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수시의 양고기를 찬양하는 시
수시의 양고기를 찬양하는 시
1. 내몽고 양고기를 찬양하는 구절
내몽고 양고기를 찬양하는 구절 1. 양고기를 찬양하는 구절을 아는 사람 있나요?
1. 롱요리에는 시옹왁스가 있습니다 , 진은 요구르트만을 요리합니다. [송나라] 소식의 "자운자는 추리견이 보낸다".
번역: 산시성 요리에는 곰 고기와 바비큐 고기가 포함되며, 친중 요리에는 양고기 수프만 포함됩니다.
2. 양고기를 북경에서 며칠 동안 푹 끓이면 맑은 국물과 함께 붉게 끓이는데, 한낮에는 타서 냄새가 나지 않는 것이 좋다. 양고기와 기름진 목구멍. - [청나라] 양경정의 "두문시"
번역: 두꺼운 국물에 끓인 양고기는 수도 전체에서 가장 기름지고 부드럽습니다. 소스는 맑은 국물을 사용합니다. 고기를 빨갛게 익히려고 정오부터 익기 시작했는데 이제는 고기가 타서 썩어 있다. 더 좋은 점은 목을 만족시킬 만큼 신맛이 나지 않는다는 점이다.
3. 샤칭차오(Shaqingcao) 부드러운 양고기 지방, 옥 지방, 와인도 적합합니다. [송나라] 조공수의 『군인의 부엌에서 양주를 마시다』.
번역 : 해변은 햇살이 좋고 풀은 부드러우며 양고기는 통통하고 옥처럼 하얀 지방이 고급 와인을 돋보이게 합니다.
4. 차가운 양고기는 장과 같고 민물고기는 옥과 같다. [송나라] 장레이(張隆)의 '겨울의 스물한 마디'.
번역: 겨울의 양고기는 기름처럼 하얗고, 맛있는 민물고기는 백옥을 잘게 자른 것 같다.
5. 더미 위의 양은 아름답지만 와인에 가까이 다가 가면 약간 진흙 투성이입니다. [송나라] 루유 "길에서 고기를 먹지 못한 채 긴 하루를 보낸 뒤 서현에서 양을 구해 술을 마셨습니다."
번역 : 여관에 남은 양고기는 매우 맛있고 근처에서 생산되는 지역 와인은 약간 탁합니다.
확장 정보:
양고기를 좋아하는 황제
1. 위도오황제 투오바귀
투오바귀가 하족을 물리쳤다 왕국 나중에 요리를 잘하는 마오수지가 포로로 잡혔다. 나중에 그는 장관인 최하오(Cui Hao)를 위해 양고기 수프 한 그릇을 끓일 기회를 찾았습니다. Cui Hao는 그것을 맛보고 그것이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요리라고 생각하여 Mao Xiuzhi를 Tuoba Tao에게 추천했습니다.
투오바 타오는 마오슈우지의 별미를 먹은 뒤 고개를 끄덕이며 칭찬하며 마오슈우지를 내시로 임명하고 황제의 개인 요리사가 됐다. 그때부터 모수지는 명성을 얻었고 그의 공식적인 경력은 순조롭게 진행되었으며 나중에는 광로 의사가 되었고 마침내 남군공이 되었습니다.
2. 주나라 선제 우문운
우문운은 식사를 하고 있을 때 양갈비를 먹은 뒤 뼈를 푸푸에게 주면서 말했다. "이 뼈들을 잘 보관해야 합니다. 이것은 제가 씹어먹은 뼈입니다." 푸푸는 재빨리 뼈를 모아 유원용과 함께 먹었습니다.
3. 송나라 태조 조광윤
조광윤은 이때 갑자기 잠에서 깨어나 양고기 간을 먹고 싶었지만, 주저하며 명령을 거부했습니다. 좌우의 하인들은 당황한 표정으로 “무슨 일이 있으면 우리에게 말씀해 주십시오. 그러면 반드시 하겠습니다!”라고 말하자 조광윤은 유머러스하게 대답했습니다. “내가 말하면 양 한 마리가 죽을 것입니다.
