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비평가들은 근시안적이며 시인의 어느 구절을 사용합니다.

비평가들은 근시안적이며 시인의 어느 구절을 사용합니다.

아침균은 혜설을 모르고, 벌레는 봄과 가을을 모른다. ——장주, 전국철학 장자 "장자·멀리서 떠돌다"

전국·장주 "장자·멀리서 떠돌다" 》.조군 : 균의 일종으로 해를 보면 죽는다고 한다. 회석 : 아침저녁을 가리킨다.蟪(huìhui)蛄: 봄에 태어나 여름에 죽거나 여름에 죽고 가을에 죽는 일종의 매미입니다.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곰팡이는 해가 지기 전에 죽기 때문에 밤이 언제인지 알 수 없습니다. 귀뚜라미는 두 계절만 살 수 있기 때문에 봄과 가을을 알지 못합니다. 전국시대 장자는 아침 곰팡이와 귀뚜라미를 비유로 사용하여 인생은 짧고 지식은 짧다는 것을 나타냈습니다. 이제 일부 사람들의 근시안과 무지를 조롱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눈이 짧으면 재산이 없고 마음에는 배신이 있습니다. - 명나라 문학가, 풍수원. 맹룡의 "천하를 깨우는 영원한 말씀: 두 현 행정관이 고아 소녀를 위해 경쟁하여 의로운 결혼을 한다" 근시안적인 명언

명나라 풍몽룡의 "천하를 깨우는 영원한 말씀: 두 현 행정이 경쟁하다" 정의로운 결혼 생활의 고아 소녀". 이 두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근시안적이면 마음이 크지 않고 마음이 옳지 않으면 교활합니다. 둘 다 첫 번째 문장은 근시안적인 사람은 편협하고 눈앞의 이익과 손실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사람과 세상을 이해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잎 하나는 눈을 멀게 하고, 두 개의 콩은 귀를 막고 천둥소리를 들을 수 없습니다. 진선도교와 군사전략" "합관자" "합관자·천락"

잎사귀가 눈을 가리고 앞에 있는 높은 태산도 볼 수 없었다. 작은 콩 두 개가 막혔다. 천둥소리도 들리지 않고, 국부적이거나 일시적인 현상에 혼란스러워서 종합적이거나 근본적인 문제를 인식하지 못한다는 비유이다.

잎 하나가 눈을 멀게 하고, 산을 볼 수 없고, 두 개의 콩이 귀를 막고, 천둥 소리를 들을 수 없다 —— 진나라 이전의 도교와 군사 전략가들이 지은 "하관자" "하관자·천리"

"허관자·천원리". 태산(泰山)은 다음과 같다. 잎이 눈을 가리면 완두콩 두 개를 넣으면 높은 태산이 보이지 않는다. 당신의 귀는 땅을 흔드는 천둥소리를 들을 수 없습니다. 이 문장은 사람들이 눈앞의 작은 것들에 눈이 멀어 크고 먼 것의 전체 그림을 볼 수 없다는 것을 비유하는 데 사용됩니다. 주관적이고, 편견이 있고, 자신감이 넘치고, 고집이 세고, 현실을 보지 않고, 불인정을 고집하고, 자신과 타인을 속이는 사람들을 풍자하는 것입니다. , 의견, 사고 방식이 잘못되었습니다. 주류와 지류를 구별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미묘한 끝을 볼 수 있을 만큼 명확하지만 여론을 보지 않고서는 어떻게 될까요? 할 수 있겠느냐? - 전국시대 유교의 사상가이자 교육자, 대표적인 인물 맹가의 『맹자 양혜왕』 1편

맹자의 『맹자왕』참조 양회(梁惠) 1'. 예리한 시력은 새나 짐승의 털은 똑똑히 보지만 장작 수레는 보지 못한다. 이는 땔나무 한 무더기밖에 볼 수 없는 슬기로운 사람을 비유한 것이다. 세세한 부분을 보라. 그러나 큰 그림을 보지 못한다.

옥을 돌로 여기는 사람은 돌도 옥으로 여기고, 선한 사람을 바보로 여기는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도 선한 사람으로 여기게 된다. 왕조, 도사이자 연금술사인 게홍의 '보보자·재능을 장려하다' 근시에 대한 유명한 말

진나라 게홍의 '보보자·재능을 장려한다' 이 문장의 일반적인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돌 돌을 귀한 옥으로 여기는 사람은 돌도 귀한 옥으로 여기고, 현자를 바보로 여기는 사람은 바보도 현자로 여길 것이다. ~ 앞의 두 문장은 뒤의 두 문장에 대한 은유로서 어떤 사람들은 천박함을 나타낸다. 지식이 없고 근시안적이며 지혜로운 사람과 어리석은 사람을 구별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현명한 사람을 바보처럼 대하면 재능을 묻어버릴 수도 있고, 어리석은 사람을 현명하다고 대하는 것은 바보를 재사용하는 것입니다. 국가와 대의명분에 극도로 위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