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천국의 고전 명문 40 구
천국의 고전 명문 40 구
2. "당신은 옥이지만 저는 장인이 아닙니다. 나는 투기를 조금 아는 게으름뱅이일 뿐이다. 기껏해야 동전 몇 푼을 벌어서 일반인을 보내다. 네가 요구하는 것은 남성 문화의 영혼이다. 나는 네가 말하지 않았다고 해서 모르는 척 할 수 없다. 나는 너를 받아 들여서 높이를 받아 들인다. 나는 이런 자신감이 없다. "
3. "투시 사회에는 세 가지 수준, 즉 기술, 제도, 문화가 차례로 있다. 결국, 어떤 운명, 한 사람에서 한 나라, 한 민족, 모두 그런 문화적 속성의 산물이다. 강세 문화는 강세를 만들고, 약세 문화는 약세를 만드는 것은 법칙이다. 천도로 이해할 수 있고, 사람의 의지를 옮기지 않는다. "
4. "천하가 극에 대해 논하고, 백성들이 땔감 기름염을 얻고, 인생론이 극에 이르면 남녀가 사랑의 글자를 얻는다."
5. "소위 진경이란 열반에 도달하는 방법이다. 실현할 수 있는 것은 고칠 수 없다. 성불은 도를 구하는 것이다. 깨달음은 명료하고, 지식은 그 안에 있다. 실천은 행동에 기초한다. 깨달음은 성에 의해 이루어진다. 마음 에서 태어난 느낌; 수행자는 법으로 마음을 다스리고, 나쁜 결과에 빠지지 않는 자는 증거가 없다. (서양속담, 믿음속담) 그들이 사는 이유는 그들이 열매 속에 살고 있고 머리 속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그들은 살아서 죽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과를 모르는 사람은 살면 살지 않는다. 욕심도 없고 욕심도 없다. 반지도 없고 반지도 없어요. 열반이라면. "
6. 아이를 키우는 것이 노후를 막기 위해서라면 모성애가 얼마나 위대한지 말하지 마라. 네가 그들을 키우든 안 키우든, 모두 일종의 교환이다.
7. 하지만 지식과 실천이 하나가 되었으니 미래를 묻지 마세요.
8. "강도의 본질은 예외 취득이고, 예외 취득과 직접 획득은 두 가지 다른 개념이다. 같은 규칙 하에서 강자와 경쟁할 자신이 없다. 약자 문화가 추구하는 최고 가치는 예외이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그래서 강도의 논리는 본질적으로 나약한 생존 철학이기 때문에 당신은 영웅이 아닙니다. "
9. 신은 도이고, 도는 법이다. 법이 왔다, 너는 상상할 수 없다. 법에 따라 행동하는 사람은 신이다.
10. 뭔가를 하고 싶으면 자신을 너무 무겁게 보지 말고 다른 사람을 사람으로 보지 마라.
1 1. "한 민족의 문화가 뼈에서 약세 문화의 특성이라면 어떻게 강세 문화의 정치적 경제적 무게를 견딜 수 있을까? 문화적 속성을 측정하는 것은 그것이 축적된 길이를 보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인 법칙과의 거리를 보는 것이다. 오천년 문화가 찬란하다. 이것은 문제없습니다. 그러나 전통과 풍습은 이미 객관적인 법칙의 체질을 거쳤다. "
12. "여자는 형식 논리의 본보기이자 변증 논리의 장애물이다. 나는 여자를 파괴할 생각도 없고, 여자에 의해 멸망되고 싶지도 않다. "
13. 너무 조용한 외모는 그의 마음의 무게를 잘 보여준다.
