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원숭이의 변함없는 사랑을 표현한 시
원숭이의 변함없는 사랑을 표현한 시
봄나무에는 복숭아꽃이 피고, 물 위에서는 원앙이 목욕을 하고 있다.
당나라 위장(낙양시)의 『보살인』. 游(1ùrecord): 분명하다.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땅에 봄이 오고 있고, 낙양에는 새빨간 복숭아꽃이 가득하고, 맑은 샘물이 도처에 있고, 원앙 한 쌍이 깃털로 목욕을 하고 물 위에 떠 있습니다. 붉은색 꽃들이 형형색색, 초록빛 파도가 잔물결을 일으키고, 원앙들이 함께 날아다니는 멋진 봄 풍경입니다. 봄 풍경에 대해 글을 쓰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위장(魏境)의 『보살인』
춘라쌍원양(春羅宇源陽)은 한예누 출신이다. 원양의 명언
당나라 위영무(魏應吳)의 오잡시(五잡시) 중 세 번째. Luo: 부드럽고 패턴이 있는 실크 직물. 여기서는 Luo Yi 또는 Luo 스커트를 말합니다.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름다운 여인은 봄에 아름다운 치마를 입고 그 위에 원앙 한 쌍을 수놓습니다. 이 아름다운 옷은 가난한 일하는 여성들이 한밤중에 만들어줍니다. 원시는 "~. 마음은 연기 색이고 손가락은 수천 가지 생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장안의 부유하고 고귀한 가족은 매력적이고 매력적입니다. 백일의 일은 오직에서만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어느 날 춤이 끝난 후 새로운 커팅이 반복됩니다. 노동자의 고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 수 있습니까? "예술적 개념은 Bai Juyi의 "Liao Ling"과 비슷합니다. 백씨의 시 '옷을 짜는 자는 누구인가? 냇물을 건너는 한나라 후궁은 누구인가'는 위시시의 두 대사와 의미가 비슷하다. 여성, 착취자와 피착취자의 적대적 관계를 강조한다. 이는 낡은 사회의 계급관계를 반영할 수도 있고, 화려한 옷만을 추구하면서도 사회적 부가 어디서 나오는지 모르는 일부 여성들을 비판하는 데 사용될 수도 있다.
당나라 시인 위영오(魏應五)의 <오잡시>
진흙이 녹으면 제비가 날아가고, 따뜻한 모래사장에는 원앙이 잠을 잔다.
당나라 두보의 『두보』 중 첫 번째 작품. 해빙: 얼어붙은 토양이 녹는 것을 말합니다.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늘은 따뜻하고 진흙은 녹고, 제비는 둥지를 만들기 위해 날아다니느라 바쁘고, 원앙은 누워서 잠을 자고 있습니다. 모래 속에서 일어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이 시구의 처음 두 문장은 "국토는 늦은 오후에 아름답고, 봄바람에는 꽃과 풀 향기가 난다." 이 시의 네 줄은 산, 꽃, 제비, 감귤의 네 가지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활기찬 봄기운을 느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시인의 기쁨을 엿볼 수 있는 그림을 이루고 있습니다. Qiu Zhaoao는 "봄 장면의 모방이 매우 아름답고 언어가 명확하고 훌륭합니다. "이런 네 줄과 네 장면이 서로 병치되어 있지만 봄 정신이 가운데를 통과합니다. 이 시는 이러한 장면에만 의존하여 단어의 조합과 배열이 상태를 형성하는데, 이는 고대 절구의 특별한 글쓰기 기법입니다. 봄 풍경과 봄 기분을 묘사하는 것이 교훈이 될 수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두보(杜富)의 2행시
아직 알 수 없을 때, 원앙은 혼자 머물지 않는다.
당나라 두보의 '미인'. 혜훈 : 식물 이름. 흔히 밤나리꽃으로 알려져 있는 알비지아 줄리브리신(Albizia julibrissin)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잎은 메뚜기 잎과 같고 꽃은 연한 붉은색이며 밤에 핀다. 원양: 한 쌍의 새, 수컷과 암컷이 함께 산다.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허환은 밤에 함께 모여 시간을 초과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 두 문장은 각각 '감성적인' 식물과 동물을 비유로 사용하여 부부가 서로 분리될 수 없음을 나타냅니다. 원시에서 여주인공은 이를 통해 경솔한 남편의 새 것을 사랑하는 것과 낡은 것을 싫어하는 것을 대조하며, 세상의 위험과 잔인함을 한탄한다.
