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클래식 거장들, 도와주세요. 집과 파리 성모원에 대해서
클래식 거장들, 도와주세요. 집과 파리 성모원에 대해서
작품 감상:' 파리성모원' 은 183 1 에 출판됐다. 프랑스 낭만주의 문학의 창시자인 우고의 첫 번째 사상적 의미와 예술적 가치를 지닌 소설로 낭만주의의 걸작으로 불린다.
소설은 집시 여자 에스멜라다를 통해 성모원 부주교 플로로에게 모함을 당하고 박해하는 비극적인 이야기를 통해 교회의 어둠, 승려의 위선, 봉건 귀족의 잔혹함을 깊이 폭로했다. 소설은 15 세기의 파리 사회를 묘사하지만 작가 그 시대의 사회 현실을 통렬하게 비난했다. 소설 전체가 봉건 제도, 교회 권력, 사회 어둠에 반대하는 낭만주의 전투정신으로 가득 차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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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학 거장 세대-휴고
빅터? 우고 (1802- 1885) 는 19 세기 프랑스의 중요한 시인, 소설가, 연극가, 사회활동가이다. 1802 는 2 월 26 일 프랑스 동부의 베산송에서 태어났다. 우고는 문학사상에서 낭만주의를 지지하고, 정치적으로 자산계급 자유주의를 지지한다. 크롬웰과 그의 서문은 1827 에 발표되었다. 이 서문은 당시 낭만주의 운동의 중요한 선언이 되었고 우고도 낭만주의 운동의 지도자로 여겨졌다. 우고의 대표작으로는' 파리성모원' (183 1),' 비참한 세계' (1862),' 해상노동자' (/; 187 1 파리공사 봉기 당시 우고는 브뤼셀에 있었다. 코뮌이 잔혹한 탄압을 받았을 때, 그는 큰소리로 코뮌을 변호하고, 코뮌 구성원의 사면을 쟁취하려고 애썼다. 1877 이 출간한 소설' 구삼' 은 우고 후기의 중요한 작품으로 작가의 인도적 사상을 반영한다.
소개:
자각혜는 초보적인 민주주의와 인도주의적 사상을 지닌 반역자이자 봉건 가정에서' 대담하고 유치한 반역자' 로 활기찬 전형이다. 자혜는 단순한 노동자 사랑, 봉건 증오, 자산계급 개량주의, 민주주의, 마지막으로 사회투쟁에 이르기까지 시작된다. 작가는 그 사상의 발전을 통해 최근 100 년 동안 중국 선진 지식인들이 경험한 사상 여정을 보여 주었다.
Juehui 의 이데올로기 적 성격은 주로 두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1 .. 반항은 그의 성격의 핵심이다.
각혜의 반항사상은 시대사조의 영향으로 형성되고 사회투쟁과 가족투쟁에서 강화된다. 구체적으로 세 가지 측면을 포함합니다.
우선, 나는 새로운 사상과 새로운 교육의 영향을 받아들였다. 외국 학교에서는 서구 교육, 진보 신문, 5, 4 운동의 영향으로 고가의 첫 각성으로 사상이 크게 달라졌다. 사회에서 그는 낡은 제도에 반항하는 것을 주요 임무로 삼고, 비판적인 문장 () 를 썼고, 가정에서는 고가 위주의 완고파에 의식적으로 반항했다. 그는 인간성에 어긋나고 인간성을 해치는 모든 도덕규범과 풍습을 증오한다. 그는 집이 좁은 새장이며 젊은이의 이상과 행복을 묻는 무덤이라고 고통스럽게 느꼈다. 그는 선배들이 기대하는 군자가 되지 않기로 마음먹었다. 그는 큰형이 새것처럼 참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 그는 행복을 자기 것으로 삼아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사회 혁명 활동에 큰 열정으로 몰두하고, 진보 간행물을 편집하고, 반봉건 운동을 쓰고, 군벌에 반대하고, 고부친의 의지에 반항하고, 혼인을 피하고, 귀신을 쫓는 행위에 반대하고, 제수 며느리의 안전을 위해 싸우라고 권하고, 결연히 가출했다.
