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방원 사람을 대하는 것은 정도가 있어, 너를 원만하게 만들고, 건곤과 함께 놀아라!
방원 사람을 대하는 것은 정도가 있어, 너를 원만하게 만들고, 건곤과 함께 놀아라!
송곳니와 원은 중국 철학 문화의 독특한 개념이다. "방원" 이론은 중국 고대 동전에서 유래한 것으로, 동전 밖은 둥글고 속은 네모난 것이다. 겉보기에는 소박해 보이지만 일종의 인생철리가 함축되어 있다. 인간으로서도 이 동전처럼 둥글고 둥글다. 빛을 내지 못했지만, 존재의 의의가 있다. 오래전부터' 천원 지방원' 이라는 말이 있었는데, 이는 천지의 자연형태를 뜻한다. 진화를 거쳐 고대 선현이 측 () 에게 더 복잡하고 내포가 풍부한 철학적 의의를 부여하였다. 방원 관점에서 볼 때, 당은 인간으로서의 원칙, 목표, 근본이다. 동그라미는 전략, 수단, 생활방식이다. 수천 년 동안' 방원 천부적인 재능' 은 중국인들이 일을 하는 성공 방법으로 인정받았으며, 큰일을 이루는 신비는 정사각형과 원의 완벽한 조화에 있다.
일을 잘 하는 것은 고집이 아니라 정직하고 강인한 것이다. 이것이 인간의 근본이며, 인간으로서의 정직과 원칙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세상의 사람들은 완벽하고, 마음가짐이 좋고, 적당히 행동하고, 평생 양심에 거리낌이 없고, 고활이 지향하는 자유를 누리면 된다. 원은 매끄럽지 않고, 원은 전면적이고, 대범하며, 융통이며, 일종의 인생 지혜이다. 지혜로운 사람은 힘든 생활을 거쳐 마음이 여전히 따뜻하다. 그는' 천돛이 침몰선의 한쪽에 있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는 이치를 잘 알고 있다. 그의 인생은 우여곡절이지만 여전히 활달하고 즐거움이 넘친다. 세상 물정, 방원 역시 유지할 수 있고, 세상 물정을 모르고, 세상에 좌우되지 않고, 매끄럽고 진실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것은 어려운시기에 가장 좋은 대답입니다.
건륭년 동안 기효란은 "처세가 매끄럽고, 마음이 곧고, 겸손하고, 꾸밈이 없다" 는 것이 대내원의 가장 좋은 이해라고 생각했다. "내부" 는 인간으로서의 원칙을 의미합니다. 외원' 은 사람과 어울리는 기교를 뜻하며, 이 둘의 결합은 중국인의 생활방식이다. 기효란의 정직, 성실, 청렴은 모두 관원들 가운데 있다. 감히 옳고 그름을 직시하고, 모든 것을 규칙에 따라 처리하지만, 이렇게 규칙적으로 행동하면 유연성과 융통성이 줄어든다. 현 시대에는 혁신 정신이 감소한다는 것을 의미해야 한다. 소심양은 유연하고 수완이 풍부하여 기존 조건을 창조하고 재생할 수 있다. 구제한 음식을 찌꺼기로 바꾸면 한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음식으로 8 명을 먹일 수 있다. 음식의 식감은 떨어지지만 식량과 의복의 전제하에 곡식 껍질을 사용하는 것이 더 적합하다. 국고의 지출을 절약하고 재난을 해결했다. 이것은 작은 심양이 총명한 사람이라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지만, 그는 너무 총명하여 틈을 타서, 또 건륭에 의지하여 부패를 좋아하여, 백성들을 위해 욕을 먹고 후세 사람들을 위해 수치스러운 사람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양자는 각각 장단점이 있는데, 이것은 아마도 그들이 두 사람을 정중히 사용하여 서로 견제하게 하는 이유일 것이다. 만약 우리가 생활과 직장에서 기효를 배워서 정직하고 사심이 없는 사람이 되고, 작은 심양이 일을 하는 방식을 배울 수 있다면, 우리는 점점 더 탁월해지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북송 () 스시 () 도 초창기에도 조정을 위해 실제적인 일을 하고 싶었지만, 일생 동안 여러 차례 비하되어 작품이 제한되어 있었다. 