당나라 시인 두보의 '미인'
나는 원앙이불이 되어 연인을 덮어주고 싶다. 당나라의 정치가이자 시인 이덕우
둑 위의 원앙은 모두 쌍으로 되어 있고, 항상 얕은 모래밭으로 나갑니다. 원앙에 관한 유명한 명언
오대·호수·화루이부인의 『공자』. (zhuó turbid) 쌍: 쌍으로.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해안에 주차된 원앙은 모두 쌍으로 이루어지며 때때로 강둑을 떠나 얕은 물 속의 모래톱을 향해 걸어갑니다. 관찰은 매우 자세하고 설명은 마치 "동물의 세계"에서 한 세트의 장면을 촬영하는 것처럼 매우 사실적입니다. 해안에서 원앙의 활동을 설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대십국의 여시인 화서부인, '공자'
만다린이 되고자 한다면 어떻게 죽겠는가? 오리는 아니지만 불멸의 존재는 아닙니다.
당나라 노자오린(魯趙olin)의 장안의 고대의미. 가자미: 가자미, 물고기는 한쪽 눈을 갖고 있으며, 쌍으로 있어야 헤엄칠 수 있습니다. "에리야·시디": "동방에는 태양과 비교할 수 없는 물고기가 있습니다. 가자미(타 소파)라고 합니다." 이것은 떼어놓을 수 없는 부부를 비유한 것입니다.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하여 가자미처럼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가 된다면, 죽어도 연인과 결혼하여 원앙처럼 짝을 이루어 살고 싶다면, 심지어는 한 사람의 삶이라도. 하나님은 부러워하실 분이 아닙니다. 이것은 원래 장안 무용수들의 내면의 독백으로 사랑에 대한 열정을 반영했습니다. 애정에 대한 욕망은 가식 없이 대담하고 단호하다. 이 문장은 잘 알려져 있으며, 젊은 남녀 사이의 사랑의 삶에 대한 열망과 추구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당대 시인 육조림(魯趙olin)의 '장안의 고대의미'
배회회는 꽃계에 두 마리의 나비를 품고 있다. 두 마리의 만다린 오리가 수영장 옆을 걷고 있습니다.
당나라 유희의 『공자성』. 페이 후이: 방황. 님팔린(Nymphaline): 날개에 다양한 밝은 색의 반점이 있는 나비의 일종입니다.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개념은 다음과 같습니다. (봄 나들이를하는 낙양의 청년과 아름다운 여인) 꽃 사이를 앞뒤로 날아 다니는 한 쌍의 화려한 나비 모양이며 십자가는 한 쌍의 연못 옆을 산책하는 원앙. 나비. 아름답고 함께 날아갑니다. 그들은 종종 꽃과 풀 사이를 날아다니고, 원앙은 우아하고 가끔 물속에서 함께 수영하거나 수영장 옆에서 함께 걷는 것을 좋아합니다. 나비와 원앙을 사용하여 봄 나들이를 하는 젊은 남성과 아름다운 여성을 묘사하는 것은 너무나 자연스럽고 사람들의 시적 연상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유희의 <젊은 스승의 여행>
장다오는 안개로 뒤덮이고 스웨터는 녹색으로 짙게 스쳐진다.
당나라 지사가 지은 '원양'. 맹맹: 안개가 자욱한 구름과 비가 내리는 모습.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장다오에는 비가 내리고 구름은 잔잔하며 원앙은 푸른 풀 속에서 아름다운 깃털을 씻고 있습니다. 작은 강 섬, 이슬비, 얇은 안개, 녹색 수생 식물, 이 그림 같은 환경에서 "스웨터를 닦는" 한 쌍의 원앙. 원앙의 활동을 묘사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아름다운 그림입니다.
