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인의에 관한 시나 명언경구.

인의에 관한 시나 명언경구.

1.' 인의' 에 대한 명언경구에 어떤 불쌍한 새가 있는지, 인자에게 자비를 받는다. -얼굴 밀기

나에게 친절, 예의, 지혜를 구하다. 밖에서 찾는 사람들은 부유하고 세력이 있다. -후 대원원

의로운 자, 시야가 넓고 마음이 평평하다. 이익을 편애하는 사람은 안목이 신중하다. -후 대원원

어떤 판사도 한 사람의 양심보다 자신을 더 잘 알지 못한다. -휴고

모든 사람의 양심은 그를 위해 항해하는 최고의 가이드이다. 스콧

양심은 우리 각자의 마음 속에 있는 보초병이다. 그것은 거기에서 보초를 서서 우리가 어떠한 불법적인 일도 하지 않는 것을 보고 있다. 솜

부도덕한 일을 당하면 즉시 혐오감을 느끼지 않고, 좋은 일을 만나면 즉시 행복하지 않은 사람, 도덕감이 없는 사람, 그런 사람은 양심이 없다. 누가 비도덕적인 일을 했는가, 형을 선고받을까 봐, 자신의 위법 행위에 대해 자책하지 않을지 모르지만, 생각난 참담한 결과에 겁을 먹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사람은 양심이 없고 양심의 표면만 있다. 그러나 행동 자체의 비도덕성을 깨달을 수 있는 사람은 결과에 관계없이 양심이 있다. -칸트

양심은 내면적인 느낌이며, 우리 안에서 꿈틀거리는 변태 욕망에 대한 저항이다.

-프로이트

잔잔한 양심은 천둥소리 속에서 잘 수 있다. 토마스 풀러

양심은 단지 능력만이 아니라 도덕적 기준에 따라 자신을 판단하는 본능이다. 이것은 일종의 본능이다. -칸트

한 사람이 처한 황당무계하고 비참한 처지는 그가 양심이 가장 필요할 때 그의 양심이 가장 취약하다는 것이다. -플럼

자신의 마음 속에 양심이라는 불꽃이 영원히 꺼지지 않도록 노력하다. 조 워싱톤

충성, 효도, 인의, 덕; 오만함과 무례함도 미덕의 반대다. 바른 길로 가는 사람은 복이 있고, 바른 길로 가는 사람은 저주를 받는다.

-리우 저우

사랑은 인자하다. -한유

2. 인의에 대한 고대의 주장은 1 입니다. 군자는 인선으로 선하고, 예선으로 선하다.

어진 사람은 애인을 사랑하고,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전국 맹자가' 맹자 루장구 아래' 를 번역하다: 군자의 마음 속의 이념은 인례 () 이다. 착한 사람은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겸손한 사람은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또한 다른 사람들을 사랑할 것입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는다. 2, 도로 포기, 의미, 지혜, 큰 휴가, 육친불화, 효도, 국란, 충신이 있다.

--춘추노자가' 도덕경' 을 번역하다: 큰길 폐기물은 인의를 키워야 한다. 잔꾀를 부리는 현상이 나타나고 사기가 한동안 성행하였다. 효도하고 선량한 것은 가정에 분쟁이 있을 때만 드러날 수 있다. 나라가 대란해야 충신을 볼 수 있다. 3. 군자는 정의를 지키며 천지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왕당간번역' 그대를 내정으로': 덕이 있는 사람은 인의를 안고, 하늘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4, 한 사나이는 칠전이 난처하고, 몸이 죽고, 세상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왜요 인의는 베풀지 않고 공수 성향은 다르다.

사마천은' 사기 서한 진섭가' 를 번역했다. 그러나 진섭이 한 사람이 반란을 일으켰을 때 진나라의 7 대 종묘가 파괴되어 진왕자영도 다른 사람의 손에 죽고 천하의 사람들에게 조롱을 받았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인정이 없어 천하를 취하는 상황과 나중에 천하를 지키는 상황이 다르기 때문이다. 5, 박애는 인자라고 부르고, 적당한 이름은 의라고 부르고, 정확한 외침은 덕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인의는 이름이고 도덕은 허위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고, 군자에게는 소인이 있고, 덕에는 흉악한 길이 있다.

당대의 한유는 원도를 번역했다. 사랑이란 인을 부르고, 인을 적절하게 실현하는 것은 의이고, 인의도로를 따라 전진하는 것은 도이고, 외력에 의지하지 않고 자신을 완성하는 것은 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인 () 의는 확실한 의미를 가진 명사이고, 도 () 덕은 의미가 불확실한 명사이다. 그래서 도가는 군자의 길, 소인의 길, 덕은 선덕, 흉덕을 가지고 있다.