4. 원나라의 시조 쿠빌라이 칸
양고기 샤브샤브의 발명은 쿠빌라이 칸과 관련이 있다. 쿠빌라이 칸은 군대를 이끌고 원정에 나갔을 때 음식이 너무 형편없다고 생각하고 양고기 조림을 먹고 싶었습니다. 요리사는 양고기를 도살하고 요리할 양고기를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적군이 갑자기 공격해오자 요리사는 급히 양고기를 얇게 썰어 냄비에 넣고 휘저은 뒤 꺼내서 재료를 몇 개 넣고 쿠빌라이 칸에게 가져왔다.
쿠빌라이 칸은 식사를 마친 후 전투에 나섰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쿠빌라이 칸이 승리를 거두며 돌아왔습니다. 궁으로 돌아온 쿠빌라이 칸은 셰프의 공헌을 잊지 않고 맛이 너무 밋밋하다며 재료를 더 추가해야 한다며 셰프에게 다시 끓여 달라고 부탁했다. 식사를 마친 뒤 민·군 장관들이 모두 엄지손가락을 치켜세웠다. 쿠빌라이 칸은 너무 기뻐서 이 새로운 요리에 "샤브샤브 양고기"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2. 양고기 수프를 찬양하는 시
1. "긴 별미에는 곰 베이컨이 포함되지만 진나라에서는 양고기 수프만 요리합니다." 이 문장은 Su Shi의 "Ci Yun Zi Yu Chui Ri Jian Sen"에서 나온 것입니다.
설명: 룽디(간쑤)는 곰 육포를, 친디(산시)는 양갱(양고기 만두라고 함)을 가장 좋아합니다.
2. "양고기는 살이 쪄서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이고, 맑은 국물에 소스를 붉게 끓인다. 한낮에 타서 썩고, 신맛과 기름진 냄새가 나지 않는다." 목." 양징팅의 『두먼에 대한 잡설』에서.
정의: 걸쭉한 국물에 끓인 양고기는 수도 전체에서 가장 기름지고 부드럽습니다. 소스는 맑은 국물을 사용하여 고기를 빨갛게 익힙니다. 정오부터 익기 시작했는데 이제는 고기가 타서 썩어 있다. 더 좋은 점은 목을 만족시킬 만큼 신맛이 나지 않는다는 점이다.
3. "슈는 양갱을 맛보고 위신에게 추천했다. 신상이 맛있다고 생각했다. 대단한 무예와 큰 즐거움을 선사하며 고위 관료인줄 알았다." 순서." <남방사에서 마오수지 전기> 중에서.
해석: 마오수지는 양갱을 맛보고 위상수에게 추천했는데, 위상수는 양갱이 너무 맛있다고 해서 다우에게 바쳤다. . 그는 고위 관리의 직함을 받았습니다.
추가 정보:
양고기의 영양가
양고기는 신선하고 부드러우며 영양가가 높아 신장 양이 부족한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 허리와 무릎의 쓰림과 허약함, 복부의 찬 통증, 허약함을 느끼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이어트 보조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고기는 영양분이 풍부하여 결핵, 기관염, 천식, 빈혈, 산후의 기와 허혈, 복부의 냉증, 허약과 추위에 대한 두려움, 영양실조, 허리와 무릎의 쓰림과 허약, 발기부전, 조산에 매우 유익하다. 신장을 보하고 양을 보하고 허기를 보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중등도의 기능이 있어 남성이 정기적으로 섭취하기에 적합하다.
양고기를 사용하고 보존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양고기는 지금 사서 요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시적으로 먹을 수 없다면 약간의 소금에 2일 동안 절인 후 드시면 됩니다. 약 10일 동안 보관할 수 있습니다.
양고기는 성질이 따뜻해서 자주 먹으면 쉽게 내부 발열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양고기를 먹을 때 시원한 야채와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그것은 냉각, 해독 및 화재 제거뿐만 아니라 양고기의 강장 효과도 얻을 수 있습니다.
소거백과사전-양고기
소거백과사전-자운자(紀雲子)가 주리견(端端寅)이 보낸 것
3. 내몽골 초원을 묘사한 시
1. 지는 해 아래 소와 양이 흩어지고, 들풀은 향기롭고 치즈는 달콤하다.