당나라 시인 계대사의 <원양>
원앙은 황토색의 하얀 새 이빨을 갖고 있으며 저녁에는 녹색 발굽이 꽃 사이로 흩날린다. 원양의 명언
당나라 한홍의 『말을 바라보며』. 赤(zhě) : 적갈색.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말의 털은 빨갛고 하얗고, 이빨이 막 나왔으며, 지는 해가 비추는 푸른 풀과 꽃 사이를 흩어진 속도로 움직이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시는 이제 막 자란 새로 훈련받은 말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말의 털 색깔은 원앙과 같으며 적갈색과 흰색이 섞여 있고, 이빨이 갓 나왔으며, 젊고 튼튼하다. 저녁 빛 아래 말들은 푸른 풀이 발굽에 닿고 몸에 꽃이 피어오르는 가운데 여유롭게 작은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노을과 꽃, 푸른 잔디와 말의 여유로운 모습이 조화로운 그림을 이루고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한홍의 <말 관찰>
원숭이 한 쌍이 겁에 질려 날아가지만 쳐다보면 어찌 미움이 없을 수 있겠는가? 뒤쪽에.
당나라의 두목 "차산에 들어가 수구조사절행을 새기다".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겁에 질린 원앙이 어떻게 분개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둘 다 날아가서 향수에 젖어 뒤를 돌아보았습니다. 원앙들은 한곳에 촘촘히 모여 앉아 있다가 갑자기 누군가에게 놀라면 당연히 분한 마음이 들었기 때문에 날아갈 때는 마지못해 자신들이 살고 있던 곳을 살펴보며 '뒤를 돌아보아야' 했다. 함께 사랑하며 살아온 것뿐만 아니라, '시작'과 '뒤돌아'도 모두 감성적이다. 시의 참신한 발상과 생생한 언어는 겁에 질린 원앙을 묘사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두목의 '차산에 들어가 수구조시장 절기'
하루 종일 내리는 비를 보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고, 귤은 붉은 옷을 입은 오리들이 서로 마주보며 목욕하고 있다.
당나라 두목이 쓴 건안현 호치의 격언.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루 종일 가벼운 비를 보러 간 사람은 없었고, 수영장에서는 빨간 옷을 입은 원앙만이 서로 마주보고 목욕했습니다. 시인은 원앙이 빗속에서 노는 장면을 묘사하면서, 아름다운 깃털이 그들의 '빨간 옷'이라고 상상하고, 또한 그들이 수영장에서 '빨간 옷을 입고 목욕'하고 있다고 상상하는 것이 생생하고 생생한 이미지이다. 바로 "하루 종일 가벼운 비를 지켜보는 사람이 없다"는 이유에서 원앙은 방해받지 않고 물놀이를 할 때 특히 자유로워 보입니다. 원앙이 물속에서 노는 장면을 묘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두목, <건안현 호지의 사행>
석양에 붉은색 갈기가 춤추는 것과 물새의 사랑 이 희귀한 새와 비슷해요.
당나라 최각의 시 '친구에게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 중 하나. 하이에나(1iè 사냥): 말 목에 있는 긴 털, 원앙의 머리에 있는 긴 깃털을 말합니다.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긴 에메랄드빛 깃털과 붉은 옷을 입은 한 쌍의 원앙이 노을의 찬란한 잔광 속에서 춤을 추는 것입니다. 이렇게 다정한 새는 물새 중에서 드물습니다. 한 쌍의 원앙은 "하이에나"처럼 머리에 긴 비단을 달고 있으며 "옷"처럼 붉은색 깃털을 달고 있으며 밝은 색상의 "빨간색"과 "녹색"이 우아하게 춤을 춥니다. 그리고 깊은 애정. 저자는 이를 다른 '물새'와 대조해 원앙의 깊은 사랑을 강조한다.