3. 인의를 설명하는 명언은 1 입니다. 군자는 인심을 지켰고, 하늘은 두려워하지 않았다. -왕건

2. 자신을 중히 여기는 자는 무정하고, 쌓인 자는 불의하다. 공경하는 자는 무례하고, 탐욕스러운 자는 무지하다. -린

3. 남에게 칭찬을 받고, 다른 사람에게 칭찬을 받는 것은 독선적이다. 사람을 망가뜨리고 자신을 파괴하는 것은 자멸하는 것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자기 명성, 자비의 도둑, 자기 파괴, 정의의 도둑. 야오 잉

4. 선함은 당신의 친구이고 도덕은 당신의 선생님입니다. -석상 자이

5. 세상에서 가장 착한 사람은 하늘의 절친이 될 수 있다. 공자색

6. 의로운 사람은 마음을 속이지 않고, 어진 사람은 목숨을 해치지 않는다. -류시앙

7. 지혜로운 사람은 천하의 대악을 무릅쓰고 일을 하지 않고, 어진 사람은 인의에 어긋나지 않고 일을 한다. -《후한서》

8. 의로써 사람을 설득하고, 누가 누구를 불복하는가. -우

9. 인생은 사죄하고 의생은 풍족하기 때문에 부유하고 가르치기 쉽다. -왕통

4.' 인의' 명언인 경구 군자는 인심을 지켰고, 하늘은 두려워하지 않았다.

왕건위: 자신을 중시하는 사람은 무정하고, 너무 많이 쌓은 사람은 불의합니다. 공경하는 자는 무례하고, 탐욕스러운 자는 무지하다.

린 (Lin) 이 사람을 비추는 유일한 빛은 이성이고, 인생을 잃어버린 목발만 양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이네는 자신감 있는 남녀의 눈에는 양심이 장난이 아니다.

로만 롤란드의' 인민의 명예' 와' 인민의 명예' 는 모두 자만하는 것이다. 사람을 망가뜨리고 자신을 파괴하는 것은 자멸하는 것이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자기 명성, 자비의 도둑, 자기 파괴, 정의의 도둑.

야오 잉 (Yao ying) 의 양심은 오늘 행복의 요구 사항입니다. 삼목청인의채, 초채인의작.

--리앙 장 거가 인, 한 나라의 창; 조계, 국가 조계. -의식 대학 양심 이 물건은 사람을 울컥 울컥 울컥 울컥 울컥 울컥 울컥 울컥 울컥 울컥 하게 한다.

도둑이 되고 싶어 비난을 받을까 봐 두렵다. 욕설을 퍼붓고 욕설을 퍼붓고 욕을 두려워한다.

양심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서 가장 외롭고 반항적인 사람이다. 셰익스피어의 인의는 친구이고 도덕은 스승이다.

석상재는 도덕적 실천에 있어서 가장 좋은 청중은 사람 자신의 양심입니다. -키케로, 자비로운 사람, 이미 서려고 하고, 이미 도달하려고 하고 있다.

공자 세계에는 좀 더 중요한 나라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인류의 양심입니다. 로만 롤란드 (Romain Rolland) 는 의리에 따라 행동한다. 그러면 세상에서 가장 착한 사람도 하늘의 절친이 될 수 있다.

공자인은 침몰하지 않고 마음을 바꾸지 않고, 의인은 살아남지 않고 마음을 바꾸지 않는다. -\ "삼국 위정 화전 \" 어진 사람은 마음을 속이지 않고, 어진 사람은 목숨을 해치지 않는다.

-류시앙.

5.' 인의' 에 관한 명언경구에는 어떤 불쌍한 새가 있는데, 인인이 소중히 여기는 것입니까?

-얀 닫아 나를 위해 밀어, 자비, 정의, 의식, 지혜; 밖에서 찾는 사람들은 부유하고 세력이 있다. --후진타오 Dayuan Renyi, 큰 비전, 마음이 평평하다; 이익을 편애하는 사람은 안목이 신중하다.

