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서사시를 읽다

서사시를 읽다

1 ..10 역사에 관한 고시1,원곡가 장의' 산비탈 양관 회고'.

군봉은 모이고, 파도는 노여움과 같다.

관로, 안팎의 산천.

서양의 수도를 보면 나는 망설일 것이다.

한한 () 나라와 한 () 나라 () 를 슬퍼하고 궁궐만 () 은 이미 토조되었다.

흥, 백성들이 재앙을 당하다. 죽음, 사람들이 고통을 겪다.

2. 원나라 산곡 작가 장코구의' 만월오문회고'

산에 백호운장사를 숨기고, 연못에 노매가지를 숨기다.

동정은 번화, 감귤 맹그로브, 고등어, 은사로 돌아갔다.

백가지정, 오왕의 화초, 시처럼 보인다.

그러나 동정, 울음 소리, 아름다움 을 원망한다.

3, 당나라 시인 피일 휴 "박물관 기와공 화이고"

지그정과 태호의 향기 아래 난병이 새벽을 침범하여 고모수에 갔다.

월왕에게는 수치스러운 점이 많다. 그는 돌만 벌었다.

당나라 시인 지아 섬의 "xiaoshui huaigu".

경청은 가상사망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책 이전의 역사를 강조했다.

나는 한숨을 쉬었다, 누가 잠시 이야기를 나누겠는가.

오늘날, 이수대교의 한기가 핍박하다.

이수가 다 되었으니 경청의 이름은 불필요하다.

5, 당나라 시인 마다이 "chujiang huaigu" 노래.

한광은 점점 짙어지는 이슬을 비추고, 석양은 서쪽으로 지고, 남방의 산들을 가로지르고 있다.

동정호 기슭에 있는 나무와 원숭이가 서로 호응하여 누군가가 난초 목선으로 움직이고 있다.

늪은 달에 따라 팽창하고 급류는 산맥의 의지에 따라 휘어진다.

사라진 구름은 나를 떠나 밤새도록 가을의 슬픔을 안고 갔다.

6, 당나라 시인 du mu 의 "장시 huaigu"

네가 바한을 삼키고 소난을 통제할 때, 너는 마치 조용한 거울처럼 화가 난다.

디웨이의 바느질은 정말 연극이지만, 푸견의 캐스팅은 더욱 터무니없다.

천 년 전, 갈명월, 만 리 석양.

범려 () 가 먼지를 맑게 할 때 적막하고, 좋은 바람은 상인에게만 속한다.

7, 당나라 시인 피일 휴 "bianhe huaigu"

수천 명의 채천군이 최중부, 운하 양안으로 쫓겨났지만 차량 행렬은 양주로 돌아가지 않았다.

신이 사람들에게 강을 열도록 가르치신 것 같은데, 이곳의 천리 땅은 산을 볼 수 없다.

수나라가 망국한 것은 이 강 때문이라고 하는데, 지금은 여전히 흐르고 있어 남북 선박도 막힘이 없다고 한다.

수사용선이 없다면, * * * * 남은 이론이 많지 않을까요?

8. 당대 시인 유우석의' 서보산 옛일'.

왕군의 배가 익주에서 출발했을 때, 왕의 방위는 사라졌다.

긴 장건 사슬이 강바닥으로 가라앉았고, 돌담에 깃발이 내려왔다.

인생에서 얼마나 슬픈 과거가 있는지, 높은 산은 여전히 추위를 바꾸지 않는다.

그 이후로 세계는 함께 속하고, 등심초는 오래된 기지에서 울부짖는다.

9. 남향자등 우물구 북정은 남송시인 신유기가 품고 있다.

중국을 보러 어디로 갑니까? 온 눈에 풍경이 가득하여 북빌딩을 돌아보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일이 들락날락하는가? 유유장강은 일망무제하다.

나는 너무 어려서 동남에서의 전투를 멈추지 않았다.

세계 영웅은 누구입니까? 조류. 아이들은 손중모처럼 해야 한다.

