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역경을 깨는 시에 대하여
역경을 깨는 시에 대하여
깨진 1 에 관한 시. 돌파구를 묘사한 시 한 수.
1,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2. 가로로 보면 능선의 측면이 일봉으로 바뀌고 거리도 다르다. "스시 제목 실린 벽"
3.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왕지환' 헤론 새 산장')
4. 가라앉은 배 옆에서 천돛이 지나가고 만목춘이 나무 앞에 있다. (유우석' 롯데 양주 제 1 회')
5. 원천에 생수가 있기 때문에 수로가 얼마나 깨끗한지 물어보십시오. "주의 독서 사상"
6.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맑고 둥근 결핍이 있다. (스시 "물 조절-달이 언제 있습니까?")
7.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망악')
8. 대나무 밖에는 복숭아꽃 서너 냥이 있어 강변 따뜻한 오리 선지자입니다. "스시" "혜숭강변 만경"
9. 높은 자리에 있으면서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왕안석" "비행봉 대기"
10,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만들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왕완의' 북보산 아래 한 박')
1 1. 동풍을 알면 언제나 봄이다. "주의" 봄날 "
12. 구사회에서 왕은 연희에게 감사하며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유우석" 5 항 "
들불이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었고,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한 번 키가 커졌다. "백거이" "고초에 작별인사"
돌파구를 묘사 한 시는 무엇입니까?
1,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송 육유' 산시촌 유람' 해석: 산이 겹치고 물이 우여곡절이다. 나는 갈 길이 없을까 봐 걱정이다. 갑자기 산촌이 내 앞에 나타났다. 2.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돈 왕의' 백로숙지' 에 대한 해석: 천리의 경치를 보고 싶으면 반드시 한 단계 높아진다. 운하가 얼마나 깨끗한지 물어보십시오.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생수가 끊이지 않기 때문이다.
송주희의' 독서에 관한 두 가지 생각 중 하나' 해석: 연못의 물이 왜 그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원천이 있어서, 끊임없이 생수를 수송해 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당이백은' 나를 걷기가 어렵다' 는 해석을 했다.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구름돛을 높이 매달아 바다 속에서 전진하라! 5, 항상 시간 낭비입니다. 오늘은 무료입니다. 송주희는' 생수정에서 책을 읽는 두 가지 소감' 을 해석했다. 예전에는 밀어 넣는 데 많은 힘이 필요했고, 오늘은 물 중앙에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게 됐다.
6.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당두보' 망악' 해석: 나는 태산의 정상에 올라, 군산을 멀리 바라보며, 호정이 넘친다.
7,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최상층에만 있다. 왕송안석' 덩비래봉' 해석: 나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단지 내가 지금 최고층에 있기 때문이다.
8, 동풍, 화려한 항상 봄 을 알고 유휴 상태 를 기다립니다. 송주희' 봄날' 해석: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다. 봄바람에 꽃이 만발하여 곳곳에 봄빛이 가득하다.
9. 가로로 보면 능선이 봉우리가 되어 거리가 다르다. 석제실린 벽 해석: 정면과 측면으로 보면 여산산이 기복이 있고 군봉이 우뚝 솟아 있다.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10,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만들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돈 왕완의' 북보산 아래 정박' 은 밤이 퇴색하지 않고, 강물이 천천히 솟아오르고, 구년 강남에는 봄의 기운이 있다는 것을 해석한다.
3.' 돌파' 를 묘사한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돌파구" 를 묘사 한 시: 의심의 여지가 없고, 다른 마을이 있습니다.
루송유' 순산시촌' 번역: 산이 겹치고 물이 우여곡절이다. 나는 갈 길이 없을까 봐 걱정이다. 갑자기 산촌이 내 앞에 나타났다. 산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에서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에서 여산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소송이' 제목 실린 벽' 을 번역하다: 정면과 측면으로 보면 여산 산이 기복이 있고 군봉이 우뚝 솟아 있다.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한 단계 더 올라가고, 더 멀리 본다
--돈 왕 zhihuan 번역 \ "헤론 숙박 \": 수천 마일의 경치를 보려면, 반드시 한 단계 올라갈 것입니다.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유당 옥새가' 양주 제 1 회 롯데' 를 번역했다: 침몰선변, 천범쟁발; 병목 앞에서 봄을 만나다. 수로가 어찌하여 이렇게 맑은지 물으니, 근원의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송주희' 독서가 생각난다') 번역: 연못의 물이 왜 그렇게 맑습니까? 무궁무진하고 무궁무진한 원천이 있어서, 끊임없이 생수를 수송해 주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에는 기복이 있다.