둘째, 나는 전통적인 세속적 편견과 등급 관념을 버리고, 나의 하녀 명봉과 사랑에 빠졌고, 그녀에게 나의 순결한 사랑을 표현했다. 이는 오사시대 민주주의, 평등, 자유의 사상과 철저한 반봉건 정신을 반영한 것이다.
2. 각혜는 여전히 그의 출신 가정과 계급의 사상적 낙인이 있다.
자혜의 많은 사상과 행동은 모두 자산계급 사조에서 힘을 얻는다. 개인의 반항, 인권평등, 인도주의는 그의 기본 이념이지만, 동시에 오사청년의 역사적 한계와 약점이 불가피하다. 새로운 사상의 영향을 받아들이는 과정에서, 그는 아직 자신의 봉건의식의 영향을 완전히 없애지 못했다. 사상과 행동에서 그는 단순함, 유치함, 미성숙, 쉽게 낙담, 자기의심, 사랑에서 자각하지 않는 봉건 등급 관념과 같은 모순된 상태를 나타낼 때가 있다. 무의식적으로, 감혜는 도련님과 소녀 사이의 천연 장벽을 열지 않았다. 그는 한편으로는 명봉이를 좋아하고, 한편으로는 진을 사랑한다. 아쉽게도 명봉의 지위는 진보다 못하다.
명봉에 대한 그의 사랑은 명봉이 그에 대한 사랑만큼 확고하고 충성스럽지 않다. 이 문제에 대해 그는 마지막 결정적인 순간에 이전의 약속을 잊고 고통스럽게 명봉이를 포기할 때까지 망설였다. 이런 행동을 지지하는 이유, 즉 그가 찾은 핑계는' 진보사상이 있는 젊은이의 사업심과 열정, 그리고 소자산계급의 자존심' 으로 사랑과 사업을 병행할 수 없다. 사실 그 개인의 득실관이다. 이 묘사는 당시의 역사적 조건과 완전히 일치한다. 당시 각혜가 처한 환경은 그가 민주사상을 지닌 애정관을 형성할 수 있는 환경일 뿐, 이런 애정관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었다. Juehui 의 사랑의 개념은 봉건 계급의 이익을 제거 하 고, mingfeng 의 가치, 인간의 가치를 중심으로 시작 했지만, 그는 실제로 그 클래스 격차를 건너 수 없습니다.
각혜는 봉건 가정의 반역자로, 고가의 첫 무덤을 파는 사람이며, 고가공관에서 거센 급류의 밀수이다. 봄과 가을 두 계절 동안, 자혜는 계속해서 이 가정에 큰 영향을 끼쳤다. 소설은 각혜의 열정, 반항, 추구의 정신을 부각시켰다. 이는 오사시절 새로운 사조에 충격을 받은 급진 청년의 전형적 특징이자 이 이미지가 큰 격려의 주요 원인이다. 작가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실감나는 그의 장단점은 그 시대의 선진 청년들만의 것이다. 그의 이미지는 혁명만이 유일한 출구이고, 가정을 탈출하고, 인격을 해방시키는 것이 첫걸음일 뿐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 점에서 바진의 사상은 동시대 일반 작가의 수준을 크게 넘어섰다. 구가족에 대한 각혜의 반항, 그리고 마지막 출발은 오사신사조의 힘과 신세대 민주청년의 성장을 전형적으로 보여준다.
6. 각신
"집" 의 예술적 성과는 고각성의 새로운 이미지 형성 덕분이다. 각신은 이 소설에서 가장 예술적인 인물로, 그 원형은 바진의 큰형 이요메이, 고된 생활을 하는' 여분의 사람' 이다. "집" 이 출판한 서문에서 이 책은 그에게 증여되었다고 한다. 그러나 그는 소설을 읽기 전에 음독해서 자살했다.
