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수레의 명시를 찾는 데 도움을 청하다.

수레의 명시를 찾는 데 도움을 청하다.

그들에게 고치지 말라고 가르치고 벌을 준다. 중국의 새로운 이론

철의 새로운 이론을 참고하다. 처벌: 처벌. 이 두 문장의 대의는 그들에게 고치지 말라고 가르치는 사람만이 벌을 받는다는 것이다. 징벌의 목적은 사람을 교육하고 개조하는 것이다. 모든 사람은 성인이다. 누가 맞을까요? 움직이면 이상하고, 모두들 조심하고, 새로운 적응이 없다. 그래서 선인들은 "대적 패패, 위협 무시, 낡은 오물, 소금재신" ("상 참조") 이라고 말했는데, 이는 수범을 고립시키고, 교육 위협을 하고, 적을 분화하고, 다수를 쟁취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두 문장은 교육이 중시되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필자는 교육만 하면 대부분 뉘우치고 새사람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때 그는 고집으로 벌을 받아 할 말이 없었다. 이 두 문장은 잘못을 범한 사람은 교육에 주의를 기울이고, 소수를 타격하고, 다수를 쟁취하고, 초범과 누차 고치지 않는 사람만 처벌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할 수 있다.

복잡하면 하나, 위험은 하나, 잃어버리면 하나. "의식" 과 "연기"-su zhe 의 유명한 말

철의' 논관회와 행례' 를 참고하다. 무수한 일. 쉬운: 평지. 이 두 문장의 대의는: 당신이 많은 일을 만났을 때, 마치 한 가지만 처리하고 있는 것 같다. 위험한 상황에서는 평지 위를 걷는 것 같다. 사람의 일생은 때로 많은 일이 그에게 몰리기도 하고, 때로는 곤경에 빠지기도 한다. 이때 관건은 냉정해야 하고, 가지각색의 일에 심장 두근거림 잡히지 말고, 형세의 위험에 놀라 쓰러지지 말고, 심리적인 기질을 가지고, 정세를 냉정하게 분석하고, 냉정하게 대책을 세워야 한다. 이 두 문장은 사람들이 위험에 처했을 때 냉정해야 한다는 것을 가르치거나 칭찬하는 데 쓸 수 있다.

번거로운 손으로 생선을 만들면 물고기가 무너질 것이다. 선비가 금하면 금필상이 된다. Xunlong 는 이순신 을 알고, 리 Xiaochun 은 디 를 알고있다.

참조 \ "견권 긴 알려진 이순신, 알려진 디. \". 얄미운 손: 고대 민악 중 복잡한 연주 기법으로, 여기서 쾌판을 연주하는 음악가를 가리킨다. 생선 요리: 생선을 요리하다. 수재: 수재. 비단: 비단. 이 두 문장의 대의는: 빠른 손으로 물고기를 만들면 그 물고기는 타게 된다. 학식이 풍부한 선비의 비단은 반드시 손상될 것이다. 누구나 자신의 특기를 가지고 있고, 일을 하는 데도 일정한 기교가 필요하다. 이것을 잘하는 것이 반드시 잘하는 것은 아니다. 속담에도 있듯이, "분리 산 처럼." 연주를 잘하는 음악가와 함께 생선을 삶고, 학식있는 사람과 함께 금을 끓이면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이 두 가지 비유는 문외한이 다른 일을 하면 일을 망칠 뿐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말로 남을 비난하는 것은 쉽지만, 정정으로 자신을 견지하는 것은 어렵다. 육지유성

철의 "여섯 가지 성공" 을 참조하십시오. 책임자: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세요. 정의: 정의. 자기 부정: 자신을 요구하다. 이 두 문장은 하늘의 뜻이다. 말로 다른 사람을 요구하기는 쉽지만, 정의로 자신을 요구하기는 정말 어렵다. 보통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엄격하고 자신을 무시하기 쉽다. 이 문제를 알게 되면, 반대 방향으로 가야 한다. 이 두 문장은 사람들에게 다른 사람에게 너무 엄격하지 말고 도덕에 근거하여 자신에게 엄격히 요구해야 한다고 경고한다.

