현실적인 이익의 유혹에 위험을 무릅쓰고 욕망의 블랙홀에 빠진다.
그것이 바로 내가 말한 것이다: 돈이 없고, 모두 성실한 사람들이다. 아름다움을 만나지 않는 것은 모두 의로움이다. 위험은 없고, 모두 영웅이다. 뼈가 없으면 모두 좋은 개이다.
한 사람이 탐욕에 의해 통제될 때, 그의 눈에는 유혹만 있을 뿐, 자신의 기득권을 얻는 방법에만 집중하고, 종종 주변의 위험을 간과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사실 탐욕과 유혹의 상태뿐만 아니라, 우리 일반인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할 때, 지나치게 집중하고 진지할 때, 안전 방면의 고려를 포함한 다른 득실의 영향도 간과한다.
예를 들어, 자신의 취미에 너무 몰두하면 가족의 관심과 동반을 소홀히 하고 일상생활, 식생활, 생활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밤을 새는 것은 너의 건강에 해롭다. 밤새 게임을 한 경험이 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이런 현상을' 심리적 맹점' 이라고 부른다.
여기서 더 많이 말해 주세요. 왕양명 본인도' 소리 없는 도둑' 이라는 개념을 제시한 적이 있다. 도둑이 침묵하고 있다.
왕양명의 좋은 친구, 심리학을 옹호하는 제약수. 왕양명은 일찍이' 수다쟁이' 라는 비판을 받았는데, 이는 왕양명이 말이 많다는 뜻이다. 이것은 전형적인 폐결핵 사례이다.
유교 문화에는' 말이 많으면 안 된다' 는 계율이 있기 때문이다. 즉, 많이 말하면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현대 유행어로 침묵은 금이다.
그러나 왕양명은 침묵도 심적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분명히 자신이 이해하지 못하고, 아는 척하지만, 일부러 심오하고, 침묵과 침묵의 외적인 표현으로 상대를 미혹시키고, 속이고, 이익을 얻는다.
또 다른 상황이 있는데, 더욱 밉살스럽다. 속사정을 알고 어떻게 해야 위험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어리둥절한 척하고, 아무것도 모르는 척하고, 심지어 침묵으로 돈을 벌기도 한다. 조직 전체가 멸종의 재난을 당하게 하다.
명나라 말대 황제 숭정처럼 국고가 고갈되었지만 관원들은 먹칠을 탐했다. 법원이 이미 붕괴의 위기에 이르렀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지만, 아무도 개혁을 하지 않았다. 모두들 침묵을 지켰고, 계속 자신을 위해 재물을 축적하고, 숭정 황제와 백성을 속였다. 이자성이 상경할 때까지 충정 황제는 경산의 비뚤어진 목을 가진 아카시아 나무에서 자멸했다.
그래서 Zhan ruoshui 왕 Yangming 수다스러운 비판 할 때, 왕 자신도 침묵의 위험을 분석하고, 자신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해야 할 말을 하고, 해야 할 일을 했다. 왜냐하면 "마음은 이치이고, 마음은 아무것도 없다."
이것은 사실 큰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특히 인간관계 과정에서 친구가 된다. 친구가 나쁜 습관이나 행동이 단정치 못한 것을 볼 때, 한 가지 더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마음대로 하고 싶지만 그를 설득하지 않고, 그를 막지 않는 것은 침묵의 도둑이다.
상대방이 듣지 않는다고 말하면, 그것은 상대방 자신의 잘못이다. 만약 네가 말하지 않는다면, 그것을 떨어뜨려라. 이것이 바로 인심의 도둑이다. 너의 양심은 속았다. 번거로움에 대한 두려움, 서로 충돌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 때문일 수 있습니다. 어쩌면 내가 상대방의 농담을 보고 싶어서 그가 망신당하는 것을 보고 싶었기 때문일 수도 있다.
두 번째 형식은 달갑지 않다.
달갑지 않다. 비록 사람을 해치는 것은 아니지만, 법과 도덕을 위반하지도 않고, 다만 지금의 결과에 직면하고 싶지 않을 뿐이다. 그중 사람과 비교하는 것이 가장 해롭다.
바로 이런 편협한 정신력이 너를 시지포스의 곤경에 빠뜨릴 수 있다. 구르는 돌을 계속 산에 밀어 올리고, 구르는 돌은 끊임없이 산 아래로 떨어지며, 이렇게 순환한다.
