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역사상 성실성에 관한 명언

역사상 성실성에 관한 명언

1 .. 우리나라 역사상' 청렴하고 자율적인' 에 대한 명언과 경구는 무엇입니까? 1. 성실을 기준으로 맑은 바람의 정기를 측정할 수 있다. 성실을 잣대로 하면 성실과 공정성의 균형을 맞출 수 있다. 혁신을 예로 들자면, 우리는 나날이 변화하는 산업을 창조할 수 있다.

2. 탐욕은 부패의 온상이고, 자율은 성실한 옥토이다.

3, 한류향: 부귀를 풀로, 부귀를 보물로 삼는다. 해석: 재물을 똥처럼 여기고, 자기 (품행) 를 보물처럼 여기다.

4, 당백거이: 친관모, 친재모. 해석: 벼슬에 직면하여 공평하고 정확한 것보다 민심을 얻는 것은 없다. 돈에 직면하여 정직과 탐욕보다 더 가치 있는 것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5. 유당종원: 흥을 깨고 탐욕을 없애고 성실을 쌓는다. 해석: 자극: 씻기; 탁함: 더러운 물; 청: 맑은 물, 하수를 씻어 맑은 물을 올라오게 해라. 예를 들어 부패한 사람은 도태되고 청렴한 사람은 발양될 것이다.

6. 당이상인: 옛 성현들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집니다. 해석: 역대 가풍을 보면 근검함은 종종 성공을 의미하고, 사치와 과장은 실패를 의미한다.

7. 송구양수: 걱정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죽을 수 있어요. 해석: 걱정과 노력은 국가를 진흥시킬 수 있고, 안일함을 추구하면 생활에 해로울 수 있으며, 검소한 습관을 지키도록 상기시키기 위한 것이다.

8, 부지런하고 청렴한 사람은 평생 핑안, 탐욕스러운 사람은 앞날을 스스로 파괴한다.

9. 송초밥: 제 것이 아니에요. 안 가져갈게요. 해석: 나만의 것이 아니더라도 나는 원하지 않는다.

10, 송: 공무원들은 돈을 사랑하지 않고, 죽을 것이고, 천하태평이다. 해석: 문관은 돈을 탐내지 않고 무관은 죽음을 탐내지 않으면 나라가 태평성세가 될 것이다.

1 1, 송주희: 세상에 탐욕보다 더 탐욕스러운 것은 없습니다. 여기서 평생을 놓친 사람이 몇 명 있습니다. 해석: 세상에 탐욕보다 더 음험한 것은 없다. 많은 사람들이 인생을 놓쳤기 때문이다.

12, 청정덕, 규율 준수, 정직하고 현혜가 우선이다. 정직은 지략에 있어, 마이크로두가 점점 막을 수 없게 되는 것을 막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13, 청렴결백하고 등산을 좋아하는데, 걸음걸이가 힘들지만 빛이 바로 앞에 있다. * * * 살얼음을 밟는 것 같다. 너는 곳곳에서 조심하지만, 여전히 법망을 벗어날 수 없다.

14, 청증국번: 성실한 글자를 꼭 지켜야 한다. 가끔 일이 불공평하더라도 하나님은 우리를 용서해 주실 것이다.

15, 고상한 사람은 염정을 위해 방법을 강구하고, 타락한 사람은 부패에 대한 핑계를 찾는다.

고대 반부패 격언, 고대 반부패 격언.

벼슬을 할 수 있고, 청렴결백이 제 1 난이다. [금] 원호는 "원직산집" 을 물었다

참고: 유능한 관리들은 종종 볼 수 있지만, 공정하고 청렴하게 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성실한 사람, 국민의 표도; 탐욕스러운 사람은 인민의 도둑이다. [노래] 바오 청 "뇌물 없이 구걸"

참고: qingguan 은 사람들의 역할 모델입니다. 탐관은 국민의 도둑이다.

공무원이 돈을 사랑하지 않으면 천무는 죽고 세상은 태평할 것이다. [송] 악비

참고: 문관은 청렴하고 청렴하며, 무장은 결사적으로 국가에 봉사해야 나라가 태평할 수 있다.

세상에는 탐욕 같은 것이 없다. 몇 사람이 여기서 인생을 놓쳤다. [송] 주

참고: 세상에 탐욕보다 더 음험한 것은 없다. 많은 사람들이 탐욕 때문에 인생을 놓치고 있다.