정직하지 않은 사람이 없으면 정직하지 못한 사람이 없다. 성남 중지형주

절강, 성남 중직형주 사람. 정직: 자신의 행동을 단정하게 하다. 의미: 다른 사람의 행동을 단정하게 하다. 남을 비판하고 교육하는 것을 가리킨다. 세상 어느 누구도 자신을 바로잡지 않고 다른 사람을 바로잡을 수 없다. 속담에도 있듯이, "어떻게 당신이 옳 아 요 잘못 될 수 있습니까?" " 다른 사람의 잘못을 바로잡으려면 스스로 규칙을 지켜야 한다는 뜻이다. 그렇지 않으면 어떻게 다른 사람을 교육할 자격이 있습니까? 자신의 행동이 옳아야만 당당하게 다른 사람을 교육하고 다른 사람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 비판할 수 있다. 이 명언은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고 솔선수범하는 이치를 탐구하는 데 쓸 수 있다.

일이 없으면 깊은 근심이 있고, 일이 있으면 두려워하지 않는다. 환영 유산 전기-suzhe 고전 인용문

소송철' 영빈 유전'. 깊은 걱정: 깊은 걱정.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일이 일어나지 않았을 때 너는 깊은 걱정을 느낄 수 있고, 일이 발생했을 때 너는 두려워할 것이 없다는 것이다. 사람은 우환 의식을 가져야 한다. 사고가 없을 때는 안사위태로워도 되고, 일이 생기면 당연히 두렵지 않다. 평일에 근심 걱정 없이 일이 갑자기 일어난다면, 너는 준비가 안 되어 당황할 수밖에 없다.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공포감이 있다. 먼저 지고 보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두 문장은 안식처가 위태롭다고 권하는 데 쓸 수 있다. 장기적인 고려가 없으면 반드시 가까운 근심이 있다는 것을 설명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기다리지 않으면 어지럽다. 기다리는 것이 있다면, 당신은 하나여야 합니다. 레이편

철이 비유를 들다. 없음, 존재: 사물을 처리하고 처리하는 방법이 있는지 여부를 나타냅니다. 한턱 내고 한턱 내다. 100: 수량이 적다는 뜻입니다. 혼란: 혼란은 관리하기가 어렵습니다. 만약 하나: 한 가지만 있는 것 같아요. 일을 처리할 방법이 없어서 일은 적지만 어지럽다. 일을 처리하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일이 많지만 한 가지만 있는 것처럼 쉽습니다. 일을 처리하는 관건은 가슴에 처리할 방법이 있느냐는 것이다. 어쩔 수 없어, 물건이 적고, 허둥지둥하고, 엉망진창이 될 거야. 방법이 있고, 많은 일이 있고, 침착하고 질서 정연하다. 일의 성패와 효과의 좋고 나쁨은 작업 방법의 존재와 수량에 비례한다. 이 말들은 일을 잘 하려면 먼저 예상을 잘 하고 방법을 예상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하는 데 쓸 수 있다. 일이 끝난 후에도 일을 잘 하지 못하는 것은 어쩔 수 없기 때문이고, 잘 하는 것은 방법이 옳기 때문이라고 말할 수 있다.

신중하면 잊기 쉽고, 오만하면 살기 쉽다. 노직.

소송철의 노직. 참고: 경계해야 한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경각심이 잊기 쉽고 교만이 자라기 쉽다는 것이다. 인지상정, 경계심은 잊기 쉽고, 오만함은 살기 쉽다. 이 때문에 교만과 조울함을 경계하는 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경고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밑바닥부터 높이 올라갈 수 있는 것이 없고, 밑바닥에서 멀리 떨어져 있을 수 있는 것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황제의 책

소송철의 황제의 책. 세상에는 밑바닥부터 높이 오르지 않는 것도 없고, 가까운 곳에서부터 멀리 갈 수 있는 것도 없다. 이 두 문장은 어떤 일을 하든 일정한 법칙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성공을 서두르지 말고, 하룻밤 사이에 비약을 실현하려고 하지 말라는 것이다. 걷는 것과 같고, 단계 축적도 없고, 마일리지도 없습니다. 네가 한 걸음 더 높이 올라가지 않는 한, 너는 태산의 정상에 도달할 수 없다. 우리는 사람들에게 차근차근 모든 일을 하도록 건의할 수 있다.