당신이 현재의 내면에 집착하는 내키지 않을 때, 반드시 당신이 원하는 결과를 얻어서 인생의 큰 방향과 궁극적인 목표를 잃고 자신의 초심을 잊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남벽에 부딪히지 않고 뒤돌아보지 않으면 결국 끝없는 원한과 비통 속에서 좌절하게 된다.
가장 흔한 것은 연인이 헤어진 후 헤어진 쪽은 종종 존엄성을 버리고 먼지 속에서 만회하고 얽히게 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더욱이, 얻지 못하면 자신의 과격한 사상을 파괴하고, 결국 자신을 해치고, 만재가 사라진 지경에 이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희망명언)
세 번째 형식은' 좋은 마음으로 나쁜 일을 한다' 라고 불린다. 이것도 심적이다. 그러나 그것은 가장 깊게 숨겨져 있어 쉽게 알아차리지 못한다.
지금 이 순간, 우리 마음속에서, 우리는 자신이 완전히 호의에서, 호의에서, 모두 상대방을 위해 좋은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결국 그들은 자신의 생각을 상대방에게 강요하여 상대방의 불만을 초래하고 쌍방이 기뻐하지 않고 흩어졌다.
정신분석의 관점에서 볼 때, 이른바' 나는 너를 위한 것' 이라는 행동은 사실 우리가 내면의 가치관과 성취감을 만족시키고 싶다는 것이다. 지나치게 발전하게 내버려 두면 소름 끼치는 소유욕과 통제욕이 된다.
가장 흔한 곳은 친자 관계다. 작은 겨울, 엄마가 가을 바지를 입으라고 하셨는데, 네가 감기에 걸릴까 봐 걱정했어. 중간 상태에서, 부모는 아이들에게 각종 취미반을 보고하고, 아이들에게 각종 지식을 배우도록 강요하며, 아이들에게 큰 스트레스를 준다. 여러 가지 독촉을 하고, 아이의 결혼의 자유를 간섭하며, 아이의 평생의 감정적 행복에 영향을 미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부모 쌍방이 모두 자신이 아이를 위해 좋다고 생각하고 그가 질병에 시달리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나는 그가 출발선에 지고, 앞으로 대들보가 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나는 그를 평생 외롭게 하고 싶지 않다. 누군가 그를 돌볼 수 있다.
하지만 아이의 마음은 정말 즐겁고 자유로운가요? 그들은 정말로 자각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공부할 것인가? 그들의 결혼은 정말 근심 걱정 없이 행복합니까?
우리가 첫 번째 형태의 탐욕에 직면했을 때, 도덕과 법률을 준수하기 위해 자기 징계를 사용해야만 욕망의 수렁에 빠져들지 않을 수 있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응?
두 번째 형태의 달갑지 않은 마음과 세 번째 형태의 선의로 나쁜 일을 하는 절도범에 직면하여, 우리는 유교 고전사상인' 과유불급' 으로 자신의 행동을 균형 있게 할 필요가 있다. 사실 이것은 또한 심리학적으로' 양심' 의 본질이며, 자신의 양심으로 자신의 행동을 지도한다. (지식과 실천의 단결)
두 번째 범주, 감정.
미국 심리학자 앨리스가 내놓은 고전적인 감정 ABC 이론. 그는 우리가 종종 불합리한 신념을 가지고 있어서, 우리로 하여금 여러 가지 감정적 고민을 하게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믿음명언) 몸에 이런 문제가 장기적으로 발생하면, 정서 장애도 일으킬 수 있다.
소위 감정적 인 ABC. A 는 activatingeventb 를 의미합니다. C 는 합의 (행동의 결과) 를 나타냅니다. 우리는 사물에 대한 인식과 견해를 조정하고 변화시켜 자신의 감정을 개선하고 관리할 수 있다.
가장 유명한 예.
금요일 오후 기차에서 승객들은 기쁨으로 가득 차서 주말의 즐거움을 기대하고 있다.
갑자기 객차 안에서 아이의 울음소리가 들렸고, 게다가 목소리가 점점 커졌다. 소음이 모든 승객들을 심란하게 하여 모두의 원래 유쾌한 심정을 망쳤다.
그리고 아이의 아버지도 아이를 막고 싶지 않아, 아이를 크게 울게 하는 것 같다.
이때 모든 승객들은 벌컥 화를 냈다. 어떤 사람은 지휘자에게 전화를 하고, 어떤 사람은 직접 이론으로 간다.
나는 무책임해 보이는 이 아버지를 보고 슬프게 말했다.