후대원은 한 사람의 양심보다 자신을 더 잘 아는 판사가 없다. 휴고 모든 사람의 양심은 그를 위해 항해하는 최고의 가이드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양심명언)

스콧의 양심은 우리 각자의 마음 속에 있는 보초병이다. 그것은 그곳에서 당직을 서며, 우리가 어떠한 불법적인 일도 하지 않는 것을 보고 있다. 모임은 비도덕적인 일을 당하면 즉시 혐오감을 느끼지 않고, 좋은 일을 만나도 즉시 행복하지 않은 사람은 도덕감이 없다. 이런 사람은 양심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누가 비도덕적인 일을 했는가, 형을 선고받을까 봐, 자신의 위법 행위에 대해 자책하지 않고, 고통스러운 결과의 사상에 놀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런 사람은 양심이 없고 양심의 표면만 있다. 그러나 행동 자체의 비도덕성을 깨달을 수 있는 사람은 결과에 관계없이 양심이 있다.

칸트의 양심은 내면적인 느낌이며, 우리 안에서 꿈틀거리는 변태 욕망에 대한 저항입니다. 프로이트는 양심에 거리낌이 없어 천둥이 치면 잠을 잘 수 있다.

토마스 풀러의 양심은 도덕적 기준에 따라 자신을 판단하는 본능이다. 그것은 단순한 능력이 아니다. 이것은 일종의 본능이다. 칸트 혼자 자신이 처한 터무니없는 것을 발견한 것도 비참하다. 경지는 그가 양심이 가장 필요할 때 그의 양심이 가장 약하다는 것이다.

플럼은 당신의 마음 속에 양심이라는 불꽃을 끄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양심명언) --조 워싱턴 충효인덕; 오만함과 무례함도 미덕의 반대다.

바른 길로 가는 사람은 복이 있고, 바른 길로 가는 사람은 저주를 받는다. -리우 저우 사랑 자비.

-한유.

6.' 인의',' 충절' 에 대한 명언은 무엇입니까? 1 .. 전장에서 태연자약하게 인의에 잠기다. -손중산

2. 정직을 유지하고 정의를 존중합니다. -주

3. 큰길이 폐지되고 인의가 있다. 지혜는 큰 오류를 가지고 나온다. 여섯 부모 불화, 효심; 나라의 대택에는 충신이 있다. -도덕경

4. 충절은 부당한 인신애입니다. 인의는 대립적이다. 너는 무정하다, 나는 불의할 수 있다. 만약 네가 나를 똥으로 생각한다면, 나는 너를 원수로 여긴다. 인의는 평등하고, 적어도 평등하다. 이것은 현대 문명에 더 가깝지만 전통 문화에 부합한다. 이순신 Zhongtian

5. 공양심, 덕수심, 인의로 만물을 키우고, 도를 통해 천하를 키운다. 이숙동

6. 정의는 치국의 근본이다. -리우 안

7. 큰길이 폐지되고 의의가 있다. 지혜는 큰 오류를 가지고 나온다. 여섯 부모 불화, 효심; 나라의 대택에는 충신이 있다. -노자

8. 정의는 너의 친구이고 도덕은 너의 선생님이다. -석상 자이

9. 충성, 효도, 인의, 덕; 오만함과 무례함도 미덕의 반대다. 바른 길로 가는 사람은 복이 있고, 바른 길로 가는 사람은 저주를 받는다. -리우 저우

10. 후크를 훔치는 자는 벌을 받고, 나라를 훔치는 자는 제후이다. 제후의 문과 인의의. -"장자"

1 1. 인, 인, 의식, 선한 사람, 돈, 기장은 집에 있다.

12. 충절 청귀, 명성 직진. -악비

13. 너무 많은 역사 기록에 따르면 충성스러운 사람은 상어의 작은 보고를 견디지 못한다. -백양나무

14. 나는 원망 없이 죽었지만, 나는 미소를 지으며 충성으로 진실을 요구했다. 슈나이암

15. 충성은 불평등한 개인의 애착이다. 인의는 대립적이다. 너는 무정하다, 나는 불의할 수 있다. 만약 네가 나를 똥으로 생각한다면, 나는 너를 원수로 여긴다. 인의는 평등하고, 적어도 평등하다. 이것은 현대 문명에 더 가깝지만 전통 문화에 부합한다. 이순신 Zhongtian

7.' 인의' 를 묘사한 명문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상탕' 시간: 위진 작가: 조조

대부분 내 못에서 태어났고, 그 잎은 갈라졌다.

너는 인자할 수 있지만, 나는 안다.

많은 사람들이 금에 이끌려 당신을 갈라놓습니다.

네가 나를 찾아간다고 생각할 때, 나 혼자 있을 때, 늘 괴로워한다.

2.' 추호성 2' 시간: 위진 작가: 조조

분명히 해와 달이 모두 비추고 있는데, 왜 그냥 비치지 않는가!

분명히 해와 달이 모두 비추고 있는데, 왜 그냥 비치지 않는가!

