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근면과 실용주의에 관한 시

근면과 실용주의에 관한 시

1.' 실용주의' 에 관한 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동천첩정월 만들기"

돈 (배우)

너는 비교적 실용적이고 나는 정이 있어, 나는 보통 달을 편애한다.

오늘 밤, 산 뒤와 아름다운 여자, 너희들은 확고하게 누워야 한다, 나는 괜찮다.

2. 내 책

당정곡

실용주의가 있어야 망명을 받을 수 있다.

나는 어떤 일도 책임지지 않을 것이다. 기아는 주로 사람을 양성하는 것이다.

레마잔

송림

석춘다자, 왕실 인물 삼칠일.

그리고 종을 위해, 가화출출.

바회산은 건물과 연결되어 있다.

아니면 두 개 혹은 여섯 개.

하지만 바로 시몬입니다. 교외에 심어져 있습니다.

육십육은 같고, 세 글자는 1 이다.

나는 진심으로 아이디어를 창조하지만 글쓰기가 그립다.

이것은 사람을 아는 문제이지만 천부적인 문제는 아니다.

두려움 위에, 중국을 거절하고, 실용적이다.

나는 감히 제공할 수 없지만, 나는 이 방에 관심이 있다.

시를 받는 관리는 역사의 필체이다.

각종 시집을 편찬하여 그 질을 표시하다.

근면 한 "건물 앞" 을 묘사 한 시는 무엇입니까?

시대: 당 작가: 왕건

천보는 연전 근루여서 매년 3 일 동안 올라간다.

용비 노마는 일찍이 춤을 가르친 적이 있는데, 그가 소리를 들었을 때 늘 고개를 들었다.

비약을 당하다

시대: 청나라의 저자: gan long

깊은 산속에서는 가을이 깊어져서 따뜻함을 틈탈 때마다 한적한 곳을 찾는다.

송판령은 푸르고 나뭇잎은 평화롭게 떨어지고 있다.

루두암의 생화를 보고, 숲 속의 새가 울며 선음을 듣는다.

양생에는 처방이 있고, 부지런히 공부하면 명선들이 감히 진나라를 잊는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천삼보작

시대: 송 작가: 창

최건은 근정루로 돌아갔고, 마음은 여전히 량주를 불렀다.

그러나, 나는 피리가 아름다운 노랫소리를 퍼뜨리고 있다는 것을 알지만, 종을 치는 것을 기억하지 못한다.

궁전에 관한 두 편의 시

시대: 송 작가: 공무충

서지 10 헥타르 가까운 날, 봄이 와서 말을 가르쳐 용주를 가르친다.

지존 근면은 노는 데만 열중하고, 앞으로 7 년 더 오기를 기대한다.

3. 실용적인 시왕부' 잠부' 는 "어른이 화려하지 않고 군자가 실용적이다" 고 말했다. 수인의 「핸드북」에서는 "명실상부하고 실무적인 마음이 무거우면 이름을 위해 봉사하는 마음이 가볍다" 고 말한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아는 것이다. 《논어 위정》의 출처. 군자는 말을 부끄러워한다. 행위의 본원은 묵자의 수양이다. 실용주의는 현실을 주목하고 실사구시하는 것이다. 이것은 중국 농경문화에서 일찍 형성된 민족정신이다. 공자는' 기이함, 강함, 혼란, 영' 을 말하지 않고 이미 사회생활에 주의를 기울였다. 왕부' 잠부' 는 "어른은 화려하지 않고 군자는 실용적이다" 고 말했다. 왕수인의' 열전' 은 바로 중국 문화가 현실에 주목하고 실천정신을 숭상하는 표현이다. 허영을 거부하고, 환상을 거부하고, 화려함을 경멸하고, 충실하고 활기찬 생활을 추구하며, 중국 고대 사회의 찬란한 문명을 창조했다. 전통적인 미덕으로서 실용주의 정신은 우리의 당대 생활에서 여전히 빛을 발하고 있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고, 아는 것도 아는 것이다.

4. 실속 있는 시, 소박한 어른, 실속 있는 군자를 묘사한다.

왕부' 잠부론' 해석: 훌륭한 사람은 피상적인 것을 추구하지 않고 교양 있고 명성이 있는 사람은 현실에 힘쓰고 있다. 2. 명실상부하게 일치하고, 실무심이 비교적 무겁고, 서비스 이름이 비교적 가볍다.

Wang Shouren 의 전기를 해석하십시오: 허영심을 거부하고, 환상을 거부하고, 화려함을 경멸하고, 충실하고 활기찬 삶을 추구하십시오. 3. 아는 것은 아는 것으로 알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으로 알고, 아는 것은 역시 그렇다.

