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의경이 심원한 도가 어록
의경이 심원한 도가 어록
의경이 심원한 도가 어록 정선.
1) 당신이 굴욕을 당하면, 당신은 큰 문제가 될 것입니다.
2) 바람이 끊이지 않고 소나기가 그치지 않는다.
3) 복보는 그것에 의지하고 복보는 그것에 의지한다.
4) 세상 만물은 존재하지만 만물은 존재하지 않는다.
5) 차라리 집에 가서 임강을 하면서 그물을 짜는 게 낫겠다.
6) 매일 반을 먹으면 영원히 버틸 수 있다.
7) 성인은 왕왕 무심코 하고, 백성의 마음을 중심으로 한다.
8) 천지의 길은 극도로 반대이고 이익은 훼손된다.
(9) 한 학자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죽었다.
10) 결혼한 사람은 충성스럽지만 난중 으뜸이다.
의경이 심원한 최신 도가 어록
1) 냉정하게 조급함을 이기고, 차갑게 열을 이기다. 조용함은 이 세상에 적합하다.
2) 물건이 강하면 늙어서 방법이 없다는 뜻이다.
3) 길은 천하에 있고, 천곡은 강해에 있다.
4) 만물이 그 도리에 어긋나면 악이다. 삼국지.
5) 누가 이 물고기를 아는지는 알 수 없지만, 자신의 지식을 숨기는 사람에게는 좋지 않다.
6) 무자를 가르치는 것은 무위의 이익이며, 천하가 바라고 있다.
7) 어려운 일은 수월해야 하고, 천하의 큰일은 세세하게 해야 한다.
8) 이름 없는 도의 몸, 이름 의 도 의 사용.
9) 말은 많이 지고, 고민은 많이 해친다. 전촉. 두광정.
10) 도생 하나, 둘, 셋, 셋.
1 1) 사람의 법은 현지에 근거하고, 땅은 하늘을 근본으로 하고, 하늘은 도를 근본으로 하고, 도법은 자연스럽다.
12) 희망은 자연스럽다. 따라서 바람은 끝나지 않고 소나기는 하루 종일 지속되지 않는다.
13) 이름과 몸은 누구입니까? 몸과 화물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어떤 질병이 얻거나 죽는가?
14) 보이지 않는, 신은 태어날 수 없고, 신은 자족할 수 없다.
15) 그것을 사용하는 사람은 허망하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자라게 한다.
16) 하늘과 땅이 화합하여 이슬을 내리고, 백성은 질서 정연하게 평평하다.
17) 천도익이 해롭지 않다. 성인의 길은 다투지 않는다.
18) 말에는 종파가 있고, 일에는 군자가 있다. 남편은 무지해서 나는 모른다.
19) 사람은 성현이 아니고, 고과만 있고, 무관심하고, 제후는 그것을 부른다.
20)? 아무것도 없어? 이름, 하늘과 땅의 시작; -응? 무슨 일이야? 이름은 만물의 어머니이다.
의경이 심원한 도가 어록집
1) 어색하고 보름달 손실.
2) 너무 많이 말하는 것보다 중용을 유지하는 것이 낫다.
3) 사람은 무엇을 두려워하는가, 우리는 반드시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다.
4) 스카이넷은 길고 느리다.
5) 천도에는 친척이 없고, 늘 좋은 사람과 함께 있다.
(6) 약한 승강, 부드러운 승강, 천하가 아는 것은 모두 말하고, 말은 다 한다.
7) 경근을 중시하고 침착하고 침착하다. 가벼우면 뿌리를 잃고, 경솔하면 왕을 잃는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8) 내 말은 잘 알고 잘 한다. 세상에 알 수 있는 것도 없고 할 수 있는 것도 없다.
9) 큰 불만이 있으면 잔여 불만이 있다. 덕으로 원한을 갚고 덕으로 원한을 갚는가?
10) 단지 1 학년 이상입니다. 가장 작은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작은 것이다.
1 1) 도덕은 천지의 신이다. 천지자, 도덕의 묘사도.
12) 나실인, 나 혼자. 평신도 관찰, 나는 혼자 지루하다.
13) 파괴, 나무 힘 접기; 가죽은 실질적으로 갈라지고, 이는 혀보다 강하니, 먼저 열어라.
14) 공부가 점점 더 중요해지는 것은 도의 손실이다. 상실과 실실로 무위하다.
15) 불행에 관해서는 모두 행복하다. 모든 기쁨은 행복이다.
16) 의지하지 않는 현자이지만 현자를 만나고 싶지 않다.
(17) 수영을 잘하는 사람은 물에 빠지고, 말을 잘 타는 사람은 넘어지고, 각자 흥미가 있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다.
(18) 병사는 불길한 장치이고, 사물은 악이기 때문에 방법이 있는 사람은 자리가 없다.
19) 사실 자리에 없는 사람, 그래서; 길고 책이 없는 사람도 있고, 주도 있다.
(20) 세상에 길이 있지만 낭비이다. 천하에는 길이 없고, 교외에는 군마가 태어난다.
2 1) 부자라면 부자가 반드시 훔칠 필요는 없다. 싸고 가난한 것이 반드시 싸지는 않다.
(22) 강군은 멸망되고, 견목은 접히고, 견혁은 갈라지고, 이빨은 혀보다 강하다.
(23) 사람들의 참여도는 종종 몇% 에 의해 패배한다. 만약 네가 끝까지 신중하다면, 너는 영원히 실패하지 않을 것이다.
(24) 그 변화를 지켜보고, 그 변화를 조용히 기다리며, 무위로 구하고, 강은 저절로 온다.
(25) 약함이 강함보다 낫다. 물고기는 옥연을 벗어날 수 없고, 나라의 이기구는 남에게 보여 줄 수 없다.
(26) 시스템이 유명해졌을 때, 그 이름은 이미 그곳에 있었고, 남편은 지중지와 지중지도 가지고 다닌다.
27) 천지는 무정하고 만물을 초견으로 삼는다. 성인은 무정하여 백성을 돼지처럼 대한다.
(28) 구부리면 다 되고, 폐지하면 곧고, 울면 흑자이고, 나는 새것이고, 적으면 많고, 많으면 현혹된다.
(29) 경적보다 더 큰 재앙은 없다. 경적은 너에게 나의 보물을 잃게 할 것이다. 그래서 병사에 대한 저항도 비슷하고 애통해하는 사람이 이긴다.
30) 다른 사람이 가르치는 나도 가르친다. 나는 그를 대부로 삼을 것이다.
예술적 개념에 대한 광범위한 도교 인용문 및 매핑 관련 문장;
1. 예술적 개념의 미적 인용
2. 도교 영감어록 정선
도교에 대한 영감을주는 인용문
4. 청춘애띠도 어록
5. 고대 심미 의경 청년 어록
6. 예술적 개념의 고전 어록에 감사드립니다.
7. 청춘 영감의 경지어록
8. 남쪽의 고전 어록은 일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