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정교한 시 (사람들의 열심히 일하는 고시를 찬양하는 시)

정교한 시 (사람들의 열심히 일하는 고시를 찬양하는 시)

1 .. 남의 고시를 찬양하다. 1. 관련 고시

석회석 성가

우겸

천만 망치를 두드려야 깊은 산속에서 추출할 수 있다. 불타는 불의 연소를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산산조각이 날까 봐 두려워하지 말고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라.

2. 노트

1 라임 성가: 라임 찬양. 노래: 노래. 고시 장르 (고시의 한 형태) 의 이름을 가리킨다.

(2) 망치로 파다: 무수한 망치로 파내어 석회를 채굴하는 것이 매우 어렵다는 것을 묘사한다. 천, 만: 허사, 묘사가 많다. 망치: 망치. 치즐: 절단.

3 만약 당신이 한가하다면: 이것은 매우 흔한 것 같습니다. 만약: 마치, 마치, 한가함: 정상이고 쉬워요.

4 훈: 모두.

⑤ 무죄: 석회의 흰색을 가리키며 고상한 절개를 비유한다. 인간: 인간.

3. 번역

(석회석) 수천만 망치를 거쳐야만 깊은 산에서 채굴할 수 있다. 활활 타오르는 불길을 흔히 볼 수 있는 일로 여기고,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기고 싶어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4. 간략한 분석

첫 번째 문장인' 천망치로 산을 다듬다' 는 것은 석회암 채굴이 쉽지 않다는 것을 묘사한다. 두 번째 문장은 "불이 타 오르면 한가하다. 클릭합니다 "불" 은 물론 석회석을 태우는 것을 의미한다. 게다가' 빈둥빈둥 놀다' 라는 두 글자를 더하면 석회석을 태우는 것 뿐만 아니라, 아무리 심각한 시련에 직면하더라도 여유롭게 빈둥빈둥 노는 것을 상징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세 번째 문장은 "나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조각조각' 은 석회석이 석회가루로 타서' 조금도 두렵지 않다' 는 단어가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생생하게 썼다. 마지막' 인간 결백을 유지하라' 는 말은 작가가 순수하고 무고한 사람이 되는 진지한 감정과 결심이다. 작가 우겸은 청렴하고 청렴한 관리이다. 그는 억울한 옥살이를 평반하고 기근을 구제하여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았다. 명영종 때 왈라가 침입하여 영종이 포로가 되었다. 우겸은 경제 건립을 제안하고 직접 군대를 이끌고 베이징을 지키며 왈라를 물리치고 몽골 귀족의 잔혹한 통치에서 백성을 다시 구출했다. 그러나 영종이 회복된 후, 이 민족 영웅은' 반역죄' 로 무고하게 살해되었다. 이' 라임의 시' 는 겸손한 삶과 인격의 진실한 묘사라고 할 수 있다.

2. 연자연구의 시 척적 () 는' 조매 ()' 를 한 곡 썼는데,' 진설전 마을, 어젯밤 몇 가지가 열렸다' 라는 문구가 있다. 정곡은' 수' 라는 글자를' 하나' 로 바꿨다. 왜냐하면 문제는' 조매' 이기 때문이다. 몇 가지를 열면 꽃이 피는 지 오래되어서' 조매' 라고 할 수 없다. 척적 (WHO) 는 정곡 () 을 매우 감상하며 그를' 자사 ()' 라고 불렀다.

왕갑은 시' 염양천' 을 한 편 쓴 적이 있다. "비가 오기 전에 먼저 꽃을 보고, 비가 온 후 잎바닥에 꽃이 없다. 꿀벌 나비가 담을 날아가지만, 봄빛이 이웃집에 있는 것을 싫어한다. " 왕안석은' 비행' 을' 분분히 날아온다' 로 바꿨다. 바쁜 나비 윤곽의 영리한 펜만이 늦은 봄비 이후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실감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동사의 정련은 고시 정련의 주요 내용이다. 왕안석' 봄바람과 녹색 강남해안' 의' 녹색' 자, 도겸은' 유유히 남산을 본다' 의' 참조' 자, 장희안' 운파월' 의' 득자' 자, 송치' 홍살구 가지' 가 봄빛으로 가득하다 한 글자는 시인의 봄에 대한 느낌을 표현하고, 한 글자는 달의 미풍 속에 꽃이 흩날리는 아름다움에 대한 시인의 감상을 표현한다. 두보시: "사경산은 달을 토하고, 밤달은 밝다." "명나라" 라는 단어는 형용사로 동사로 쓰이며, 화면을 생동감 있게 하고, 더 좋은 것은 "토하다" 이다.