당나라 시인 최각의 『친구들과 원앙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가』
플라타너스 나무가 반쯤 죽고 서리가 걷힌 뒤 흰머리가 원앙은 동료 없이 날았다. 원앙에 대한 유명한 명언
송나라 허주(He Zhu)의 '자고새 하늘' [장먼을 지나다]. 플라타너스는 반쯤 죽었다: 플라타너스는 자웅동체이며, 고대인들은 그것을 리안리(Lianli) 나무, 알비지아(albizia) 나무라고 불렀다. 고대 시와 기사에서 "플라타너스는 반쯤 죽었다"는 비유로 자주 사용된다. 청상후: 가을에 서리가 내린 후를 가리킨다. 여기에서 저자는 노년에 아내를 잃은 것에 대한 비유로 가을 서리가 내린 뒤 반쯤 죽은 돌무화과나무를 사용한다.
흰머리 원앙 : 이것은 말장난이다. 한 원앙은 머리에 흰털이 있어서 '백두 원앙'이라 부르며, 다른 하나는 시인이 아내를 잃었을 때 이미 쉰 살이 되었다는 것이다. 그도 백발의 나이가 됐다. 여기서 저자는 파트너를 잃은 원앙을 아내와 함께 늙어갈 수 없다는 비유를 사용한다.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Lianli Wutong은 가을 서리가 내린 후 반쯤 죽었고 흰 원앙은 파트너를 잃은 후 혼자 날아갑니다. He Zhu는 평생을 종속 위치로 강등되었으며 상대적으로 비참한 삶을 살았습니다. 그의 아내 자오(趙)는 부지런하고 검소하게 집안을 운영하며 남편을 깊이 배려해 부부 사이는 깊었다. 허주는 50세쯤 되었을 때 그의 아내가 죽었습니다. 저자는 슬픔에 잠겨 이 추도문을 썼는데, 이 추도문은 소식의 『장성자』(10년 생사)와 함께 불멸의 작품으로 남았습니다. 이 두 문장은 머리가 있는 플라타너스 나무와 흰 원앙을 비교하여 아내의 죽음 이후의 고독과 고독, 쇠퇴를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습니다.
북송 시인 허주의 '자고새 하늘'
원숭이 두 마리가 함께 날면 죽는다.
진위안하오가 '수륙양용 노래'를 물었다.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바다와 바위가 부서져도 떨어지지 않는 원앙 두 마리는 쌍으로만 일하고 함께 살고 죽어야 한다'이다. 변치 않는 변함없는 사랑을 '영원한 사랑과 죽음'이라는 단어로 표현하고, 삶과 죽음 사이의 충성스러운 우정을 '함께 날아간다', '이중 죽음'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다. 이런 비교와 과장은 색다른 표현효과를 낳고, 원앙을 묘사하거나 사랑에 대한 충성심을 표현하는 데 활용될 수 있다.
진말, 원초의 시인이자 역사학자인 원호문의 '수륙가'
상우가 오늘 저녁 풍경이 좋고 기도하고 있습니다 백 살 된 원앙을 위해. 언어학자 왕리
펜을 누군가에게 기대고 오랜 시간 꽃을 따라 그리는 등 오랜 시간을 보낸 후 그는 쉽게 자수 기술을 잃었습니다.
송나라 구양수의 '남게자(금진대를 단 봉황빵)'. 처음에 시도해 보세요: 처음으로 (꽃 그리기) 기술을 시도해 보세요. 여유롭게 : 헛되이. 이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신혼 부부는 오랫동안 남편의 품에 안겨서 색펜을 쓰다듬고, 결혼 후 처음으로 꽃을 따라 그려 보았습니다. 그녀는 행복한 사랑에 빠져 있었기 때문에 헛된 시간을 많이 낭비했고 이로 인해 자수 기술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신혼 부부의 사랑스러운 삶을 표현한 노래입니다. ~몇 문장으로 신혼 부부의 생활 방식을 생생하고 생생하게 묘사합니다. 그러자 신부는 부끄러움을 감추기 위해 "원래 두 인물이 어떻게 책을 만들 수 있느냐"고 요염하게 웃으며 물었다. 정말 잊어버린 것인지, 아니면 장난스럽게 웃기는 척을 한 것인지는 독자들의 추측에 맡긴다.