14. "강세문화는 사물의 법칙을 따르는 문화이고, 약세문화는 강자에 대한 기대로 계시를 받는 문화이자 구세주를 기대하는 문화이다. 강문화는 무협에서는 비법이라고 불리지만, 약문화는 배우기 쉽고, 이해하기 쉽고, 사용하기 쉽기 때문에 인기 품종이 된다. "
15. "당신의 생활 상태는 병적인 것이 아니라 불교의 말로 말하면, 당신은 자성적이고 방해받지 않고 편안합니다. 자유란 무엇인가? 해방이다. "
16. "홍안지기는 예로부터 있었다. 남자가 좋은 술인지 아닌지 보자. 예로부터 지금까지 몇 명의 남자들이 자신을 가볍고 모처럼 만들 수 있을까? 이것은 그것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 섞으면 섞어라. "
17. "이것은 조화로운 세상으로, 산과 이슬을 드러내지 않고 각자 가질 수 있다. 하지만 품행이라는 것은 오늘 한 귀퉁이가 빠져서 내일 갈라지면 붕괴에서 멀지 않다. "
18. "이 세상에 신화 없다. 신화' 란 일반인의 생각이 이해하기 어려운 평범한 것에 불과하다. "
19. "중국의 전통문화는 제왕풍으로 가득 찬 문화이며, 그의 실용성은 신에 대한 존중에 기반을 두고 있다. 중국은 왜 가난합니까? 그는 유치한 사고에서 빈약하며 구세주와 구원을 기대하는 문화에서 빈약하다. 이것은 민족 뼈에 침투하는 가치 판단 체계이다. 너무 무섭다! "
20. 그 여자아이는 매우 청수하고, 거위 얼굴, 류엽눈썹, 가을물 같은 눈, 조안코 붉은 입술로, 3 분 천진난만하고 7 분 천진난만하게 보인다.
2 1. "마음껏 내색을 하는 것은 불법이 아니라 상징적인 생활방식일 뿐이다."
22. "이것은 불교 용어인데, 외모에 미련을 두고 본질에서 벗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23. 말을 잘못하면 틀리다.
24. "결국 마르크스주의의 진리는 객관적인 법칙이 인간의 의지로 옮겨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객관적인 법칙이 무엇인지도 한마디: 모든 것이 시간, 장소, 조건으로 옮겨진다. "
25. "우리 민족은 항상 문화가 있는 척하지만, 어떤 문화, 진리의 문화, 약한 문화, 사물의 법칙에 맞는 문화, 사물의 법칙에 어긋나는 문화, 결국 그 문화적 속성의 산물이며, 사람의 의지를 고려하지 않는다."
26. 외로운 7 일 동안 말하는 방식은 두 가지밖에 없다. 누워 있거나 서 있다. 그래서, 나는 항상 너를 거리에서 방황하는 술주정뱅이로 상상하고 싶다. 나는 너를 받아주고 싶지만, 너를 거둬들이는 문턱이 얼마나 높은지는 상상도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네가 말하기를, 너에게 찐빵 한 조각을 던지면 된다. 그러나 네가 원하는 찐빵이 너무 커서 우리 집은 가난해서 살 수 없다.
27. "불은 산이 산이고 물이 물이라고 말한다. 나는 단지 불가의 말대로 진상을 관찰하고, 모던녀를 모던한 여자로 여기고, 홍안지기를 홍안지기로 여길 뿐이다. "
28. "누군가가 예수 바보 라고 농담, 사실, 아무도 바보가 아니지만, 두 가지 가치는 호환 되지 않습니다." "
29. "예를 들어 문화 산업. 문학과 영화는 영혼을 끌어들이는 예술이다. 문학 영화와 텔레비전의 창작이 더 높은 사고 공간의 문화 암호를 해독할 수 있다면, 그 역할은 사람들의 의식을 깨우치고 영혼을 뒤흔드는 것이다. 이것은 중생이 필요로 하는 것이다. 즉 공덕, 시장, 명리, 정신적 구속의 폭리는 마약 마취와 완전히 같다. 마약 밀매와 같은 수작을 할 필요도 없고, 심리적 비용과 법적 위험도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