갈 수는 없지만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전국] "견자 정명"

참고: 사람의 욕망은 제거할 수 없지만 욕망에 대한 추구는 통제할 수 있다.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당나라] 리 shangyin "서사시"

참고: 역대 성현치리가의 경험과 교훈을 살펴보면 성공은 근검으로, 실패는 사치로 인한 것이다.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죽을 수 있다. [노래] Ouyang xiu "5 대 역사 lingguan 순서"

참고: 걱정과 노력은 국가를 번영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안일함과 향락을 탐내는 것은 자신을 망칠 수 있다.

물건은 반드시 먼저 썩고, 뒤이어 벌레가 태어난다. 사람은 반드시 먼저 의심하고, 그 다음에 들어간다. [노래] 수시 "팬 Zeng"

참고: 물건은 반드시 스스로 썩어야 나방이 태어날 수 있다. 사람은 먼저 의심을 품고 나서야 헛소문을 들을 수 있다.

부는 탐욕을 불러일으키고, 색채는 빠져들게 하고, 명성은 연민을 불러일으키며, 잠재력은 사람을 의지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네 병이 다 갔으니 먼지 속에 있는 거 아니야? [노래] 소옹 \ "남자 노래 \"

참고: 돈은 탐욕스럽고, 미모는 탐닉하고, 명성은 자랑스럽고, 권력은 독단적이다. 남자가 남자를 필요로 하는 남자가 돈, 색깔, 이름, 권사해를 피할 수 있다면, 그는 여전히 세상의 일반인이 될 수 있을까?

고대 염정격언 정선 (2)

마음을 가다듬고 정욕에 능하지 못하다. [전국] 맹자

참고: 수양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여러 가지 욕망을 줄이는 것이다.

가난한 사람은 체조를 잊지 않고 귀인은 잊지 않는다. [돈] 피일 휴회 《6 속담 서문》

참고: 사람은 실의에 빠졌지만, 절조를 잊어서는 안 된다. 높은 자리에 있으면 바른 길을 잊어서는 안 된다.

세상에는 좋은 사람이 있지만, 세상에는 반드시 나쁜 사람이 있을 것이다. [전국] "맹자 텐문공 상"

참고: 위의 사람들은 어떤 선호도를 가지고 있으며, 아래 사람들은 종종 바람을 따르고, 종종 더 나빠지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치관은 이기적이지 않아 대중에게 무익하다. [한] 리우 시앙 \ "공공 말했다 \"

참고: 대중을 위해 일한다면 개인의 일을 고려할 수 없으므로 개인의 이익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습니다.

정치는 사사로운 것이고, 사사롭지 않으면 공명정대하게 죽는다. [금] 푸현

참고: 정무를 주재하는 관건은 사심을 없애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정의가 없을 것이다.

군자가 먼저 선출한 후 내고, 소인이 먼저 효력을 발휘하여 재선한다. [수이] 왕통 \ "문씨 웨이 시앙 \"

참고: 품성이 고상한 사람은 친구를 사귀고, 먼저 선택한 후 교제한다. 소인은 첫눈에 다정하게 느껴져 자신이 필요로 하는 사람을 선택한다.

그의 친구를 보니 그는 매우 착하다. [춘추] 관중

참고: 그의 친구를 보면 그가 누구인지 알 수 있다.

성현과 인인지사는 후세 사람들에게 남겨진 것이다. 그들은 글과 부를 창조한다. [한] 왕 푸 "잠재 남편 억제 이익"

참고: 현자와 뜻이 있는 사람 ... 그들에게 재산이 아니라 교육적인 말을 남겨라.

몸 수리 후, 제나라, 제나라, 그리고 나라를 통치하고,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천하를 평평하게 한다. 예기 대학

참고: 자신의 도덕적 수양을 높여야 가정을 정돈할 수 있다. 가정을 개선해야 나라를 잘 다스릴 수 있다. 나라를 잘 다스려야 천하를 평정할 수 있다.

네가 늙고 몸이 강할 때, 너는 차라리 설렘을 느낄까?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돈] \ "탱 서문 \"

참고: 사람이 늙었으니 더욱 기개가 있어야 한다. 그들은 자신의 백발 때문에 과거의 생각과 계획을 바꿀 수 있습니까? 형세가 어렵고 궁핍하니, 우리는 더욱 강해야지, 원대한 포부를 잃어서는 안 된다.