허사를 잘 쓰면 문기를 소통시키고, 호응을 열고, 우여곡절, 감정적 매력을 활발하게 하는 미적 효과도 얻을 수 있다. Du fu 는시를 가지고 있습니다: "Jiangshan 에는 바촉이 있고, loutai 는 조화를 이룹니다. 클릭합니다 예몽드는 이렇게 평가했다. "수백 리, 상하 천 년,' 예' 와' 자' 자 사이에만 산천의 기운을 엿볼 수 있고, 과거의 정을 소중히 여기지만, 말로 넘쳐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허허, 괜찮아.

3. 글쓰기와 의미에 관한 연습에 관한 시는 1 입니다. -지아 섬

자도의 시' 3 년 두 문장, 눈물 쌍계' 는 그의 가장 유명한' 퇴고' 이야기이다.

"3 년 동안 두 문장을 이기고, 한 번 눈물을 흘리다" 는 것은 지아 섬의 원래 말이다. 그리고' 좋은 말 3 년, 눈물 한 방울 두 번' 은 두보의' 좋은 말 한 마디가 인간성이고, 말은 놀라울 정도로 죽지 않는다' 는 결합으로 어떻게 좋은 문장 한 편을 연습할 수 있는지 이야기한다.

2. 한 마디 부르고, 몇 줄기를 끊다. 루언장.

당대의 시인 육연장은' 고생' 시에서 "한 마디 부르고, 몇 줄기를 부러뜨린다" 고 말했다. 이것으로부터 시를 쓰고 문장을 정련하는 고통을 알 수 있다. 소문에 따르면 유명한 시인 자도는' 사람을 만나지 않는다' 시에서' 홀로 연못 밑수 나무' 라는 문구에' 3 년 두 마디 승리, 눈물 한 곡' 이라는 문구를 추가했다고 한다. 지기를 감사하지 않으면 산으로 돌아간다. " 문장을 다듬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며, 노래를 다 부른 후의 즐거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한자를 정제하는 고대시는 다음과 같이 채택되기를 희망합니다.

와인 저자: 축제.

마른 얼굴 세 잔을 아끼지 않고, 백 살이라면 어디로 갈 것인가? 결국 총각은 낭만적인 생활을 하고, 나머지는 병들고 걱정하는 것이다.

창강 피곤 승객 새로운 노란 머리, 빈 계곡 아름다움 오래된 녹색 나방. 주곽의 펑산은 고향의 깊숙한 곳에 취해 덩실덩실 춤을 춘다.

저자: 당인

단을 정련하지 않고, 명상하지 않고, 상인을 위해 밭을 갈지 않는다.

자유롭게 글을 쓰면 팔고, 지구에서는 돈을 벌지 않는다!

오래된 꿈의 저자: 바이 주이

사장에게 와서 수도를 고치지 마라, 재가 될 것이다.

나는 평생 이 문제를 생각하고 있다. 왜 내가 어젯밤에 꿈을 꿨을까?

Jiao jiaolian 저자: 왕 Changling

중봉태벽, 때론 구름이 조금 생긴다. 석두 홀에서 뜨거운 사람을 만나야 한다는 뜻인가요?

사건 난로향과 순금, 송영 한가한 요요. 다년간의 의학 덕분에 나는 이미 서해를 넘었다.

서령산 작가: 이백

정령, 누가 돌아가셨는지, 그의 옷을 노희안에게 닦으세요. 구단 () 을 복련하고, 방 () 과 오운 () 을 재결합하다.

파인애플은 그윽한 구멍을 덮고, 복숭아는 살구가 깊다. 나는 일찍이 호화와 오하이가 얼마나 많은 학위를 가지고 돌아왔는지 모르겠다.

후 작가에게: 우 Zetian

예, 산옷 도련님은 산집에 갔어요. 이것은 스모그에서 벗어나기 위한 로맨틱한 여행이다.

벽수는 그윽한 동굴을 엿보고, 옥난로는 단사를 정련한다. 오늘 흥진에서 내가 기대하는 정신.

장 yuankai "xiyuan 궁전 시 24 곡" (순서)

방사는 구름처럼 바다를 건너고, 진원은 주사가 아니다.

만 금을 한약으로 정련하고, 신선 조각을 죽일까 봐 걱정이다.

연약도와 정준희 취비석 작가: 갈일룡

선옹연약의 땅, 들풀은 주가 아니다. 물심이 좀 푸르러서 손님은 흰 갈매기처럼 잠을 잔다.

올해 태호는 물이 얕지만 활이 몇 개 있다. 나는 마고모가 오는 것을 두려워하고, 나는 사람을 만나는 것을 두려워한다.