원나라 시인 사두라의 원시 '북경에 가면 이런 일이 있다'에서 '북경에 가면 이런 일이 있다'에서 지는 해 아래 소와 양이 흩어진다. 들풀은 향기롭고 치즈는 달콤하다. 바람과 모래는 새해 첫날에 눈처럼 내리고 모든 가족은 텐트 아래에 커튼을 느꼈습니다.
번역 노을 아래 소와 양들이 걷고 있었고 공기에는 들풀 향기와 치즈의 달콤함이 가득했습니다. 갑자기 강한 바람이 불고 모래와 먼지가 눈처럼 쏟아졌습니다. 모든 가족이 텐트의 펠트 커튼을 내렸습니다.
2. 하늘은 파랗고 들판은 드넓다. 바람에 날린 풀밭에서 소와 양을 볼 수 있습니다.
남조와 북조의 월푸 시집 인 원시 "칠레 노래"에서 은산 기슭에있는 "칠레 노래"칠천. 하늘은 돔과 같아서 네 들판을 덮고 있다.
하늘은 파랗고 들판은 드넓다. 바람에 날린 풀밭에서 소와 양을 볼 수 있습니다.
번역 광활한 칠레 평원은 Qianli Yin Mountain 바로 아래에 있으며 하늘은 광대하고 끝이 없으며 주변 황야를 덮고 있습니다. 하늘은 파랗고 광야는 광활하다.
바람에 날린 풀밭에서 소와 양을 볼 수 있습니다. 3. 강한 활로 문장을 만들고 두 팔에는 네 개의 화살을 쥐고 있습니다.
진나라 이전에 알려지지 않은 인물이 쓴 『성위』의 원문에서 따옴. Fangbao 큐브, Weiye 진흙 진흙.
모원주 형제님. 잔치 또는 몇 가지 수업.
연회가 있는데 그것을 지킬 수 있는 관계자가 여러 명 있다. 그것을 바치거나 마시고, 씻어서 경의를 표하십시오.
발효된 술을 사용하거나, 태워먹거나 구워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장은 맛있는 음식으로 가득 차 있고, 노래를 부르거나 소리를 냅니다.
활은 강하고, 네 개의 화살은 날카로우며, 화살은 균형이 잡혀 있고, 서문은 덕이 있다. 문장은 활로 하고, 네 개의 화살은 양팔에 쥐고 있다.
사슴 네 마리는 나무와 같아서 서문을 욕하면 안 된다. 증손자 웨이주는 술을 마시고 술을 마시고 노란 구름을 기원하기 위해 큰 싸움을 벌였습니다.
노란 구름이 등 뒤에 서서 날개를 제공한다. Shou Kao Weiqi는 Jingfu를 소개하기 위해.
번역: 갈대나무가 자라면 소나 양이 짓밟지 못하게 하세요. 갈대가 자라서 모양을 갖추기 시작하고 잎은 촉촉하고 윤기가 납니다.
가장 가까운 형제, 소외되지 말고 친근하게 대해주세요. 손님을 즐겁게 해줄 대나무 매트가 깔려 있고, 그 앞에는 커피 테이블이 놓여 있습니다.
연회가 차려지고 음식이 차례대로 차려진다. 주빈은 큰 관심을 가지고 컵을 씻고 컵을 들고 자유롭게 즐겁게 마시고 술을 마셨습니다.
고기 소스를 안주로 곁들이면 구운 고기의 맛이 좋습니다. 소의 배와 혀도 익혀주고, 사람들은 노래하고 북을 치며 웃는다.
조각된 활은 엄청난 힘으로 뽑아냈고, 4개의 날카로운 화살은 발사되자마자 과녁에 명중하며 사격 실력을 순위 점수로 비교했다. 조각된 활을 펴고 줄을 팽팽하게 당기고 날카로운 화살을 네 손에 쥐고 있다.
과녁 위에 4개의 화살이 세심하게 배열되어 세워져 있다.
연회의 주인은 나의 증손자였고, 제공된 와인은 맛있었습니다.
큰 잔에 가득 담아 공양하며 장수를 기원하고 노인의 명복을 빕니다. Longzhong은 비틀 거리고 있었지만 웨이터 Ren은 그를 지원했습니다.