3. 역대 유명 인사의 청렴한 경구는 1 이다. 성실해야 하는 사람은 자신의 모습을 드러내고, 정직해야 하는 사람은 먼저 자신이다.

(한) 설명: 당신의 개인적인 이미지를 단정하게 유지하려면 먼저 정직해야 부하 직원을 성실하게 할 수 있다. 2. 하지만 똑바로 서서 그림자가 없어요.

(구당서) 해석: 벤치마킹이 곧으면 구부러진 그림자 속에서 빛을 내지 않는다. 3, 장관 법, 샤오 첸 싼.

(명황만) 해석: 신하는 규율을 준수하고, 신하는 청렴결백하여 공무를 봉할 수 있다. 4, 하지만 공식 크로스 하지, 즉 오무라 노래.

(송) 사: 관리들이 청렴하고 청렴하며 위세를 부리지 않는 한 백성들은 지지를 받을 수 있고, 가무는 태평할 수 있다. 5, 똑똑한 사람은 그가 어떤 사람인지도, 성실한 사람도 그가 어떤 사람인지도 아니다.

(한) 해석: 똑똑한 사람이 할 일이 없어서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성실한 사람은 횡령을 원하지 않는다. 그가 재산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 아니라, 횡령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6, 절약은 창창, 간통은 망한다.

(모지) 해석: 검소하면 흥이 나고, 음탕하면 죽는다. 7. 남의 재물을 훔치고, 이를 도둑으로 삼고, 천하를 탐내는 것은 자신의 힘이다.

(공자) 해석: 남의 재물을 훔치는 것은 모두 도둑인데, 하물며 남의 큰 공로를 자기 것으로 삼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8, 의도적으로 악을 행하고, 분향은 의미가 없다. 만약 네가 정직하다면, 네가 나를 숭배하지 않아도 상관없다.

해석 (고대 연합): 마음속에 사념이 있고 간사한 것이 있다. 향을 피워도 소용이 없다. 만약 네가 공명정대하다면, 나를 숭배하지 않으면 무슨 해로운 점이 있느냐? (본 연상의 "나" 는 신을 가리킨다) 9. 정치에 대한 탐욕을 피하다.

탐욕, 탐욕, 탐욕, 정치 기반을 잊지 마세요. 성실하고 검소해야 한다. 네가 검소하면 너는 검소하지만, 너도 대범하고 성실할 것이다.

(고대 연맹) 해석: 관원의 정치는 탐욕을 막아야 한다. 물론, 탐욕은 욕심이고, 명예도 욕심이다.

허영에 탐닉하지 말고 정치의 본질을 잊어라. 검소만이 성실을 유지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검소하고, 자신을 엄하게 단속하는 것은 검소하다. 다른 사람만 요구하고, 인민만 검소하게 요구하며, 검소한 것은 아니다. 우리는 우리의 행동이 정직하고 규율을 유지하기 위해 자신을 엄하게 단속하고, 남을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10, 뇌물을 받는 것은 자기가 원하는 것이 아니다. 다만 좋은 점이 있을 뿐이니 걱정하지 마세요.

이에 따라 뇌물 방지 바람이 고위층부터 시작됐다. 위에서 한 일도 아래에서 인도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잘하지 못한다면, 너는 한번 검사해야 한다.

(돈 루직) 해석: 사람들은 뇌물을 주고 싶지 않다. 뇌물을 주는 것이 개인에게 좋기 때문에 뇌물을 주지 않는 우려가 있다.

따라서 뇌물 수수의 바람을 억제하려면 상층부에서 시작해야 한다. 상층부는 하층을 인도할 수 있고 상층부는 하층의 뇌물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1 1, 내가 도시에 있다면 내 마음은 물이다.

(한서) 해석: 관원의 앞문은 시장처럼 시끌벅적하고, 관원의 마음은 물처럼 맑아야 한다. 12, 신발 안 받고 이미관.

해석: 오이밭을 걸으면 신발이 떨어졌는데, 모자가 매실나무 밑에 비뚤어져도 정리할 필요가 없다. 13, 호색하지 말고 공기 속에 가득한 건곤만 남겨라.