각신신은 봉건 가정의 약자, 지식인 이미지, 자신의 비참한 운명을 각성하고 감히 행동할 수 없는' 쓸데없는 사람' 이다. 그는 봉건가정과 낡은 예교가 독해하는 인격분열의 비극적인 예이며, 이중인격을 가지고 있으며, 주로 다음과 같은 방면에 나타난다.
1, 우선 자질이 좋고, 재능이 우수하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아름다운 이상과 추구가 있다.
고각신은 어려서부터 말을 잘 듣고 효도하는 착한 아이였다. 전통 윤리에 부합하는 효자 손자의 이상적인 품격이다. 부모의 눈에는' 평화의 아들' 이지만, 그의 비극적인 운명을 초래한 치명적인 약점이기도 하다. 나약함은 그의 선량한 본성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이는 그의 생활에서의 수동적인 운명일 뿐만 아니라, 그가 결국 각종 재난과 액운을 "피하" 도록 운명지어져 있다. 그는 화학자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고 있었고 열심히 공부했다. 중학교 4 년 졸업할 때 그는 전교의 뛰어난 학생이었다. 그는 졸업 후에도 계속 대학에 진학하고, 심지어 독일에 가서 깊이 연구하고 싶어한다.
2. 둘째, 그의 사상적 성격은 봉건종법제도와 봉건예교의 심각하게 왜곡되어 이중성을 지녔다. 한편으로는 그는 오사신사조의 영향을 받아 동생들의 투쟁을 동정했다. 한편, 그의 장남 신분과 봉건 가정의 교양은 그를 역행하게 하여 객관적으로 낡은 윤리 낡은 제도의 수호자의 이미지를 연기하였다.
중학교를 졸업하자마자, 각신은 집으로 돌아가 결혼하라는 부름을 받았지만, 대상은 그가 가장 좋아하는 메이 사촌 언니가 아니었다. Juexin 은 매우 고통 스럽지만 내키지 않는 말을하지 않았습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신장기 주택의 책임이 또 그에게 떨어졌고, 그는 곧 대가족의 방 투쟁에 휘말렸다. 처음에 그는 반항을 시도했지만, 그의 반항은 그에게 더 많은 번거로움을 가져오는 것 외에는 쓸모가 없었다. 그래서 그는 세상을 다루는 새로운 방법을 발명했다. 얼버무리고, 어른과의 충돌을 피하고, 그들을 최대한 얼버무리는 것이다. 새로운 청춘정신과 청년의 꿈이 밋밋한 현실 생활에서 점차 사라졌다. 생활이 그의 감정을 둔하게 만들었지만, 그는 곤경에서 벗어날 수 없었고, 늘 극도의 고통에 빠졌다. 오사운동의 영향으로, 각신도 새로운 서보를 읽고, 새로운 영양을 흡수하고, 젊은 세대와 그들의 투쟁을 동정했다. 그러나, 그 자신의 약점은 그로 하여금 모든 옛일을 바꿀 수 없게 했다. 낡은 예교 낡은 제도의 수호자로 동생들 앞에 자주 나타나 굴복을 촉구하는 것이다. 그는 항상 자신을 희생하여 가정의 조화를 바꾸지만, 결과는 항상 실패하여 보수적인 어른과 급진적인 동생 사이에 끼어 있다. 쌍방에 의해 이해되지 않고, 그는 "새 책을 읽고, 구식 생활을 한다" 고 말했다. 그가 옛 동창들과 함께 있을 때, 그는 퇴폐적인 신사였다. 그가 새로운 학교 인물과 함께 있을 때, 그는 새로운 젊은이였다. 그는 이론적으로 새로운 사상을 받아들였지만, 감정적으로나 행동적으로 그는 여전히 그의 오래된 가정을 그리워했다. 사상과 행동의 모순은 종종 그를 극도의 고통에 빠뜨린다. 그는 깨어 있고 나약해서, 그로 하여금 엄한 자기 비난에서 벗어날 수 없게 했다.
