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강남 4 대 재자
강남 4 대 재자
당백호 1
6 번 당백호, 예를 들면 속인, 도화암 주인,' 강남 4 대 재자' 가 으뜸이다. 당백호는 명대의 유명한 화가이자 작가이다. 그는 어려서부터 천부적인 재능이 있었다. 사서오경을 숙독하여' 사기',' 소명문선' 등의 사서를 전시하다. 전세 작품에는' 노새 타기 생각',' 산길의 노래' 등이 있다.
2. 축지산
가지산을 축원하다. 서희철, 명대 서예가. 축지산은' 신력' 이라고 불린다. 왜냐하면 그는 다섯 살 때 한 자 네모난 한자를 쓸 수 있고, 아홉 살 때 시를 쓸 수 있기 때문이다. 그는 각 서예가의 길이를 모아 자신의 독특한 들풀로 발전했다. 그의 서예는' 명대 1 위' 로 불리며 민간에서는' 당백호의 그림이 축지산의 말' 이라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3. 문징명
문징명, 호정지운, 별호 형산거사, 오문학파 창시자 중 한 명. 문정명은 산수도 잘하고 화훼와 인물도 잘한다. 초창기에는 화풍공필을 그렸고, 중년은 조잡하고, 만년은 점차 순후해졌다. 작품은' 비 온 뒤 춘수',' 그림자 청헌',' 강남춘색' 등이 있다.
4. 서진경
서진추, 자장곡, 명대 문학가. 서진경은 시단에서 특별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시가 많아' 문학영웅' 으로 불리며' 강좌집, 연월양주 꽃나무' 절구로 유명하다. 대표작으로는' 지공기',' 지궁외기',' 진일록' 등이 있다.
당백호의 예술적 업적.
한편 당인의 예술적 성과는 낡은 규칙을 깨고 남북화파, 남송원 체화, 원대 문인 산수화를 겸수하는 데 있다. 주로 남송 (), 유송년 () 의 원체화파를 배우고 송대 () 의 엄밀한 화풍을 배우는 데 있다.
동시에 참여하고, 샤규의 작곡과 필묵기법에 참여하여 북송 이성, 범폭, 곽과 원대황, 왕몽을 광범위하게 섭렵하여 점차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화면 배치가 치밀하고 질서 정연하며, 조형이 진실하고 생동감 있고, 산세가 웅장하며, 산석이 가파르고, 도끼가 쪼개지고, 필법이 창창하고, 필치가 낭자하다.
반면에, 나는 자연산천에 대해 절실한 관찰과 진실한 느낌을 가지고 있다. 대표 작품으로는' 석양의 외로움',' 춘산동반자',' 공정야량',' 살구꽃 오두막'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