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진중 명언

진중 명언

친구를 사귀고 열심히 공부하다.

화려하게 가자.

감사: 조카에게 선물을 주다. 오늘도 아이들을 교육하는 데 쓸 수 있다. 아이들에게는 공부를 열심히 하고, 건들건들하지 않고, 의지를 연마하고, 능력을 키우는 것이 근본이다.

문을 닫고 채소를 심습니다.

손님을 개관하다.

감사: 이것은 좌공체의' 란저우 부운루련' 이다. 씨채' 와' 엄빈' 은 은둔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유비 씨채' 라는 전고를 사용하여 결국 국가를 위해, 민족을 위해 일한다는 뜻을 표현한다.

반 무 () 도 없고, 천하를 걱정하다.

만권의 책을 읽고 고대인과 친구를 사귀다.

감상: 자체 링크. 이 대련은 좌재 15 세 때 쓴 것으로 그의 의지와 포부를 표현했다고 한다. 45 세에 다시 쓰다. 짧은 16 자, 글자는 얕고 심오하여 오른쪽에 새길 수 있다.

근검보하여 검소하게 기르다.

신과 함께 봄이고, 청절은 가을이다.

감사: 근면과 조화는 자신에 대한 요구이며 오늘도 배울 가치가 있다.

서한 시대의 문장,

경제 남양-와룡.

감사: 만년 자제 학습 동아리. 서한 2 사마' 는 사마천과 사마상예를 가리킨다. "남양-와룡" 은 제갈량을 가리킨다. "경제" 의 의미는 오늘날 흔히 볼 수 있는 의미와 달리 경제 세계의 의미이다. 대련은 좌공의 포부를 표현했다.

출처는 천하의 일이다.

나는 전에 거기에 가본 적이 있다.

감상: 와룡강 제갈조루 연맹 칭호. 좌당종은 제갈량이 만년에 늘' 노량' 이라고 자칭한다고 스스로에게 말했다.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고 정의를 회복하려는 소망,

도덕적이고 유능한 문장.

배너: 신발 및

감사: 산시 진중현 조가보마을 조가대원. 대련은 이학의 명언으로서, 오늘날 우리의 수양성에 대해 여전히 참고할 만한 의의가 있다.

나는 고대인을 볼 수 없는 것을 싫어한다.

문제가 생길 때 움츠러들지 마라.

감상: 이 책은 간쑤 평량주둔 때 쓴 것으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신강을 되찾겠다는 나의 결심을 표현했다.

하지만 저는 집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갔습니다.

고대에 몇 번이나 싸웠습니까?

감사: 우루무치 조충사 당시집. 첫 번째 부분은 최호의' 황학루' 에서 나왔다. "하지만 고향을 바라보니 황혼이 짙어지고 강파는 슬픈 안개로 가득 찼다." 두 번째 단락은 왕 한 (Wang Han) 의 "Liangzhou ci" 에서 선정되었습니다. "모래에 취해 웃지 마십시오. 고대에 몇 번이나 싸웠습니까? "

성도들의 순결 속에는 이런 물이 있다.

취기를 취하여 우리 정자의 이름을 짓다.

감상: 간쑤 Jiuquan 카운티 Jiuquan 파빌리온. 삼국시대에 조조는 음주를 엄금하고 사람들에게' 술' 이라는 글자를, 청주를' 성인' 이라고, 탁주를' 성인' 이라고 불렀다. 공급자, 쑤 Miao, 개인 음료 때문에 술에 취해. 그는 "중국 성인" 이라고 자칭했고 "중국주" 라고 말했다.

제 1 련은' 중성인' 이 취함을 가리키고, 맑은 물을 가리킨다. 두 번째 부분은 구양수의' 취옹정기' 에 나오는 명구'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라 산천 사이에 있다' 는 말로' 주천정' 이라는 이름도' 산천 사이' 라는 뜻으로 청순하고 술처럼 청순한 감천이라는 것을 설명한다. 이 대련을 읽으면 술샘을 술처럼 향기로운 미감을 줄 수 있다.

나는 삼천리를 행했고, 나는 나그네였다.

팔백 호를 관장하는데, 너도 수재다.

감사: wuxian liuyijing 노동 조합 제목. 유의정은 동산진 옹골목촌에 위치하여 동화' 유일전' 의 유적이다. 유일은 용기가 있어 책을 용녀에게 넘겨주고, 왼쪽 칭찬은' 수재' 였다.

야마모토 청나라에서 봄은 근원에서 춥다.

입세는 허무맹랑하여 봉우리가 하늘에서 날아간다.

감상: 제목: 절강 항주 Tianzhu 산 콜드 스프링 파빌리온. 1846 의 가을 작품. 입세' 는 사회에 가입하는 것이다. 두 번째 대련은 인생이 꿈과 같아서 세상 만물은 해석하기 어렵다는 뜻이다. 여굴원의 아내도' 냉천정' 이 있다.' 봄추위에는 춥고, 봉우리는 날아다닌다. " 왼쪽 대련은 간결하고 간결하며, 아주 좋은 답안지이며, 유 부인의 우스갯소리보다 못하다

사천 호수 에서 사랑, 세계 최초의 이니셔티브;

중흥 장군, 성의를 밀고 노신의 마음을 알다.