새로운 비겁함과 고통스러운 성격의 형성은 그 사상의 뿌리를 가지고 있다.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나타납니다.
① 장남 현손의 지위.
각신은 고가의 장손이다. 봉건 가정에서는 장손을 "승손" 이라고도 부른다. 즉, 가족의 미래 책임은 그가 책임져야 하며, 그는 가족의 후계자이다. 이런 가족 구조는 새로운 곳곳에서 이런 제도를 수호하고 곳곳에서 보증할 것을 요구하기 때문에, 새로운 운명을 의식하는 것은 그가 태어나자마자 이미 결정되었다. 그가 너무 일찍 결혼하고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신 후, 그는 아버지의 유언을 이어받아 자기 집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각종 인사관계와 자질구레한 사무에서 조심스럽게 헤엄쳐 다니며 물질과 정신의 압력을 받으며 인생의 비극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그 결과 현실과 이상은 날카로운 충돌을 일으켜 새로운 성격을 의식하는 이중성을 빚었다.
(2) 봉건등급제도와 봉건예교가 장기적으로 독살되고, 양자가 결합되어 강력한 정치력과 이데올로기 통치의 힘이 된다.
봉건예교, 특히 효도라는 독극물, 장남 장손특수 지위의 제한으로 새로운 활력과 모서리를 다 써 버리고, 그의 억울함과 나약하고 순종적인 성격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남이 남의 험담을 하는 것을 두려워하며, 늘 광종 요조를 생각하며, 고가의 패망은 그를 떠날 수 없을까 봐, 악행을 위해 누명을 쓰는 것을 두려워한다. 그래서 그는 자신의 운명의 비극을 정신을 차리고 깨달을 수 있었지만, 항상 자발적으로 올가미에 머리를 넣어 또 하나의 비극을 초래했다. 이는 봉건독재주의의 억압 아래 우리 민족의 민족적 성격이었다.
③ 오사문화사조에서 톨스토이의 불저항과 유반농의 허리를 굽혀 절을 배운다.
오사신사조의 영향으로, 낡은 가정, 낡은 예교가 그의 청춘을 빼앗았다는 것을 각성하게 깨달았다. 그러나 각혜 등은 오사문화사조에서 인권과 평등관념을 배웠던 것과는 달리 톨스토이의 불저항주의와 유반농의 고두주의를 배웠다. 그는 이 학설을 믿는다. 이런 학설은 한편으로는' 신청년' 이론과 그들 대가족의 현실을 결합시켜 충돌하지 않고 설득할 수 있기 때문이다.
(4) 새로운 비극을 의식하는 것은 인격의 비극일 뿐만 아니라 사회의 비극이기도 하다. 봉건말기 전 세대의 지식인들의 인생 운명을 요약하며 심오하고 전형적이다.
비록 각신은 항상 가정의 화목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지만, 잔혹한 운명은 각신 같은 성실한 사람을 놀리는데 힘쓰고 있다. 그는 평생 가장 사랑하는 여자 두 명을 연달아 잃었다. 하나는 사촌 사촌 언니 메인이 장기간 우울증으로 폐병을 앓아 세상을 떠났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리고 그의 아내 서옥은 출산할 때 미신을 믿는 어른들에게 쫓겨나 난산으로 교외의 차가운 흙방에서 죽었다. 오직 그의 동생 각민과 각혜만이 새로운 그런 철두철미한 처량함과 외로움을 이해할 수 있지만 이미 날 수 없는 형을 도울 수는 없다.
카시모도:
외눈 박이 혹등, 용모가 추하다. 그는 파리 성모원, 즉 파리 성모원의 혹등, 집시 미녀인 Ais Milada 에게 첫눈에 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플로로:
성모원의 주교와 카시모도의 수호자. 겉모습은 위선적이지만, 실은 음험하고 교활하다. 그는 미라다를 차지하려는 강한 욕망을 가지고 있다.