"방해해서 죄송합니다. 아이가 우는 것은 오늘 아침, 나의 아내, 또한 아이의 어머니이기 때문에, 교통사고를 당해 그 자리에서 죽었다. 아이가 지금 매우 슬퍼서, 나도 그를 어떻게 위로해야 할지 모르겠다. "
이 말을 듣고, 이전에 펄펄 뛰던 승객들은 갑자기 조용해졌고, 불쌍한 부자를 불쌍히 바라보았다.
아무도 더 이상 그들을 책망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이 감정 ABC 이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B, 즉 모든 승객들이 부자에 대한 비극적인 처지를 알게 되었을 때 B (인지) 가 C (행동 결과) 를 변화시켜 고민에서 동정으로 변하는 것이다.
한 명 (스트레스 사건) 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바로 아이의 울음입니다.
그렇다면, 자신의 불합리한 인지로 인한 정서적 고민은 왕양명이 말하는' 마음의 도둑' 으로, 당신의 마음의 성숙을 방해하고' 양심' 을 속이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왕양명이 땅을 사서 서원을 지은 경험을 기억하시나요? 왕양명은 자신이 노인에게 돈을 빌려준 것을 알고 자신의 땅을 왕양명에게 팔려고 했지만, 왕대인은 인심을 이용하고 싶지 않았다. 결국 노인은 땅을 다른 사람에게 팔았고, 왕양명은 노인의 땅을 보고 화를 냈다. 이 땅은 풍수가 이렇게 좋아서 서원을 짓기에 아주 적합하다.
나중에, 왕양명은 즉시 앉아서 죽기를 기다리며, 세상일을 무시하고, 이런 후회의 부정적인 감정을 없애고, 양심으로 자신을 이성 상태로 돌려보냈다!
봐라, 심리학자 왕리커 양명조차도 불합리한 감정반응을 할 수 있는데, 하물며 일반인인가?
특히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과학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사람과 사람 사이의 물리적 거리가 가까워져 비행기와 기차가 여명 때 사람을 천리 밖으로 보낼 수 있게 되었다.
동시에, 각종 정보와 정보가 빠르게 전파되고, 각종 돌발 사건이 복잡하게 얽혀 있다. 그래서 당신은 생활에서 항상 어려움, 좌절, 갈등, 갈등, 분쟁에 직면해 있습니다.
당신의 감정, 사상, 감정은 항상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당신의 마음은 외부 사물의 영향을 받습니다.
모두들 이 우화를 들은 적이 있다. 아버지와 아들은 당나귀를 몰고 시장에 가고 있다. 길에서 누군가가 그들을 비웃으며 당나귀가 타고 있지 않다고 말하는 것은 너무 어리석다.
아버지와 아들은 듣자마자 다른 사람의 말도 일리가 있다고 생각하자 함께 당나귀를 탔다. 방금 몇 걸음 걸었는데, 어떤 사람들은 너희 둘이 이렇게 무거워서 당나귀가 지쳐 죽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말을 듣고 아버지는 아들에게 네가 당나귀를 타면 내가 가겠다고 말했다. 결국 행인이 중얼거리고, 아들이 당나귀를 타고, 아버지가 걸으니, 정말 불효하다! 아들이 듣자마자 곧 당나귀에서 내려와 아버지가 당나귀를 타고 스스로 걷게 했다.
아직 몇 걸음도 안 가서, 모진 아버지라는 말을 듣고, 한가롭게 당나귀를 타고 이렇게 작은 아들을 걷게 했다!
결국 부자는 둘 다 아니다. 당나귀를 싣고 당나귀를 타는 사람이 아니라 당나귀를 타는 사람이 될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자신의 감정을 하게 하고, 자신의 마음을 외부 정보에 의해 통제하고, 내면의 도둑이다. 네가 너의 마음을 잃고 너의 양심을 속였기 때문이다.
세 번째 범주, 습관.
습관은 습관뿐만 아니라 당신의 성격과 인생 목표이다.
앞서 말했듯이 왕양명은 4 대 도적을 소멸하는 것은 차별적으로 대하는 것이다.
루코가 항복하자 그는 다시 그것을 사용했다. 왜냐하면 그는 본질적으로 매우 단순한 사람이었기 때문이다. 그는 단지 안정되고 평화로운 생활을 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체포 후 감사 합니다. 왕양명은 감사의 지혜와 기개에 감탄했지만, 감사의 인격은 호매하고 충실하다. 그는 자신이 유교의 핵심 정신을 이루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두말 없이 즉시 그것을 죽였다.