왕안석은 재상이 되어 유신파 개혁을 이끌었을 때 반대파였고, 시를 써서 개혁의 문제를 풍자했기 때문에 타격과 비하를 받았다. 몇 년 후, 사마광은 총리를 하고 왕안석을 완전히 부정했다. 소동파는 왕안석의 정책이 소용없는 것이 아니라, 일부는 바람직하고, 대신 사마광을 공격하여 또 타격을 받아 해남으로 유배되었다고 말했다. 소동파는 뚱뚱한 사람이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한번은 소동포가 배를 두드리며 가족들에게 물었다. "뭐라고요?" 작은 여종 은 시, 작은 여종 은 학습 이라고 말했다, 스와 동포 는 고개를 저었다. 이때 우희는 구름을 향해 미소를 지었다. "나리가 부적절한 것 같아요!" " 소동파는 정말 어울리지 않는다. 그는 독립적으로 생각하고, 개성이 강하고, 감성적이고, 순진하고, 직설적이며, 국가와 국민에게 관심을 갖고, 악을 원수로 삼고, 불공평을 만나면 입을 다물었다. 그는 본질적으로 나쁜 사람이 아니며, 심지어 나라를 위해 생각하는 인재이지만, 이런 성격은 그가 정치 인재가 아닌 문학 인재로만 역사책에 기록될 수 있다는 것을 결정한다.
청말의 증국판은 또 다른 상황이다. 그는 동생에게 보낸 편지에서 "뱃속에 뭔가 부적절한 것이 있지만, 그는 항상 애매모호하여 결코 드러내지 않는다" 고 토로했다. 쩡 Guofan 또한 많은 공식 분위기에 혐오 하지만, "상황이 강제, 후퇴 수 없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군중을 따라, 한 마디도 하지 않습니다. 증국판은' 규칙에 따라 행동' 할 수 있기 때문에 일을 성공적으로 해서 매우 성취한 사람이 되었다.
사람이 너무 정직하고 정직하면 시시콜콜콜 따지고, 사람을 만나면 겸손이 없으면 중상을 입고 곳곳에서 방해를 받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한 사람이 섬세하고 매끄럽고, 늘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싶다면, 반드시 다른 사람이 곳곳에서 경계하게 하고, 결국 다른 사람을 배신할 것이다. 원흥측은 고대인들에 의해 일종의 고급 생활 도덕과 지혜로 여겨졌으며,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가정을 관리하는 한 가지 방법으로 삼았다. 황염배는 한 아이를 가르친 적이 있다. "봄바람과 가을서리와 같다. 돈을 코끼리로 하고, 외원 안을 예로 들다. 클릭합니다 사람이 고화, 외원 안쪽처럼 사람과 생활의 지극히 높은 지식과 지혜를 반영해야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은 기개가 있어야 하고, 피성이 있어야 하고, 기개가 있어야 하고, 기개가 있어야 하지만, 규칙을 고수하지 말고, 형식에 얽매여서는 안 되며, 융통성이 있어야 하며, 사회 조류에 적응해야 한다. 사람을 상대하는 과정에서 방원 정도는 있다. 당이 옳아, 둥글어야 둥글어야 비로소 통달할 수 있다. 방원 지혜는 사람을 대하는 영원한 지혜라고 할 수 있다.
힘줄 하나, 자기부정, 집착불우, 매사에 관심, 곳곳의 마찰은 종종 실패만 할 뿐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방향 따르기' 만이 지혜와 이해의 성공의 길이다. 실생활에서는, 우리는 안쪽과 바깥쪽을 모두 동그라미를 칠 수 없다.' 입' 이라는 글자는 모서리가 있고, 여기저기 움직이지 않고, 운동할 가능성이 없다. 일을 잘하는 사람은' 입' 글자의 외곽을 동그라미로 만들어 굴리게 하고, 그 안의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내부 및 외부 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