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예술의 본질에 대하여 (4)

예술의 본질에 대하여 (4)

예술의 정서적 본질

예술에서의 감정의 지위와 역할.

첫째, 감정이란 무엇인가.

감정은 객관적인 사물이 자신의 필요와 목적에 부합하는지에 대한 주관적인 반영이다. 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감정은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인간의 반영 형식이며, 감정의 근원이며, 감정이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반영이다.

"공부는 할 수 있다" 지만 "천성적으로 아무 이유도 없다"

둘째, 감정은 객관적인 사물이 자신의 필요와 목적에 부합하는지에 대한 인간의 반응 형식이다.

감성적 반성은 과학적 반성과 다르다.

과학적 반성은 객관적인 사물의 본질과 법칙에 대한 반영이다. 이것이 판다라면, 그것은 회색 늑대입니다.

감정의 반영은 객관적인 사물과 주체 사이의 관계에 대한 반응이다. 객관적인 사물이 주체의 필요와 목적을 만족시킬 때, 사랑의 느낌이 생기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예를 들어 귀여운 팬더, 얄미운 회색 늑대.

셋째, 감정은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주관적인 반영이다.

사람마다 필요와 목적이 다르고, 같은 사람은 시간에 따라 필요와 목적이 다르기 때문에 같은 일에 대해 서로 다른 느낌을 가질 수 있다.

넷째, 사람의 필요와 목적이 서로 다른 수준이 있기 때문에 감정도 높고 낮음이 있다.

주체의 생리적 필요와 목적만을 충족시키는 심리적 체험을 감정이라고 하며 일종의 저급한 감정이다. 주체사회의 필요와 목적을 만족시킬 수 있는 심리적 경험은 일종의 고급 감정이다.

둘째, 예술에서의 감정의 지위.

(1) 감정은 모든 예술이 갖추어야 할 본질적인 특징 중 하나이며 필수적이다.

예술은 사회생활의 반영이지만 사회생활에 대한 어떤 반영도 절대 객관적이고 절대 중립적인 반영이 될 수 없다. 사람들은 기쁨과 슬픔, 희망과 절망, 사랑과 혐오의 감정으로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예술품은 종종 그것의 주제 때문에 사랑받거나 좋아하지 않지만, 이런 관점은 완전히 정확하지 않다. 예술품을 좋아하거나 싫어하는 근본 원인은 주제를 통해 전달되는 감정이다. 루벤스의' 화가 아들의 초상화' 와 딜러의' 화가 어머니의 초상화' 와 같다.

(2) 감정은 예술 이미지와 비예술 이미지의 경계 중 하나이다.

동식물 교재의 삽화는 감정이 없는 순수한 객관적 모방이기 때문에 피카소가 부폰의 자연사를 위해 만든 삽화' 암탉과 병아리' 와 같은 비예술적 이미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예술작품 속 동식물 이미지에는 인간의 감정이 담겨 있어 피카소의' 수탉' 과 같은 예술적 이미지다.

일반인이 쓴 글자는 이미지지만 사상과 언어의 상징이라면 감정이 없는 비예술적 이미지일 뿐이다. 서예 예술 속 인물과의 본질적 차이는 후자가 사람의 감정을 표현한다는 것이다.

종백화는 "사람은 행복할 때 미소를 짓고, 슬플 때는 슬픈 소리를 낸다" 고 말했다. 이런 내면의 느낌도 중국의 서예에서 표현할 수 있다. 시와 음악에서처럼. "

고대인 구름: "서자, 마음의 흔적도. 클릭합니다 그는 또한 "마음이 바르지 않고 의자가 기울어져 있다. 뜻이 맞지 않으면 책은 무거운 짐을 지게 될 것이다. "

명대 서예가 진의는 한림개혁의 요칙에서 "희로애락이 다르다" 고 말했다. 기쁨은 적당하고, 분노는 거칠고 험하며, 슬픔은 울적하고 응결되고, 기쁨은 평평하고 아름답다. 감정이 중요하고, 글도 천박하고 변화무쌍하다. "

셋째, 예술에서의 감정의 역할.

(a), 예술적 이미지 창조의 정서적 변형.

어떤 예술적 이미지라도 감정의 영향으로 목적에 따라 변형되거나, 증감되거나, 과장되거나, 약화될 수 있다. 피카소의 "작은 수탉" 처럼요.