(왕면면) 돌: 사람들이 당신의 아름다운 색깔을 칭찬할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의 정직함을 세상에 남기기만 하면 됩니다. 14, 빼지 않고, 나방이 불을 지르는 것처럼, 분신은 필경의 길이다. 욕심이 끝이 없다. 술을 좋아하는 오랑우탄처럼 피를 뽑지 않으면 그만두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권고서") 해석: 욕망은 마치 나방이 불을 지르는 것처럼 타오르면 멈춘다. 탐욕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오랑우탄이 오줌을 마시고 죽을 때까지 마시는 것과 같다. 15, 계아는 키가 6 피트이니 명리에 쫓기지 마라.

(유당 종원) 사단: 육척신을 아끼고, 허명에 쫓기지 마라. 16, 작은 밧줄 침대가 충분히 늘어나지 않아 모기장이 반먼지로 여러 해 동안 봉인되었다.

공식 자본은 매우 비싸고, 상황은 여전히 외부인과 같다. 노포 속의 송군은 곳곳에 좋고, 명원의 복숭아와 리는 곳곳에 새롭다.

나머지 사람들은 책만 눕고, 좌석의 큰 손님은 필요 없다. ("명나라 유 키안") 돌: 잠자는 로프 침대가 너무 작아서 다리도 뻗을 수 없습니다. 여러 해 동안 사용한 모기장의 절반은 먼지로 덮여 있었다.

국가가 많은 공식 경비를 주고 북한에서 요직을 맡고 있지만, 나는 명리 밖의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채소밭과 소나무 숲에는 곳곳에 좋은 곳이 있고, 과수원의 복숭아는 곳곳에 싱싱하다.

독서는 업무 후의 서재에서만 가능하므로 귀한 손님을 대접하는 데 열중하지 않아도 된다. 17 손수건, 버섯, 실향은 국민에게 해롭다.

짧은 말을 하지 않도록 바람이 불다. (명나라) 해석: 손수건, 버섯, 선향 등 특산물은 원래 민간용으로 사용되었지만, 많은 지방관들이 찾아 상급자에게 바쳐 백성들을 해쳤다.

나는 사람들이 의논하지 않도록 두 소매의 맑은 바람만 가지고 직접 황제를 만나러 갔다. 18, 사람은 강철이 없고 집은 튼튼하지 않다.

(스미나-선택) 해석: 사람은 강철 같은 등골이 없으면 굳건히 살 수 없다. 19, 정정당당, 무령;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공자) 해석: 지도자는 정의를 통해 부하들을 자각하여 행동할 수 있다. 나는 직남이 아니다, 비록 사람들이 명령에 진지하게 복종하지는 않지만. (20), 공량, 성실하고 힘이 있다.

(청대 주순수) 해석: 당신이 정의롭다면, 당신은 사물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만약 네가 성실하다면, 너는 위신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4. 우리나라 역사에는 청렴하고 자율적인 명언과 경구가 많이 남아 있다. 제가 정리하겠습니다. 만약 창해일속이라면, 그래도 발견해서 수집해야 한다.

좌추명 춘추: 나는 탐욕을 보물로, 옥을 보물로 삼는다. 만약 네가 그것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너의 보물을 잃게 될 것이다. 논어 춘추: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의 소욕이다.

그 도리에 어긋나면 살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그것은 정직하고, 명령하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유: 재물을 풀로 하고, 재물을 보물로 삼는다. 백거이당: 친관모, 친재모.

류종원의 당나라: 격동이 청명, 폐욕심이 청렴하다. 이상은은' 당나라': 옛 성현국을 돌아보며 근검하고 사치스러운 결과가 되었다.

Ouyang xiusong: 걱정과 노동은 국가를 젊어지게 할 수 있고, 여가는 죽을 수 있습니다. 가방: 청렴함은 인민의 외모이고 탐욕은 인민의 도둑이다.

Sue: 내 것이 아니라면, 나는 그것을 원하지 않을 것이다. 왕위: 문관은 재물을 좋아하지 않고, 무관은 죽음을 아끼지 않고, 천하는 태평하다.

주: 세상에 탐욕보다 더 탐욕스러운 것은 없습니다. 여기서 평생을 놓친 사람이 몇 명 있습니다. 여: 바람이 불면 소매가 청천에 가니, 짧게 말해서는 안 된다.

곽운립명: 내가 엄할까 봐, 백성들이 내 능력을 불복하고, 나를 공복할까 봐. 싼 관리는 감히 늦출 수 없고, 공직자는 감히 속일 수 없다. 공중위생이 공명정대하다.

쩡 Guofanqing: 우리는 정직한 단어를 고수해야합니다. 때때로 일이 불공평하더라도, 하나님은 우리를 용서해 주실 것입니다.