감상: 나련을 받들다. 나일생의 성과를 총결하여 나인의 성실하고 정직하다는 것을 지적하였다.

사원 스프링 언어 침착, jiashan 계몽 돌 20 년;

강물이 주야로 흐르고, 패주 자식들은 대중이 돌아오기를 바라고 있다.

감사: 도수 동창회 대련을 증정하다. 이는 고향 사람들의 도수에 대한 존경과 환영뿐만 아니라 도수의 일생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경험도 표현했다. 1835 12, 도광제는 왕궁 14 회에서 도수를 불러 어린 시절을 위해 책을 읽었다. 타오는 이 일이 "여러 세대의 영광" 이라고 생각한다.

동맹회가 설립된 지 20 년이 되었는데, 도수가 벼슬한 지 20 년이 되었다. "가산", 고향. 다음 연합은' 대강' 이며, 또' 밤에 신림을 경일로부터 서부 동료에게 증여한다' 는 시가 나왔다.' 강물이 밤낮으로 흐르고, 객심이 슬프다' 고 말했다. "팔주" 는 중국 전체를 가리킨다. "앞을 보다", 우러러보며 간절한 희망을 묘사한다.

Zhuge 상부 효과 에 대한 공공, 헌신, 죽은 후;

나는 문에 대해 몇 년 동안 충실했고, 지기에게 감사했다. 나는 내 삶을 잊을 수 없다.

감상: 또 다른 루오 얼라이언스. 초창기에 나막부에서 주재를 맡았을 때, 로는 그를 신임했고, 그래서 좌측은 그를 심복으로 삼겠다고 약속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국가의 충성을 구하고, 사람의 지혜를 아는 것은 푸원보다 못하다.

단결은 금처럼 되고, 석두 공격은 잘못되어 일생을 저버리지 않는다.

감상: Zeng Guofan 의 대련을 들고 있습니다. 증국판의 반생을 좌측으로 경멸하다. 임종할 때 이 만가를 사용하여 과거에 대한 경의를 표하고, 그들이 비록 화목하지는 않지만 모두 나라를 위해 단결한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죽음명언)

붉은 인은 피에 있고, 창족 () 에서 낮고, 오강 () 에서 춥다.

충혼은 백으로 돌아가고, 진회월은 어둡고, 초풍은 풍채롭다.

감상: 러시아의 전사한 병사들을 반대하는 연맹을 거행하다. 대련이 관대하고 침울하여, 매우 감동적이다.

시작 후 몇 년, 그렇지 않은 경우, 탈출 유교, 사자 바티칸 왕 나씨 를 물었다;

내가 국경에 가려고 할 때, 나는 바로 여기에 있었는데, 나는 공교롭게도 장해의 교사였다.

감상: 제목: 복건 Zhangzhou shanzhi 대학 동맹. 산치서원의 전신은 개원사이다.

상련은 원래 불사라고 했는데, 오늘 서원을 열어 유가가 주도하는 문화를 발양하였다. 과연' 은 소망의 실현이다.

맹자는 일찍이 "잉크를 피하면 반드시 양으로 돌아가고, 탈양은 반드시 유로 돌아간다" 고 말했다. 묵자파를 떠나는 자는 반드시 양주파로 돌아갈 것이다. 양주학파를 떠난 사람은 유학으로 돌아갈 것이다. 후세는' 탈묵귀유' 로 유가 통일천하의 사상을 표현했다.

범천왕' 은 불교계의 유비쿼터스 본존을 가리키며, 심지어 유가의 자제까지 받아들인다. 두 번째 대련은 내가 이전에 이곳에서 군사를 계획했는데, 지금 나의 문교와 전쟁을 근절하는 이상이 실현될 수 있으니, 나는 부대를 총독부로 돌려보낼 수 있다고 말했다. 과거와 달리 대련은 경정을 빌려 서정을 빌려 가깝고 멀다.

모두가 서로 숭배하고 싶어하지만 어렵지 않다. 여기 기성의 예가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충신 효자다. 쉬워 보입니다. 그에게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는지 물었다.

감상: 질문: 간쑤 란주의 한 절 연극대 대련입니다. 이것이 바로 좌측에서 선을 행하도록 권하는 일이다. 유머는 있지만, 어휘는 통속적이고, 우의가 깊고, 가볍고, 화목하며, 우의가 깊고, 생각을 자극한다.

대중에게 의지하는 자는 모두 군자가 아니라 대중 사이에 있는 자는 소인, 국우민, 가정 200 여 년이 될 것이다.

전은 만리장성에 기대고, 풀이 비가 오면 들판을 바라보면 시작은 성공하지 못하고, 별은 8 천리를 사라진다.

감사: 발림조서련. 상련은 임측서의' 우국우민' 의 품성을 칭찬했다. 두 번째 부분은 임측서가 "정복하지 못하고 죽는다", 두보의 시 "정복하지 못하고 죽는다", "악비의 단어" 팔천리운과 달 ",제갈량의" 침몰성 "으로 임측서의 죽음을 비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