10, 당대 시인 피일휴의' 박물관 기공 회고'

지그정과 태호의 향기 아래 난병이 새벽을 침범하여 고모수에 갔다.

월왕에게는 수치스러운 점이 많다. 그는 돌만 벌었다.

2. 역사를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류이다.

2. 얼마나 많은 행인들이 어고대 청강 사이에서 눈물을 흘리며 북서쪽 장안을 바라보며 무수한 산을 불쌍히 여겼다.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류, 늦강의 근심, 산은 자고를 깊이 들었다.

신곡 한 곡, 술 한 잔, 작년에 날씨가 늙었다. 석양은 언제 돌아올까?

4. 어제부터 나는 어쩔 수 없이 나와 포터를 떠나야 했다. 오늘은 더 내 마음을 아프게 했다!

5. 창장 동류, 물보라가 영웅을 다 쓸어버렸다. 시비든 실패든, 지금까지는 텅 비었고, 이미 시간이 지날수록 사라졌다. 청산은 여전히 존재하고, 태양은 여전히 떠오르고, 석양은 여전히 떨어진다.

강변의 백발 은둔자는 이미 세월의 변천에 익숙해졌다. 옛 친구를 만나 술 한 잔을 마셨다. 얼마나 많은 지난 일들, 몇 년 동안의 일들이 모두 대화에 담겨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6. 풍화가 한창일 때 절대 돌아오지 마세요. 아침에 일어나면 힘들어요. 너는 제때에 자신을 격려해야지, 시간은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도겸

7. 설마 너는 볼 수 없단 말인가, 황하가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며 바다로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카락이 아침에는 실크 같은 검은색이지만 밤에는 이미 눈이 된 것을 눈치 채셨나요? -이백

8. 하늘과 땅, 만물의 여행; 세월이 흘러 몇 세대가 지나갔다. -이백

9. "인생은 눈 깜짝할 사이에 갑자기. 클릭합니다 -장자

10.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면 사람을 늙게 하고, 해와 달은 소년처럼 움직인다. -좋아

역사에 관한 고대시는 무엇입니까? 1, 임강선자, 장강동류를 구르다.

연도: 명 작가: 양신

장강을 굴리며 동쪽으로 흐르다.

파도가 영웅을 휩쓸어 갔다.

시비든 실패든, 지금까지는 텅 비었고, 이미 시간이 지날수록 사라졌다.

청산은 아직 있습니다.

석양을 몇 번 바르다.

주강에 백발이 성성한 어화,

나는 가을달과 봄바람을 보는 것에 익숙하다.

옛 친구를 만나 술 한 잔을 마셨다.

고대와 현대에 얼마나 많은 일이 일어났는가,

이것은 모두 농담이다

2. 금릉을 뛰어넘다

시대: 당나라 작가: 바오 후이

송옥숙은 마침내 국왕의 분노를 얻었고 기러기는 높이 날아서 석성을 가을로 보냈다.

나라의 흥망에 관계없이 석양은 손님을 동반할 것이다.

3, "서강월, 일이 봄꿈처럼 짧다"

시대: 송 작가:

일은 봄꿈처럼 짧고, 인정은 가을구름처럼 얇다. 힘든 일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만사에 모두 정해진 수가 있다. 다행히 술 세 잔이 좋으니 백화가 일제히 놓여 있다. 영화를 볼 때 웃으면서 데이트를 합니다. 내일의 음청이 일정하지 않다.

4. 원일

시대: 송 작가: 왕안석

폭죽의 굉음, 오래된 해가 지나갔다. 따뜻한 봄바람이 새해를 맞아 사람들은 새로 빚은 도살포도주를 즐겁게 마시고 있다.

수많은 집들이 밝게 빛나는 새해 날에는 새 도부로 낡은 도부를 바꾼다.

5. "보 진화이"

시대: 당 작가: 두목

담뱃불 냉수 월롱사, 진회주루 부근의 야박.

상업계의 강자는 나라를 미워하는 줄 모르고, 여전히 강을 사이에 두고 뒷마당 꽃을 부른다.

