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고시 몇 수를 말씀해 주세요.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시 몇 수를 말씀해 주세요.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시장자운에 대해 좀 말씀해 주세요.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도 옳고, 피도 옳고 그름입니다." " 속담에도 있듯이, 대중은 합리적 이라고, 시부는 합리적 이라고 말했다. 문제를 보면 여러 각도가 있을 수 있음을 설명한다. 나는 2 층의' 처변이 놀라지 않고 태연자약하다' 는 것에 동의한다. 고시 몇 수를 말씀해 주세요.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른 각도에서 문제의 의미를 보는 고시, 고문 등을 말씀해 주세요. 장자운은 "이것도 옳고 그름이고 옳고 그름이 있다" 고 말했다. 속담에도 있듯이, 대중은 합리적 이라고, 시부는 합리적 이라고 말했다. 문제를 보면 여러 각도가 있을 수 있음을 설명한다. 2 층의' 전향민, 태연자약하게' 에 찬성하다.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는 것은 무엇입니까?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다" 는 마음가짐을 바꾸고,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는 것이다. 이렇게 문제를 보면 관점의 포괄성과 다양성에 도움이 된다.

대우치수, 조충코끼리, 사마광이 항아리를 깨뜨렸는데, 그들은 모두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고 결국 문제를 해결했다.

예:

1, 유비는 신분을 낮추고 남양에 직접 가서 제갈량을 방문하고, 마지막으로 제갈량에게 산을 나오라고 요청했다.

2. 갈릴레오는 또 다른 관점에서 문제를 본다: 유명한 탑 실험을 통해 아리스토텔레스의 2000 년 동안의' 결론' 을 깨뜨렸다.

3. 사과가 그의 머리 위에 떨어졌을 때 뉴턴은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고 만유인력의 법칙을 발견했다.

작문은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본다. "다른 각도에서 과감하게 혁신하라" 사과는 항상 세로로 썰어져 있다. 사람은 항상 이렇다. 아무도 수평 절단을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들은 수평 절단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하지만 6 살짜리 소년이 사과를 가로로 잘랐다. 왜냐하면 그의 머리 속에는' 가로로 자르는 것은 옳지 않다' 는 것이 전혀 없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사과의 횡단면에서 석두 오각형을 보았다. 우리가 절단 방법을 바꾸지 않는 한, 사람들은 영원히 이 오각형을 찾을 수 없을 것이다. 그래서 이 작은 일은 고유의 사고방식에 얽매이지 말고 관점을 바꾸고 새로운 세상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이야기 속 아이의 아버지는 아이의 절단법에 대해 "잘못 잘랐다" 고 외쳤다. 이것은 오늘날 고유 사고 정세에 얽매여 있는 대표들이 아닌가? 따라서 개혁가들은 낡은 관념과 관행을 버리고 과감하게 혁신하며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 한다. 문제를 사고하려면 과감하게 새로운 각도에서 출발해야 한다. 그래야만 새로운 성과를 내고 새로운 진전을 이룰 수 있다. 우리 생활에서는 이런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 어떤 일을 하는 방법은 다년간의 반복을 거쳐 사람들의 머릿속에 고정되어 있다. 모두들 길을 고수하고, 더 이상 다른 방법을 선택할 생각을 하지 않기 때문에 일은 영원히 이렇다. 사실 이런 낡은 방법들이 반드시 최고는 아니지만, 모두들 이렇다. 이때 우리가 진보를 발전시키려면 이런 낡은 관념이 걸림돌이 되어 우리의 진보를 방해할 수 있다. 볼펜을 예로 들어 봅시다. 볼펜이 처음 발명되었을 때, 필심에는 기름이 많이 들어 있었고, 종종 기름이 다 떨어지기 전에 구슬이 닳아 사용자들이 손에 기름이 가득 들어 어색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구슬의 수명을 연장하는 방법을 찾기 시작했고, 구슬을 만드는 데 특별한 재료를 많이 사용했지만, 필심의 기름이 다 떨어지지 않아 구슬이 부러졌다. 그래서 볼펜이 도태될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때 누군가가 구슬을 개선하는 방법을 포기하고, 생각을 바꾸고, 필심을 작게 만들고, 기름을 적게 넣어서 구슬이 깨지기도 전에 다 써버렸다. 그래서 문제가 해결되고 볼펜이 전 세계를 휩쓸기 시작했다. 어떤 경우에는 낡은 사고방식이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생각을 바꾸고 다른 길을 찾아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속담에' 까맣게 굴지 마라' 는 말이 우리에게 약간의 깨우침을 줄 수 있을 것이다. 통속적이지만, 또 다른 각도에서 하늘에 구멍이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우리 아이들에게서 배우고, 과감하게 관례를 깨고, 다른 각도에서 과감하게 혁신할 수 있는 혁신가가 되겠습니다!