사람에게 있어서 장수와 행운은 길한 일입니다. 하나님께 큰 축복을 내려 주시기를 바랍니다. 4. 물과 풀이 있는 곳이면 어디든 집을 짓고 요새를 지을 수 있습니다. 들판에는 소와 양이 벌과 개미처럼 모여듭니다.
한나라 채원기가 지은 『호가십팔』의 원문에서 발췌. 『호가십팔』은 한나라 채문기가 지은 것이다. 그리고 슬픈 소리가 도처에 있고, 슬픈 마음이 누구에게 말하고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광야는 황폐하고 봉화는 수천 마일에 걸쳐 주둔하고 있습니다. 늙고 약한 사람은 저속하고 젊고 강한 사람은 아름답습니다. 물과 풀이 있는 곳에는 집과 요새가 세워지고 들판에는 소와 양이 벌과 개미처럼 모여듭니다.
풀과 물이 떨어지면 양과 말이 모두 떠나고 Qipai Liu는 여기에 사는 것을 싫어하고 싫어합니다. 번역: 해질녘이면 사방에서 북풍이 휘파람을 불는데, 내 마음속의 슬픔을 누구에게 말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광야는 황폐했고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방어 전초기지가 세워졌습니다. 훈족의 관습은 힘을 중시하는 젊은이들을 선호하고 노인, 약자, 병자 및 장애인을 경멸했습니다.
물과 풀이 풍부한 곳이면 어디든지 소와 양이 개미집처럼, 벌집처럼 모여들었다. 물도 다 마시고 풀도 다 먹고 일곱 장단을 부르고 나면 여기 살다가도 후회가 되리라.
5. 장회강 건너편을 바라보면 장벽은 평평하다. 송나라 시인 장샤오샹(張孝祖)의 원시 '육주거두·장화이를 바라보다'에서 따온 것이다.
먼지는 어둡고, 서리바람은 강하고, 속삭임이 있다. 어두운 핀.
지난 사건들을 돌이켜보면 거의 인간의 힘이 없었던 하루였다. 강 건너 정샹에서는 지는 해가 소와 양 아래로 떨어지며, 지역은 수직과 수평으로 흩어져 있습니다.
밤에 사냥하고 불을 타고 강을 청소하는 유명한 왕의 모습을 지켜보세요. 북과 북이 슬프게 비명을 질렀다.
충격적이다. 허리에 있는 화살, 상자 안에 있는 칼, 공중에 떠다니는 딱정벌레를 생각하면, 그것이 어떻게 가능하겠습니까?
시간은 잃기 쉽고 마음은 약해지며 한해가 끝나가게 됩니다. 미아오 센징(Miao Shen Jing).
Qian Yu Fang Huaiyuan은 조용히 봉화를 발사하고 군대를 중단했습니다. 왕관과 커버는 마치 사랑에 빠진 것처럼 사람들을 질주하게 만듭니다.
중부평원의 노인이 종종 남쪽을 바라보며 녹색 깃발을 보았다고 들었습니다. 여행자들이 이곳에 오면 종은 분노로 가득 차 있습니다.
눈물이 났다. 번역: 회하(淮河)의 긴 기슭에 서서 멀리 바라보면 고개 위의 들풀은 평평하고 광활한 황야이다.
북방 원정대의 먼지가 잦아들고, 찬 가을 바람이 세차게 불고, 국경 요새에는 고요함이 깃들어 있다. 나는 우울한 기분으로 열심히 기다렸다.
중원의 멸망을 돌이켜보면 공자의 제자들이 공부했던 주강과 사강, 그리고 제의의 나라는 신의 운명이었고 인간의 힘으로는 되돌릴 수 없을까 두렵다. 진나라와 현악기와 노래를 주고받은 음악도 Shan A 수상한 작품이 되었습니다. 강 건너편에는 적의 펠트 천막이 있고 해가 지고 해가 지면 소와 양이 우리로 돌아가고 적의 전초 기지가 수직과 수평으로 배치됩니다.
밤에 사냥하러 나가는 진군, 횃불을 들고 평원 전체를 밝히는 기병대, 장엄하고 엄숙한 호각 북소리를 지켜보는 것은 소름이 돋는다. 허리에 차고 있는 활과 화살, 상자 속의 칼을 생각하면 벌레 먼지에 침식되어 오염되어 나의 원대한 야망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기회는 쉽게 사라지고, 야망은 강한 만큼만 강하며, 황혼기에는 무용지물이 될 것입니다. Bianjing을 회복할 희망은 훨씬 더 멀다.