5. 역사적으로 널리 퍼지고 염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격언 경구' 관희' 는 "관원은 내가 엄하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내가 염렴할까 봐 두렵다" 고 말했다. 인민은 우리의 능력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하고, 우리의 대중에게 봉사한다. 대중은 밝고 성실하다. "

성실한 격언:

1, 남자는 똑똑하고, 연생위

2. 여러 종류의 연못은 자체 정화, 근정, 반부패이다.

3. 명확한 도덕은 기초를 다지기 위한 것이고, 수양에 치중하는 것은 마음을 달래기 위한 것이고, 성실하고 부끄러운 것은 마음을 정화하기 위한 것이고, 탐욕은 축제를 지키기 위한 것이다.

4, 지방, 늦은 지방, 자기 지방; 성실하고, 성실하고, 성실해야 한다.

5. 성실은 인심을 응집시킬 수 있고, 자율은 사람을 설득할 수 있고, 성실은 사람을 이끌 수 있고, 사심은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반부패는 표본과 치료, 청렴하고 자기 규율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성실한 격언:

1, 인생은 거짓말에서 찬란한 꽃인 하이네를 피워서는 안 된다

2. 성실은 힘의 상징이다. 한 사람의 높은 자존감과 내면의 안정감과 존엄성감-아이린 캐서를 보여준다.

3. 일의 영예는 가장 큰 재산이다. 신용축적이 없는 젊은이는 반드시 실패자가 될 것이다-이케다 대작

4. 만약 네가 성실하게 산다면, 너는 양심에 거리낌이 없을 것이다.

골키

5. 성실은 마음의 문을 여는 것이다.

6, 진리로 사람을 대하면, 사람을 이롭게 할 뿐만 아니라, 사람을 이롭게 한다-양통

7. 다른 사람을 성실하게 하려면 먼저 자신을 정직하게 해야 한다-셰익스피어.

8. 성실은 생명의 명맥과 모든 가치의 기초이다-드레이세

9. 성실은 한 사람이 유지할 수 있는 가장 고귀한 것이다-조.

10. 성실을 잃는 것은 적들이 자신을 파괴하는 것과 같다-셰익스피어.

6. 청렴한 유명인명언명] 이성' 일회 서빙언': 공생명 염생명.

-공무원 일심전력으로 공무를 공평하게 처리하면, 추밀함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청관은 위신을 세울 것이다.

[춘추] "논어 입인": 부유하고 비싼 것은 사람이 원하는 것이다. 그 도리에 어긋나면 살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부와 고위 관리는 사람들이 원하는 것이다. 그러나 도덕적인 사람들에게 그들이 잘못된 길에서 왔다면 그들을 원하지 않는다. (존 F. 케네디, 도덕명언)

[봄과 가을] "논어 루즈": 긍정적이지만 그렇지 않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공식 청렴성, 명령을 내리지 않고, 백성은 좋은 일을 한다. 만약 악을 탐한다면, 세 여자가 질투해도? Xi 노, 데이비드에게 일자리를 구해 주세요.

[돈] 이상은은' 영서사시': 옛 성현국을 바라보며 검소하게 변했다.

역대 선현치국의 경험과 교훈을 살펴보면 성공은 근검으로, 실패는 사치로 인한 것이다.

[노래] 바오 청 \ "난처하지 마라 \": 성실한 사람, 국민의 시계; 탐욕스러운 사람은 인민의 도둑이다.

--청관은 국민의 본보기이다. 탐관은 국민의 도둑이다.

[노래] 악비: 문관은 재물을 사랑하지 않고, 무관은 죽음을 아끼지 않고, 천하는 태평하다.

문관은 청렴하고 청렴하며, 무장은 몸을 돌보지 않고 국가에 봉사해야 나라가 태평할 수 있다.

[송] 주: 세상에 욕심이 없어요. 몇 명이 여기서 평생을 놓쳤어요.

세상에 탐욕보다 더 험악한 것은 없다. 많은 사람들이 탐욕 때문에 인생을 놓치고 있다.

[송] 구양수' 5 대 석령관전' 순서: 걱정노흥국, 한가한 망망.

--고난은 나라를 번성시킬 수 있습니다; 안일함과 향락을 탐내는 것은 자신을 망칠 수 있다.