예술가가 예술 이미지를 창작할 때, 트랜스젠더의 효과는 어디에 있습니까?

첫째, 감정은 예술가들이 변형된 물체를 관찰할 수 있게 한다. 곤브리시는 "세상에 편파적인 눈은 없다" 고 말했다.

둘째, 감정은 예술 이미지를 불가피하게 객관적인 사물의 이미지를 변화시킨다.

예를 들어, 수시의 화대나무는 죽절과 무관하게, "죽도 낳고, 왜 한 그루의 생도 하지 않느냐?" 라고 말했다. " 석타오는 말했다: "세상에 폐지할 일이 없다." 수시가 표현해야 할 것은 활달하고 초연한 느낌이고, 석타오는 불굴의 포부를 표현하고 있기 때문이다. 일단 흥미의 감정이 변하면, 창조한 예술 이미지도 따라서 변한다. 석타오는 나중에 강희를 두 번 만나 그를' 진정한 대가' 라고 불렀고, 그 이후로 대나무를 그린 적이 없다. "세상에 대나무처럼 버려질 수 있는 것은 없다" 고 말했다

(2) 예술적 이미지 창조에서 감정의 능동적 역할.

감정은 예술 창작의 직접적인 동력이며, 모든 예술은 감정의 표현이다. 예술가는 항상 자신의 감정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해야 한다. 감정이 없으면 감정 교류도 없고 예술도 없다.

톨스토이는 이렇게 말합니다. "예술은 한 사람이 경험한 감정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기 위해 마음에서 다시 깨어나 외적인 징후로 표현한 사실에서 비롯된다." 그는 또한 "내 마음속에서 경험한 감정을 불러일으키다. 이런 감정을 불러일으킨 후, 나는 글로 표현된 동작, 선, 색, 소리, 영상으로 이런 느낌을 전달하고, 다른 사람들도 같은 느낌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이것은 일종의 예술 활동이다. 예술은 한 사람이 의식적으로 어떤 외적인 기호로 자신이 경험한 감정을 다른 사람에게 전달하고, 다른 사람은 그 느낌에 감염되어 경험하는 인간의 활동이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

곽은' 린 고천지' 에서 "군자 애부 산수, 그 목적은 무엇인가?" 라고 말했다. 원추 영양 요소, 그것은 항상 있었다; 봄 돌 자랑, 그것은 항상 행복합니다; 어목이 한적해서 늘 적합하다. ""

예술 창작으로서의 정서적 동기는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성동력 부족' 은 주체와 객체가 불균형한 기초 위에서 생활중의 어떤 누락으로 인해 생긴 느낌이다. 주체가 필요로 하는 것은 바로 객체가 부족한 것이다.

주체는 평화, 사랑, 행복, 가치, 지식, 성취, 이해, 번영을 필요로 하지만 객관적인 생활은 주체생활의 반대이다. 한유는 "만물이 불공평하면 소리가 나고, 사람의 말도 그렇다" 고 말했다. 부득이한 일이 있다면, 그의 노래도 생각이 있고, 그의 울음도 임신이다. 무릇 수출부의 목소리는 모두 공평하다! "

육유의' 노빌 두봉' 과 흉터 문학. 엥겔스는 "분노는 시인을 만든다" 고 말했다.

풍요로운 동기' 는 주체의 균형을 기초로 한 감정이며, 주체가 필요로 하는 것은 사물이 있는 것이다.

주체는 평화, 사랑, 행복, 가치, 지식, 성취, 이해가 필요하며, 객체에도 기쁨, 낙관, 자존감, 자신감을 불러일으키는 것들이 있다.

맹교의' 졸업 후' 와 같은 엘리자베스 바레트 브라우닝의 14 행 시. 노신은 "창작은 항상 사랑에 뿌리를 두고 있다" 고 말했다.

(3) 예술에서의 감정의 감동적인 역할.

예술과 철학 사회과학의 본질적 차이 중 하나는 철학 사회과학이 이성을 표현하고 있기 때문에 이성으로 설득하는 것이다. 예술은 감정을 표현하므로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섹션 ii 예술적 감정의 본질

첫째, 예술적 감정은 자유를 추구하는 감정이다.

사회적 관점에서 볼 때, 인간의 감정은 두 가지 범주로 요약될 수 있다.