6. "나는 갈 수 없다"

시대: 당 작가: 이백

순주 비용, 금잔, 1 만 동전, 술병 하나, 견은 1 만 원을 부끄럽게 여긴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나는 낚싯대에 앉아 개울가에 나른하게 기대고 있었지만, 갑자기 배 한 척을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걷기도 어렵고, 걷기도 어렵고, 길도 많고, 오늘의 안전도 어렵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역사에 관한 시와 명언은 무엇입니까? 1. 생활은 촛불처럼 위에서 끝까지 불타서 영원히 밝아야 한다. 소초녀

2. 길은 사람이 밟고, 역사는 사람이 쓴 것이다. 사람의 일거수일투족은 모두 자신의 역사를 쓰고 있다. -길홍창

3, 매번 추억할 때마다 생활에 대해 죄책감을 느끼지 않기를 바랍니다-곽소천

4. 생명의 가치는 시간으로 측정하는 것이 아니라 깊이로 측정하는 것이다. 레프 톨스토이

5. 한 사람의 가치는 그의 업적이 아니라 그의 공헌으로 판단해야 한다. -아인슈타인

6. 인생은 정말 이 독한 술과 같다. 반복해서 정련하지 않으면 이렇게 맛있지 않을 것이다! -곽소천

7. 밤은 낮의 전주곡이다. -곽소천

겨울이 이미 왔는데, 봄이 아직 멀었을까? -셰리

9. 먼저 자신을 믿어야 다른 사람이 너를 믿을 수 있다. -투그네프

10, 지난 일은 이미 잊어버렸고, 마음속은 사심이 없다. 도주

1 1. 항상 자신보다는 다른 사람에게 유익한 것을 찾는다. -시에 juezai

12, 군자의 의리, 소인리. 공추

13, 가난하든 부자든 상관하지 않는다. 도연명

14. 강하지 않으면 지혜롭지 못하다. 묵

15, 제비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진섭

16, 지존고가 높다. -제갈량

17, 노마는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는 노년에 용기가 충만하다. -조조

18. 제비가 숲에서 놀다가 백조를 잘 안다. -조식

19, 가난하면 강하고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20. 붕새는 하루 바람이 불면서 하늘로 치솟았다. -이백

2 1. 우리는 우리 민족을 사랑합니다. 이것이 우리의 믿음의 근원입니다. 주은래

22. 우리는 국가의 주인이니, 곳곳에서 국가를 배려해야 한다. -레이 펭

23. 당신이 당신 나라의 모든 죽음을 보도했을 때, 당신은 더 이상 녹색으로 변할 수 없습니다. -육유

24. 사람들은 자기 나라를 사랑할 권리가 있을 뿐만 아니라 자기 나라를 사랑하는 것은 의무와 영예이다. -쑤 텔리

25. 왕춘 [당] 두보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했고 나무와 풀의 봄이 돌아왔다.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3 개월의 전쟁이 끝난 후, 고향에서 온 소식이 금 1 톤보다 낫다.

까까머리가 더 많은 파도를 잡아서 더 이상 머리핀을 잡을 수 없다.

26.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황로 산장에 돈 왕지환이 있습니다.

27. 세상에는 어려운 일이 없다. 마음이 있는 사람을 두려워한다.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는데, 마음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봐 걱정된다. --청나라 위안 메이 "공원 시"

28. 야망이 있으면 100 년을 살고 야망이 없다. 청 석유쿤' 삼협오의'.

29. 걱정과 과로는 흥국을 일으킬 수 있고, 휴식과 휴식은 죽음을 초래할 수 있다. 노래 Ouyang xiu "새로운 5 대 역사가 개론".

30.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그것은' 천폭의 칠언련' 이라는 책에 근거하여 각색한 것이다

5. 역사에 관한 시: 낙양 구시 시인: 최로' 전당시 문고'-권 679, 30 제의 수도, 불황은 패권이다.

벽이 낡아서 유적이 점차 사라질 것이다. 들길은 척박한 정원을 통과하고, 대들보는 먼 길을 비춘다.