7. 염정과 관련된 격언 경구 (1) 1, 검소하고 슬림하며 청렴결백한 창업.

2. 작풍은 소박해야 하고, 일은 착실해야 하며, 임무는 실천해야 한다. 3. 옳고 그름은 학문보다 낫다. 명예는 당성에서 비롯되고 부패는 정기에서 끝난다.

4. 인심은 천평처럼 누가 가볍고 무거운지, 여론은 거울처럼 누가 욕심을 내고 비천한지 반영한다. 5, 보초절은 쉽고, 보만절은 어렵다.

백 년 동안 덕을 기르기가 어렵고, 하루는 덕을 잃는다. 6. 정치청렴결백하고 청렴하며 재물을 탐한다.

7. 순경은 교만하지도 조급하지도 않고, 강직하지도 않고, 순경근정염정이다. 8. 술을 끊고, 음행을 끊고, 탐욕을 끊고, 아내와 자녀들을 징계해야 한다.

9. 골드컵 은잔은 일반인의 명성보다 못하다. 금은상도 일반인만큼 짱. 10, 자율은 사람을 설득할 수 있고, 성실은 사람을 이끌 수 있고, 사심은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1 1. 관직을 위해 청렴결백합니다. 12, 작지도 싸지도 않고 부지런하지도 않다.

13, 덕을 우선으로, 국민을 위해 일하고, 관직을 맡다. 14.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수 있는 능력이 있고, 유혹에 직면하여 자제력이 있고, 경고에 직면하여 회개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15, 지도 간부 세 가지 질문: 추리할 때, 먼저 자신이 이해하는지 물어본다. 요청을 할 때 먼저 할 수 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다른 사람을 비판할 때, 먼저 자신에게 어떤 책임이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16, 집권의 관건은 한쪽을 진흥시키는 것이고, 집권의 관건은 과감하게 혁신하는 것이고, 집권의 길은 민안을 도모하는 데 있고, 집권의 요지는 자신을 깨끗하게 하는 데 있다.

17, 성실은 사람을 모을 수 있고, 자율은 사람을 설득할 수 있고, 자율은 사람을 인도할 수 있고, 사심은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다. 18, 한동안 일하고 평생 일해요.

19, 가랑비 젖은 옷, 약간의 욕심이 명예를 망쳤다. 고대 염정 격언 정선 (1) 이 겸손할 수 있다면 청렴결백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첫 번째 어려움이다.

[김] 원호는' 원직산 집주' 를 물었다. 능력 있는 관원은 자주 볼 수 있지만 청렴하고 청렴하게 하는 것은 어렵다. 성실한 사람, 국민의 표도; 탐욕스러운 사람은 인민의 도둑이다.

[송] 바오 청 (Bao Zheng) 은 "뇌물을 요구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참고: 청관은 국민의 본보기이다. 탐관은 국민의 도둑이다. 공무원이 돈을 사랑하지 않으면 천무는 죽고 세상은 태평할 것이다.

[송] 악비 주: 문신이 청렴하고 청렴하며, 무장은 몸을 돌보지 않고 국가에 봉사해야 국가가 태평할 수 있다. 세상에는 탐욕 같은 것이 없다. 몇 사람이 여기서 인생을 놓쳤다.

[송] 주주: 세상에 탐욕보다 더 험악한 것은 없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일생을 놓쳤다. 갈 수는 없지만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전국] 견자는 사람의 욕망을 없앨 수는 없지만 추구는 통제할 수 있다. 옛 성현의 나라와 가정을 보면 검소하고 사치스러워진다.

[당] 이상은은' 영서사시' 참고: 역대 성현치리가의 경험교훈을 살펴보면 성공은 근검으로, 실패는 사치로 인한 것이다. 근심과 노동은 흥국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죽을 수 있다.

[송] 구양수 "오대사 영관 전서" 참고: 걱정노동은 나라를 흥성시킬 수 있다. 안일함과 향락을 탐내는 것은 자신을 망칠 수 있다. 물건은 반드시 먼저 썩고, 뒤이어 벌레가 태어난다. 사람은 반드시 먼저 의심하고, 그 다음에 들어간다.

[노래] 스시 코멘트 팬 zenglun: 사물은 먼저 썩을 것이고 나방은 태어날 수 있습니다. 사람은 먼저 의심을 품고 나서야 헛소문을 들을 수 있다.