자유를 추구하는 감정: 자연을 정복하고 개조하는 것, 자연의 억압에서 자유를 얻는 감정, 착취와 폭정에 반대하는 것, 사회적 억압에서 자유를 얻는 감정도 포함된다.

자유를 억압하는 감정에는 자연과 환경을 파괴하여 폭리의 기쁨을 얻는 것, 더 중요한 것은 사회 분야에서 다른 사람을 노예화하고 억압하여 만족을 얻는 정서가 포함된다.

예술작품에는 자유를 억압하는 정서가 있지만' 가창쇠퇴' 가 아니라 이런 감정에 대한 폭로, 비판, 부정이 있다. 즉 이면에서 간접적으로 자유를 추구하는 정서를 긍정한다는 것이다.

요컨대 예술표현의 감정은 자유를 추구하는 감정이지 자유를 억누르는 감정이 아니다. 자유를 추구하는 것은 예술 감정의 근본적 성질이며, 예술 감정의 다른 특징도 그로부터 파생되었다.

둘째, 예술감정은 사회사 내용을 담은 개인감정이다.

예술작품이 표현한 것은 누구의 감정입니까? 외국의 논란이 매우 크다.

첫 번째 관점은 예술은 개인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고, 예술은 예술가의 내면의 감정의 표현이라는 것이다. 예술가는 자신의 감정을 모아 결국 붓을 통해 터져야 감동적인 예술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쇤버그는 "한 예술작품은 작가의 마음속의 감정 격동을 청중에게 전달해야 가장 큰 효과를 낼 수 있다" 며 "시청자 마음속의 감정 격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고 말했다.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다. 그는 "사실 예술가가 열심히 추구하는 가장 큰 목표는 단 하나, 즉 자신을 표현하는 것" 이라고 덧붙였다.

두 번째 견해는 예술적 감정이 예술가의 개인적 감정이 아니라 예술적 표현이 자기 표현이 아니라는 것이다.

수잔 랭거는 "순수한 자기 표현에는 예술 형식이 필요하지 않다" 고 말했다. "우는 아이는 음악가의 개인적인 감정보다 훨씬 더 많은 감정을 풀어 주지만, 사람들이 콘서트홀에 들어갈 때, 그들은 아이의 통곡과 같은 소리를 들을 것으로 기대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사실, 예술적 감정은 개인적인 감정에 기인할 수 없습니다. 두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첫째, 예술에서 표현된 감정이 모두 개인적인 감정은 아니다.

예를 들어 셰익스피어는 왕, 왕자, 노예, 전사, 소녀, 음모가 등의 역할에 대한 감정을 표현했다. 셰익스피어는 동시에 그렇게 복잡한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까?

둘째, 개인적인 감정이 반드시 예술적 표현은 아니다.

수잔 랭그는 예술적 감정은 예술가의 개인적 감정이 아니라 인간 사회의 보편적인 감정이라고 말했다. 그것은 모든 사람의 감정에서 벗어나는 추상적인 물건이거나 감정에 관한 개념이다.

문제는 모든 사람의 구체적인 감정에서 벗어나는 추상적인 것을 사람의 감정이나 감정의 개념이라고 하는데, 마치 사과나 배 같은 추상적인 물건의 열매에서 벗어난 것처럼 존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당신은 예술을 어떻게 표현합니까?

예술적으로 표현된 감정은 사회 역사 내용을 포함하는 감정이다. 예를 들어 아이가 울면서 사탕을 달라고 하는 것은 순전히 개인적인 감정이며 예술로 표현할 수 없다. 아이의 어머니는 파시스트에 의해 살해되고 울었다. 이것은 사회사 내용을 담은 감정으로 예술로 표현할 수 있다.

이런 감정은 개인의 감정의 추상화에서 완전히 벗어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의 감정과 연결되어 있으며, 더 정확하게 말하면, 개인의 감정의 일부이다. 이어의 말처럼.

결론적으로, 예술감정은 심오한 사회사 내용을 지닌 감정이자 개인별 감정이다. 다시 말해서, 예술적 감정은 사회 역사적 내용을 지닌 개인의 감정이다.

셋째, 예술적 감정은 사람들이 다시 경험하는 감정입니다.

톨스토이는 예술의 본질을 밝히면서 이렇게 말했다. "자신의 내면에서 경험한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그 감정을 불러일으킨 후, 글로 표현된 동작, 선, 색깔, 소리, 이미지로 그 감정을 전달하면 다른 사람들도 같은 감정을 느낄 수 있게 하는 일종의 예술 활동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예술은' 경험한 감정' 만 표현할 수 있고' 즉시' 나' 순간' 이 경험한 감정은 표현할 수 없다.