소송석' 명월이 언제 오는가'-번역: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은 맑고 비가 온다.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당 두보는' 망악' 을 번역한다. 태산의 정상에 올라 군산을 멀리 바라보면서 호정이 충만해야 한다. 한 편의 중국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우리는 먹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이다.
왕송 안석번역' 비행봉 대기': 나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단지 내가 지금 최고층에 있기 때문이다.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녹이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왕완은' 북보산 하박' 을 번역했다. 밤은 퇴색하지 않고, 천천히 해가 뜨고, 구년 강남에는 봄기운이 있다.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고, 봄바람이 불고 꽃이 피고, 수천수만의 보라색이 도처에 봄의 광경이 펼쳐져 있다.
송주희는' 봄날' 을 번역했다.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다. 봄바람이 만발하고, 오색찬란하며, 곳곳에 봄빛이 가득하다.
4. 전통 관념을 깨는 명언
1, 새 개체에 대한 새로운 개념을 만들어야 합니다. -퍼거슨
2. 둘 다 현재 상황에 만족하지 않지만, 현 상태를 깨는 수단은 다르다. 하나는 혁신이고, 하나는 복고풍이다. -루쉰
3. 예술가에게 만약 그가 관례를 깨고 자유롭게 창작할 수 있다면, 그의 업적은 왕왕 놀라울 것이다. 채플린
4. 기업은 앞서가는 기회를 차지하고, 기이한 승리를 거두고, 끊임없이 경쟁사를 압도하는 새로운 시스템, 신제품, 새로운 시장, 새로운 국면을 창출해야만 무패의 땅에 설 수 있다. -황 한칭
보수주의는 편안함의 산물이다. 골키
6, 거리가 사라 졌 어 요, 중 혁신 또는 죽음. 토마스 피터스
7. 부자가되는 비결은 "대담한 혁신, 독특한 비전" 이라는 8 단어에 있습니다. 진옥서
8. 인류가 혁신하는 것은 극히 어렵기 때문에, 그들은 기존의 형식을 신성한 유산으로 여긴다. -몬슨
9. 새로운 방법을 생각해낸 사람은 그의 방법이 성공하기 전까지는 늘 기상천외하다고 한다. -마크 트웨인
5.' 과감한 돌파' 에 대한 명언의 예
국가 교육 방침을 더 잘 관철하고, 자질교육을 적극 추진하며, 새로운 과정 개혁의 이념을 반영하고, 학생들의 혁신 정신과 실천 능력을 더욱 배양하기 위해, 2007 년 우리 시 정치고사는 폐권 시험을 취소하고 개권 형식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 개혁은 많은 정치 교사들이 교학 실천에서 기존의 교학 틀을 돌파하고, 새로운 교학 이념을 재구성하고, 진정으로' 교육 중심' 을 깨고,' 학습 중심' 을 확립하고, 교수와 학습을 바른 위치에 놓을 것을 요구한다. 첫째, 습관적 사고의 속박을 깨고 학생의 실천능력을 배양하다.
이런 이야기가 있다. 갑이 을에게 말했다. 만약 내가 너에게 새장을 하나 준다면, 얼마 지나지 않아 너는 새 한 마리를 살 것이다.
B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요. A 는 정말로 새장을 사서 B 집에 걸었다.
놀러 온 많은 사람들은 B 가 새를 키운 줄 알고, 새가 죽었다고 생각하고, 새의 사망 기록에 관심을 갖고 있다. B 가 어떻게 설명하든 간에, 사람들은 B 신경이 정상이 아니라고 믿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왜 새장을 걸어요? B 는 정말 더 이상 볼 수가 없다. 아예 새 한 마리를 사서 넣는 것이 끝없는 설명보다 훨씬 쉬워졌고, 결국 강한 관성적 사고에 굴복했다.
이것이 새장 논리다. 그는 우리에게 습관적 사고를 돌파해야만 진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정치 교과 과정 개혁도 마찬가지다.