다른 각도에서 문제 작문을 보고 개미의 단결을 발견하였다

나는 개미를 좋아한다. 단지 근면하고 소박한 성격 때문만이 아니라 위급한 순간에 서로 돕고 용감하게 전진하는 정신이기 때문이다.

한번은 개미 몇 마리가 벽에서 황급히 기어다니는 것을 기억한다. 나는 잠시 충동적으로 찻잔으로 물을 붓고 개미에게 던졌다. 그들은 놀라서 사방으로 도망쳤다. 나는 또 그들에게 물을 주입했는데, 그것들은 모두 크기가 다른 물방울로 싸여 있었다.

고집이 세고 작은 개미가 물에 갇혔지만 탈출의 기회를 포기하지 않았다. 그들은 바늘보다 더 가는 다리를 벌리고 건조한 곳으로 올라가려고 했지만, 이미 늦었고, 콩의 큰 물방울이 풀처럼 달라붙어 꼼짝할 수가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때, 나는 그들이 한 덩어리가 되어 손을 잡고 용감하게 싸우고, 마침내 포위망을 뚫고, 기진맥진하고, 등을 기대고 함께 누워 서로 격려하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잠시 후, 긴 행렬이 또 줄을 섰다.

그들의 팀은 쥐가 먹다 남은 케이크 부스러기 방향으로 걸어갔다. 그리고 잠두만큼 큰 케이크 부스러기가 없어졌다. 내가 케이크 부스러기를 다른 곳으로 옮기자 개미들도 약해지지 않았다. 그들은 즉시 음식을 찾았다. 이때 개미 떼가 오자 케이크 부스러기가 바로 내 눈앞에서 사라졌다.

나는 이 개미들을 보고 한숨을 내쉬었는데, 확실히 쌀알이 큰 개미가 어떤 사람보다 더 강할 때가 있었다.

허영심은 언제나 진리가 우아하고 럭셔리한 옷을 훔치고, 순결을 사고, 박학을 사는 것을 좋아한다. 그러나 감정은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왕왕 허영심에 가깝고, 단순함보다 훨씬 많기 때문에 허영심은 용납할 수 없다.

거리를 가득 메운 나체 황제를 기억하시나요? 결국 한 아이가 진실을 말하자 온 도시가 소란을 피웠다. 황제는 더욱 화가 나서 당황하여 궁으로 도망쳤다. 그 후로 그는 세상에 화려한 옷이 있다는 것을 믿지 않고 다른 사람이 우아한지 알 수 있었다.' 자신' 은 허영심을 정말 맛보았고, 그에게 굴욕뿐만 아니라 무지도 주었기 때문이다.

허영심에 대해 말하자면, 사람들은 흔히 외적인 아름다움에만 집중하고, 내면의 충실함과 풍요는 소홀히 한다. 지금은 화려하고 실속이 없는 사람들이 많은데, 생활의 슈퍼 즐거움을 추구하기 위해 많은 계산서를 빚지고자 합니다. 친애하는 친구 여러분, 이 세상에 얼마나 많은 준남미녀가 자신의' 아름다움' 을 위해 성형을 아끼지 않는지 알고 계시나요? 그러나 결국 헤어진 모습이 완전히 달라진 것은 이 노래의 끝이 아니다.

