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대학 입학 시험 작문 자료: 일반 시작

대학 입학 시험 작문 자료: 일반 시작

# 수능 # 서론 수능 어문작문의 보편적인 시작은 구조가 치밀하고, 화룡점정, 교묘하게 수사법 등 몇 가지 원칙을 따라야 한다. 시작은 문장 구조의 중요한 부분이다. 고대인들은 문장 시작을' 봉수' 라고 불렀다. 즉 문장 시작은 아름답고 목소리감을 줘야 한다는 것이다. 시작은 문장 눈에 띄는 곳에 있고, 음악의 곡조처럼 성공 여부가 작품 전체의 득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다음은 수능 국어 작문이 보편적으로 시작되는 총결산이니 수험생에게 참고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 깨질 수 있는 건 정말 살아있을 거야. 임대옥 이별은 그녀의 뼈에 사무치는 사랑에 있다. 삼모의 단절은 그녀가 변천을 겪은 순간의 이해와 초탈에서 비롯된다. 반 고흐의' 끊기' 는 태양용 금칼로 불빛 아래 있는 날카로운 통증이고, 베토벤의' 끊기' 는 매우 영적인 흑백 건반이 삶을 때리는 비장악장이다. 일반인의 산산조각이 인간성의 가장 순수하고 아름다운 빛을 드러낸다면, 이 우수한 영혼의 산산조각은 은빛 배꽃처럼 우리 머리 위에 가득한 하늘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봄누에는 죽었지 만 화려한 실크를 남겼습니다. 나비는 죽었지 만 아름다운 옷을 남겼습니다. 아구창은 날아 갔지만 멋진 노래를 남겼습니다. 꽃은 시들었지만 한 가닥의 맑은 향기를 남겼다. 촛불은 타 버렸지 만 밝은 빛을 남겼습니다. 뇌우가 지나갔지만 가지각색의 네온무지개를 남겼다.

3. 본연의 애정은 주지청 아버지의 뒷모습이며 맹교 자모의 손에 바느질로 왕위가' 타향에 있다. 명절마다 두 배로 사친을 생각한다' 는 감탄으로' 오래오래, 천리 * * * * *' 의 축원이다.

4. 낙관론은 곧장 하늘로 치솟는 백로다. 낙관론은 침몰선 옆에 있는 만 면의 흰 돛이다. 낙관론은 앵무조개 섬 머리가 바람에 흩날리는 무성한 풀이다. 낙관주의가 꽃을 보호하는 봄진흙으로 변하고 있다.

5. 생활은 다이제스트가 아니다. 밋밋함을 받아들이지 않고 멋진 것만 수집한다. 그녀는 완전한 과정, 하나의' 연쇄' 로, 성공하든 실패하든, 그녀는 너의 뒤에 공백을 남기지 않을 것이다. 생활은 리허설이 아니다. 잘 못 가면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 수 있어요. 그녀는 영원히 너에게 두 번째 기회를 주지 않을 것이다. 만약 네가 그것을 지나가면, 너는 뒤돌아 볼 수 없다.

6. 나는 펭귄처럼 조용히 해변에 서서 기회를 기대하는 것이 아니라 독수리처럼 끊임없이 빙빙 돌며 집요하게 찾는다.

우여곡절과 잡초가 무성한 미래에 우리는 헛되이 한숨을 쉬는 것이 아니라 차근차근 탐구하고 있다.

우리는 운명에 얽매이지 않고 운명에 좌지우지되는 것이 아니라, 신비한 대문을 두드려 새로운 세상을 열려고 노력한다. 미소 지으며 생명의 노래를 부르다.

7. 운명은 항우 영웅이 우강에서 자살할 때의 긴 울음소리이다. 운명은 굴원이 지라강변에 남긴 고통스러운 문의였다. 운명은 베토벤의 귀가 먹었을 때 손끝에서 두드리는 비장한 교향곡이다. 운명은 오스트로프스키가 시력을 잃은 후에 쓴 휘황찬란한 장이다.

8. 기개는 맹자의' 부귀는 움직일 수 없다, 빈천은 움직일 수 없다' 는 충절이다. 등골은 이백의 "아, 내가 어떻게 진솔한 얼굴을 영원히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리게 굽실거릴 수 있단 말인가?" " 주심골은 겸손의 불요불굴이다. "나는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나는 세상에 남아 있을 것이다." 등골은 잎이 늠름한' 사람의 몸이 어떻게 개 구멍에서 기어 나올 수 있는가' 이다.

9. 미소를 지으며 생명의 노래를 부르다. 생활이 너무 많은 어려움을 주었다고 불평하지 말고, 생활에 너무 많은 우여곡절이 있다고 불평하지 마라. 바다는 거센 파도의 뒹굴기를 잃고, 장대를 잃었다. 사막은 모래날리는 광무를 잃고 장미도 잃었다. 만약 인생이 두 가지 일선 순풍만 추구한다면, 인생은 존재의 의미를 잃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10 청춘이 아름다운 꽃이라 해도, 외로운 꽃 한 송이가 결코 봄이 아니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봄은 오색찬란한 세상이어야 합니다.

1 1. 비록 청춘이 나무일지라도 거대한 땅을 가지고 있다. 나는 독특한 나무가 결코 우뚝 솟아 있지 않다는 것을 이해한다. 한 줄의 나무가 녹색의 만리장성이다. 청춘이 바다 속 외로운 돛이라 해도 외로운 돛은 돛을 올리고 항해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천돛의 경기는 바다의 장관이다.

12, 우정은 일생의 저축이다. 이 저축은 곤경에 처했을 때 모든 도움을 주는 것이다. 잘못된 길에서 엄중한 충고를 하는 것이다. 넘어질 때의 진실한 도움이며, 네가 고통스러울 때 눈물을 닦아주는 봄바람이다.