이유:

첫째, 감정을 이해하는 것은 과정이다.

감정은 예술의 원동력이자 예술의 대상이다. 예술가는 감정이 생기는 순간을 이해할 수 없다.

둘째, 사람은 냉정한 이성으로만 감정을 이해할 수 있고, 격동적인 감정으로는 이해할 수 없다.

감정을 이해하고 그것에 탐닉하지 마라. 노신 선생은 "감정이 강할 때는 시를 써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예봉이 너무 드러나면 시의 아름다움이 말살된다" 고 말했다.

생활 속의 개인으로부터 예술적 감각을 재체험하는 시간 과정을 느끼는 것은 감각을 탐지하고 이해하는 과정이자 감정을 정련하고 농축하는 과정이다. 개인적인 감정이 없으면 예술이 없고, 개인적인 감정이 없으면 예술이 없다.

엘리엇은 "시인의 임무는 새로운 감정을 발견하는 것이 아니라 평범한 감정을 이용하는 것이다. 이런 감정이 시에 주입될 때, 그것은 완전히 비현실적인 감정을 표현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많은 경험의 농축이다. 이러한 경험은 현실 사람들에게는 전혀 경험이 아니라 농축 과정에서 생겨난 새로운 것이다. "

생활 속의 개인적 감정과 예술에서 재체험하는 감정의 질적 차이.

첫째, 생활 속의 개인적인 감정은 거칠고, 단순하고, 밋밋하며, 다시 경험하는 느낌은 정련되고 농축된다.

둘째, 생활 속의 개인적인 감정에는' 자질구레한 개인적인 욕망' (엥겔스) 이 있는데, 이른바' 감정 회피' 는 모든 감정에 대한 회피가 아니라 이런 감정에 대한 회피다. 다시 한 번 경험하는 감정은 깊은 사회사 내용을 지닌 감정이며,' 소소한 개인적인 욕망' 에서 벗어나는 감정이다. 이런 감정은 개인의 감정의 복제도 아니고, 개인의 감정의 포기도 아니라, 개인의 감정의 농축이다.

넷째, 예술감정은 유일하게 사상과 하나가 되는 감정이다.

톨스토이는 "사람들은 말로 사상을 전달하고, 사람들은 예술로 감정을 전달한다" 고 말했다.

플레하노프는 두 가지 실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언어는 사상뿐만 아니라 감정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시, 언어를 도구로 사용합니다.

둘째, 예술은 감정뿐만 아니라 사상도 표현한다. "추상적인 것이 아니라 생생한 이미지다. 이것은 예술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다. "

예술에서 사상과 감정의 관계는 하나가 되는 것이다.

사상은 소금과 같고 감정은 물과 같다. 소금이 물에 녹으면 소금의 맛을 맛볼 수 있지만 순수한 소금은 이미 사라졌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인지와 감정은 불가분의 관계입니다.

사상은 객관적 세계에 대한 인식에서 비롯된다. 사람은 객관적인 사물 (즉 사상) 의 본질과 법칙을 이해할 때 객관적인 사물과 주체 (즉 감정) 의 관계를 느낄 수밖에 없다.

레닌은 이렇게 말했다. "'인정' 이 없다면, 누구도 진리를 추구할 수 없을 것이다."

둘째, 사상은 감정을 지배하고 제한한다.

사회의식의 방대한 체계에서 사상은 고급과 고급의 사회의식이고, 감정은 저급과 저급의 사회의식이다. 사상은 감정을 인도하고, 감정의 성격과 방향을 지배하고 제한한다. 감정에는 사상이 포함되어 있다. 그래야만 사회사 내용을 담은 감정을 만들어 예술적 표현의 감정이 될 수 있다.

피타고라스 정리와 같은 감정에서 벗어난 적나라한 사상은 예술로 표현할 수 없다. 생각에서 벗어난 적나라한 감정, 예를 들면 아기의 울음소리는 예술로 표현할 수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예술마다 사상과 감정을 융합하는 방식이 다르다. 낭만주의와 서구 현대주의 예술에서 감정은 사상을 압도했다. 현실주의 작품에서 사상이 감정을 압도했다.