부는 탐욕을 불러일으키고, 색채는 빠져들게 하고, 명성은 연민을 불러일으키며, 잠재력은 사람을 의지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네 병이 다 갔으니 먼지 속에 있는 거 아니야? [송] 소옹' 남자가주': 돈은 탐욕을 만들고, 미모는 탐닉하게 하고, 명성은 자랑스럽고, 권력은 독단적이다.

남자가 남자를 필요로 하는 남자가 돈, 색깔, 이름, 권사해를 피할 수 있다면, 그는 여전히 세상의 일반인이 될 수 있을까? 고대 염정격언 정선 (2) 마음을 고양하는 것은 부족욕에 능하지 못했다. [전국] 맹자 주: 수양성, 가장 좋은 방법은 여러 가지 욕망을 줄이는 것이다.

가난한 사람은 체조를 잊지 않고 귀인은 잊지 않는다. [돈] 피일휴' 6 속담서' 주: 사람은 실의에 빠졌지만 그 덕을 잊어서는 안 된다. 높은 자리에 있으면 바른 길을 잊어서는 안 된다.

세상에는 좋은 사람이 있지만, 세상에는 반드시 나쁜 사람이 있을 것이다. [전국] "맹자 텐문공" 참고: 위에 있는 사람들은 어떤 취향을 가지고 있고, 아래 사람들은 종종 바람을 따라다니며, 종종 더 나쁘게 만든다.

치관은 이기적이지 않아 대중에게 무익하다. [한] 유향평' 공개': 공적인 일을 위해 개인의 일을 고려할 수 없기 때문에 사리사욕을 말할 수 없다.

정치는 사사로운 것이고, 사사롭지 않으면 공명정대하게 죽는다. [김] 부현주: 정무를 주재하는 관건은 사심을 없애는 것이다. 그렇지 않으면 정의가 없다.

군자가 먼저 선출한 후 내고, 소인이 먼저 효력을 발휘하여 재선한다. [수] 왕통' 문상' 참고: 품성이 고상한 사람은 친구를 사귀고, 먼저 선택한 후 교제한다. 소인은 첫눈에 다정하게 느껴져 자신이 필요로 하는 사람을 선택한다.

그의 친구를 보니 그는 매우 착하다. 관중주: 그의 친구를 보면 그가 누구인지 알 수 있다.

성현과 인인지사는 후세 사람들에게 남겨진 것이다. 그들은 글과 부를 창조한다. [한] 왕부' 잠부 억제리' 주: 현자와 인인 ... 재산이 아니라 교육적인 말을 남겨라.

몸 수리 후, 제나라, 제나라, 그리고 나라를 통치하고, 나라를 다스리는 것은 천하를 평평하게 한다. [한] "예기 대학" 참고: 자신의 도덕적 수양을 높여야 가정을 정돈할 수 있다. 가정을 개선해야 나라를 잘 다스릴 수 있다. 나라를 잘 다스려야 천하를 평정할 수 있다.

네가 늙고 몸이 강할 때, 너는 차라리 설렘을 느낄까?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돈] "왕 tengting 순서" 참고: 사람은 늙고, 더욱 기개가 있어야 한다. 그들은 자신의 백발 때문에 과거의 생각과 계획을 바꿀 수 있습니까? 형세가 어렵고 궁핍하니, 우리는 더욱 강해야지, 원대한 포부를 잃어서는 안 된다.

청렴한 좌우명 1, 청렴하고 자율적으로 2, 청렴하고 자율적으로, 나부터 시작한다. 조국을 사랑하고 조국을 해치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4. 인민을 섬기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인민에서 벗어나다. 5. 과학을 숭상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무지를 부끄럽게 여긴다. 6. 노력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게으름을 부끄럽게 하며, 일을 싫어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7. 단결하여 서로 돕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남에게 손해를 끼치고 자기를 이롭게 하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8.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이익을 보고 의를 잊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9. 규율과 법을 준수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지럽히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10. 노력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색깔은 상심하지 않고, 법은 범하지 않고, 생은 후회하지 않고, 죽음은 후회하지 않는다. 12, 물욕에 묶이면 인생이 슬프다고 느낄 수 있다.

성실과 근면을 마음속에 새기면, 너는 생활이 매우 충실하다고 느낄 것이다. 13, 담박한 명리는 차 한 잔과 같고, 실무는 국민을 덕행산과 같다.

14, 진흙이 묻지 않고 깨끗하지 않다. 15, 당풍 염정 건설을 강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