유작가: 선조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신선은 죽지 않고, 석두 () 는 영원하다.

사람은 연습을 잘 해야지, 몽둥이를 태흔에 두드리지 마라.

남평 작가: 주이

백보 첫 진진, 남평당 수직.

나에게 있어서, 나의 시를 정련하고 조각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분명히 시간 낭비이다.

부상당한 왕길 작가: 정이

네가 이 마음을 고경으로 정련해야 한다면, 분명히 알 수 있을 것이다.

아침이 되자 옛 친구의 눈물이 흘러내렸지만 먼지는 여전히 가득 찼다.

옥 나비 봄 작가: 장선

신선 수행지 옥정이 신기하다. 두 차례 일월을 보고 음양이 연결되어 있다.

분명히 밑바닥을 보면 더욱 끝이 없다. 주사의 힘에주의를 기울여야하지만, 위에 회색을 붓는 것은 비어 있습니다.

연금술사: 황갑

천지는 난로가 변하고, 주사화석은 단이다.

댄 쳉 빈 왼쪽, 그림을 볼 수있는 마스터 를 떠났다.

5. 문장 때 단련해야 할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지아 섬의' 시 뒤'

두 차례에 3 년 형을 선고하다

첫 번째 독서는 참지 못하고 두 눈물을 흘렸다

만약 네가 너의 지기에게 보답하지 않는다면.

당신의 오래된 산으로 돌아가서 쓰러지세요.

2. 노언장을 깨물다

시에서는 일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시에는 어려움이 없다.

한 마디 부르고, 몇 줄기를 부러뜨리다.

위험에서 하늘을 발견하는 것은 무미건조하지만, 광기 속에서 바다를 수색하는 것은 건조하다.

다른 문장 들은 작가에게 쉽다.

음안: 한 글자는 심사숙고한 것이고, 어떤 글자는' 음성한 글자' 라고 쓰여 있다는 뜻이에요. 전체 문장 의미: 나는 적당한 단어를 위해 무의식적으로 수염 몇 가닥을 끊었다 (머리로 생각할 때의 무의식적인 동작)

6.' 맷돌' 시사나 명언에 대해서는 145 를 제련할 필요가 없다. 학도는 어렵지 않고, 신중하기 어렵다. 용감하고 날카롭고 어렵지 않고 오래 견디기 어렵다.

-홍이 마스터 146. 좌절과 시련은 의지를 단련하고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Zou taofen 147. 철이 갈수록 질기다.

-냄새 좀 맡아 148. 물보라가 클수록 서 있는 바위가 침묵 속에서 더 행복해진다. -빙심 149. 공명과 이로는 대부분 가난하고 중립적이며, 화는 늘 교묘함에서 비롯된다.

-육유 150. 석두 하드, 무딘 이익이 다. -유우석 15 1. 성공은 실력에 있는 것이 아니라 다년간의 끈기에 있다.

-존슨 152 ...... 철저한 행동만이 자신과 주변 사회를 바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데다 호웅 153. 특이한 재능과 특이한 끈기로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다.

-벡스턴 154. 끈기만이 네가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하고, 박학해야만 네가 사물을 분명히 알 수 있게 할 수 있다. -쉴러 155. 진리를 찾을 때, 사람들은 또한 두 걸음, 한 걸음 물러난다.

고통, 실수, 생활에 대한 지겨움은 버려졌지만, 진리에 대한 그들의 열망과 끈기는 그들을 앞으로 나아가게 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내명언) 체호프 156. 숙명론은 끈기가 부족한 약자의 변명이다.

로만? 롤랜드 157. 꾸준한 노력만이 이런 이길 수 없는 실망을 막을 수 있다. -모포산 158. 운동회를 볼 때마다, 나는 종종 위너 () 가 존경할 만하다고 생각하지만, 여전히 낙후된 경쟁자는 종점에서 멈추지 않을 것이다. 이런 경쟁자를 보면 침묵하는 관람객이 미래의 중국의 등골이다.

-노신 159. 풍향에 영합하기 위해 관점을 바꾸는 사람은 나쁘고 비열하며 믿음이 없는 것으로 여겨진다. -dobrolyubov 160. 질풍은 힘찬 풀을 알고, 불은 진금을 정련한다.

서리의 고통을 겪지 않고 안향은 사람을 공격할 수 있습니까? 정면은 날카롭고 옥조각은 조각한다. 사람이 노력하지 않으면 어떻게 심오할 수 있습니까? -익명 16 1. 한 사람이 10 년의 노력 없이는 깊은 기술이 없다.