이 세상은 법이 싸고 비싸다는 것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황제의 책-su zhe 의 유명한 말

소송철의 황제의 책. 이 두 문장의 대의는 법이 일반인에게만 적용되고 권세 있는 권세 있는 권세에게 굴복한다면 천하의 사람들은 승복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다. 한비는 법치를 진정으로 실천하려면 "신하를 징벌하고 피하지 않고 선행을 베풀고 서민을 잊지 않는다" (중용) 고 생각한다. 그래야만 인민의 지지를 얻을 수 있고, 인재가 눈에 띄고, 매국노와 불법자가 영혼을 잃게 할 수 있다. 그러나 형법이 일반인에게만 적용되는 것이지 귀족에 대한 처벌이 아니라면 누가 신복할 수 있겠는가? 나쁜 작풍은 어떻게 해야만 숙청될 수 있습니까? 오랜 세월 동안 이 세상은 통치되지 않고 오히려 철저한 변혁을 낳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두 문장은 법 집행이 반드시 평등해야 하며, 사람들은 받아들이지 않을 것임을 설명할 수 있다.

법을 어기면 바로잡을 수 없다. 공부를 마치면 고쳐야지 낭비하지 마라. 슈 삼촌

철의 삼촌 슈. 귀함: 지위가 높은 사람. 의리: 진리 안에서. 아인슈타인: 죄송합니다. 시리아: 공식 직위를 임명하다. 이 문장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높은 지위의 사람들은 법을 알고 법을 위반합니다. 사실, 용서하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잘못을 저질렀고 진정으로 회개할 줄 아는 사람은 관대하게 처리해야지, 그들의 승진에 영향을 주지 말아야 한다. ~ 몇 마디는 봉건통치질서를 지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법치, 상벌이 분명하다' 며' 후덕재물' 정책을 실시해야 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우리나라 역사상 거의 모든 현명한 왕과 성현들이 이런 치국도를 실천했다. 정관년 동안 광저우 순무당은 제멋대로 행동하여 "백만 원이 넘는 돈을 훔쳤다" 고 말했다. 당태종은 일찍이 그를 위해 사정했지만, 결과는 여전히 법에 따라 처벌하고, 태진은 이를 위해 자기 비판을 했다. 북송 총리인 조프는 진교 병변에 참여하고 조윤이 황위에 오르는 것을 돕는 영웅이다. 그러나 그는 관상의 이익을 위해' 저택 점포를 운영한다' 고 말했다. 또한, 그는 또한 뇌물 관리 를 보호 하고, 송 왕조 단계 에서 면제 되었다. 명나라 황제 주원장의 사위인 렌오양은 불법적으로 찻잎을 팔아 국외로 팔아 폭리를 취하였다. 주원장의' 사상인으로 죽다' 와 마황후의 애사정도 소용없다. 영명한 봉건 통치자도 "국가의 패망은 관악의 소치" 라는 것을 알고 있다. 관료가 덕을 잃고, 인인 ('주전 환공 2 년') 을 망치는 이치는 탐관을 엄벌해야 부패를 막을 수 있고, 엄치관으로부터 막을 수 있다는 것이다. 고대와 오늘날의 법치는 본질적으로 다르지만 탐관에게 이치는 똑같다. 특히 지옥은' 상벌범법' 을 치러야 한다.

법은 상층에 건립되고, 풍습은 하층에 건립된다. "허난 학자 정책에 관한 세 가지 질문"

허난 학자들에 대한 철의 세 가지 질문 중 하나. 풍속: 풍속. 법이 상층에서 제정된 후 하층에서 상응하는 풍속 습관을 형성하였다. 법률 법규는 무엇이 백성들에게 실행 가능하고, 무엇이 실행 가능하지 않은지, 원래는 강제성이라고 규정하고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민간에서 상응하는 풍속 습관이 형성되어 법 집행의 자각성도 높아졌다. 이 두 문장은 법제와 민속의 관계를 설명하고 입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병사 중에는 기이한 것이 있고, 번갈아 사용하는 것은 무궁무진한 고리와 같다. 《궁중 시험 오문이》

