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누가 날 도와줄 수 있어 ~? 이상에 대하여 ...
누가 날 도와줄 수 있어 ~? 이상에 대하여 ...
왕 Guowei 는 "인간의 단어" 에서 말했다: "고대와 현대의 위대한 원인, 대학 질문자는 세 경계를 통과해야합니다:' 지난 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떨어 뜨립니다. 한 사람이 고층 빌딩에서 세상의 끝을 보고 있다. 이것도 1 등이다. 허리띠가 점점 넓어지고, 이가 초췌해져서 나도 후회하지 않는다. ♫ 이 두 번째 환경도 마찬가지다. 뭇사람이 그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문득 돌아보니, 그 사람이 있고, 등불이 맹장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3 위도 마찬가지다. "한가해도 한가하고, 대학에서 질문하는 묘한 말을 하고, 손뼉을 치며 재빠르게 외치며, 마음속으로 갑자기 수확이 있었다. 독서에는 3 계가 있고, 술을 마시면 물을 마시는 것도 3 계가 있다. 곧 가겠습니다.
왕국위는 치학의 제 1 경지인' 어젯밤 서풍이 푸른 나무를 시들었다' 고 생각한다. 한 사람이 고층 빌딩에 올라 하늘 끝을 바라본다. "이 표현은 안슈의' 나비연화' 를 반영하는데, 원래는 고층 빌딩에서 더 많은 것을 보는 것은 작은 가을 풍경, 서풍황엽, 산활수장이라고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무슨 사건이에요? 왕국위의 한 마디로, 학문이 있고 성취가 있는 사람은 우선 집착의 추구, 높은 망원, 공중 경로, 명확한 목표와 방향, 사물의 대략적인 상황을 이해해야 한다. 이것은 당연히 주제를 빌려 발휘한 것이니, 작은 것으로 큰 것을 볼 수 있다. 원어로 해석하면 이 몇 마디는 감정의 축적과 양조기간이며, 아래의' 세계 종말을 바라본다' 를 위한 깔개를 만드는 것이다. 이런 음주 상태는 몇 잔 마신 뒤 알코올 도수가 약간 높아지는 단계다. 이때 행복한 사람은 더 즐겁고 걱정하는 사람은 더 걱정된다. 그러나 그들의 뱃속에는 천언만어가 있는데, 겉으로는' 바람과 가랑비' 가 별로 없다. 이 관개 단계에서 인터넷을 처음 접한 초보자 물고기는 타자가 빠르지 않고, 기술 지식도 없고, 전쟁도 할 줄 모른다. 그래서 BBS 든 대화방이든, 보통' 겸손' 하고, 큰 소리로 물을 붓지 못하고, 대부분' 초보자 길, 잘 보살펴라' 는 말은' 예의' 와' 철들었다' 를 비교한다. 하지만' 초보어' 에서' 관개 전문가' 에 이르는 마음가짐과 이력은 이 단계에서 서서히 성장했다.
왕치학의 두 번째 경지는 "옷이 넓을수록 후회하지 않고, 이초췌하다" 는 뜻이다. " 이 말은 북송 류영' 사화련' 의 마지막 두 문장이다. 원어는 작가의 사랑에 대한 고난과 아쉬움을 표현했다. "이순신" 이라는 글자를 시인이 추구하는 이상과 일생에 종사하는 사업으로 이해하는 것도 받아들일 수 있다. 왕국위는 다른 속셈을 가지고 있는데, 이 두 문장은 위대한 사업과 대학 질문자에 비유된다. 그들은 쉽게 얻을 수 없고, 그들은 반드시 굳건해야 한다. 열심히 노력한 후에, 그들은 침식을 잊고 대역폭을 잃을 때까지 후회하지 않았다. 이것은 당연히 왕국위의 고명한 곳이다. 그렇게 술을 마시는 경지는 술향이 한창 성하고, 마음이 활짝 피고, 안색이 붉어지는 것이다. 이 단계에서, 컵 비행 컵 배달, "느낌" 에 관해서, 수사학 이다: "건조! 마시고, 물을 마시고, 마시고, 술에 취하고, 쓰러지고, 자고, 말라! " "인생은 모처럼 몇 번 취한다" "몇 가을에야 그만두었다." 어차피 미친 말의 기세로 침을 뱉는다. 관개의 이 단계에서' 어린 새' 는 이미 날개가 발달하고, 부리가 단단하여' 매매' 등급으로 진화하여 타자 속도가 빠르다. 포럼과 대화방에서도' 숙달' 을 하고, 조용할 때는 처녀처럼,' 강산을 가리키며 격려의 말',' 동창 소년일 뿐, 만개',' 흙이 그해 만 가구에 있었다' 등 토끼를 벗는 것처럼 움직인다. 아, 하, 하, 하 이것은 마치' 네가 세상을 다스려야 한다. 지금의 세상은 내가 누구인지 포기한다' 는 것과 같다.