외로운 사람은 묻지 않고 차갑게 불평을 한다. 북송 역사학자 사마광이 쓴' 낙양 구시' 는 이곳의 산과 푸른 물이 수려하고 삼강이 꽃으로 가득 차 있다.

봄바람은 흥망의 의미를 모르고 풀빛이 해마다 구시가지를 가득 채웠다. 연기, 걱정, 비, 소란, 네이왓슨, 궁궐, 낡은 황성.

고금의 흥망에 대해 물으면 낙양성만 보세요. 산파양은 향수군 봉우리를 모아 노여움과 같고, 관로 안팎의 산천을 돌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서경을 보면서 나는 망설이고, 진한한 () 을 슬퍼하고, 궁전 궁전은 모두 흙으로 만들어졌다. 싱, 사람들은 삶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죽고, 사람들은 삶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습니다! 얼마나 많은 행인들이 어고대 청강 사이에서 눈물을 흘리고 있는가.

북서쪽 장안을 바라보니, 가난한 산이 무수하다.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류이다.

밤강은 근심하고, 산은 자고를 깊이 들었다. -신 qiji \ "보살 대추 입 벽 \" 과 \ "시경 이나무 \" 시경은 서로 분리되어 있으며, 직하의 묘목이다.

실이 퇴폐적이고 중심이 흔들린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나를 걱정하게 한다. 만약 당신이 나를 모른다면 나는 무엇을 원합니까?

천도장, 이게 누구야? 좁쌀은 분리되어 있고, 좁미의 이삭은 분리되어 있다. 길을 걸으면 퇴폐적이고, 센터는 취했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나를 걱정하게 한다. 만약 당신이 나를 모른다면 나는 무엇을 원합니까? 천도장, 이게 누구야? 샤오미의 분리는 샤오미의 현실이다.

걸음걸이가 퇴폐적이고 중심이 질식하다. 나를 아는 사람은 나를 걱정하게 한다. 만약 당신이 나를 모른다면 나는 무엇을 원합니까?

천도장, 이게 누구야? ""는 "시경" 에서 뽑혔고, "왕" 은 국왕의 수도를 가리킨다. 주평왕이 로읍으로 이주한 후 황족이 쇠퇴하자 황제는 다른 나라의 왕자와 지위가 비슷하기 때문에 그곳에서 창작한 시를 왕봉이라고 부른다. 왕봉의 작품, 특히' 양귀비' 라는 시는 고국을 추모하는 좋은 작품으로 여겨져 왔다. 그러나 시에서 주태부는 서주의 멸망을 슬퍼하는 것이 아니라 떠돌아다니는 탕자의 이미지를 보고 유랑으로 분노한 그의 울음소리를 들었다.