소송철의' 전시병법 노래'. 홀수: 디자인 공격을 말합니다. 정: 대립을 가리킨다. 회전: 회전. 토러스: 원형 링입니다. 이유 없음: 시작이 없습니다. 군대를 이끌고 싸우는 것은 두 가지가 있다: 기습과 대항을 디자인하고 번갈아 사용할 수 있다. 10 환처럼 시작이 없다. 전쟁 사이, 맹목적으로 속임수와 디자인으로 상대방을 공격한다면; 아니면 단순히 군사에 의지하여 마장을 강화하고 대항을 하면 적들은 그 활동 법칙을 파악하고 그에 상응하는 대책을 취할 것이다. 따라서 구체적인 환경과 조건에 따라 기습과 정면 공격의 두 가지 전략을 번갈아 사용하여 적들이 법칙을 만질 수 없도록 하면 반드시 승리할 수 있다. 이 말들은 전쟁이 변화무쌍하다는 것을 보여 주며, 우리 용병은 유연해야 한다. 한 형태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된다.

형형으로, 힘으로 금하고, 보기만 해도 감히 범할 수 없고, 범해도 얻을 수 없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제국주의 전쟁의 노래-su zhe 의 고전 인용문

소송철의' 전시병법 노래'. 지침: 표시. 형식: 모양. 금주령: 멈추다. 힘: 힘, 이 몇 글자는 어떤 형태로든 적에게 힘을 보여주고, 힘으로 적의 행동을 막고, 적들이 보지만 감히 공격하지 못하게 하고, 공격해도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군대는 기세가 있어야 하고 위신이 있어야 한다. 이런 식으로, 적들은 겁이 나서 쉽게 공격하지 못할 것이다. 겁이 많기 때문에 네가 공격하면 아무것도 얻지 못할 것이다. 이 말들은 엄치군에서 군위를 세우는 것의 중요성을 보여준다.

부자는 국가 생활의 모든 기초이다. 황제의 책

소송철의 제왕의 책. 이 두 문장의 대의는 부는 한 나라의 명맥이며, 모든 성패의 기초이라는 것이다. 무수한 철과 같은 사실은 이미 웅변적으로 증명되었고, 고금 중외, 어느 나라 정권이든, 강력한 경제력이 없다면, 각 방면에서 다른 사람에게 뒤처질 수밖에 없고, 심지어 내우외환으로 이어져 생존을 위태롭게 할 수도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기업이나 공장에 자금이 부족해도 생산 경영은 어렵다. 한 가정과 개인은 필요한 재산이 없으면 생계를 꾸릴 수 없다. 따라서 오늘날 저자의 논단도 현실적인 의미를 지니며 경제 사업의 중요성을 논의할 때 인용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경제명언)

거론하지 않으면 재능을 알 수 있고, 시도하지 않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구오 zhihai 상태 jianggong 작품, 판단"

철의 곽은 해주의 공로가 옳다는 판결을 알고 있다. Lift: 추천. 아무것도: 아무것도. 테스트: 평가. 효과: 유효성 검사. 현실: 실천 능력. 이 두 문장의 대의는: (독서인에게) 추천되지 않고, 너는 그의 재능을 알 수 없다. 실제 심사가 없으면, 그의 실제 능력을 검증할 수 없다. 독서인에게 사람들은 추천과 소개를 통해 그가 인재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실제 심사를 통해 그의 실천 재능을 보여줘야 한다. 추천이 없으면 인재가 묻히게 되어 아쉽다. 심사를 거치지 않고 경솔하게 임명한 것도 맹목적이다. 이 두 문장은 추천과 실제 심사를 통해 인재를 발견해야 한다는 것을 표현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주요 계획을 계획하는 사람들은 복잡성을 막기 위해 단순함을 고수해야 한다. 황제의 책

소송철의 황제의 책. 주인: 주인님. 단순함: 간결한 개요를 파악하십시오. 왕립: 통제. 번잡: 춤추는 일. 이 두 문장의 대의는 글로벌한 사람이 반드시 간결한 총강을 장악하고 복잡한 사무를 통제해야 한다는 것이다. 하나의 거대한 방안, 하나의 전반적인 전략은 필연적으로 많은 것을 관련시킬 것이다. 주차를 가리지 않고 자신의 힘을 똑같이 운용한다면, 소소한 일에 빠져 갈피를 잡을 수 없을 것이다. 먼저 레벨을 분석하고 일반 철강을 파악하면 명확할 뿐만 아니라 전체 국면을 그려내고 전체 국면을 살릴 수 있다. 이것은 고대인들이 "눈을 들어" 라고 말한 진리입니다. 이 두 문장은 또한' 단순함을 유지하고 복잡함을 피하라' 로 단순화될 수 있으며, 사람들에게 골자를 잡고 전면을 이끌어야 한다고 경고하는 데 많이 쓰인다.

