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이태철학

이태철학

둘째 아이의 철학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둘째가 되는 철학이다. 방원 는 모든 방향이 매우 절묘한 남자 입니다; 만약 네가 일을 하는 것이 만족스럽다면, 모든 것이 순조롭다.

사람은 모두 다른 꿍꿍이가 있으니, 매사에 한 수를 남기는 것이 가장 좋다. 방원 사람이 되고, 일이 원만하고, 둘째가 되고, 맏이가 되지 않고, 인정이 문장, 일처리가 원활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공자의 철학은 둘째 아이 철학이다. 공자는 그의 정치적 이상을 이용하여 중국인을 위해' 둘째 아이' 사회를 설계했다. 모든 사람은 예의 바르고, 모든 사람은 그 이익을 알고, 즐겁지 않고, 화를 내지 않는다.

공자는 영원한 선생님이고, 그의 철학은 중국인의 철학이다. 그 결과, 중국의 많은 사람들이 둘째철학의 충실한 신자가 되었습니다. 맏이가 아니라 둘째가 되었습니다.

신하들은 황제를 마주하고, 둘째가 되고, 맏이가 아무리 좋아도 그에게 충성해야 한다. 소인을 대할 때 군자는 기꺼이 둘째가 되고, 그를 다시 날뛰게 하고, 먼저 한 걸음 물러나게 해야 한다.

개인적으로, 운명 앞에서, 당신은 여전히 ​​둘째, 3 분의 인력, 7 분의 운명, 시대를 아는 사람이 될 용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둘째 아이' 철학은 이미 중국 사회의 구석구석으로 스며들었다. 한 관리는 최근 관직인' 성자정' 을 외운 적이 있다.' 관직자는 부직으로, 채식을 하고, 신발을 신고 천을 신어야 한다.' "

그가 그의 정직함을 칭찬하려 할 때, 그의 고백이 다시 나왔다. "부직이 되면 지도자의 권력을 누릴 수 있다. 책임을 걱정하지 마라. 채식주의자는 건강을 유지함으로써 고기를 더 잘 먹을 수 있고, 채식을 자주 해야 고기를 더 잘 먹을 수 있다. 구두를 오래 신었는데, 신발을 갈아입고 구두를 신는 것도 단지 느낌일 뿐이다! "

중국인의' 둘째 아이' 철학은 정말 영리해서 하늘이 무너지면 먼저 키가 크다. 사장이 되면 아름답지만 대중의 비난의 대상이 되기 쉽다. 중국인들은 그 중의 맛에 대해 깊은 체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절대적인 실력 없이 맏이가 되기 전에 둘째가 되는 것이 안전합니다.

조조는 다른 사람이 그에게 황제가 되라고 권할 때 둘째의 명언을 한 적이 있다. "나는 황제가 아니다. 나는 주공이다!" " "이런 낙후된 사고는 거의 수천 년 동안 정치전략의 기본 모델이 되었다. 프런트를 생각하고 있지만 몸은 무대 뒤에 있다.

군자는 위태로운 벽 아래 서지 않는다' 는 공자의 인생철학에 부합한다

둘째의 철학은 매우 교활하다. 홍콩 연예계 상록수 유덕화, 두 자녀 철학의 확고한 신앙자이자 실천자이다.

경쟁이 매우 치열한 연예계에서 카우보이는 곳곳에서 돈을 벌 수 있고, 각 방면과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 있으며, 그가 제 2 의 인간 방식을 고수하는 것과는 무관하지 않다.

느부갓네살 (유덕화) 은 왕을 위해 싸우는 일이 거의 없고, 스크린에서의 그의 이미지도 주윤발 같은' 형님' 으로 나타나는 경우는 드물다. 기자 앞에서도 그는 항상' 어린 동생이 무서워한다' 는 모습이다.

한번은 유덕화 인터뷰가 있는데 기자가 그에게 물었다. "당신이 매우 조용하다고 들었는데, 1 등을 자신의 목표로 삼지 않았나요?" "

유덕화 대답했다: "나는 전통적인 사람이고, 예의를 알고, 결코 1 등을 다투지 않는다. 영화가 1 등을 했냐고 물었어요? " -응? 나는하지 않았다. 너 노래 1 등을 했니? 나는하지 않았다. 나는 둘 다 2 등이지만, 10 종 경기처럼 합치면 1 등이다. ""

그의 말은 중국의 이상한 현상을 반영한다. 좋은 사장이 될 수 있는 사람은 왕왕 둘째가 되고 둘째가 될 수 있는 사람들이다. 유덕화 (WHO) 가 생각하는 바와 같이 둘째와 둘째는 맏이와 같다.