피비:
약혼녀 릴리를 소유하고 있는 이 금의위 대장은 여전히 자기도 모르게 에스미라다를 사랑하게 되었다.
에밀리다:
아름답고, 분방하고, 착한 집시 여자 카시모도, 플로로, 피비는 모두 그녀에게 매료되었다.
녹색 과일:
버드, 에스터 미라다의 명목상의 남편도 극 중 이야기의 서술자이다.
릴리:
피비 대장의 약혼녀는 집안 형편이 우월하여 에스미라다에 대한 질투와 증오로 가득 찼다.
염소 팬:
차별받는 이민자들은 미라다와 함께 집시였고, 나중에는 집시의 수장이 되었다. 휴고의 소설 "노트르담 파리"
파리 성모원' (183 1) (일명' 파리 성모원의 혹등') 은 우고의 첫 대형 낭만주의 소설이다. 그것은 기괴하고 대조적인 수법으로 15 세기 프랑스에서 일어난 이야기를 썼다. 파리 성모원 부주교인 클로드 부주교는 위선적인 뱀 전갈심, 먼저 사랑하고 미워하며 집시 처녀 에스메라다를 박해했다. 추악하고 선량한 종을 치는 카시모도는 소녀를 구하기 위해 목숨을 바쳤다. 소설은 종교의 위선을 폭로하고 금욕주의의 파산을 선언하며 하층 근로자들의 선량함, 우정, 자기희생정신을 칭송하며 우고의 인도주의적 사상을 표현했다.
파리 성모원' 은 400 여 년 전 프랑스 왕 루이 XI 통치 기간 동안 궁정과 교회가 어떻게 결탁하여 국민을 억압하고 인민이 어떻게 두 세력과 용감하게 투쟁했는지에 대한 역사적 진상을 예술적으로 재현했다. 소설에서 반항하는 집시 소녀 에스메라다와 못생긴 장애인 카시모도는 진정한 아름다움의 화신으로 독자 앞에 나타났고, 부주교 플로루와 귀족 병사 포보스에서 본 것은 잔인하고 공허한 마음과 죄악의 정욕이었다. 작가는 감동적인 이야기와 생동감 있고 풍부한 연극 장면을 유기적으로 연결시켜 이 소설을 매우 가독성이 있게 했다. 소설은 낭만주의 색채로 가득 차서 비교 작문 수법을 사용한다. 이것은 낭만주의 대비 원리를 운용하는 예술 모델이다. 이 소설의 출판은 우고의 명성을 더욱 크게 했다.
이 소설의 골자
1482 년 프랑스 왕 루이 XI 의 통치하에 파리 도시는 만우절 카니발 분위기에 잠겼다. 파리 성모원 앞 광장에서 이집트 출신의 집시 소녀 에스멜라다가 감동적인 미모와 우아한 춤으로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그녀는 사람들이 그녀에게 준 돈을 가난한 아이들에게 나누어 주고 그들에게 말했다. "이 돈을 모두 명절에 가져가라!" " 아이들이 그녀에게 물었다. "당신은요? 클릭합니다 그녀는 "나를 상관하지 마라, 나는 매일 방학한다. ""
관중 중 창백한 중년 남자가 검은 가운을 입고 유리창 뒤에 숨어서 에스멜라다가 춤을 추는 것을 지켜보았다. 그는 파리 성모원의 부주교이자 연금술사 클로드 플로루이다. 그가 그 색예 쌍형 집시녀가 노래와 춤을 추는 것을 보았을 때, 그녀의 경쾌한 춤 동작과 아름다운 춤 자태가 단번에 그의 마음속에 묻혀있는 10 여 년의 욕망을 깨웠다. 그는 자신을 도울 수 없고, 그의 영혼을 사로잡은 악마도 쫓아낼 수 없다. 답답함을 풀기 위해 그는 광장에 가서 팔고 있는 행상인을 쫓아내고 교회 앞에서 함부로 오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이 장사꾼들은 그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무리를 지어 그를 공격했다. 바로 이때, 용모가 추하고 키가 크고 건장한 남자가 교회를 뛰쳐나왔다. 그는 군중을 밀치고 목사를 구했다. 이 사람의 이름은 카시모도입니다. 원래 그는 부모에게 파리 성모원 앞에 버려진 기형아였다. 플로루는 동정에서 그를 키웠다. 그가 하루 종일 초인종을 울렸기 때문에 귀가 먹었다. 카니발은' 교황 바보' 를 찾고 있는데, 에스멜라다는 파리 성모원 카시모도의 귀먹고 못생긴 등이 마음에 들었다. 사람들은 그를 대관하고, 가운을 입고, 호루라기를 불어서, 그를 높은 가마에 앉히고, 거리를 따라 행진하게 했다. 카시모도는 기뻐서 휘파람을 불고 있었는데, 갑자기 안색이 음침한 플로루루가 가마 앞에 서 있는 것을 보았다. 목사는 그의 왕관을 때려서 그를 성모원으로 데려갔다.