황실은 평화와 평온을 유지하기 위해 의식과 음악을 장려하고 있으며, 국경은 평화롭고 조심스러우며, 적과 우리는 군대를 일시적으로 정지시키고 있습니다. 제복과 마차를 입은 사신들이 잇달아 들이닥치고 있어서 정말 당황스러웠습니다.
중원에 머물던 원로들이 자주 궁궐과 황제의 의장대를 고대했다는 전설이 있는데, 자동차 행렬의 녹색 깃발이 하늘을 뒤덮어 지나가는 사람들이 이곳을 의리로 가득 채웠다고 합니다. 분노와 눈물이 가슴으로 쏟아졌습니다.
4. 내몽고를 묘사한 시
수선율 게토·후룬베이얼 초원 여행
하늘은 바다처럼 푸르고
구름은 돛처럼 하얗다.
하늘은 높고 하늘은 높다.
시냇물은 산 주위를 굽이굽이 흐른다.
초원 위 수천 마일의 봄 풍경,
영원한 자연 생태,
아름다움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한가롭게 소와 양을 모으며
세상의 조화.
영웅의 땅,
대칸을 기리며,
조각된 안장을 건너다.
유럽과 아시아를 횡단하며
수천 년 동안 요염하고 독특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사막 독수리는 날아가고,
거친 바람은 남아 있고,
새로운 장은 미래 세대를 통해 이어갈 것이다.
민족부흥계획,
북과 남이 서로 경쟁하고 있다.
5. 초원을 묘사한 시, 초원의 소와 양에 관한 시
초원의 세 편의 시
(1)
노란 담요가 조용히 변한다 녹색 평지에는 고대 평원이 가을의 소리를 조용히 해석합니다.
말발굽은 노을을 짓밟고 누워 달이 빛나기를 기다리며 아오바오를 노래한다.
(2)
푸른 하늘은 점점 더 높아지고 옥룡은 구불 구불하고 매혹적입니다.
끝없이 펼쳐진 녹지는 양 떼가 뒷받침하고, 밤에는 술에 취해 노래를 부르며 날아가는 말이 있다.
(3)
지는 해는 보이지 않고, 언덕과 나무는 모두 노랗게 물들어있습니다.
늙은 소가 배불러 돌아왔을 리가 없고, 목동은 난로 밑에서 향을 피우고 있다.
Qilv·Crow·Hesaibeicao
깃털이 왜 이렇게 검은가요? 진실한 말과 거짓 비난은 거짓 비난으로 판명됩니다!
서로 의지하는 한 축복과 불행은 따라올 것이고 불행과 불행은 없을 것입니다.
나무 위에서 까마귀가 시끄러워도 마지막 노래는 없고 까마귀가 울고 달이 떨어진다.
단순하고 우아한지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위대한 현명한 사람은 바보만큼 현명합니다.
사이베이 초원 시:
당신이 말하는 진실은 대중의 의심을 불러일으키고 검은 옷을 입는 것은 더욱 중상적입니다.
복과 불행을 미리 내다보고 부지런히 갚다가 지혜와 어리석음으로 말미암아 뒤집어 엎느니라.
고기를 입에 물고 노래를 부르면 웃음거리가 되고, 돌을 던지고 물을 마시면 좋은 전설이 된다.
칭찬하고 비난하는 것은 그 사람의 몫이지만, 가지들은 여전히 자유롭게 말한다.
풀
저자 : Bai Juyi
풀은 원래 땅에서 자라며 매년 시들고 자랍니다.
산불은 결코 꺼지지 않지만, 봄바람이 다시 불어옵니다.
먼 향기가 고대의 길을 침범하고, 맑은 녹색이 황폐한 도시를 만난다.