감사의 야망은 한쪽을 제패하고 농촌에서 물을 건져내는 것이기 때문에, 그의 인생 목표는 틀렸다. 목표가 틀렸을 때, 아무리 아름다운 과정이라도 그 피해는 더 크다.
지중용에 관해서는 번거로운 근원이다. 이 사람의 성격은 잔인하고 교활하다. 조정은 이전에 항복한 적이 있지만, 그는 여러 차례 식언을 하여 반란을 일으켰다. 그래서 반드시 소멸하고 뿌리째 뽑아야 한다.
이것이 바로 왕양명의 능력으로, 남이 잘 이용하는 것을 알고 있다. 서로 다른 대상에 대해 상대방이 어떤 사람인지, 어떤 성격인지, 어떤 인생 포부를 충분히 이해하고 알고 있다. 그런 다음 정확한 판단을 내리고, 정확한 결정을 내리고, 적절한 결과를 얻는다.
현대 심리학의 행동주의는 당신이 지금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이 당신의 습관과 성격에 의해 창조된다는 관점을 가지고 있다. (존 F. 케네디, 습관명언) 성공은 좋은 습관으로 만들어진다. 실패는 나쁜 습관으로 만들어진다. (서양속담, 성공속담)
성격은 운명을 결정하고 습관은 행동을 결정한다는 말이 있다.
쩡 Guofan 한 번 유명한 말을 했다: 단어 패자, 오만, 또는 게으른 되지 않습니다. 그것은 자만심과 게으름이다.
잘난 체하는 사람은 노인이 천하제일이라 생각하고 하고 싶은 대로 한다. 게으른 사람은 착실하지 않고 하고 싶은 일은 게을러서 해야 할 일을 질질 끌다.
이런 삶이 어떻게 성공하고 행복할 수 있을까? 실패, 원한, 그리고 자기 타락만이 자신을 끝없는 난처함과 어려움에 빠뜨린다. (조지 버나드 쇼, 실패명언)
유럽에는 알렉산더 대왕 시대에 한 부잣집 자제가 보물지도 한 장을 받았다는 전설이 있다. 해변의 한 낭떠러지 위에 돌이 금으로 된 석두 한 조각이 있는데, 석두 만지면 뜨겁다.
비밀을 얻은 후, 부잣집 아들은 혼자 가서 절벽을 찾았다. 하지만 여기는 곳곳에 작은 석두 들이 있다.
그는 석두 한 조각을 주워 뜨겁게 바다에 던지지 않는 아이디어를 생각해 냈다.
어느 날, 이틀, 한 달, 두 달, 한 해, 2 년, 10 년, 부잣집 아들이 마침내 뜨거운 돌을 찾았다.
나는 그의 마음이 미친 듯이 기뻐하는 것을 보고 사고가 났다. 그는 이 진귀한 보물을 바다에 던졌다.
이것이 관성과 습관의 힘이다. 그는 이미 10 년을 버렸기 때문에 자신이 할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지만, 여전히 습관에 따라 하고, 낡은 패턴에 따라 상응하는 몸짓을 할 것이다.
물론, 이것은 단지 터무니없는 일일 뿐이다! 세상에 석두 금을 만들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그러나 실생활에서, 우리 각자는 어느 정도 이런 상태에 있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하루의 짧은 비디오를 닦았다면, 당신은 지금의 자신에 대해 극도로 혐오스럽다고 생각해 보세요. 너는 변화를 원하고, 긍정적인 일을 하고 싶다. 예를 들어, 잠시 책을 읽거나 집안일을 좀 한다.
하지만 내 몸은 내 말을 듣지 않는다. 손가락은 여전히 위를 긁어 새 동영상을 클릭한다. 나는 오랫동안 떠나고 싶지 않았다. 핸드폰 배터리가 다 닳아도 충전보를 받아서 지루한 동영상 콘텐츠를 계속 보세요.
그래서 사실 우리 대부분은 우리 자신의 습관에 있어서 변화하기가 어렵고, 우리 자신의 안락한 구역에서 벗어나고 싶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습관명언)
그리고 슬프게도, 좋은 습관은 세우기 어렵지만, 곧 퇴화한다. 나쁜 습관은 단번에 형성되었지만 고치는 것은 느리고 어렵다. 끈기와 자율의 결심이 필요하다.
그렇다면, 심학 이론은 파심도둑에게 어떤 지도적 의의가 있는가?
네, 심리학도 긍정적인 에너지와 가치로 가득 차 있기 때문입니다.