삶과 죽음은 두려움이 없다. 우 정직 교회 이야기-su zhe 의 유명한 말

소송철의 5 번 당염기. 교수: 현실에 직면하자. 생사를 마주하면 두려움이 없다. 여기서' 생사득실' 은 생사존망의 결정적인 순간을 가리킨다. 삶과 죽음의 시련에 직면하여 사심 없이 두려움 없이 할 수 있다면 생사를 제쳐두고 숭고한 절개를 유지할 수 있다. 오늘은 위기의 순간에 두려움이 없는 영웅을 찬양하는 데 쓸 수 있다.

편안한 용기가 아니라 두려움을 위한 것이다. 오당길

소송철의 5 번 당염기. 가스 (요정): "위험", "위험", "장애" 와 같습니다.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쉽기 때문에 대담하지 말고 어려움과 위험 때문에 겁을 내지 말라는 것이다. 속담에도 있듯이, "부드러운 왕 따 하드 두려워, 영웅이 아니라 곰." " 소철 ~ 두 마디, 바로 정면에서 이 이치를 말하는 것이다. 약자 앞에서 자신의 힘을 과시하는 것은 영웅적인 행동이 아니라 약자의 소심한 심리적 특징을 반영한 것이다. 비바람에 직면하고,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어려움에 놀라지 않는 사람들이 진정한 영웅이다.

열반은 탁하고 질투하지 않는다. 풍경의 은혜체계

절강의 풍정 감사 시스템. 니 (니): 염색하다. 자코 (자코): 염색이 검지 않다는 뜻으로 인품이 고결하고 외부 오염으로부터 보호받는다는 뜻입니다. 너는 비록 탁세에 처해 있지만, 그 영향을 받지 않지만, 여전히 고상한 절개를 유지하고 있다. 한 사람이 "진흙에서 빠져나와 물들지 않는다" 고 묘사할 수 있으며, 더러운 환경에서 여전히 고상한 도덕과 성실을 고수하는 데 쓰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한서는 움직일 수 없고, 세월은 패배할 수 없지만, 송백은 자연스럽다. 복복이 따스하다

스와 송 \ "볼트 가상 볼트 볼트 \". 왜: 맞아요. 이 말의 대의는 한겨울 더위는 그것을 바꿀 수 없고, 시간의 흐름은 그것을 쇠퇴시킬 수 없다는 것이다. 나무 중에는 송백만 이렇다. 이 말들은 송백을 높이 평가했다. 시간의 흐름, 냉랭한 시련은 그것과 무관하며, 단지 더 활기차고 풍부하게 자라게 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소나무를 찬양하는 데 쓰일 수도 있고, 사람을 찬양하는 데도 쓸 수 있다.

이 세상에 헌납된 많은 사람들은 자신이 아는 것을 보지 못하고 자신이 들 수 있는 것을 들 수 없다. "한서"-소체의 고전 어록

소송철의' 한광무제론' 은 모두 천하에 관한 것이다: 한 사람이 천하의 중책을 짊어지고 있다. 안 들어: 무능. 사람이 아무리 총명하고 능력이 있다고 해도 이 세상을 감당할 수 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신구정이 없으면 민리민이 된다.

진실한 마음으로 밀어붙일 수 있는 글자가 있다면, 세상은 움직일 수 있고, 석두 역시 움직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3 론은 악존의를 존중한다"

소송철의' 존악 정삼론' 은 성의와 정성을 다해 반석 같은 것도 천지개벽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게 했다.

삼나무는 부축하지 않고 곧을 수 있고, 그 생은 교만하고 냉설할 수 있고, 그 죽음은 익층이며, 대나무 노송 나무처럼 곧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인생에는 좋은 상의도 없고, 좋은 사업도 없고, 하루 종일 따뜻한 옷을 먹고, 아무런 의도도 없는데, 너는 왜 동물과 다른가? --스와 개구리 유명한 말

군자는 나라를 위해, 그 규율을 바로잡고, 그 법을 다스린다.

사람마다 효심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