북송의 작가이자 역사가 '남게자'의 구양수
원숭이가 날고 강물에서 조화롭게 날개를 펄럭인다. 원양의 명언
진나라 정봉(鄭峰)의 『여실룡에 대한 네 편의 시: 원양』. 유페이: 날아라. "유"는 실제 의미가 없는 입자입니다. 涘(sì4) : 물가. 하모니(Harmony): 조화로운 소리. 拋(fū富) : 때리다, 쏘다. 이 문장의 일반적인 개념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 쌍의 원앙이 날개를 퍼덕이며 강을 따라 날아가는데, 그들의 조화로운 울음소리는 언제나 너무나 즐겁습니다. 이 시는 물가에서 날아다니는 한 쌍의 원앙을 묘사하고 있으며, 4자 형식과 단순한 언어를 채택하고 있는데, 이는 작가가 『시집』의 문체와 특징을 의식적으로 연구하고 있음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시경』에는 봉황이 함께 나는 것을 묘사한 문장이 있는데, 후세에서는 이를 부부 화합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한다. 이 문장들은 원앙을 묘사할 수도 있고, 남편과 아내의 화목한 관계를 비유하는 데 사용될 수도 있습니다.
진나라 학자 정풍(鄭峰)의 『여실룡·원앙사시답』
남산에는 월계수 한그루 있고 그 위에 원앙 두마리가 있다 , 수천년 동안 목을 꼬고 있었던 그들은 축하하는 동안 그것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익명 '위안양'. 원양: 고대에는 '한 쌍의 새'라고 불렀는데, 수컷과 암컷이 함께 살며 부부를 비유하는 말로 자주 쓰였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둘 중 한 사람과 사랑에 빠지면 다른 사람에 대한 사랑으로 인해 죽는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목 꼬기 : 두 목이 서로 기대어 친밀함을 나타내는 표현으로, 이후에는 부부간의 사랑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되었습니다. 이 문장의 일반적인 개념은 다음과 같습니다. 남산의 월계수에는 원앙 한 쌍이 살고 있습니다. 그들은 서로를 껴안고 수천년 동안 함께하며 행복하게 지내며 결코 서로를 잊지 않습니다. 이 시는 원앙의 사랑에 대한 충성심을 찬양하는 한족의 최초의 시이다. 실제로 동물계에서는 많은 새와 짐승이 일부일처제를 고수하며 쌍을 이루어 함께 산다. 동물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야생회색기러기는 자신의 짝이 있을 때에도 절대적으로 충성심이 강하며, 과부가 된 후에도 대부분은 새로운 사랑을 찾지 못하고 오히려 혼자 남습니다. 수달은 또한 일부일처제의 좋은 예입니다. 그들은 함께 둥지를 짓고, 사냥하고, 다른 수달이 침입하면 그것을 쫓아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영국의 큰발 기러기와 우간다의 영양도 배우자에 대한 충성의 모델이지만, 중국의 원앙처럼 부부의 상징으로 여기지 않고 '사랑의 새(짐승)'라는 평판을 받아왔다. ".
익명의 "만다린 오리"
두 쌍의 모래 탁자에서 놀면서 나는 그림이 성공할 것인지 항상 의심했고, 비단 기계는 직조 패턴을 놓고 경쟁하고 있으며, 노래는 이름을 부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당나라 두목의 『원양』.
Shating(정당): 물가의 해변. 브로케이드 기계: 직기. 이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원앙은 물가에서 쌍으로 놀고 있습니다. 나는 붓이 그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비단 베틀에 짜기 위해 경쟁하고 있다는 것을 항상 의심합니다. 그들은 또한 노래에서 그것을 좋아합니다. 물속에서 노는 원앙이 둘씩 짝을 지어 아름답고 감동적입니다. 이런 사랑스러운 이미지는 그릴 수 없고, 비단 기계는 "직조 문양을 위해 싸운다", 노래는 "이름 부르기를 좋아한다", 시인은 레이아웃 기법을 사용하여 원앙이 사랑받는 상황을 과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사람들에 의해. 만다린 오리를 설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시인 두목의 '원앙'
두 연꽃 연못에 비단 기계처럼 보이는데, 월나라 여인들이 질투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감히 배 가까이로 날지 마세요.