6.' 독서' 에 관한 시는 수천 곡이다. 참고할 부분을 제공합니다: 1. 독서 습관이 끝나지 않았다 (송육유' 수아') 2. 만권서 읽기의 진정한 장점은 무엇인가 (송육유' 시아') 3. 나는 책 읽기에 게으르다 (송신치희' 서강월') 4. 만권의 책을 읽으면서 먹지 않다 (백송수방이 독서가 늦는 것을 후회하다 (당 안진경' 권고편') 8. 그의 눈은 미약하며, 그의 독서 기교는 낭비이다 (송육유의' 추사') 9. 그는 차례로 독서 (노래' 잡흥') 10 을 논술했고, 그의 용기는 차례로 꿩을 쏜 뒤 밤에 읽었다 (송육유서) 13, 독서의 본의는 원원에 있다 오직 독서가 높다 (송의' 신동의 시') 18, 독서와 글씨 차이 (면의' 첫 매화') 19, 그리고 나의 오래된 독서 (송의' 음주') 나는 독서등 밑에서 약간 맹목적이다 (송 육유, 유탄) 24. 늙은 학생은 100 권의 책 (송 육유, 우탄) 25 권을 읽었다. 나는 과거로부터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다 (송육유, 여름) 26. 나는 처음으로 책을 읽으러 왔다. "원원," "진원춘이 제일 먼저 할 수 있는 형, 다음번에는 생명의 운을 본다." " 두 번째 생운 참조) 28. 유향은 전혀 책을 읽지 않았다. 당시 상황은 그가 수천 권의 책 (송추청, 만방정) 30 권을 읽었다는 것이다. 그는 백서를 읽고 싶어한다 .31. 독서에 의지하다 (당 백거이' 무진사 시 130 운') 34. 아이들은 닭이 노래를 부를 때까지 독서를 갈망한다 .35. 성서 읽기는 고대인 (여행의 꿈) 36 을 만났다. 글을 읽고 쓰는 것은 모두 어리석은 눈 (왕기미안 매화) 이다. 나는 기절하면 책을 읽지 않는다 (당백거이' 은둔') 40. 독서는 배고픔을 달래기 어렵다 (왕고수미안' 느낌의 3') 4 1. 삼만권 읽기 (루송유' 취가행') 42. 독서가 점차 폐지되다 (루송) 독서와 독서사 (다이송부곡' 진원춘') 47. 독서는 나이 (송 육유' 빗속에서 쓰기') 48 을 싫어하지만. 독서가 적다 (위안 \ "진원춘 \") 49. 성지는 결코 독서를 좋아하지 않는다 (왕송종수' 궁사') 50. 노년에만. 샤오 독서 (노래 \ "조용한 방 10 일 \") 53. 독서는 취미 (송 육유' 마을 잡서') 54 입니다. 독서는 피곤할까 봐 (송 육유' 춘음') 55. 작은 창가루와 독서등 (우성, 책을 읽을 줄 아는 아이는 어리석지 않다 (송의 범시) 59. 독서등이 어둡다 (송부채면 시) 60. 독서는 나의 야망 (송루유우의 만가) 6 1 을 만족시킬 수 없다. 집 읽기 (리우웬코장의 더듬이) 66.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송 양완리' 독서') 65. 제 파트너 (루손, 당신 15 세) 와 함께 읽고 글을 씁니다. 물과 독서도 재미있다 (루손 유우의' 백발') 67. 임신 계획 야간 자습 (궁요' 궁사') 68. 예전에는 독서를 좋아했는데, 지금은 게으른 독서 (송진무제) 7 1, 사랑하는 사람 (원양위정' 고시 42 곡 방문') 72 입니다. 인생은 독서만 잘한다 (송옹슨' 4 시 독서') 73. 독서의 즐거움은 무엇인가 (송옹슨' 사시독서') 독서의 즐거움은 무궁무진하다 (송옹슨' 사계절독서악') 76, 이 독서는 두 배나 좋다 (송옹슨' 사계절독서악') 77. 독서의 즐거움은 타오 (송옹슨' 사계절 독악') 78 이다. 독서의 즐거움은 어디에 있는가 (송옹슨' 사계절 독악'). 뒷벽에 푸른 빛을 재촉하여 읽다 (송 양만리, 밤에 앉다) 82. 공부한 지 10 년 (남북조, 강연, 작은 응우엔 공사) 83. 사람을 웃게 하고 읽다 (레이, 간혹 성공하다) 84. 독서는 유익하지만 (여행, 병) 독서는 죽음을 면한다 (당한산' 시 300 곡') 89. 독서는 가난을 면한다 (당한산시 300 수) 90. 오행 (당한산시 300 수) 9 1 을 읽다. 독서는 죽음을 면한다 (당한산 세 편의 시)

7. 이백의 영서사시 세 곡.

구름의 밝은 구름을 보고, 그들의 옷을 생각하고, 꽃의 아름다운 사람을 보고 보자.

만약 옥산이 그녀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요지는 월하로 상봉했을 것이다.

한 차례 붉은 이슬이 향기를 풍기고, 성우가 창자를 끊다.

누가 한궁처럼 생겼습니까? 불쌍한 제비가 그녀의 새 화장품에 기대고 있다.

명화는 서로 사랑하고, 웃는 것은 국왕 같다.

봄바람은 한없이 밉고, 침향정은 북향이라고 설명한다.

모든 육군을 애도하고, 관노가 아름다움을 이루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삼국은 사분오열되어 줄곧 그의 위대함에 얽매여 있고, 팔진의 이름이다.