사랑 가득한 왕과 손자를 다시 보내드립니다
6. "오르도스"를 찬양하는 구절
"오르도스"를 찬양하는 구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 "Ordos Grassland"의 저자 : Xiao Shengfu가 떠났을 때야 감히 그 광대 함을 사용할 수 있었고 그 후에야 감히 텐트에 누워 팔짱을 끼고 다시 귀를 들었고 다시 천지시간의 비밀스러운 말을 듣고 떠나갔으나 내 마음은 여전히 바보 바이올린에 뻗쳐 있고 뒤를 돌아보면 언제나 내 뒤에는 황새와 백조가 보였다. , 흰 구름처럼.
(2) "새벽, 나는 당신의 눈썹에 없습니다" 저자: Sima Jinde Liming, 나는 당신의 눈썹에도 없고 당신의 마음에도 없습니다. see 일단 얻으면 나는 늦은 밤에 방황하며 어떻게 당신의 천막에 살고 싶은가 나는 이미 당신의 향기를 맡고 열린 문 틈새로 몰래 들어와 날개가 자랄 때까지 내 품에 달콤하게 부화합니다. . 땅은 황금빛 꿀로 덮이고 부드러운 바람은 난초를 부드럽고 밝게 만듭니다. 새벽에 나는 당신의 눈썹 속에도 없고 당신의 마음 속에도 장밋빛 깃털로 가득 차서 나를 날아갈 수 있게 천막이 열립니다. , 아! 장엄한 새벽에 당신은 나의 어머니입니다. 나는 당신을 떠나 햇빛을 받으며 사방으로 질주합니다.
(3) "The Distance, My Distance" 저자: 사마 진데 개미는 낙타 높이를 건너고 싶어하고, 낙타 팀은 고비를 건너 사막을 걷고, 푸른 곳을 향해 걷는다. 이것들은 내 상상 속에서 발효되었습니다. 내 키는 와인병 속에 있다. 나는 취해 있거나, 날아다니는 기러기, 눈물 가득한 하늘, 노을, 노을, 홍강, 나룻배 위에 누워 있는 이 주름치마, 덮고, 보고, 부력을 어떻게 뚫고 싶고, 더 멀리, 더 깊게 보고 싶은지.
꿈을 가지고 더 멀리 갈 수 있다. 니뤄강변에서 검은 피부의 뱃사공들과 섬유질을 치고, 고향의 노래를 부르고, 이국적인 강변에서 알몸으로 목욕을 한 뒤, 현지인들이 이해할 수 없는 말도 안되는 말을 하세요. 이것이 먼 곳의 전부는 아닙니다. 배는 해변에 좌초되고, 멀리서 조수 소리가 들려오고, 해변은 조용히 기다리고 있고, 바닷바람이 불고, 돛이 곧 다시 시작되려 하는데, 이것이 먼 거리에 있는 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밤, 거리, 나의 거리와 함께 바람과 비에 젖어 혼자 여행을 할 때면 보리수 아래 빛과 비에 목욕하는 것처럼 내 마음은 유난히 따뜻합니다. 내 눈에는 행복의 눈물이 흐르고 있습니다.
추가 정보: 오르도스의 역사와 문화: 1. 음식 문화 오르도스에 사는 몽골 사람들의 주요 음식은 우유, 고기, 곡물입니다.
오르도스 몽골족이 만든 유제품인 유제품은 음식과 음료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음식에는 버터, 치즈 계란, 우유 두부 및 우유 껍질이 포함됩니다.
음료로는 밀크티, 네스트밀크, 요거트, 밀크와인 등이 있고, 오르도스의 몽골인들은 가축고기를 즐겨 먹는데 주로 소, 낙타, 양고기를 먹으며 뒤이어 돼지, 닭도 먹는다. 야생동물 고기. 오르도스에서는 말 전체를 칭기즈칸의 묘에 제물로 바치는 경우에만 바쳐지며, 평상시에는 거의 먹지 않으며, 암말(암말)은 도살할 수 없다.
해당 지역의 몽골인들은 양고기와 말고기는 성질이 따뜻하고, 쇠고기, 낙타고기, 염소고기는 성질이 차다고 믿기 때문에 겨울에는 일반적으로 양고기를 더 많이 먹는다. 여름과 가을에는 쇠고기와 염소고기를 먹습니다.