하지만 플로루는 어린 염소를 안고 있는 에스멜라다가 교회 앞 광장에서 노래를 불렀기 때문에 잠을 잘 수가 없었습니다. 그는 큰 소리로 자신에게 말했다. "나는 이 세상에서 고통밖에 없다." 그녀가 이렇게 예쁘다는 게 내 잘못이야? 그녀가 이렇게 잘 뛰는 게 내 잘못이야? 그녀가 사람을 미치게 할 수 있는 것이 내 잘못인가? "그는 자신을 통제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가자. 그는 카시모도에게 명령했다. "가서 그녀를 찾아라! 클릭합니다 파리 성모원의 등이 굽은 사람은 에스멜라다로 재빠르게 달려가 그녀를 안고 파리 성모원으로 달려갔다. 에스멜라다는 "도와주세요! 공교롭게도 보디가드 대장 푸비스는 순찰을 하고 고함소리를 듣고 모든 사람들과 함께 말을 타고 집시 아가씨를 구하고 카시모도를 잡았다. 페비는 에스멜라다를 호텔로 데리고 가서 방을 하나 구했다. 그녀는 막 그녀를 희롱하려고 한다. 기민한 소녀는 그의 얽힘에서 벗어나 파리 유랑 구걸자들이 모인' 기적왕조' 로 뛰어갔다.
이' 기적왕조' 의 통치하에 있는' 흑화왕국' 에서 거지왕 크로반은 절개를 모르고' 왕국 영토' 로 잘못 들어간 가난한 시인의 말린 과일을 시도하고 있다. 왕조의 규칙에 따르면, 그는 두 가지 선택밖에 없었다. 즉, 꼬임과 짝을 짓거나 왕국의 여자와 친척을 등반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러나 몇몇 늙은 여자들은 모두 그가 너무 날씬해서 아무도 그를 원하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이런 식으로 말린 과일은 끊을 수밖에 없다. 이 위기일발을 앞두고 에스메라다가 나서서 "나는 그를 원한다" 고 외쳤다. 이렇게 두 사람은 즉석에서 결혼했다. 착한 소녀는 그와 결혼하겠다고 약속했지만, 단지 그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그를 집으로 데리고 가서 숙박을 했지만, 그와 같은 방을 짓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민간인을 폭행한 카시모도는 간단한 재판을 거쳐 광장으로 끌려가 대중 앞에서 채찍질을 당했다. 대대로 뜨거운 태양 아래 무릎을 꿇은 파리 성모원 등이 굽고 입이 건조하다. 그는 큰 소리로 병사와 방관자에게 물을 달라고 했지만 비웃음과 모욕을 당했다. 이때 아름다운 에스멜라다가 군중을 밀어내고 카시모도의 입까지 물을 보냈다. 카시모도는 감격에 겨워 눈물을 글썽이며 "아름다움 ... 아름다움 ... 아름다움 ..." 이라고 끊임없이 말했다.