이 두 도구의 결합은 신성하다. 너 혼자 야?

모든 나라가 이 나라를 이끌고 있다, 그것은 국왕이 아니다.

어진 것을 이름으로 하고, 예의를 자랑스럽게 여기다.

노래 테이블 치, 분명히 태양과 달 휴.

3.' 왕석만과의 우연한 만남 10 건' 시대: 당 작가: 추 광희

송백은 북산에 심고 엉퀴는 남산에 심었다. 입출은 비록 이익은 같지만, 모두 각자의 이익이 있다.

공구는 인의를 숭상하지만 선생님은 무위에 능하다. 내 마음이 비어 있다면 이 길은 안전할 것이다.

4. "물 노래,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클릭합니다 시간: 송 작가: 무명씨

더 중요한 것은 인간성이 작고 짜기 쉽다는 것이다. 작초에 황제를 세우고, 세 반이 천하를 돕는다. 인의는 음양 () 을 세우고, 부모는 정위 () 를 세우고, 육자 () 는 빛을 발한다. 하루도 지체할 수 없다. 이 의미는 오래 지속될 것이다. 컵 축하, 하늘 일치, 달 탐사 우주선. 10 년 동안 긍정적인 말을 쓰지 않으면 좋을 뿐이다. 한 가족 구성원을 밀어서 점술을 설명하고, 가문으로 나라를 다스리고, 길강을 얻다. 옛일은 책에 있고, 비는 펀양을 따른다.

5. "일곱 단어" 시대: 당나라 저자:

일본인은 화해의 달을 호소하고, 중국 왕자는 육안으로 본다. 인의는 후월과 다르다.

이 세상은 태국식 균형만큼 어렵다. 팔선련이 끝난 후 종소리는 신기하고 사해는 두려움이다.

인의는 어느 학파입니까?

그것은 유교의 중요한 윤리 범주이다. 그것의 본의는 선량함과 정의이다.

8. 옛사람이 인의를 말하는 것은 1 이다. 군자는 인선으로 선하고, 예선으로 선하다. 어진 사람은 애인을 사랑하고, 예의는 사람을 공경한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는 사람은 영원히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전국 시대에 맹자 "맹자 루장 아래 문장"

군자의 마음속의 이념은 바로 인과 예의이다. 착한 사람은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겸손한 사람은 다른 사람을 존중한다. 다른 사람들을 사랑하는 사람들은 또한 다른 사람들을 사랑할 것입니다. 남을 존중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의 존경을 받는다.

2, 도로 포기, 의미, 지혜, 큰 휴가, 육친불화, 효도, 국란, 충신이 있다. --봄과 가을 라오 츠츠 (Lao Tzu) 의 "도덕적 고전"

번역: 큰길이 폐지되어야 인의를 숭상할 필요가 있다. 잔꾀를 부리는 현상이 나타나고 사기가 한동안 성행하였다. 효도하고 선량한 것은 가정에 분쟁이 있을 때만 드러날 수 있다. 나라가 대란해야 충신을 볼 수 있다.

3. 군자는 정의를 지키며 천지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왕 지안, 당나라 "왕 펭 황족 선물"

덕이 있는 사람은 의를 품고, 하늘은 땅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4, 한 사나이는 칠전이 난처하고, 몸이 죽고, 세상 사람들에게 웃음을 주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왜요 인의는 베풀지 않고 공수 성향은 다르다. --서한 시대의 시마 키안 "역사 기록 첸 사이 가족"

그러나, 첸 혼자 봉기 를 시작 할 때, 진나라 의 7 대 종묘 가 파괴 될 때, 심지어 진 왕자 유아 도 다른 사람의 손에 사망, 세계 사람들이 조롱 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인정이 없어 천하를 취하는 상황과 나중에 천하를 지키는 상황이 다르기 때문이다.

5, 박애는 인자라고 부르고, 적당한 이름은 의라고 부르고, 정확한 외침은 덕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인의는 이름이고 도덕은 허위다. 옛말에는 구름이 있고, 군자에게는 소인이 있고, 덕에는 흉악한 길이 있다. -당나라 한유 \ "같은 길 \"

인자를 겸애하고, 인을 적당히 실현하는 것은 의이고, 인의 길을 따라 전진하는 것은 도리이며, 외력에 의지하지 않고 자신을 보완하게 하는 것은 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인 () 의는 확실한 의미를 가진 명사이고, 도 () 덕은 의미가 불확실한 명사이다. 그래서 도가는 군자의 길, 소인의 길, 덕은 선덕, 흉덕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