강동에는 재능 있는 아이들이 많은데, 그들이 재기할 것인지는 미지수이다.

왜 왕상이 천자가 되어야 하는가? 이것만이 고대와의 빠른 대립이다. 이백의 청평조어 세 곡을 펴다.

구름의 밝은 구름을 보고, 그들의 옷을 생각하고, 꽃의 아름다운 사람을 보고 보자.

만약 옥산이 그녀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요지는 월하로 상봉했을 것이다.

한 차례 붉은 이슬이 향기를 풍기고, 성우가 창자를 끊다.

누가 한궁처럼 생겼습니까? 불쌍한 제비가 그녀의 새 화장품에 기대고 있다.

명화는 서로 사랑하고, 웃는 것은 국왕 같다.

봄바람은 한없이 밉고, 침향정은 북향이라고 설명한다.

모든 육군을 애도하고, 관노가 아름다움을 이루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삼국은 사분오열되어 줄곧 그의 위대함에 얽매여 있고, 팔진의 이름이다.

강동에는 재능 있는 아이들이 많은데, 그들이 재기할 것인지는 미지수이다.

왜 왕은 천자여야 합니까? 이것만이 고대의 빠른 싸움이다.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귀신이다. 지금까지 항우를 그리워하며 강동을 건너려 하지 않았다.

백거이 《장한가》

양씨 집 아이까지 거의 자라지 않고 내실에서 자랐는데 아무도 그녀를 알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진 () 왕은 육합 () 을 쓸어버리고, 어찌 웅자이 () 를 바라며, 검이 뜬구름을 결정하고, 신하들이 서쪽으로 왔다.

남향자가 경구에 올라 고북정에 회신 유기병이 있다.

염노교 적벽향수초밥

산포양 관회고장

장 kejiu 보름달 우 문 huaigu

철계령 창사 회고 () 가 곧다.

관와궁 회고피 일수.

이수 () 가 고대 마다이를 품다.

초강회구마다이

던록문산 향수 맹호연

"niushan lower night" 에서 흰 향수를 보아라.

한 달 밤, 금릉은 이백이 그립다.

서강은 고대독목을 품고 있다.

강남 회고도모

강 () 과 고대 도모 ().

두목금곡회고

서보산의 구시대 유우석

잠깐, 잠깐, 잠깐. 거두다.

8. 역사에 관한 시? 적벽향수

작자 수시

도도한 강물이 동쪽으로 흐르자, 그 옛 영웅들은 이미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았다. 올드 캠프 서쪽, 사람들은 삼국 전쟁, 적벽 전쟁이라고 말한다. 가파른 암벽,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물보라가 천만 마리의 눈을 휘감고 있다. 기세가 웅장한 강산기가 그림처럼, 얼마나 많은 호걸호걸들이 한 번에 솟아올랐다.

주유의 봄바람 시대를 돌이켜 보면 젊고 아름다운 조가 막 시집을 갔는데, 그는 영기가 넘친다. 깃털 부채를 든 하얀 사람의 그림자가 정면으로 다가와 담소를 나누자 적의 전선이 잿더미로 타올랐다. 나는 오늘 전쟁터에서 수영을 하며, 나는 느낌의 마음을 느끼고, 너무 일찍 백발을 낳았다. 인생은 꿈과 같고, 술 한 잔을 뿌려 강상 명월에 경의를 표한다.

만강홍 [악비] 노여움이 왕관을 뚫고 가랑비에 기대다. 고개를 들고 하늘을 우러러보며 길게 울부짖으며 강건하고 사납다. 삼십 명성, 먼지와 흙, 팔천리 구름과 달. 빈둥빈둥 놀지 말고 백년해로하고 우울하다. Jingkang 수치,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다; 조신은 언제 후회할 것인가? 긴 차를 몰고, 하란산은 물어볼 사람이 없다. 배고프고, 배고프고, 돼지고기를 먹고, 웃고, 흉노의 피를 갈증했다. 머리부터 남겨두고 낡은 산하를 수습하다. 천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