아마도 신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존중받아야 할 것 같다. 속담에도 있듯이, "명성과 재산, 삶과 죽음." " 허영심은 성실과 단순함을 대신할 수 없다. 만약 한 사람이 못생겼다면, 아무리 화려하고 세심하게 입어도, 그의 얼굴은 여전히 매우 추하다. 허영심은 그 또는 그녀의 얼굴에 쓴 인간 가면과 같다.

남의 웃는 얼굴과 고귀함을 부러워하지 마라. 웃는 얼굴 뒤에는 못생긴 뼈 더미, 고귀한 등, 무거운 기관일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다른 사람의 꽃과 박수를 부러워하지 말고, 뒤에 있는 수고와 땀이 행복의 원천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공짜의 허영심은 세인의 오락을 위한 것이 아니라, 자신의 노동이 창조한 휘황찬란한 업적뿐이다.

지금까지 교과서에는 여전히 소자산계급 멤버' 마티르드' 의' 빛나는 이미지' 가 인쇄되어 있다. 신혼한 지 얼마 되지 않은 마틸드는 늘 자신의 처지에 대해 슬퍼한다. 왜냐하면 그녀는 자신이 이 세상에 온 것은 상류 사회의 고귀한 호화로운 생활을 즐기기 위해서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어느 날, 그녀는 그녀에게 속하지 않는 고급 모임을 위해 친구에게서 빌린 다이아 목걸이를 잃어버렸다. 그녀는 허영심이 그녀에게 준 부담을 메우기 위해 목걸이를 갚는 데 10 년이 걸렸다.

인생은 백년 동안 황급하니, 화려하고 허실한 허영심을 위해 고급 동물의 고급분자를 소비하지 말고, 자신의 진심을 속이고 자신의 양심을 배반하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허영은 눈 속의 더러움이고, 생활 속의 슬픔은 생활의 완벽을 파괴하는 주요 힘이다. 그래서 저는 허영심이 용납될 수 없다고 말합니다.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본다" 는 성공은 행운이지만, 성공 뒤에는 수많은 실패가 있을 것이다. 사실, 다른 각도에서 볼 수 있습니다: 실패는 고통스럽지만 행복한 성공을 맞이했습니다!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보는 법을 배우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는 것은 인간관계를 처리하는 일종의 사고방식, 즉 다른 사람이 생각하는 것을 생각하고, 최고를 이해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생각을 바꾸는 법을 배우는 것이 인간관계의 기초이다. 생활 속에서 우리는 늘' 자신의 마음을 잘 보살펴라' 라는 말을 하는데, 이는 공감을 의미한다. 만약 모든 사람이 이런 마음가짐으로 문제를 처리할 수 있다면, 현실에서 분쟁이 적고, 더 아름답고, 우리의 인간관계가 더욱 화목해질 것이다.

현실 사회에서, 모든 사람은 독특하고, 모든 사람은 자신의 존재 이유가 있다. 우리는 그것을 전혀 무시할 수 없다. 생명은 모든 사람에게 소중하며, 이것은 공감을 위한 전제조건이다. 공감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심리 체험 과정이다. 공감은 이해에 없어서는 안 될 심리적 메커니즘이다. 객관적으로 우리 자신의 내면세계 (예: 감정체험, 사고방식 등) 를 상대와 연결시켜 상대방의 입장에서 체험과 사고를 하도록 요구하고, 감정적으로 상대방과 소통하고 이해를 증진시키기 위한 토대를 마련할 것을 요구한다. 일종의 이해이자 배려이다.