명나라 고기가 지은 '원양'. 이 문장의 일반적인 아이디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한 쌍의 원앙이 베틀에서 풀린 화려한 비단처럼 연꽃 연못에서 함께 놀고 있습니다. 연꽃 따기 소녀 시안무의 질투를 알았는지 그녀는 감히 연꽃배에 가까이 다가가지 못했고 연꽃배는 함께 날아갔다. 수컷과 암컷 원앙은 결코 서로를 떠나지 않으며 '사랑의 새'라고 불립니다. Gao Qi의시는 먼저 아름답고 그림 같은 비단처럼 보이는 맑은 물, 푸른 잎, 붉은 연꽃 사이로 오가는 한 쌍의 원앙에 대해 쓴 다음 원앙의 "심리"에 대해 썼습니다. 짝을 이루면 Yue 여성이 지나치게 친밀해질 것을 두려워하여 질투심을 느낀 그는 고의로 소녀의 연꽃 배에서 날아갔습니다. 전체 시는 직접적으로 글을 쓰지 않고, 원앙에 대해 은유와 대조 기법을 사용하여 암묵적으로도 암묵적으로도 쓰고 있습니다.
원나라 말, 명나라 초기의 유명한 시인 가오치의 '원숭이'
원숭이는 목을 꼬고 가벼운 수를 놓은 옷을 입고 있다. 핑. 원앙에 관한 유명한 명언
오대·전서·모문희의 '감정을 전하다' [목을 꼬고 있는 원앙]. 목 교차: 목이 교차하여 매우 친밀한 모습을 묘사합니다. 습지(zhò find): 작은 연못. 연근(μu even) 꽃: 연꽃. 신(xīn 신):향기로운. 껴안기: 가까이 다가가세요. 조류(xīngxing): 다양한 수생 식물을 말합니다. 란정(蘭庭): 난초가 자라는 모래톱. 이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작은 녹색 연못에 연꽃이 향기롭고 두 쌍의 원앙이 밝은 수 놓은 옷을 입고 앉아 있습니다. 수초들이 비를 견디며 개구리밥 옆에서 목욕을 하고 있습니다. 원앙이 물속에서 목욕하는 모습이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자세한 설명이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작용도 있어서 원앙이 물에서 노는 장면을 묘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말기, 오대시인 모문희(毛文熙)의 '심정의 계시'
주인 없는 연꽃이 제방 곳곳에 피어나고, 연꽃 노래가 경쾌하게 들린다 작은 건물의 서쪽에는 분명합니다. 원앙은 천성적으로 매우 애정이 깊으며 비, 비, 바람 속에서도 함께 생활합니다. 청나라 시인 지술란의 '여름의 자'
눈이 생각하고 마음이 겁이 나고 꿈속에서도 겁이 난다. 이때 내 기분은 아무도 모른다. 연못 위의 원앙이 평생 함께 머물며 함께 날아다니는 것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송나라 유묘의 '당나라 시' 함께 머물며 함께 날아라. 사랑에 빠진 남자와 여자는 분리될 수 없다는 비유이다.
남송나라 시인 유묘의 『당나라 시』
잎에는 바람이 불고 꽃에는 이슬이 나뭇잎에 있는 원앙커플을 덮는다. 새장. 흰색 비단 윗부분은 붉은색 비단 깃털로 매끄러워요. 연꽃 소녀는 질투심이 많고 서로 모일 수 없습니다.
송나라의 구양수 '자랑스러운 어부' [예유청풍]. 이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푸른 잎이 바람에 흔들리고, 이슬방울이 꽃에 매달려 있고, 잎과 꽃이 원앙 파트너 쌍을 덮고 있으며, 윗면의 비단은 흰색 비단과 같고, 깃털은 붉은 비단과 같습니다. 연꽃 따기의 즐거움을 불러일으킨 여자의 질투심은 그들을 겁나게 하고 함께 모이는 것을 방해한다. 원앙이 연꽃밭에서 짝을 지어 놀고 있어 연꽃 따는 소녀의 질투를 불러일으켰다. 시인은 선명한 색연필을 사용하여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내고, 연꽃소녀의 질투심을 표현하여 끝없는 관심을 담은 부부의 뜨거운 사랑을 표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