해석: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지혜다. 4. 군자는 말을 부끄러워하고 행함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해석: 군자는 말이 많으면 반드시 잃어버리는 것을 부끄럽게 여길 것이다. 5. 독서인은 지식이 있지만 행동은 내재적이다.

출처' 묵자 수련'. 해석: 지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실천해야 한다. 1. 왕푸 (약 85 년 ~ 약 163 년): 바이신, 한족, 안징 (오늘 간쑤 진원) 사람, 동한 정론가, 문학가, 진보사상가.

2. (14721010 월 31-1529/kloc 저장 사오싱부 여요현 (오늘 닝보 여요) 사람들은 회계산 양명동에 집을 지었기 때문에 양명자 () 라고 불린다. 학자들은 그를 양명 선생이라 일명 왕양명이라고 부른다.

공자의 논어는 총 24 장이다. 이 글의 주요 내용은 공자의' 덕치' 사상, 정치적으로 관직을 구하는 방법, 관직의 기본 원칙, 학습과 사고의 관계, 공자 자체의 학습과 수련의 과정, 온고로 새로운 학습 방법, 효, 효 등 도덕적 범주에 대한 진일보한 논술을 다루고 있다.

네 개. 논어 현문' 은' 논어' 에서 나온 것으로 총 44 장이다.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사가 가져야 할 자질; 당시 사회의 각종 현상에 대한 공자의 논평; 공자는 "이익을 보고 의를 잊는다" 는 의리관을 제시했다.

5.' 묵자 수련' 은 수련성의 구체적인 행동을 가리킨다. 일상생활에서는 선을 택해서 따르고, 글을 배우고, 예약을 써서 행한다.

실용주의시는 비판하기 어렵고 하기 어렵다.

그러므로 현인은 실용적이고 효과적이다. 이것은 단지 진부한 일이 아니다. 서한 huankuan "소금 철 이론 비 마틴 게일" 해석: 어렵지 않다, 어렵다.

그러므로 지혜로운 사람은 항상 실용적이고 실제적인 효과를 추구한다, 단지 빈말만은 아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혜명언) 따라서' 공리' 나 실제 정치 성과, 정치 실적은 모두' 빈말' 이 아니다. 진실을 추구해야' 공리' 를 볼 수 있다.

천행건,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지세는 곤하고 군자는 덕으로 행세를 안다. 나는 그가 무엇을 모르는지 모르지만, 나는 안다. 출처 《논어는 정입니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은 현명한 태도이다. 옛사람이 성실을 요구하여 공부에 나타난다는 것은 아는 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을 모르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리고 이런 솔직함은 지혜다. 자신이 모르는 것을 아는 것 자체가 진보다. 만약 네가 무지를 지식으로 생각한다면, 성실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너의 진보에도 영향을 줄 것이다.

군자는 말을 부끄럽게 여기고, 행로는 그치지 않는다. 출처 《논어 현문》.

부주의한 신사는 말을 많이 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일상생활에서 언행이 일치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고 건의하다. 만약 우리가 단지 말만 하고 행동하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들은' 언어상의 거인, 행동상의 난쟁이' 로 여길 것이다.

도로 가까이 있지만, 할 수 없습니다; 작지만 불가능한 것은 없다. 출처' 순자 수련'.

거리가 짧지만 가지 않아도 목적지에 도달할 수 없다. 아무리 작은 일이라도 하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어떤 직업이든 실천에 의지하여 완성할 것을 건의하다.

성공의 길은 자신의 발밑에 있다. 만약 네가 착실하게 발을 디딜 수 없다면, 영원히 아름다운 환상에 잠길 수 없다면, 너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실용주의에 관한 유명한 시구는 1 이다. 불분명한 것은 유효하고 증명되지 않은 것이다. --왕충 \ "얇은 매장 \"

2. 보는 것이 확실하다. -"조한 곽숭전"

3, 일이 명확하지 않으면 효과가 없고 증명도 없다. -왕충

4. 만권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일

5. 실사구시. -"한강왕 유덕천"

행동은 지식을 얻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버나드 쇼

7. 진리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가장 진보된 것이다. -초서

8. 반진반거짓은 거짓보다 더 무섭다. 피셔 레빈

9. 한 독서인은 학문이 있지만 그의 행동은 내면적이다. 묵자가 수련하다: 학자는 학문이 있지만 직접 실천하는 것이 기본이다.

행동은 지식의 가장 적절한 열매이다. 풀러의 "모토"

1 1. 하는 것은 아는 것의 시작이고, 하는 성공이라는 것을 안다. -타오 Xingzh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