13, 너그러운 친구는 형제여야 하고, 너그러운 가정은 행복해야 하며, 너그러운 민족은 강대하고 오래 지속되어야 하며, 너그러운 세상은 반드시 평화롭고 아름다워야 한다.

14, 모두가 인생의 가치를 망각하고 있다. 중국에는' 군자는 음식을 받지 않는다' 는 옛말이 있지만,' 군자는 굴복할 수 있다' 는 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군자, 군자, 군자, 군자, 군자) 이백은 조금도 불공정한 것을 참을 수 없었다.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직위가 높은 사람들에게 무릎을 꿇을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결코 성실한 얼굴을 보여 주는 것을 참을 수 없다." 라고 말했다. 군웅의 치욕을 견디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있다. 항우의 입에는 가로막지 않고, 스스로 우강을 도려냈다. 또한 마지막으로 왕 패권을 부르는 리우 팡 을 삼키는 소리 가있다; 뱃속에 배를 떠받치는 덩샤오핑이 있다. 그리고 마오쩌둥도 있습니다. 그는 어쩔 수 없이 2 만 5 천리 장정로를 걸었습니다.

15. 꽃이 봄문을 열고, 그늘이 여름문을 열고, 열매가 가을문을 열고, 눈이 겨울 문을 열고, 우정의 문을 진실하게 밀어낸다.

16, 러시아 작가 체호프는 "큰 개와 강아지가 있다. 강아지는 큰 개의 존재로 당황하면 안 된다" 고 말했다. 모든 개는 신이 주신 목소리로 불러야 한다.

17. 성숙은 밝고 눈부시지 않은 광채, 부드럽고 느끼하지 않은 목소리, 다른 사람을 볼 필요가 없는 여유, 결국 주변 분위기를 끌어들이지 않는 분위기, 소란스러운 미소를 무시하는 것, 극단적인 냉막, 두껍고 톡톡한 높이.

18, 사랑, 때로는 서약이 필요하지 않지만, 그녀는 세심한 관심과 인사가 필요하다. 사랑, 때로는 주양이 나비의 비장으로 변할 필요는 없지만, 그녀는 반드시 묵계와 인연이 필요하다. 사랑은 때때로 남자 주인과 여자 주인의 추종을 필요로 하지 않지만, 그녀는 반드시 상호 관심의 지지와 이해가 필요하다.

19, 인생은 때때로' 강외단절교, 적막무주' 의 어쩔 수 없는 것이지만,' 길이 멀고 멀어서, 나는 위아래까지 찾아간다' 는 집착이기도 하다. 생활은 때때로' 황하를 건너고, 얼음이 목이 메는 나룻배, 눈이 태행산을 오르는 것' 의 어색함일 때도 있지만,' 나는 긴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곧장 구름돛을 달고 창해를 건너야 한다' 는 호기와 낙관이다!

20. 아름다움은 한겨울에 흩날리는 잔설 몇 조각, 푸른 하늘에 흩날리는 구름 몇 송이, 호수 위에서 뛰는 석양, 밀림에서 메아리치는 새소리다. 아름다움은 푸른 하늘에 떠 있는 흰 구름, 청산발 아래 구불한 푸른 물, 봄에는 가랑비에 젖은 연한 녹색, 가을에는 황금빛 들판이다.

2 1, 마크 트웨인은 "한 발로 바이올렛을 짜지만, 발에는 향기를 남겨둔다" 고 말했다. 이것이 포용이다. "

22. 청춘은 의지의 피와 노력의 땀으로 빚어진 단로-지속적인 미카; 젊음은 영원한 희망과 영원한 동경으로 엮은 무지개이다. 현란하고 찬란하다. 젊음은 영원한 견지와 완강한 끈기로 만든 철벽이다.

23. 사랑은 겨울에 비친 햇빛으로, 빈병이 섞인 사람들에게 인간의 따뜻함을 느끼게 한다. 사랑은 사막에 나타난 봄이다. 절망에 빠진 사람들에게 삶의 희망을 다시 보게 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사랑은 밤하늘에 떠도는 가요로, 외롭고 무력한 사람에게 정신적인 위안을 준다.

24, 마음의 본래의 면모는 이렇다. 성공, 예를 들면 달빛꽃, 심담미청색, 좋고 나쁨, 성패의 초연, 말 채찍을 휘두르며 말을 타고 먼 역참에 오르는 것, 성공, 성공, 성공, 성공, 성공, 성공, 성공, 성공, 성공, 성공 패배하고, 여전히 물방울이 돌을 뚫고 바다로 모여들고, 가난하고 강하며,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는 오만한 기슭,' 사람은 스승이 없고, 사람은 자강불식' 이라는 고집이 있다. 영, 강산은 여전하고, 화풍은 여전하며, 창해산천처럼 세월에 익숙하고, 화려하고, 거만하다.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한신, 설저송은 깃털이 달린 선녀처럼 한 걸음 물러나는 것을 알고, 목이 메어 음식을 폐지하려 하지 않는다.

행복 = 물질/욕망. 이것은 미국 경제학자 사무엘슨이 제시한 행복 방정식이다. 경제적 관점에서 볼 때, 물질적 소비가 클수록 욕망이 작아지고 행복감이 커질수록 중국인의 옛말' 만족상악' 에 부합한다. 반대로, 한 사람의 물질적 소비가 제한되어 있고 욕망이 무한하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Loizai 부인은 그렇게 많은' 꿈' 을 가지고 있는데, 그렇게 많은' 취인' 이 어찌 슬퍼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