우리가 자신감을 잃는 것은 이런 일이 어렵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가 이런 일에 대해 자신감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세네카 162. 무슨 일이 있어도 침착하고 냉정해야 한다.

-디킨스 163. 고군분투하는 환경에서 배양된 문인은 따뜻하고 즐거운 환경에서 자란 문인보다 더 강하고 위대하다. -유다 푸 164. 네가 무엇을 좋아하든 ... 독사처럼 얽히고설키고, 귀신처럼 고집을 부리고, 시간이 없는 사람은 희망이 없다.

-노신 165. 창송은 풍상 때문에 계곡에 누워 있는 것을 보지 못했다. 그것이 왔을 때, 그것은 높이 서서 교회를 도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육유 166. 아무리 가난해도 결심이 있어야 한다.

-구양수 167. 추운 날씨도 아니고 매화향이 어디서 오는가. -풍몽용 168. 위대한 사업은 꾸준한 일에서 비롯되며, 충만한 정신으로 진행되며, 어려움을 피하지 않는다.

-러셀 169. 의지 앞에서 불가능한 것은 없다. 무엇에 대해서요? 헤이우드 170. 네가 성공하고 싶을 때, 너는 끈기를 너의 좋은 친구로 삼아야 한다.

-에디슨 17 1.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으니, 기꺼이 등반하기만 하면 된다. -마오 쩌둥 172. 고대에 큰 뜻을 세운 사람은 재주가 있을 뿐만 아니라, 더욱이 끈기를 지킨다는 뜻을 세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시 173. 천창만상자는 한 번 경작하면 버는 것이 아니고, 하루를 하는 땔나무도 십여 일의 국장이 아니다. -거홍 174. 정신은 시련을 거쳐 날카롭고 불굴이다.

-유과 175. 청춘을 주목하고, 풍상은 고치지 않는다. -릴롱키 176. 공부는 배에 오르는 것과 같아서 늦춰서는 안 된다.

-주 177. 너는 한 가지 이치를 이해해야 한다: 노력, 노력, 다시 노력하라. 처음에 성공하지 못했다면, 시도하고, 시도하고, 다시 시도해 보세요. -위? 히크슨 178. 운동이 없으면 일을 완성하기 어렵다. 사람은 다듬을 줄 모르고, 영원히 크지 않다.

-이지 179. 한 사람의 가치와 평가는 그의 마음과 의지에 있다. -몽타 180. 비록 그들이 때때로 멈추더라도, 확고한 진보자들은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간다.

-허버트 18 1. 어려움은 우리의 의지를 단련할 뿐만 아니라 우리 몸도 단련시킬 수 있다. -감사합니다 182. 산의 경우, 그것은 단단한 토양에 세워진 것이고, 그것은 가파르다. 발굴자는 10,000 의 깊이에 도달하기 위해 3 인치의 장애물로 시작한다.

-유주 183. 동굴은 우물의 기초이며, 끊임없이 발굴하면 그것을 깊은 우물로 바꿀 수 있다. 가장 불리한 것은 네가 삼휴오휴를 선택했다는 것이다, 너는 견지하지 않는다.

-동 184. 독서는 한밤중에 북을 치는 것이 아니라, 일은 단지 열한 추위에 불과하다. -곽모로 185. 학술적 천부적인 재능은 전진하지 않으면 물러난다.

-왼쪽 186. 설령 한 사람이 Tomonsuke 에서 태어났다고 해도, 그는 반드시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주 187. 거미가 나뭇가지에 그물을 뜨다.

한차례의 강풍이 갑자기 그것의 실을 날려 버렸다. 거미는 게으름을 피워서는 안 되고, 한 번에 한 번씩 진을 치고 마을을 짓는다.

아쉬워하는 대신 거미를 만드는 것이 낫다. -익명 188.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다. 인내는 성공의 관건이다.

-황흥 189. "마지막을 모욕하지 마라." 비록 그가 느리고, 집착하고, 뒤떨어지고, 실패한다 해도, 그는 반드시 목적을 달성할 것이다.

노신 190. 아홉 바퀴를 돌리려면, 우선 마음을 정련해야 한다. -장백단 19 1. 밧줄은 톱질할 수 있지만 물은 석두 떨어뜨릴 수 있다.

내공을 열심히 연마하여 장기전을 치르다. -곽모로 192.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는데, 마음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봐 걱정된다.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는데, 마음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봐 걱정된다. -원목 193. 세상 만물은 모두 인위적인 것이니, 일시적인 파도에 의해 야망을 망쳐서는 안 된다.

-로제난 194. 천난만험을 겪었지만, 광사를 불어야 금에 도착할 수 있다. 유우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