광장에서 이 가난한 시인은 에스멜라다가 아이들이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방송하는 것을 도왔다. 새끼 염소는 라틴자모 더미에서 태양신 포보스의 이름을 골라냈다. 이때 부비스는 광장 옆 궁전에서 황후와 그녀의 딸에게 꼬리를 흔들며 동정을 구걸하고 있었다. 릴리 공주는 포보스에게 광장으로 가라고 했고, 에스메라다를 쫓아내서 그녀에 대한 그의 사랑을 증명했다. 푸비스는 말을 타고 광장에 와서 공연 중인 예술가들에게 소리를 지르며 조용히 처녀와 오늘 밤 옛 장소에서 만나기로 약속했다.
불안한 플로루는 말린 과일 A 가 처녀와 결혼했다는 소식을 듣고 매우 화가 났다. 그가 그들이 명목상의 부부라는 것을 알았을 때, 그는 걱정을 행복으로 바꾸었다. 거리에서 그는 술에 취한 위병대장 푸비스를 만났다. 그가 처녀와 랑데부할 것이라고 말하자, 즉시 풀려나 처녀가 이미 결혼했다고 주장했지만, 부비스는 반박했다. "너는 왜 사랑과 결혼을 혼동하느냐?" " 그는 호텔로 곧장 갔고, 플로는 그림자처럼 그를 따라갔다.
우쭐대며 호텔 빌딩에 도착했을 때 에스메라다가 침대에 앉아 그를 기다리고 있었다. 그들이 열렬히 키스를 할 때, 부비스는 몸에 묶인 비수를 여자에게 넘겨주고, 소녀는 비수를 창밖으로 던졌다. 하필 이 비수가 창밖에서 엿듣는 복루로 앞에 떨어졌다. 이 연인이 다시 한 번 열렬히 포옹하자 플로루는 비수를 들고 창문에서 푸비스의 등을 찔렀다.
에스멜라다에 대한 재판에서 호텔의 난쟁이 주인은 온몸에서 유황 냄새가 나는 흑인이 악마처럼 은화를 마른 나뭇잎으로 바꾸는 것을 보았다고 증언했다. 재판석에 앉아 있는 플로로는 "경호대장을 암살한 사람은 악마지 그 여자가 아니다" 고 말했다. 무고한 에스멜라다는 호위대장의 생사에만 관심이 있다. 부비스는 여전히 비수를 창밖에 두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법원은 위 대장이 살아 있을 뿐만 아니라 살인 사건에 대해서도 아무것도 모른다고 말했다. 그는 여자아이를 위해 죄를 면제하는 것을 전혀 거부했고, 이것은 에스메라다를 매우 실망시켰다. 모진 고문으로 소녀는 자신이 마법으로 검은 옷 마귀를 몰고 경호대장을 암살했다고 자백했다. 법원은 여자아이에게 교수형을 선고하고 다음날 집행했다.
카시모도가 초인종을 울린 후 플로로가 성모원 앞 광장을 긴장하게 쳐다보는 것을 보았다. 에스멜라다는 하얀 사형수 가운을 입고 밤에 급하게 세워진 교수대 아래에 서서 목에 올가미를 씌우고 조용히 처형의 순간을 기다리고 있다. 카시모도는 모든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문을 나서서 소녀를 성모원으로 데려갔다. 처형된 병사들은 종탑 남자가 혼자 증정식을 납치하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성모원의 망명권 때문에 사병들은 감히 들어가지 못했다.
카시모도는 소녀를 자기 집에 숨겼고, 그는 수호신처럼 문 앞에서 잤다. 그는 만우절에 얻은 호루라기를 소녀에게 건네주면서 위험에 처했을 때 호루라기를 불면 그가 구조하러 올 것이라고 말했다.