따라서 차이를 만들고 싶은 사람은 첫째와 둘째의 위치를 바로잡는 법을 배워야 하며 둘째가 되는 깊은 의미를 이해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둘째가 되어야 할 때는 성실하게 둘째가 되어야 한다. 그래서 공자는 위대한 현자입니다. 우리가 아무리 그를 비웃더라도, 우리는 결국 그에게 돌아올 것이다.

대만성 작가 임청현 씨는 성운 마스터를 따랐다. 20 15 린칭현 산문집' 광대한 성운' 을 출판하다. 이 책은 성운 스님을 따르는 그의 행동을 목격하고 성운 대사의 진실한 정신생활을 기록하였다. 글씨를 깨끗하고 예쁘게 써서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켰다.

성운 대사는 종종' 둘째 아이 철학' 을 말하는데, 보통 사람들은 알아들을 수 없기 때문에, 그는 한 가지 이야기를 했다.

장가와 이씨 집은 이웃이고, 장가는 늘 싸우고, 이씨 집안은 안팎이 화목하다. 오랜 시간 동안, zhangjiahuan, 리 물어:

\ "왜 우리 가족은 매일 싸움, 결코 평화; 왜 당신들은 화목하게 지내는데, 지금까지 분쟁이 일어난 적이 없습니까? "

이씨 댁의 사람들은 "너희 집은 모두 좋은 사람이기 때문에 항상 싸운다. 우리는 모두 나쁜 사람이기 때문에 싸울 수 없다. ""

\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클릭합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꽃병을 깨뜨렸을 때, 당신 가족은 모두 자신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남의 잘못이니, 맹목적으로 다른 사람과 논쟁하는 것은 당연하다. 우리 집 사람들은 가족에게 상처를 줄까 봐 먼저 잘못을 인정하겠다. 꽃병을 깨뜨린 사람은 즉시 사과했다. "죄송합니다! 미안해! "나는 너무 부주의하다." 상대방이 즉시 자책했다.' 나는 너를 탓하지 않는다! 나는 너를 탓하지 않는다. 꽃병을 여기에 두는 것은 모두 내 잘못이다. 모두들 자신의 잘못이라는 것을 인정하면, 관계는 자연히 융화될 것이다. ""

대사는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 맏이 둘째, 심지어 모든 인간관계도 이렇다" 고 말했다. 한 걸음 물러서면 시야가 더 넓어질 것이다. " 。 이것은 마치 다섯 손가락이 누가 맏이인지, 새끼손가락이 아니라 새끼손가락도 슬퍼할 필요가 없는 것과 같다. 두 손을 합친 채 십배불할 때 새끼손가락이 부처님과 가장 가깝다. ""

성운대사의 말을 듣는 사람들은 종종 뜻밖의 깨달음을 얻는다. 왜냐하면 그는 비유와 예를 잘하기 때문이다. 또한 불학에서 여유가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평범한 이야기에서, 그는 좀 더 편리하게 용점정을 그릴 수 있다.

둘째 아이 철학은 창업에 대한 응용도 심오하지 않다.

잭 웰치 (Jack Welch) General Electric 전 사장은 "General Electric 의 모든 자회사는 해당 분야의 선두주자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판매하거나 폐쇄할 것이다" 고 말했다. 중국 대만성 기업의 경영 관리 이념에는' 제 2 철학' 이라는 말이 있다. 1 위, 3 위, 3 위, 1 위, 2 위, 2 위, 2 위, 2 위, 2 위, 2 위, 2 위, 2 위, 2 위, 2 위, 2 위 다른 말로 하자면, 두 번째 자리에 영원히 머물고 싶어하는 기업은 없다. 두 번째 아이는 단지 전환일 뿐이다. 창업자는 창업 초기에' 둘째' 를 배워야 한다.

손자병법은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가 상책이라고 말했다. 기술 혁신' 따르기' 는 싸우지 않고 사람을 굴복시키는 병사의 상책이다.

창업자가 둘째를 배우는 것은 목적이 아니라 수단이 되어 첫째가 되는 것이다.

모든 작은 단계의 축적 없이는 한 사람이 천 마일을 걸을 수 없다. 기업가가 둘째를 배우는 것은 현실적인 선택이며 생존의 필요성이다. 결국 자금이 제한되어 있고, 힘이 빠듯하고, 기술과 인적자원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

만약 네가 야망, 감언이설, 속전속결의' 창업열정' 에 현혹된다면, 너는 무의식중에 제멋대로 할 것이다.

둘째를 배우는 것은 일종의 상업 전략이다. 따라가는 과정에서 우리는 사장에게 귀중한 경험을 배우고 사장의 실패 교훈을 배워 결국 장점과 단점이 있는 사장이 되었다.

중국은 예로부터 한 사람이 너무 날카롭고, 너무 요란하고, 너무 눈부셔서 자신에게 매우 불리하다는 말이 있다.

군자의 광채, 차분함, 당황하지 않고 느긋하게 긴장을 푸는 것은 모두 지혜의 표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