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추수의' 장자' 는 우리에게 무엇을 알려 줍니까?

추수의' 장자' 는 우리에게 무엇을 알려 줍니까?

가을물' 이라는 문장 뜻은 세상 만물이 모두 상대적이고, 일시적이며, 예측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함이다. 장자는 이 문장 () 로 그의 상대주의와 불가지론을 선전하였다. 사물을 인식하는 이런 방식은 변증적인 요소가 있지만 주관적인 유심주의 체계에 속하므로 바람직하지 않다. 장자는 사상을 표현할 때 추상적인 총결산이나 이론적 논리 논증을 거의 하지 않는다. 그는 우화로 이치를 설명하고 철학을 이미지에 넣는 것을 좋아한다. 우화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는 왕왕 자신의 작문 의도를 초월한다. 본문 발췌문은' 가을물' 전문을 담은 첫 단락이다. 저자는 원래 하버가 황하를 보고 우쭐대는 이야기를 묘사했지만, 북해를 보고 감탄하는 것의 크기는 모두 상대적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러나, 독립된 우화로서, 그것은 우리에게 여러 가지 계시를 가져왔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다.

자기 의견을 고집하지 말고, 고집스럽게 자처해라.

(2) 겸손의 미덕을 유지하고, 겸손하게 이익을 얻고, 손실로 가득 차 있다.

세 사람은 자기가 알고 있다.

(4) 비교만이 구별할 수 있다.

⑤ 부끄러워, 거의 용감;

6 높이 서서 멀리 바라보다.

7 오만함은 무지 때문이다.

8 끊임없이 자아를 초월해야 발전할 수 있다.

⑨ 넓은 마음과 원대한 포부를 가져야 한다.

⑵ 개인 지식은 제한되어 있으므로, 산 밖에는 산이 있고, 하늘 밖에는 하늘이 있으니, 열심히 공부하고, 끊임없이 진보해야 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 이야기만 보면 다음과 같은 계시를 받을 수 있다. 모든 것에는 객관적인 법칙이 있다. 반복적으로 실천하고 경험을 쌓으면 전문가처럼 사물의 법칙을 이해하고 파악할 수 있어' 여유가 있다' 고 할 수 있다. 그의 명언은 "내 생명은 유한하지만 지식은 한계가 있다" 며 "천백 년 동안 사람들이 분초를 다투어 공부하도록 독려해 왔으며, 유한한 생명에서 가능한 한 많은 지식을 습득하도록 격려했다" 고 말했다. 사실, 이 문장 뒤에는 "한계가 있어 거의 불가능하다. 자신이 무엇을 알고 있는지 아는 것은 단지 시간문제일 뿐이다. " 전체 문장을 연결하는 것은: "인간의 삶은 제한적이지만 지식의 바다는 무한합니다. 그들의 제한된 생명으로 무한한 지식을 추구하는 것은 위험하다. 이런 상황에서 계속 추구하는 것이 더 위험하다. 클릭합니다 원래 그의 뜻은 사람들에게 지식을 추구하지 말라고 말하는 것이었는데, 이것은 우리의 이해와는 정반대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