과거에는 정치시험이 폐권되었다. 중학교 3 학년 정치 선생님의 주요 임무는 교과서의 지식을 전수하고, 학생들이 책의 모든 지식점을 장악할 때까지 교실에서 암기와 묵필을 점검하는 것이다. 개권시험은 제목이 책 밖에 있고 책 안에 있다는 점을 강조하는데, 이는 교사가 일상적인 사고에서 벗어나야 하고, 교학 목표에서 학생들을 지도해 교재를 파악하는 동시에, 학생들이 사회실천활동을 체험하는 데 좋은 교재, 풍부한 교재, 시야를 넓히도록 독려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교수법에서는 학생들이 새로운 커리큘럼 표준에 따라 지식을 독학하도록 해야 하며, 관련 과외 지식을 보완하거나 가치 있고 능력 있는 핫스팟, 주요 문제를 선택하여 토론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학생들이 과감하게 생각하고, 대담하게 질문하고, 스스로 학습하고, 생각을 계발하도록 독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가 9 학년 교과서 3 과에서' 세계 무대의 중국' 이라는 주제에 대해 이야기할 때, 모든 학우들이 뉴스, 잡지, 인터넷 등을 통해 건국 이래 중국의 국제무대에서의 경제, 정치, 문화 등의 성과를 수집하고, 사진을 정성껏 제작하여 쇼윈도에 전시하여 평상을 하였다. 한편, 학생들은 평화, 협력, 책임있는 중국 이미지를 높이 평가하며, 이는 그들의 민족적 자부심과 자신감을 높이고, 중화를 진흥시키기 위해 공부하려는 야망을 불러일으켰다. 한편 우리나라와 세계 선진국 간의 격차를 인식하고'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은 여전히 고된 분투정신을 발양해야 한다' 는 등 지식점을 이해하기 위한 사상인지의 토대를 마련했다. 이런 체험활동은 학생들이 배운 지식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그들의 실천능력을 키우는 데도 도움이 된다.
둘째, 전통 교육 모델을 바꾸어 학생들의 탐구 능력을 배양하다. 미국의 유명한 교육자 브룸은 학습자가 정보의 수동적인 수취인이 아니라 지식 획득 과정의 적극적인 참여자라고 생각한다.
교사는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낚시' 를 탐구하도록 유도하고, 학생들에게 명확한 주제를 제시하고, 주제를 둘러싸고 다양한 각도에서 분석을 관찰하고, 정련하고, 대담하게 자신의 독립적 견해를 제시하도록 유도해야 한다. 이런 교학이념은 교학과정의 각 부분에 스며들어야 하고, 학생에 대한 이해와 분석에 중점을 두고, 학생학습방법에 대한 지도, 학생심리와 사유에 대한 지도, 학생에 대한 종합적인 응용능력의 실천을 중시해야 하며, 학생이 독립적으로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고찰을 중시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학생들을 지식의 컨테이너로 만들어 학습 의존도를 높이고 창의력의 발전을 억제할 뿐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예를 들어,' 위대한 중화민족정신' 을 말할 때, 먼저 학생들이 전문을 인식하게 하고, 수업 전에' 조협력' 방식을 채택하게 하고, 각종 경로를 통해 중화민족정신을 반영하는 역사고, 명언경구, 근대 중국이 민족정신을 전승하는 사례를 찾아 중화민족정신의 내포를 이해하고, 수업시간에' 대그룹 이런 무궁무진한 힘은 여전히 풍부하고 발전하고 있다. 신민주주의 혁명 시기의 정강산정신, 장정정신, 연안정신부터 대경정신,' 양탄일성' 정신, 홍수방지구조 정신, 유인 우주정신과 도전한계, 용창일류의 고원 철도정신은 모두 신시기 민족정신의 집중적인 구현이며 중화민족의 지혜와 용기를 보여준다. 사명과 사회적 요구의 관점에서 생각해 보십시오. 앞으로의 학습과 직장 생활에서 우리는 어떤 정신을 길러야 민족 정신의 전파자, 추진자, 건설자가 될 수 있습니까?
이런 교실 수업은 학생들의 사상 실제와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학과와 사회생활의 연계도 강화하였다. 학생들은 무언가를 배우고, 지식의 응용가치를 인식하고, 협동 탐구와 문제 해결의 의미를 인식하고, 생활환경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고, 사회적 초점에 관심을 기울이고, 학습의 주인이 된다. 셋째, 개방적인 시험 문제를 탐구하고 학생들의 혁신 능력을 배양하다.
학생들의 과학적 사고능력을 키우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의 혁신적인 사고능력을 키우는 것이다. 제 2 차 세계 대전 중 영국 잠수함 함장 토마스 소령은 잠수함에서 던져진 남은 음식을 쟁탈하기 위해 망원경에서 폭행 모임을 발견했다. 그래서 토마스 대령은 오랫동안 바다에 음식을 던졌다. 그가 음식을 던지지 않더라도, 그 갈매기들은 바다 위에 모여서 그림자가 바다 밑바닥에서 움직이는 것을 발견하면 그를 에워싸고 돌아다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1 월 이후 독일 잠수함은 영국에 도전했다. 토마스 대령은 갈매기가 날고 있는 것을 발견하자마자 공격 명령을 내렸다.