머리는 올바른 가치취향을 세우는 데 도움이 되고, 그런 다음 책임을 지고 지혜로 가득 차게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생각명언) 지행합으로 습관을 바꾸고, 심적의 진교에서 벗어나다.
"양심" 은 자신을 변화시키고 자신을 성취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의 목표에 집중하고 그 과정에 몰두하면, 당신의 몸은 엄청난 양의 에너지를 방출한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 과정은 현대 심리학의' 심류' 개념과 약간 비슷하다. 미국 심리학자 미할리 시크즈젠트미할리가 제안했습니다.
심리학에서의 심류 (영어: 멘탈 플로) 는 사람들이 어떤 행동에 몰두할 때 나타나는 심리적 상태를 가리킨다.
일종의 개인정신이 어떤 활동에 완전히 몰입되는 느낌이다. 마음에 흐르면서 높은 흥분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다.
한편, mihaly csikszentmihalyi 는 심류를 일으키는 활동이 다양하다고 생각한다.
왕양명의 학생인 주영처럼, 지행일치의 궁극적인 의미를 진정으로 이해하기 위해, 멀지 않은 만리, 여주에 가서 직접 왕양명에게 가르침을 구했다.
바로 이 학습 과정에서 주영의 성격이 어떠하든, 그녀가 내성적이든 외향적이든 우아하고 난폭하다. 주영이 어떤 좋은 습관이나 나쁜 습관을 가지고 있든 간에, 그가 지행단결을 추구하겠다는 결심에 영향을 줄 수는 없다.
몸이' 양심' 의 지도하에 있을 때, 자신의 목표를 향해 전진할 수 있을 뿐, 다른 부탁은 없다.
그래서 왕양명의 명언: 산적을 깨는 것은 쉽고, 심적을 깨는 것은 어렵다.
현재 현실의 의미는 산속의 도둑이 사실 우리가 매일 마주치는 각종 문제라는 것이다. 직장, 결혼, 부모, 가족, 사고가 어디에나 있을 때 문제가 언제든지 발생한다.
우리는 용감하게 맞서야 하고, 용감하게 해결해야 한다, 이것은 문제가 아니다. 인생은 끊임없이 문제를 일으키고, 문제를 겪고, 좌절을 겪는 과정이다. 우리의 성인 생활은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는 것이다.
우리 마음속의 도둑은 우리가 이 문제들을 해결할 때 가장 큰 장애물이다.
우리는 종종 닭고기 수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예를 들어, 한 사람의 가장 어려운 일은 자신을 이기는 것이다. 자신을 이기는 것이 승리의 첫 번째 조건이다. 사실, 이것은 가슴 아픈 도둑의 연속이거나 복제입니다.
마음 속의 도둑에게 패배하고 자신의 욕망, 감정, 습관에 의해 통제될 때, 당신은 어려움을 두려워하고 득실을 앓기 시작한다. (존 F. 케네디, 인내명언)
가장 흔한 외적 표현은 지연증이다. 어려움에 직면하고 문제를 피하고 싶지 않다.
타조처럼 머리를 모래에 묻다. 나는 문제가 자동으로 사라지고, 결국 상황이 악화되고, 통제할 수 없는 국면에 빠지고, 생활을 닭털로 만들고, 완전한 실패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왕양명은 일생의 정력과 지혜를 모두 계몽 사업에 바쳤다.
지식과 실천의 단결된 심리학 이론은 우리가 내면의 도둑을 없애고, 빛과 정에너지의 힘을 얻고, 생활의 어려움과 굴곡에 직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자신의 성숙한 인격과 사고방식을 세우고, 인생의 큰 목표를 세우고, 이 밝은 경지에 도달하다.
침을 뱉다: 나는 오랫동안 썼고, 끊임없이 수정하고 개선했다. 그러나' 좀도둑' 에 대한 이해가 아직 깊지 않다고 늘 느낀다. 생활 속에서 우리는 맹목적으로 자신의 가치를 탐구하고 증명하는 것과 같이 우리 자신의 정신에 의해 통제되어 왔으며, 자기 정체성을 안쪽으로 추구하는 경우는 거의 없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그래서 양명심학의 의미는 내가 쓴 것보다 훨씬 심오하다. 이 속편과 전편은 모두 내 개인적인 감정이고 얕다.
의견이 다르면 함께 토론하는 것을 환영합니다. 이렇게 하면 우리는 더 빨리 진보할 수 있고, 왕양명 심리학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함께 행할 수 있고, 더 나은 자아를 이룰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