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강박적 사고: 일반적인 사고 방식이 일반인과 다른가요? 막다른 골목에 빠진 것과 비슷한가요?

강박적 사고: 일반적인 사고 방식이 일반인과 다른가요? 막다른 골목에 빠진 것과 비슷한가요?

강박증의 심리적 충돌은 생활 속에서 가끔 나타나는 정상적인 자극에 대한 과잉 반응으로 자극에 대한 반응이 습관적인 조건 반사, 심지어 나쁜 사고 습관까지 형성하게 한다. 강박증은 병 전 알레르기 소질과 자아에 대한 지나친 관심 복합요인으로 인한 것이다! 친구를 강제로 사귀는 것은 주관적이며 잘못된 사고 방식으로 객관적인 세계를 해석하는 것이다. 사실 세상에는' 강박증' 이라는 것이 없다. 다만 우리는 강박증이 있다고 말할 수 밖에 없다. 그리고 해결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강박증, 강박증, 강박증, 강박증, 강박증) 강박증이 무엇인지 모른다면, 당신은 이미 회복되었을 것입니다. 강박적인 사고는 일종의 사고입니다! 강박증에는 두 가지 고통이 있다. 하나는 강박증 자체의 고통이고, 하나는 강박증에 의한 고통이다. 즉 강박증을 극복하고 싶지만 할 수 없다는 것이다. 강박증에 대한 세계보건기구 정의는 크게 세 가지다. 증명할 수 있는 기질성 질환이 없고, 환자는 자각이 있고, 질병은 가역적이다.

2 강박증의 가치:

강박증은 객관적인 법칙이다. 우리는 법칙을 파악하지 못해 벌을 받는다. 강박증의 의미는 우리를 위해 이 객관적인 법칙을 해석하고, 우리가 그것을 이해하고, 그것을 파악하게 하는 것이다. 강박증의 목표는 오직 하나뿐이다. 우리를 온전하게 하는 것이다. 온전하게 하는 것은 회복이다. 강박증을 우리의 의식을 온전하게 하는 힘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강박증을 받아들이는 것은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다. 증상이 우리가 부족한 것을 생생하게 보여주기 때문이다. 강박증의 경우, 어떤' 건강한 생활' 시도도 더 많은 질병을 일으킬 뿐이다. 강박증은 인류의 본질이며, 우리가 진실을 찾아내고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스승이자 친구이다. 강박증은 불완전하고 완전한 전환점이지만, 우리는 대립을 내려놓고 강요에 귀를 기울이는 법을 배워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증상은 우리가 한 번도 살아본 적이 없는 수준으로 우리 자신을 개방하도록 강요하고 있다. 질병의 목적은 우리를 새롭고, 알 수 없고, 탐구되지 않은 곳으로 데려가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우리의 가장 큰 문제는 자신의 문제를 볼 수 없다는 것이다. 강박증 증상은 우리 의식에 없는 법칙의 구체화이기 때문이다. 바로 볼 수 없기 때문에, 문제가 문제이고, 증상은 우리가 보는 법을 배우도록 돕기 위해서이다.

3 강박증의 철학:

마르크스주의 변증법은 우리가 전면적으로, 발전지, 연계적으로 문제를 볼 것을 요구한다. 법은 객관적이다. 사람들은 법을 창조하거나 폐지할 수 없고, 법을 발견하고, 법을 장악하고, 법률을 운용할 수밖에 없다. 자연법칙이든 사회법칙이든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다. 만약 우리가 객관적인 법칙의 존재를 무시하고 사람과 자연을 대립한다면, 결국 객관적인 법칙의 처벌을 받게 될 것이다. 필연성은 우연성에 존재하고 우연성을 통해 나타난다. 우연성은 필연성을 나타내고, 필연성은 그 뒤에 숨어 있으며, 필연성의 보충과 표현이다. 우연성과 필연성은 개인과 일반 관계이지 부분과 전체의 관계가 아니다.

4 강박 장애 치료:

철학 변증법, 모리타 요법, 인지요법, 행동요법은 모두 강박증을 치료하는 좋은 방법이다. 각 처리 방법에는 그 목적과 한계가 있으므로 여러 가지 방법을 고려하여 종합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어떤 친구들은 줄곧 자신을 전통적인 문제 해결 사유로 제한하고,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려고 노력해 왔다. 나의 건의는 철학적 관점에서 심리적 문제를 무시하는 것이다. 심리학은 한때 철학의 범주에 속했었다. 우리의 사고의 외연을 넓히는 것은 깨우침이 있을 수 있다. 진리에 대한 추구는 기존 학술 이론의 사고 틀에 국한되어서는 안 되며, 발산적 사고와 이해를 고려할 수 있다. 모리타 요법은 생활요법으로 강박증을 겨냥한 방향과 전략으로 강박증을 해결하는 습관적 조건 반사이다. 주요 사상은 강박증 증상을 다룰 때 많이 하고 적게 생각하는 것이다. 모리타 요법이라도 네가 이해하는 것만큼 간단하지 않을 수도 있고, 모리타 치료의 정수는 말할 것도 없다. 진실은 강박증이 객관적인 법칙이라는 것을 말해준다. 자연에 순응하고 마음대로 하는 것은 우리가 객관적인 법칙을 위반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고통을 참으며 치료하지 않는 것은 법에 따라 문제를 처리하는 것이다. 병세가 짧고, 성격이 명랑하며, 주변 사람들이 지지하고, 현상 유지가 좋으며, 모두 회복의 좋은 조건이다.

5 강박증에 대처:

우리가 가장 염려하는 것은 우리가 가장 원하지 않는 증상들이다. 이 과정에서, 우리는 배제된 사물에 너무 가깝기 때문에, 결국 생활 속에서 이런 것들을 살 수 있다. 어떤 법률도 거부하는 사람은 누구나 불가피하게 이 법률에서 살아야 한다. 그림자는 우리를 병들게 한다. 왜냐하면 이것이 바로 우리의 건강에 필요한 것이기 때문이다. 그림자가 우리를 건강하게 하고, 그림자가 우리를 부정직하게 하고, 질병은 우리를 성실하게 하고, 증상은 우리가 원래 억눌린 부분을 정직하게 대할 수 있게 한다. (존 F. 케네디, 건강명언)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변화가 아니라 관찰하는 능력이다. 모든 가치 판단은 우리를 형식 세계에 얽매여 견지할 수 있게 한다. (존 F. 케네디,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 가치)

6 강박 장애 경험:

원인에는 분명 약간의 개인차가 있을 것이며, 불합리한 개인적 원인이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상담사가 상당히 예민하고 경험이 풍부해야 한다. 문제가 미묘할 때 경험한 사람의 경험은 고지식한 방법보다 더 가치가 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구하라! 마음의 평온함과 이완은 좋은 시작이다. 바쁘고 충실한 생활은 회복에 유리하다. 강박이 자연의 법칙을 반영한다는 것을 진정으로 이해하지 못한다면, 상황이 반복될 수 있다. 강제 초기에는 제때에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데, 일이 반드시 우리가 생각하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것은 아니다. 너무 강한 의도를 가지고 빠른 쾌유를 추구하지 마라, 이렇게 하면 왕왕 서둘러 성공을 추구하고 역효과를 낼 수 있다. 긴장된 생활 분위기는 한 사람의 회복에 매우 중요하다. 이런 분위기를 낼 수 있는지 보자. 자신을 위해 살고, 자신을 억누르지 말고, 강인해야 하고, 다른 사람의 논평에 너무 신경 쓰지 말고, 자신의 감정을 고려해야 하고, 죽을 지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