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반항에 관한 시
반항에 관한 시
추근
만 리는 구름으로 돌아가고, 동해는 홀로 춘뢰를 싣고 있다.
화면 변색을 참으며 강산이 유골을 위해 돈을 지불하게 하려고 한다.
탁주는 우국의 눈물을 끄지 않으니, 구할 때 인재를 다투어야 한다.
십만 마리의 피를 쓰더라도 간밤곤을 구해야 한다.
2) 해당화
추근
깊은 비, 한 무더기의 빛, 한 무더기의 두께를 심다.
너는 평생 몇 번이나 봄바람을 이용하여 만풍과 싸우지 않았니?
3) "가을 밤 울타리 문 여명 인식"
육유
만 리 하동에서 바다로, 5 천 미터는 마천루에 올랐다.
유민들은 눈물을 글썽이며, 또 한 해 동안 왕사를 바라보았습니다.
4) 적벽회고
동동 물세가 강동에 이르러, 이곳은 일찍이 불의 공격을 들은 적이 있다.
괴도농이 와서 날을 애도하고, 해안화는 여전히 붉다.
귀신 소리를 듣고 울고 싶고 웃고 싶다.
웅걸에게 눈물을 흘리며 눈썹을 치켜세우고 칼을 뽑다.
저자 왕립산
수상을 애도하는 것부터 기념비의 북쪽에 있다.
유령이 비명을 지르는 것을 듣고 싶을 때, 나는 울고 웃을 것이다.
영웅에게 눈물을 흘리고, 눈썹을 치켜세우고, 칼을 뽑아 도와주다.
2. 외국 침략에 저항하는 것에 관한 유명한 시편 1 입니다. 미국 독립전쟁 중 미국 역사상 첫 스파이 네이선 헤르는 영국군에 사로잡혀 장렬하게 희생되기 전에 바닥을 치는 방식으로 명언을 남겼다. "나의 유일한 아쉬움은 단 한 명의 생명만이 조국에 바칠 수 있다는 것이다."
2. 1776 년 9 월 22 일, 헤일은 다프 술집 근처의 포병 캠프에서 교수형을 당했다. 헤르는 형벌을 집행하기 전에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말을 했다. "나의 유일한 아쉬움은 내 조국에 단 한 번의 생명만 바칠 수 있다는 것이다."
3.' 과정양' 은 송조 대신인 문천상이 1279 년 정양을 지날 때 지은 시입니다. 이 시의 처음 두 문장, 시인은 자신의 일생을 회고했다. 중간 네 마디 말로 시국에 대한 저자의 인식을 분명하게 표현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작가가 자신의 운명에 대해 조금도 망설이지 않는 선택이다. 시 전체가 관대하고 격앙된 애국열정, 숭고한 절조, 자기희생적인 인생관을 표현한 것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의 숭고한 표현이다.
일단 노력하면, 주변의 스타는 줄어든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3. 백주이시' 음주와 꿈 음주 후 약속' 과' 친구 유에게 한 가지 제안'
비파, 장한가 등.
비파행' 과' 장한가' 는 백거이의 가장 성공적인 작품으로 예술적 표현의 두드러진 특징은 서정적 요인의 강화다. 이전 서사시에 비해 이 두 작품은 내러티브와 묘사로 사건을 표현하지만, 더 이상 사건을 단순화할 수는 없다. 하나의 중심 사건과 두세 명의 주요 인물로 문장 전체를 구성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작가가 접수할 극적인 마웨이 사건, 하지만 가장 서정적인 인물의 심리적 묘사와 환경 분위기의 렌더링에는' 비파행' 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기쁘게 하기 위해 먹물을 끼얹었다. 또한 이 두 작품의 서정적인 성질은 적절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정선된 이미지로 시의 분위기를 부각시키고 있다. "장한가" 에서 "그는 임시 궁전에서 황량한 달을 응시하고, 그는 저녁 빗속의 종소리를 듣고, 그의 가슴을 베었다" 고 말했다. 비파 속의' 단풍잎과 성숙한 등심초가 가을에 부스럭거리는 소리' 와' 강이 신비롭게 보름달로 확장될 때'; 음침한 달빛, 밤비의 주룩거림, 단장의 종소리를 결합하여 매력적인 장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는 부스럭거리는 단풍, 꽃, 끝없는 강과 달로 슬픔과 외로움의 그림을 만들어 슬픔, 슬픔, 외로움을 드러낸다.
4. 고대 시인의 시 1. Jingkang 수치, 아직 눈이 내리지 않았다; 조신이 언제 뼈에 사무치게 미워할까! 긴 차를 몰고 하란산의 부족을 돌파하다.
악비' 만강홍' 2. 진시월, 한시관, 만리장성 사람들은 돌려주지 않는다.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왕창령' 출보루' 3. 전투가 끝난 후, 마신은 백옥 안장을 넘어 달빛이 매우 추웠다. 성두철통의 북소리가 여전히 울리고 있고, 상자 안의 ZD 금칼의 피가 여전히 젖고 있다.
왕창령' 양제' 4. 들어오면 집에 갈 수 없고, 외국에 대한 적수가 없고, 나라가 망한다. 전문화-맹자는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5. 창족 튜브 서리, 사람들은 졸려 하지 않습니다, 일반 흰 머리 눈물.
범중연의' 어부의 자랑' 추사 6. 이 머나먼 서부역의 뉴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두보' 황하 양안이 황군에게 탈환당했다' 7. 43 년, 멀리 바라보니, 아직도 기억하고, 양주로를 불태웠다.