플로루는 미친 사람처럼 교외로 갔다. 한동안 뛰고 나서 그는 성모원으로 돌아갔다. 그는 에스멜라다가 처형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그의 곁에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는 그녀를 따라 카시모도의 방으로 들어갔다. 에스멜라다가 이 사람이 푸비스를 암살한 흑인이라는 것을 알았을 때, 그녀는 펄쩍 뛰었다. 플로루가 그녀를 강간하려고 할 때, 그녀는 호루라기를 불었다. 카시모도는 소식을 듣고 옛 은인을 내쫓았고, 소녀에게 약탈이 그의 생각이라고 말했다.
카시모도는 에스멜라다에 대해 무한한 감사와 순결한 사랑을 품고 있다. 그는 잠자는 미인을 행복하게 바라보았고, 갑자기 깨어난 소녀는 그의 추한 얼굴에 깜짝 놀랐다. 카시모도는 급히 달려가 종탑으로 달려가 필사적으로 머리로 종을 쳤는데, 깊은 종소리가 눈물처럼 울렸다. 에스멜라다가 그에게 왔을 때, 카시모도는 손으로 얼굴을 가리고 중얼거리며 말했다. "내 얼굴은 못생겨서 항상 무섭다." 그를 위로하기 위해 소녀는 그를 위해 즐거운 춤을 추었다. 흥분된 카시모도는 그네를 타는 것처럼 몸의 무게로 소녀를 위해 성모원의 종소리를 울렸다. 그의 상쾌한 웃음소리가 종탑 전체를 가득 채웠다. 카시모도는 밧줄을 들고 종탑 주위를 비행하며 에스멜라다를 위해 활짝 핀 꽃을 꺾었다. 갑자기 소녀는 광장에서 위병 대장을 발견했다. 그녀는 그의 이름을 불렀지만, 그는 그녀를 올려다보지 않았다. 그녀는 카시모도에게 그를 찾아가라고 했지만, 공주의 풍성한 혼수와 상파울루의 영토를 얻기 위해 소녀의 요구를 무시하고 말을 타고 떠났다. 착한 카시모도는 자신이 이 소녀의 사명을 모욕했다고 느꼈다.
처녀에 대한 볼로루의 심심에 대한 원한을 품고 왕에게 무릎을 꿇고 성모원 수용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지 물었다. 왕은 여전히 감옥에 있는 한 노학자와 상담한 후, 결국 그가 강제로 성모원에 들어가 마녀를 체포할 수 있다고 결정하고 망명권을 고려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플로루가 없을 때 카시모도는 교회 문을 꼭 닫았다.
거지 왕 클라우반 (Clauban) 은 파리 성모원의 망명권이 곧 끝날 것이라는 말을 듣고 수천 명의 파리 방랑 구걸원들을 이끌고 파리 성모원을 습격해 조난당한 자매를 구조했다. 진실을 모르는 카시모도는 이 사람들을 교회로 돌진시켰다. 그는 지붕에서 돌맹이를 던져 뜨거운 금속 액체를 뒤집어 군중을 분산시키려 했다. 용감한 거지가 마침내 대문을 뚫고 에스멜라다를 구출했다. 엄진을 기다리고 있는 왕병들이 뒷문에서 교회로 들어왔고, 화살은 에스메라다와 노숙자에게 빗발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거지 왕도 혼전에서 맞아 죽었다. 카시모도는 옥상에 서서 사랑하는 소녀가 다시 교수대에 목을 매는 것을 보고 고통스러웠다. 플로루가 시계탑에서 에스멜라다를 향해 입을 벌리고 웃는 것을 발견했을 때, 그는 이 도도한 야수를 자신의 머리에 던졌다.
교수대에서 해체된 에스메라다의 시신은 맹복공의 무덤에 놓여 있다. 카시모도는 그녀를 찾은 후 조용히 그녀 옆에 누워 있었다.
2 년 후, 사람들은 단단히 껴안은 뼈 두 구를 발견했다. 사람들이 그것들을 분리하려고 할 때, 뼈는 먼지로 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