다섯째, 예술감정은 일종의 초공리적인 심미감정이다.

먹고 마시고 생활하는 실용적 가치를 만족시키는 것을 공리라고 한다. 의식주의 만족으로 인한 정서를 공리 정서라고 한다. 먹고 마시고 생활하는 실제 수요에 맞지 않는 감정을 초공리심미 감정이라고 한다.

초 실용 주의적 미적 감정은 공리주의와 관련이 없다.

첫째, 역사적 과정으로 볼 때, "공리적 관점에서 사물을 보는 것은 미적 관점에서 사물을 보는 것보다 먼저 보는 것" 이다.

둘째, 사회적으로 볼 때, 비공리적인 감정은 공리주의에 기반을 두고 있다.

심미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대상은 반드시 사람에게 유용한 것이지 해로운 것이 아니다. 우리는 조화되고 대칭적인 도안을 마주하면 미감이 있다. 왜냐하면 유익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같은 무늬의 코브라는 해롭기 때문에 미감이 없을 것이다.

여섯째, 예술적 감정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이다.

예술 경지가 표현할 수 없는 근본 원인은 예술 감정의 표현할 수 없는 것에 있다.

예술감정의 표현할 수 없는 이유에 대해 수잔 랭거는 "숭고하거나 신성하거나 신비로운 관념이 아니라 감정의 존재 형태와 추리 언어의 형식 사이의 논리가 서로 맞지 않아 어떤 정확한 감정과 감정 개념도 서면 언어의 논리적 형식으로 표현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즉, 근본적인 원인은 감정과 언어의' 비대응' 에 있다.

첫째, 예술이 표현해야 할 감정은 감정의 개념이 아니라 감정의 구체적 상황이다. 언어는 감정의 개념만 표현할 수 있고 감정의 구체적인 상황은 표현할 수 없다.

제 2 예술이 표현해야 할 감정은 감정의 공통성과 일반적인 특징이 아니라 특정 상황에서 생기는 개인의 특수한 감정이다. 언어는 감정의 동일성과 일반적인 특징을 표현할 수 있지만 개인과 특별한 감정을 표현할 수는 없다.

다시 한 번, 감정을 묘사하는 언어는 가난하고 거칠고 간단하지만, 감정의 실제 상황은 구체적이고 풍부하고 섬세하며 복잡하다. 양적으로 볼 때, 감정의 정도가 다르다. 질적으로 볼 때, 서로 다른 성질의 감정이 서로 교차되어 스며들다. 언어는 감정의 가장 강렬하고 두드러진 부분만 표현할 수 있다.

중국 고대에는 "정, 애, 두려움, 사랑, 악욕", "칠정" 이라고 말했다. 현대구조주의 심리학의 창시자인 펑트는 감정의 기본 성질은 즐거움과 불쾌감, 집중감, 평온감, 긴장감, 이완의 세 가지 측면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시는 일종의 감정예술이자 언어예술이지만,' 어떤 정확한 감정' 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감정을 다른 것과 비교해서 독자의 연상과 상상력을 불러일으켜 시인이 표현하고자 하는 감정을 수취인에게 느끼게 한다. 시의 언어는 어떤 예술 언어와 마찬가지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의 경지를 드러낸다. 만약 수취인이 연상과 상상을 잘하지 못한다면, 그는 표현할 감정에 대해 아무것도 모를 것이다. 시인의 고명한 점은 감정에 대한 정확한 묘사가 아니라 수취인의 연상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데 있다.

섹션 iii 감정의 예술적 표현

첫째, 감정 표현.

일반적으로 감정 표현에는 자연의 감정 표현과 예술의 감정 표현의 두 가지가 있다. 양자는 원칙적으로 차이가 있다.

감정의 자연표현에는 감정을 털어놓고,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감정을 묘사하는 것이 포함된다.

감정의 예술적 표현은 감정적 환기가 아니다.

감정 환기는 불안한 감정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양자의 유사점은 모두 내면의 감정의 외적 표현이라는 것이다.

근본적인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약! Support matrix] 우선,? [endif] 마음을 터뜨리는 것은 자신만을 위한 것이지 다른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다.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사람과 사람 간의 교류의 수단으로, 자신의 감정으로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친다.

[만약! 지원 매트릭스] 둘째,? [엔디프] 감정을 터뜨리는 것은 내면의 감정이 생겨나면서 생겨나고, 내면의 감정이 사라지면서 사라진다. 그러나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예술 작품에 응결될 때까지 감정에 대한 발견, 창조, 배치, 조직, 탐구 및 가공이다.

