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귀로 듣는 것은 거짓이고, 눈으로 보는 것은 사실이며, 사람은 완벽한 사람이 없다.

귀로 듣는 것은 거짓이고, 눈으로 보는 것은 사실이며, 사람은 완벽한 사람이 없다.

1 .. 듣기와 거짓에 관한 한 곡은 진짜시예요

듣기가 거짓인지, 진짜인지 보는 시 1. 눈으로 보는 것이 확실하고, 귀로 듣는 명언경구는 어떻게 쓰나요?

1. 진리는 탐구와 우리 자신의 세계에 대한 이해에서 비롯된다.

이 과정에서 균형은 우리의 도덕적 책임이다. -CCTV 호스트 징 "담론의 나머지 반". 때때로 본질을 모르는 사람은 행복하다.

진실과 본질을 모르는 척 할 수 있는 사람들이 진정한 행복이다. -애니 베이비 3. 사실에 충실해야 진리에 충실할 수 있다.

주은래 4 호입니다. "사실" 은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모든 것이고, "예" 는 객관적인 사물의 내적 연결, 즉 규칙성, "구" 는 우리가 연구한 것이다. -마오 쩌둥 "우리 학습 e68a84e8a2ade799be5baa6e79fa5e98193313336563962 변경" 5. 인간은 인지활동을 이용하여 사물을 인식하고, 실천활동을 이용하여 사물을 변화시킨다. 전자로 우주를 장악하고 후자로 우주를 창조하다.

-(이탈리아) 크로지의 "미적 원리" 6. 어떤 일을 하든지 착실하게 해야지, 공상이 아니라 헛수고가 아니라 실사구시적인 태도와 착실한 노력이 있어야 한다. -이대박 7. 이론적으로 정확한 것은 실천에서 효과가 있을 것이다.

칸트의 "외국 헤겔 철학의 새로운 이론" 8. 마르크스주의자는 국부뿐만 아니라 전체도 보아야 한다. 개구리 한 마리가 우물에 앉아 말했다. "하늘은 우물만큼 크다."

하늘에 우물이 하나 이상 있기 때문에 이것은 옳지 않다. 만약 그것이 말한다면, "하늘의 일부분은 우물만큼 크다."

이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옳다. 마오 쩌둥 (Mao Zedong) 의 "일본 제국주의에 ​​반대하는 전략" 9. 듣지 않으면 이미, 듣지 않으면 이미, 보지 않으면 이미, 보면 모르고, 알면 안 되고, 배우지 않으면 안 된다.

전국, 군웅, 순자 유교, 10. 남편은 그가 들은 것을 보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가 본 것을 실천하는 것이 가장 좋다. 손으로 분별하는 것이 가장 좋다. --리우 한 항목의 "리 원정에 대해 이야기".

2. 공자의 명언은 텅 비었다.

사람의 진정한 지식은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을 인식하는 데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식명언)

출처 《논어는 정입니다》.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다. 이것은 현명한 태도이다.

옛사람이 성실을 요구하여 공부에 나타난다는 것은 아는 것을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을 모르는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그리고 이런 솔직함은 지혜다. 자신이 모르는 것을 아는 것 자체가 진보다. 만약 네가 무지를 지식으로 생각한다면, 성실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너의 진보에도 영향을 줄 것이다.

군자는 말을 부끄럽게 여기고, 행로는 그치지 않는다.

출처 《논어 현문》.

부주의한 신사는 말을 많이 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일상생활에서 언행이 일치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고 건의하다. 만약 우리가 단지 말만 하고 행동하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들은' 언어상의 거인, 행동상의 난쟁이' 로 여길 것이다.

3. 고대 눈으로 본 것이 확실한 예와 청력은 비어 있습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춘추시대에는 공자가 자신이 본 것이 진실이라고 믿고, 들은 것은 거짓이며, 이런 주장이 조심스럽다는 것을 증명하는 이야기가 있다.

이야기는 이렇습니다. 어느 날 공자와 그의 친구는 밖에서 소풍을 가서 맛있는 음식을 한 솥 만들었다. 밥이 막 시작되려 할 때, 한 제자가 갑자기 손을 뻗어 솥에 한 조각을 잡고 바로 입에 넣는 것을 보았다. 공자는 만나니 화가 났지만 그 자리에서 이 제자를 비판하지 않았다. 모두가 밥을 먹을 때의 입맛에 영향을 주지 않기 때문이다. 오히려 식후에 제자들을 훈계했다. 제자가 억울함을 듣고 온 이유: 원래 파리 한 마리가 솥 안으로 날아 들어왔는데, 그의 제자만이 먼저 보았고, 선생님들이 입맛이 없을까 봐 이 냄비가 맛있다고 생각했다. 공자는 그의 제자가 그들이 손을 내밀고 있는 때를 파리보다 더 깨끗하다고 생각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공자는 이 일을 알게 되자 즉시 제자들에게 사과했다. 공자는 눈으로 보는 것은 사실이지만, 지금은 눈으로 보는 것도 비현실적인 사실이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