따라서 양고기는 일반적으로 신선한 고기로 먹으며, 도살하여 즉시 먹으며, 쇠고기는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저장해 두기도 하며, 우유와 고기 등의 주요 식품 외에 내몽고 사람들은 음식도 먹어요. 음식은 볶음밥이고, 다른 하나는 파스타예요. 2. 몽골리안 유르트 유르트는 오르도스 몽골족의 전통 거주지로 펠트로 만들어졌습니다.
고대 중국 서적에서는 유르트를 돔, 펠트 텐트, 텐트라고 부릅니다. 몽골 고전 "몽골의 비밀사"에서는 이를 "올루 펜겔(채광창이 있는 집)"과 "셀테 소펜겔(벽을 엮은 집)"이라고 부릅니다.
'몽골 유르트'라는 이름은 만주어의 영향을 받았다. 만주에서는 '집'과 '집'을 '보'라고 하는데, 몽골인들이 사는 집은 '몽골보'이고, 한자로 쓰면 '보'와 '보'가 동음이의어이다. "몽골 유르트"가 됩니다.
유르트는 둥글고 나무 서까래로 만든 선반, 메쉬 벽(하나), 원형 채광창 및 문이 있습니다. 선반의 외부는 펠트로 덮고 강모 밧줄로 단단히 묶여 있습니다. 유르트 벽의 바닥에는 펠트 층이 있어 여름에는 환기를 위해 열 수 있고 겨울에는 따뜻함을 위해 내려놓을 수 있습니다.
유르트의 크기는 각 유르트에 사용된 땋은 벽의 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오르도스의 몽골 유르트는 크게 세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고대 징기스칸 묘소의 바바이실, 두 번째는 현대에 여러 기의 왕자들이 살았던 유르트, 세 번째는 서민들이 사는 유르트이다. 3. 하다 하다(Hada 하다)는 오르도스 지역의 몽골인들의 일상의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물건이다.
하다의 일부는 고급 새틴 천으로 만들어지며 일부는 실크면으로 만들어집니다. 색상은 대부분 은회색이지만 흰색, 노란색, 파란색도 일반적으로 다양합니다. , 길이가 1~2m에 달하는 것도 있고, 길이가 3.3m나 되는 것도 있다. 특별한 경우에 사용하는 대형 하다이다. 하다 전달(공양)은 오르도스의 몽골인들이 손님을 환영하고, 선물을 주고, 축제를 축하하고 일상적인 교류를 할 때 사용하는 예절입니다.
하다를 공양할 때는 엄숙하고 관대해야 하며, 때로는 다양한 소원과 찬사를 외워 존경의 분위기를 조성하기도 합니다. 하다를 주는 방법은 접힌 하다의 입구를 받는 사람을 향하게 하고 두 손으로 잡고 공손하게 넘겨주는 것입니다.
정상적인 상황에서는 하다를 받는 사람이 받은 하다를 접어서 주인에게 돌려주어야 합니다. 4. 언어 (1) 몽골어 오르도스의 공식언어는 공식적인 자리에서 사용하는 중국어 북경어와 몽골어 오르도스 방언입니다.
오르도스 지역에는 약 15명의 몽골인이 살고 있으며, 대부분이 몽골어를 구사하며, 목가적인 지역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 다른 몽골어와 비교하면 그 특징은 ψ모음과 남성모음인데, 음성적으로는 복합모음, 접두모음, 접두자음, 강세 등으로 나타나며, 문법적으로는 명사형에 나타나며, 동물도 일정한 형태를 갖고 있다. 어휘의 변화는 방언 단어의 구성과 특정 단어의 의미 변화에 반영됩니다.
(2) 중국어 오르도스의 한족이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언어는 진어인데, 이는 진어의 오르도스 방언에 속한다. 오르도스 방언은 진 방언에 속하며 내몽골 진 방언에 속하며 산시 북부, 산시 북부, 하북 진 방언과 깊은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오르도스 중국어 방언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뉘는데, 일반적으로 비슷합니다.
Zhungeer Banner, Dalate Banner 및 Hangjin Banner의 강변 지역(황하 만곡의 남쪽 기슭 지역)은 위 세 깃발의 Liangwai 지역과 북부 지역을 말합니다. Etuoke Banner Dongsheng District의 북부, Kangbashi District의 대부분 및 Yijinhuoluo Banner의 대부분은 "Liangwai 방언"을 사용합니다.
소고백과사전-오르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