[만약! Support matrix] 셋째,? [endif] 감정을 터뜨리는 것은 폭우, 이성과 사상이 없는 안식처와 같다. 그러나 감정을 표현하면 이성과 사상이 감정에 녹는다.

감정의 예술적 표현은 감정을 불러일으키기 위해서가 아니다.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당신이 가지고 있던 감정을 불러일으키고 받아들이는 것이다.

둘 사이의 유사점은 모두 명확한 목적이 있다는 것이다.

양자의 본질적 차이는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연기자가 한때 가졌던 감정이고,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반드시 그 사람이 가지고 있던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감정명언)

콜린우드는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사람이 반드시 관객을 감동시키는 방식으로 자신에게 감동을 받는 것은 아니다. 그는 의사와 환자와 약물이 완전히 다른 관계, 하나는 약을 처방하는 것, 다른 하나는 약을 먹는 것과 같이 관객과 동작과는 완전히 다른 관계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반대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사람은 자신과 관중을 똑같이 대한다. 그는 청중에게 자신의 감정을 분명하게 표현했는데, 이것이 바로 그가 자신에게 한 일이다. ""

감정의 예술적 표현은 감정을 묘사하는 것이 아니다.

감정을 묘사하는 것은 자신의 감정에 대한 진술이다.

둘 사이의 유사점은 모두 내면의 감정의 전달이라는 것이다.

근본적인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약! Support matrix] 우선,? [endif] 감정을 묘사하는 것은 * * * * 의 개념이다. 콜린우드는 그것의 근본적인 특징은' 묘사는 개념 활동이다' 라고 말하며 인격적인 이미지로 감정을 표현한다고 말했다.

[만약! 지원 매트릭스] 둘째,? [엔디프] 감정을 묘사하는 것은 감정의 직접적인 표현이다. 감정을 표현하는 것은 감정을 이미지로, 이미지를 이미지로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다정다감한 자고로 이별하고, 더 비교가 가능하며, 청명절을 푸대접한다." 오늘 밤 어디서 일어나세요? 버드나무 기슭의 봉황이 죽어가고 있는데, 이는 "죽고 싶다!" 라는 뜻이다. "

요약하자면, 예술 표현과 자연 표현 감정의 본질적 차이는

첫째, 감정 예술 표현에 사용되는 수단은 이미지이고, 이미지는 예술 표현의 주요 특징이다.

[만약! 지원 매트릭스] 둘째,? [endif] 예술표현의 감정은 섬세하고 풍부하고 복잡하며 자연스럽게 표현된 감정이 거칠고 간단하며 소박하다.

셋째, 예술적으로 표현된 감정은 절대적으로 같은 것이 아니라 다르고 개성적인 특징이다. 사람마다 같은 감정을 표현하고 개성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둘째, 감정의 상징적 표현.

수잔 랭거는 "예술은 인간의 감정의 상징적인 형태의 창조이다" 고 말했다. 기호는 "자명하거나 확립된 전통이나 어떤 언어 규칙을 통해 그와 다른 것을 표시할 수 있는 것" 이다. " 동시에, "기호로, 그것은 표현 되는 것 보다 더 쉽게 느끼고 파악", "기호는 항상 단순화 된 형태로 그 의미를 표현 하 고, 그래서 우리가 그것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

다음과 같은 두 가지 기호가 있습니다.

추리기호: 언어로 구성되어 사물의 본질과 그 관계를 표현하고 자신의 사상 감정을 진술한다.

표현성 기호: 선, 색, 블록으로 구성되어 감정을 표현하고 사람의 감정을 볼 수 있고 들을 수 있는 이미지로 전환한다. 표현 기호는 예술 기호이고, 예술은 표현 기호 시스템이다.

예술 기호는 안정성과 가변성, 명확성, 모호성의 통일이다. 그것의 안정성과 명확성 때문에 사람들은 기호를 통해 그것이 전달하는 감정을 이해할 수 있다. 그것의 변화와 다의성 때문에 사람들은 기호가 무미건조하고 매력을 잃지 않을 것이다.

고대에 풀은 악당의 상징이었고, "들불은 그들을 삼키지 않고,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커질 것이다" 는 것은 현대 혁명력의 상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