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부처님 꽃과 예가의 미소에 대한 전체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부처님 꽃과 예가의 미소에 대한 전체 이야기는 무엇입니까?
원인: 부처가 선전한 것은 사실 매우 섬세하고, 평화롭고, 한가하고, 기묘한 심경이었다. 이런 심경은 순수하고 부패하지 않고, 담박하고 활달하며, 욕심도 없고, 구속도 없고, 스스로 즐기고, 무형도 없고, 모든 것을 초월하고, 흔들리지 않고, 영원히 변하지 않고,' 무상',' 열반' 의 최고 경지로, 느낌과 이해만 할 수 있다. 예가가 웃었는데, 그가 이런 상태를 깨달았기 때문에 부처는 발우를 그에게 건네주었다.
곳곳에 전고와 필기가 가득하다
65438+ 이때 부처님은 김여화로에게 선물을 주셨고, 순식간에 눈썹을 치켜들고 대중에게 보여 주었는데, 자신은 침묵을 지켰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예 지아 ⑤ 미소. 부처가 말했다: "나는 정안 하나, 은안 하나, 묘심 하나, 너에게 맡겼다." 보호할 수 있고, 계속할 수 있습니다. "예가가 부처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할 때, 그는 부처에게 허리를 굽혀 절하고 은퇴했다.
2. 송석푸지' 오등절 원 칠불석가모니불' 볼륨 1: 불상이 영산회에서 대중에게 꽃을 바칩니다. 모든 것이 고요하고, 예가존자만 미소를 짓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부처가 말했다. "저는 정안, 열반 묘심, 실상, 정밀법, 문자, 외국인 선생님이 없습니다. 저는 마호가엽에게 지시를 합니다."
(1) 반 천왕: 불교어, 인도 신화 속 세계 만물의 창조자, 지위는 중국의 반고에 해당한다. 그분은 선과 악을 가리지 않으시기 때문에 세상의 모든 것을 창조하신 분이 아니라 악마와 재난의 창조자이십니다. 그가 행복할 때, 세상은 안정되고 만물은 번창한다. 그가 노여워하자 천하가 불안하고 재앙이 다가오고 중생의 고민이 초목도 면할 수 없었다.
(2) 불: 부처의 존칭은 석가모니, 약칭 불, 불교 창시자, 속성 조다모, 이름 싯다르다를 가리킨다. 그는 석가모니 가문의 성인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석가모니 ("석가모니 가문의 성인") 라고 불린다.
(3) 김보르네오꽃: 김보르네오꽃 (자금연꽃 참조),' 꽃' 은' 꽃' 의 통칭이다.
(4) 배불발: 배불발은 불교에서 가장 엄숙한 경례이다.
⑤ 엽가: 존자 모호가엽, 부처의 대제자는 나중에 인도 선종의 시조가 되어 다모 제 28 대에 중국에 들어왔고, 중국은 다모를 선종의 시조로 여겼다.
⑥ 오른쪽 눈 티베트: 불교 언어. 불법은 모든 불법을 가리키고, 눈은 우주를 비추고, 숨겨진 손가락은 만물을 포용한다.
7 너바나: 산스크리트어 음역, 오래된 번역 "니건", "니환". "멸종", "멸종", "침묵", "죽음" 을 의역하다. 모든 불교 수행이 달성해야 할 최고 이상이며, 일반적으로 생사 소멸 후의 경지를 가리킨다.
8 경이로운 머리: 신비한 머리. 심법: 불어, 고전 밖에서 전수된 불교를 가리킨다.
⑨ 실물 무상:
단계: 사물의 모양과 상태. 불교는 모든 것이 인연의 일정한 조건 하에서 형성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허황된 것이다. 공은 만물의 본질이다. 구체적인 사물에 반영되어 있지만, 그 자체로는 이미지가 없고, 산산이 흩어지지 않고, 만물을 초월하여 말로 표현하기가 어렵다.
실상: 불교는 세상 사물의 본모습이나 상태를 가리킨다. 불교에 따르면 현실은 공허에 지나지 않는다.
오상: 불어,' 유상' 과는 달리, 만물에 대한 인식에서 벗어나 참된 지식에 대한 가장 높은 인식의 경지, 즉' 모든 면에서, 모든 면에서 벗어나면 오상' 을 가리킨다.
상: 불어는 모양이 있고, 다른 것들과 구별할 수 있고, 죽을 수 있는 것을 가리킨다. 불교는 만물이 텅 비어 있고 몸과 마음이 모두 적막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상' 은' 인공상' 이나' 가짜 상' 이고, 본질은 사실상' 무상' 이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