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금릉 야박" 나은의 당시 감상
"금릉 야박" 나은의 당시 감상
금릉 야박
나엔
차가운 연기 가벼운 안개 근처 쇠퇴,
이 저녁 진화이 주둔 천막.
기러기는 술불을 멀리 놀라게 하고,
까마귀는 돛을 높이 피한다.
지상판매 왕기파 소리가 급했고,
산대 추음나무 그림자가 텅 비었다.
6 대 요정들이 보이지 않는다.
는 월명 중에 생각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 P > 나은시가 < P > 금릉을 감상하는 것은 육조 제왕의 수도로, 한때 역사의 희비극을 공연한 적이 있으며, 도시를 가로질러 흐르는 진하강은 이러한 역사의 변천을 목격한 증인이다. 역사는 만당에 접어들고, 하늘과 황무지는 늙어가고, 옛날에는 6 대의 호화로운 진하강을 제멋대로 해 왔으며, 병화 여세 이후 한수연장, 쓸쓸한 쇠퇴의 정경을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가을빛이 흐리멍덩한 어느 저녁, 십상불제, 제후를 전식하고, 사람이 성사한 시인 나은은, 포주 진화이 () 가 눈앞의 쇠퇴를 목격하고, 백운창개 () 의 먼지 () 가 가슴에 솟아올라, 그는 옛것을 애도하는 이 슬픈 시를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냉연, 얇은 안개, 쇠덤불, 시는 애초부터 비참한 잉크로 참담한 진회추석도를 그려 냈다. 이 서글픈 슬픈 밤에 여객선 한 척이 천천히 강둑으로 향했다. 수련은 서사에서' 야박 금릉' 시 문제를 지적했다. 그중에서' 부푼' 이라는 단어는 매우 교묘하게 쓰이고, 추봉근이 부러져 바람에 흩날리며, 오가는 곳이 없다. 시인은 자기도 모르게 떠도는 생애를 비유하고,' 봉봉' 소리는 배의' 덮개' 와 같다. 주봉, 유언주막, 즉 정박선, "그래서"
중간 두 연맹은 밤포진화이가 보고 들은 것을 썼다. 밤이 시작되자 강둑에 막 불을 붙인 호텔 야화가 물가의 풀숲에 서식하는 징기러기를 놀라게 하고 처량한 울음소리와 새날개가 펄럭이는 소리가 들려왔다. 여단은 해안에 닿았고, 돛이 떨어지며 돛대 주위를 맴도는 까마귀들이 잇달아 비명을 지르며 피신했다. 아, 옛날 노래가 불며 등불이 밤을 새웠던 진하가 지금은 기러기 까마귀의 세계가 되었구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이 고요한 가을밤에 먼 곳의 큰 강의 파도 소리가 유난히 맑고 가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가을 그늘로 덮인 산, 흔들리는 나무 줄기가 흐릿한 밤하늘로 외롭게 뻗어 있는데, 마치 그 급한 파도 소리에 3 년 금릉왕기를 끼고 먼 밤하늘에 사라지고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진화이허! 진회하, 예로부터, 너는 이 호랑이가 도사리고 있는 금릉을 동반하여, 인간의 변천 변화를 살피고 있다. 일찍이 네 곁에서 풍류 1 세를 누렸던 6 대 인물들은 지금 모두 어디에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낮의 번잡한 햇빛 속에서 사람들은 그들의 종적을 찾기 어려웠고, 이 차가운 달빛 아래 그들의 요정이 너와 함께 있고, 적막한 조수가 눈앞의 이 빈 도시를 때리는 것을 조용히 듣고 달빛이 자욱한 대지를 응시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P > 금릉이라는 땅에는 많은 걸출한 회고작이 생겨났다. 유우석의' 금릉회고', 두목님의' 야박진화이' 등 시가 천고에 영창되어 시들지 않았다. 이들 작품들은 시인의 마음 속에 고국 불황의 비탄을 금릉산수에 녹여 금릉과 함께 하고 있다. 나은은' 금릉야박' 으로 선배 시인 스타일에 물들고 있지만 백거이가' 후시인 무복어' 라고 부르는 유우석' 석두 도시' 이후 금릉회고시 엘리트들 중 하나로 발돋움할 수 있었던 것은' 6 대 요정들이 보이지 않고 월명 중' 에 있어야 한다는 것에 힘입어 나은신이 마지막 날에 있었기 때문에 그는 깊은 성쇠와 흥망의 역사의식을 가지고 있었다. 그가 군벌 혼전, 병화 도처에 난세에 처해 있기 때문에, 그의. 생명의 가치감이 더욱 치열하다. 또 그의 일생이 울퉁불퉁하고, 감회가 툭하면 터프하고, 미움을 피하기 때문에, 인생에 대한 그의 처량한 체득은 더욱 깊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세상의 근심으로 가득 찬 이런 감정들이 시가의 이미지에 녹아 시 전체의 정취를 슬프고 처량하게 한다. < P > 시인은 자신의 서늘한 신세와 동형관계를 맺을 수 있는 몇 가지 이미지를 선택해 초라한 심정을 표현했다. 이런 창작사상의 지배하에 예전의 번화했던 부귀한 금릉은 시에서는 한월 한화, 공산, 급랑으로 뒤덮인 얼굴로 나타났다. 고목 쇠퇴초, 기러기 까마귀, 밤하늘에 솟아오르는 것은 비극이었다. 자연상, 인사상, 환상의 이미지가 얽혀 시인의 처량한 심정을 반영한다. < P > 나은시는 다소 비꼬는 편이지만 신랄한 풍자와 강한 공격에도 난세 속에서 지칠 수 없는 슬픔과 온갖 우환을 곳곳에서 드러내며 풍자시인이라고 해도 물론 감상시인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시는 증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