왕치학의 세 번째 경지는 "뭇사람이 그를 찾아 천바이두를 찾다가 문득 돌아보고, 사람이 있고, 등불이 맹장에 있다" 는 것이다. 남송신 기권' 옥안' 중 마지막 네 문장이다. 양계초는 이 단어를 "자기 연민 외로움, 슬픈 사람은 각자 팔이 있다" 고 부른다. " 이것은 비유이며 문학 감상과는 무관하다. 왕 Guowei 는 이미 "일하지 않고 개입 할 수 있습니다" 라고 분명히했습니다. 그는 이 단어의 마지막 네 마디를 제 3 의' 경지', 즉 궁극의 최고 경지로 보았다. 이는 신 기아의 본의는 아니지만 장기적인 안목을 이끌어 낼 수 있다. 세 번째 경지, 학자, 위대한 사업에 도달하려면 집중력, 연구 추구, 분투를 반복해야 한다. 당연히 그들은 갑자기 발명이 필연적인 왕국에서 자유의 왕국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이 방면을 확장함에 있어서, 왕국위의 총명함은 어쩔 수 없이 말해야 한다. 그런 다음 술꾼은 "문득 뒤돌아 보고, 사람이 있고, 등불이 맹장에 있다" 는 경지를 마셨다. 엄밀히 말하면, 당시의 술은 이미 술이 아니라 일종의' 정신' 이었다. 긴 노래는 울고 있고, 취기가 깨어난 것 같고, 번화하고, 경솔함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이백의' 두주시 백수' 와 조조의' 인생 기하학' 은 술을 위주로 한다.
원본: 첫 번째 영역: Yan Shu 의 "죽은 hualian"
문턱 국화 걱정 연기 눈물, 커튼 빛 감기, 제비 비행. 명월은 근심과 한을 떠나 구슬 호수를 비스듬히 비춘다.
어젯밤 서봉이 마른 푸른 나무가 홀로 높은 빌딩에 올라, 멀리 지평선을 바라보았다. 채색장 자를 보내야 하는데, 산이 넓고 물이 넓다는 것을 어디에서 알 수 있습니까!
두 번째 영역: Liu Yong 의 "죽은 hualian"
위태로운 건물에 기대고, 바람은 가늘고, 봄근심을 바라며, 하늘은 어두컴컴하다. 풀과 연기의 잔광 속에서 아무도 침묵의 의미에 의지할 수 없다.
미친 지도에서 술에 취해 술을 위해 노래를 부르려고 하는데, 진하고 무미건조하다. 나는 허리띠가 넓어지는 것을 후회하지 않고, 사람을 초췌하게 한다.
세 번째 영역: 신 qiji 의 "옥 사건"
동방의 밤은 천 그루의 나무가 피었고, 별들이 반짝였다. BMW 조각화차는 길향이 가득하다. 소봉이 움직이자 옥주전자가 돌면서 물고기가 밤새 춤을 추었다.
내 아들의 설류와 금빛 빛, 웃음과 향기가 사라졌다. 군중 속에서 그를 찾았는데, 갑자기 뒤돌아보니, 그 사람이 거기에 있었고, 불빛이 어두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