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철학적 성격과 자기 보호
철학적 성격과 자기 보호
모든 사람은 자기 보호의 천성을 가지고 있다. 책을 읽을 때, 어떤 사람들은 선량함이 좋다고 생각할지 모르지만, 자포자기, 공평무사, 너무 어렵죠? 이에 대해 내 생각은 사람이 성인의 기준으로 자신을 요구할 수 없고, 어느 방향으로만 갈 수 있다는 것이다. 네가 닿지 못한다고 해서 그것이 틀렸다는 뜻은 아니다.
스토거파의 철학 저서를 읽으면, 우리는 그들이 개인이 자신을 정확하게 인식할 것을 요구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들은 "모든 동물의 첫 번째 원동력은 자기 보존이다" 고 생각한다. 그들은 사람을 동물의 출발점으로 삼고, 인간성은 물성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을 운명이며, 자기 보호는 동물의 본성의 구현이다.
히포시는 모든 동물에게 태어날 때부터 해야 할 첫 번째 일은 자신의 구조에 적응하고 자신의 구조에 대한 의식을 유지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자연은 동물이 자신을 낯선 사람으로 취급하거나 자신의 구조와 느낌에 무관심하게 하지 않기 때문이다.
자연적으로 생성된 동물은 자신에게 가까이 가게 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해로운 것을 배척하고 자신에게 유익한 것을 선호해야 한다.
도덕을 말하는 것은 반드시 사람의 실제 필요와 생활 사실에서 질문을 해야 한다. 그중에서도 먼저 사람이 자기 보호를 하는 천성이라는 기본 사실을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한다.
이성과 자유에 대해 우리는 이미 많은 이야기를 했고, 그리스 전통에 따르면 에피크티토스는 자유를 불굴의 권력과 부의 도덕적 자질로 정의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이것은 그의 도덕 철학의 중심 개념이다. 그는 이런 자유를 추구하는 도덕적 자질의 뿌리를 하느님과 자연인의 자기 보호 본성으로 귀결시켰다.
그는 인간의 자유 본성은 동물과 같은 자기사랑에서 비롯될 뿐만 아니라 하느님의 자기애를 직접 모방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주신 제우스도 자신의 이익을 자신의 행동의 근본 규범으로 삼았다. "좋은" 의 본의는 "좋은" 즉 이익이다. 잘 살고, 잘하고, 모두 이익이 있고, 이득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냥 "좋은" 또는 관심, 높고 낮은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epiktetos 의 관점에서 제우스도 어쩔 수 없었다. 물론, 하나님의 관심은 다른 사람들과 다릅니다. 하느님이 자신에 대한 자애, 즉 자신이 창조하신 모든 자연의 자애, 그가 특별히 창조한 모든 사람에 대한 자애는 순수한 도덕선과 같고, 가장 큰 의미와 가치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자녀로서, 사람은 신을 본보기로 삼아 자기 보호, 자기애, 이기심을 이 도덕적 차원으로 끌어올려 신이 다른 사람과 사회 전체를 섬기도록 도와야 한다.
따라서 실생활에서 사람들은 타인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개인의 사리사욕을 부정해야만 자연의 선하거나 선을 위해 다른 사람을 위해 일할 수 있다고 말할 것이다.
인간성과 자연은 불가분의 관계이다. 인성론은 윤리학의 기초일 뿐만 아니라, 시종 자연과학을 기초로 한다.
중국 고대 고전' 대학' 에서' 천명은 자연이고, 진진즉도, 수양은 곧 가르침' 이다. 천명' 은 하늘의 뜻이나 자연의 법칙을 가리키며, 그에 대한 연구는 천학이나 도학이며, 그리스의 자연주의에 해당한다. "성" 은 인간성이나 그 뿌리가 자연스럽다는 것을 의미하며, 그에 대한 연구를 인성론이라고 한다.
스토아학파는 자연에서 태어나는 것이 바로 천인의' 도' 나' 제멋대로다' 에 의거한다고 주장한다. 마지막으로, 중국인들은 수도를 중시하는 것이 그들의 스토거파의 윤리 교육이다.
스토거파 철학에서 물리학, 논리학, 윤리학의 기본적인 구분과 결합이 생각나는데, 그것들은 함께 스토거파 철학의 주요 내용을 구성한다.
이 이치는 국내외에서 모두 같다. 유가는 하늘이 인간성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고 생각하여 줄곧 인간성과 인간성을 중시하여 천명을 깊이 연구하지 않았다.
그러나 스토거파의 철학은 모든 원칙을 찾으려고 하는 전면적인 추구이다.
친구, 너는 자신의 이익을 잘 보호해야 한다. 이것이 선의 근본이다. 만약 당신의 이익이 더 많은 사람들과 결합된다면, 그것은 당신이 정선을 수호하고 진덕을 추구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