갈매기의 도움으로 수십 척의 독일 잠수함이 침몰되었다. 이것은 갈매기와 수중 물체의 연결을 교묘하게 이용하여 혁신적인 사고를 하는 전형적인 예이다.
개방적인 문제를 합리적으로 사용해도 이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공개 시험 문제는 실제 문제를 출발점으로 삼는다. 답안의 설계는 학생이 지식 구조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학과 지식의 내적 연계를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상황 시뮬레이션과 현실 시뮬레이션을 통해 학생들의 종합적인 사고 모델을 구축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답안요구에 다양성과 유연성을 더해 학생들이 유일한 답을 얻는 것에서 학생에게 자발적으로 질문하고, 대담하게 상상하고,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의견을 발표하도록 독려한다.
신시가 어떤 시 형식을 깼습니까?
현대시가 규칙과 틀을 깬 후의 자유형태는 줄곧 그 창작의 기초이다.
고시는 왕왕 한 수의 시로 하나의 이미지를 빚는데, 현대시는 왕왕 한 편의 시로 여러 개의 이미지를 쓴다. 이것은 확실히 현대시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지만, 그것의 표현 방식과 이미지도 고시보다 훨씬 덜 풍만하다.
현대시에서는 자연환경과 인문환경의 결핍이 어느 정도 산뜻하고 상쾌한 독서감을 잃게 했다.
어떤 의미에서 고시는 인간의 정신세계와 자연세계에 대한 완벽한 해석이고, 현대시는 언어에 대한 궁리와 선택이 더 많다. 네가 정말 참을 수 없을 때, 현대시가 조심하지 않으면 문자 게임이 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오늘날 시단과 모든 진정한 시인들이 애써 피해야 할 것이다.
(2) 본질
고대 시와 현대시는 언어 형식상 매우 다르다. 초사에서 당시, 송사, 원곡에 이르기까지 고시는 상대적으로 고정된 언어 형식과 엄격한 운율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각종 고시를 낭랑하게 읽고, 우렁차고 힘있게 읽게 한다. 일반적으로 고시의 각종 형태는 모두 강한 리듬감과 리듬감을 가지고 있다. 이런 리듬감과 리듬감은 사람의 사상과 감정을 결합하여 특정한 언어 분위기를 형성한다. 고시는 보편적으로 짧아서 자신의 구조의 한계를 돌파할 수 없고, 추가적인 표현의 가능성을 추구할 수 없다. 그래서 이런 시의 저자는 항상 감정을 한 점에 집중하여 집중적으로 표현하려고 노력한다. 그 시대의 시 창작은 "묵을 금처럼 아끼다" 라고 할 수 있다. "3 년 두 문장, 한 곡, 두 눈물" 의 정신력이 이렇게 생겨났다.
결코 현대시가' 묵을 금처럼 아끼는 것' 을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니다.
중국 현대시는 오사백화문에서 기원하며 백화문 성장을 동반한다. 해방 후 후현대시는 이상주의의 정치 서정시 집단 창작 단계를 거쳤다. 1980 년대 개혁개방 이후 서정, 왕국진 등 유명한 시인과' 몽롱한 시' 로 대표되는 창작의 절정을 겪은 뒤 깊은 기초와 경험을 쌓은 뒤 다양한 글쓰기 방법과 유파가 등장했다. 그러나 현대시가 격율 제한을 타파한 후의 자유형태는 시종 그 창작의 기초이다.
그러나 형식적인 자유는 표현의 자유를 의미하지 않는다.
간단한 리듬만 유지하는 자유언어 형식의 미지의 불확실성과 불확실성으로 파악하기 어렵다. 현대시는 매우 복잡한 심리적 감정을 묘사하기 위해 몇 개 혹은 십여 개의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그러나 언어에 대한 지나친 수요와 생활에 대한 지나친 표현은 종종 현대시 창작을 끝없이 만들어 주인의 역할을 찬탈하는 국면을 빚는 경우가 많다. 시언지', 근체시와 고시의 유사점은 감정을 표현하는 데 있다. 이것은 모든 시의 주제와 영혼이다.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이 아무리 복잡하더라도 현대시는 이 원칙을 버리고 다른 길을 개척할 수 없다. 소위 "밝은 미래" 는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