-신 qiji "yongyule jingkou 구 beiting huaigu" 8.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두보' 황하 양안이 황군에 수복되었다' 9. 활이 뻣뻣해져서 거의 뽑을 수가 없어 철복을 보호하기가 어렵다.
-----------------은 하지만 우리는 캠프에서 귀가한 손님을 위해 건배를 하며 야만적인 비파, 기타, 하프를 연주했다. -----------------은 밤새 너의 철갑을 입고 너의 병사들이 우르릉거리는 무기를 가지고 전진하게 해라! 날카로운 바람의 끝은 칼처럼 얼굴을 자른다.
이것은 참고용으로 삼삼의' 촉도기 서유기' 이다.
5. 대항에 관한 문장 ● 전쟁은 적들이 우리의 의지에 복종하도록 강요하는 폭력행위 (클라우제비츠) 이다
● 전쟁은 당신이 원할 때 시작되지만, 당신이 좋아할 때 끝나지 않는다 (마키아빌리)
겁쟁이를 포함한 누구나 전쟁을 시작할 수 있지만, 위너 (살루스트) 는 그것을 끝내기로 동의했다
● 전쟁용 금도 금 (오비드) 을 사용한다
● 전쟁은 피와 철 (쿤자량) 을 의미하는 것 같다
● 전쟁의 전제는 호전이 유일한 미덕이고, 평화는 유일한 치욕이다-(쇼베르나)
● 나라가 있는 곳마다 전쟁 (버크)
● 건국은 꿈이 아니지만 결국 피와 철에 호소한다. (돌) 에 따르면
● 한 나라는 전쟁 중에만 평화를 누릴 수 있다 (휴 킹스미르)
● 전쟁은 황제의 오락 (영국)
● 전쟁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전쟁이 정의롭다. 모든 희망을 잃은 사람들에게 전쟁은 합리적이다 (리비)
● 전쟁은 그것을 필요로하는 사람들에게만 열려 있습니다 (버크)
● 의로운 전쟁이 고귀한 나라에서 사랑의 신성한 힘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은 수많은 감동적인 사례 (트레치크) 에 의해 증명되었다
● 도움을 많이 받으면 잃어버린 도움이 적다.
정의가 없는 평화는 폭정 (영국)
● 금과 부는 전쟁의 주요 원천이다 (타키투스)
전쟁은 자랑스러운 아들이고, 교만은 부의 딸 (조 스위프트) 이다
이 시대의 주요 문제는 연설과 결의로 해결할 수 없다. 이 문제들은 철과 피에 의해서만 해결될 수 있다.
홉스는 모든 동물들이 전쟁의 자연 상태 (조 스위프트) 에 살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증명했다
● 전쟁은 사람들의 침략 본능을 만족시키거나 만족시켰지만 약탈, 파괴, 잔혹한 징계, 독재에 대한 욕구도 만족시켰다. (리처드 엘리엇)
● 전쟁은 인간 생활에서 가장 중요한 생물학적 법칙이며 인간 사회에 없어서는 안 될 것 (본 하디) 이다
● 전쟁에서 중요한 것은 군사적 성공이 아니라 정치적 성공이다-(맨슨)
● 전쟁은 죽음의 잔치 (유럽)
모든 어머니들은 전쟁을 증오한다
전쟁이 왔을 때 진실은 첫 희생자 (하이 존슨) 였다
● 전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피를 흘렸지만, 소수의 사람들 (위신스통) 을 살찌게 했다
● 전쟁은 맛있는 음식을 즐겨 먹는다. 그는 좋은 사람을 데리고 나쁜 사람을 남겼다-(다 톰슨)
● 선생님이 계신 곳에 가시덤불이 무성하다. 군 복무 후 반드시 흉년이 들 것이다
● 역사상 유명한 전투가 한 번도 없었기 때문에 모든 전사들을 돌려보냈다 (당이백)
● 가난한 만리관산길, 백골만추초 연년 (당장길)
● 피전 건곤지 (돈 두보)
● 혼자 장안 (돈 왕 창령) 으로 돌아 가기 위해 30 만 에 갔다
황제가 칼을 휘두르자 백성들이 재앙을 당했다.
전쟁이 시작되었을 때 지옥이 열렸습니다 (영국)
전쟁을 외치는 사람은 악마의 고문 (유럽) 이다
전쟁의 목적은 평화 (아리스토텔레스) 여야 한다
평화를 원한다면 전쟁 (웨그티우스) 을 준비하세요
전쟁을 향한 핑계는 오직 하나뿐이다. 우리가 전쟁을 통해 파괴되지 않은 평화 환경 (키케로) 에서 살 수 있다는 것이다
전쟁에서 승리하는 것은 평화의 좋은 시작일 뿐이다 (로 브라우닝)
위너 만이 평화를 위해 전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롤스터)
● 평화는 전쟁을 낳고, 전쟁은 평화를 낳는다
● 결코 좋은 전쟁이나 나쁜 평화 (프랭클린)
전쟁은 도둑을 만들고, 평화롭게 그들을 교수형에 처한다 (영국)
전쟁은 도둑을 만들고, 평화롭게 그들을 교수형에 처한다 (영국)
평화를 원한다면 전쟁 (유럽) 을 준비해야 한다
● 전쟁과 파괴를 위해 봉사하지 말고 평화와 이해를 위해 봉사한다 (헤더)
전쟁에서 승리하는 것은 평화의 좋은 시작일 뿐이다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