한 목자가 돼지 한 마리, 양 한 마리, 소 한 마리를 같은 목장에 가두었다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어느 날, 목자는 돼지를 목장에서 데리고 나와 돼지가 큰 소리로 짖는 소리만 듣고 강하게 반항했다. 양과 소는 그 울음소리를 싫어해서 "우리는 종종 목자에게 붙잡히거나 너처럼 부르지 않는다" 고 불평했다 돼지가 대답했다: "너를 잡는 것은 나를 잡는 것과 완전히 다르다. 그는 너의 머리카락과 젖만 있으면 나를 붙잡는 것은 정말 죽을 지경이다! " "입장이 다르고 환경이 달라 상대방의 감정을 이해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자신을 세우고, 너그러운 마음으로 상대방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인간관계는 심리적 양방향 상호 작용의 과정이다. 한 사람의 행동은 다른 사람의 행동의 원인 (* * *) 이자 다른 사람의 행동의 결과 (반응) 이다. 따라서, 사람과 사람은 서로 이해하고 믿을 수 있고, 공감은 교제 대상의 긍정적인 유사성 반응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교류의 빈도와 깊이가 증가함에 따라 점점 더 친밀하고 조화로운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다. 그러면 어떻게 공감할 수 있을까요?

우리는 일상적인 작은 일부터 시작해야 한다. 예를 들어, 급우들과 공동체를 위해 좋은 일을 하고,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문제를 고려한다. 우리가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해 자신을 열정적인 사람으로 만들다. 모든 사람은 그의 반짝이는 점을 가지고 있고, 때로는 다른 사람의 관점도 독특하다. 네가 그들을 도울 때, 너도 지식을 얻을 수 있고,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남에게 진실하다. 다른 사람의 관심과 관심을 받기를 바라는 것은 인간의 정상적인 필요이다. 주변 사람들이 모두 그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고 느낄 때, 그의 마음은 따뜻하고 안전하다고 느낀다.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받는 이상, 그도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가질 것이다. 이런 식으로 그들 사이에는 친밀하고 우호적인 관계가 있을 것이다. 우리는 주변 사람들에게 열정적으로 관심을 가져야 한다. 다른 사람이 자신으로부터 무언가를 얻고 싶을 때, 정당하기만 하면 상대방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다른 사람을 돕고, 보답을 구하지 않다. 한 사람이 진실하지 않다면, 많은 의사소통 기술에 정통해도 환영받지 못할 것이다. 성실은 일종의 수양이다. "마권원관, 사람은 오래도록 볼 수 있다."

타인의 가치관을 존중하다. 사람은 복잡하고, 사람마다 가치관이 다를 수 있으니, 천편일률적일 필요는 없다. 상대방의 가치관을 존중하는 것은 친구를 사귀는 중요한 방면이다. 남을 이해하는 법을 배우고, 인간관계에서 반드시 자신에게 징그러운 사람이 되지 말라고 상기시켜야 한다.

상대방의 고통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다. 당신이 동의하지 않을 때, 당신은 차분히 그에게 당신의 생각을 설명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서로의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습니다. 이것이 우리 사이의 조화로운 관계입니다. 무례하거나 말대꾸하지 마라, 이렇게 하면 주변 친구의 자존심을 상하게 할 수 있다. 항상 다른 사람의 이익을 고려하다. 잘못이 있을 때는 주동적으로 잘못을 인정하고, 학우의 결점에 대해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평소에 단체 활동에 많이 참가하고 동창들과 많이 사귀다. 전쟁을 우정으로 바꾸다.

바이 주이 (Bai Juyi) 는 "인생은 정이 있고, 일에 부딪치면 그것에 대해 생각한다" 는 시를 가지고 있다 이 말은 사람의 존경, 사랑, 슬픔, 분노가 모두 사물에 의한 것이지 내면에 내재된 것이 아니라는 뜻이다. 이런 의미에서 인간관계는 심리적 소통 과정이며, 조화로운 감정은 교제를 촉진시킬 수 있다. 쌍방의 관계가 조화를 이루려면 인간관계에서 자리를 잡고 평화로운 마음가짐을 유지하는 법을 배워야 쌍방의 감정을 배려하고, 자신에게 올바른 위치를 부여하고, 인간관계에서 이성적으로 자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