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소동파나 왕안시의 유명한 명언 몇 개를 찾아봅니다.
소동파나 왕안시의 유명한 명언 몇 개를 찾아봅니다.
3월 7일 샤후루에 비가 내렸다. 비옷이 먼저 나갔고 일행 모두가 당황했지만 나는 그것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이미 명확해서 이렇게 했습니다.
숲 사이로 나뭇잎이 치는 소리를 듣지 말고 그냥 비명을 지르며 천천히 걷는 것은 어떨까요? 대나무 막대기와 망고 신발이 말보다 쉬운데 누가 두려워하겠습니까? 안개와 비는 평생 지속될 것입니다.
가쁜 봄바람이 술취함을 날려주고, 살짝 쌀쌀하지만 산봉우리는 비스듬히 빛나고 있다. 내가 온 황량한 곳을 돌아보니 바람도 없고 비도 없고 햇빛도 없었다.
소시의 시 감상
이 시는 소식이 황주로 강등된 후 세 번째 봄에 지은 것이다. 야생의 길에서 바람과 비를 만나는 등 삶의 소소한 일들을 통해 소박함 속에 심오한 의미를 드러내고, 평범한 곳에서 묘한 경종을 울리며, 넓고 초월적인 마음을 보여주며 인간의 비범하고 초월적인 이상을 구현한다. 삶.
첫 번째 문장 "숲 사이로 나뭇잎이 부딪히는 소리를 듣지 마세요"는 한편으로는 격렬한 비바람을 과장하는 한편, "하지 마세요"라는 단어는 들어라'는 외부의 사물로는 오래 머물기에 충분하지 않다는 점을 지적한다. "비명을 지르고 천천히 걷는 것은 어떨까요?"는 이전 문장의 연장선입니다. 빗속을 여느 때처럼 여유롭게 걷는다. "나와 함께 걷는 사람들은 모두 당황하는데 나 혼자는 깨닫지 못한다"는 짧은 서문을 되풀이하며, 이는 또한 다음과 같은 "누가 두려워하는가", 즉 두려워하지 않는 것으로 이어진다. 오는. 천천히 걷고 휘파람을 불며 'Why Not'이라는 단어가 이중으로 등장해 약간의 장난기를 드러내며 도전적인 색감을 더한다. 처음 두 문장은 전체 기사의 핵심이며, 여기에서 다음과 같은 감정이 파생됩니다.
"대나무 지팡이와 망고 신발은 말보다 가볍습니다." 시의 작가인 대나무 지팡이와 망고 신발은 바람과 비를 견디며 침착하게 전진합니다. "말보다 가볍다"는 그는 바람과 비에 맞서 싸우는 느낌을 전달하며, 삶의 편안함과 기쁨, 영웅적인 느낌을 웃으며 자랑스러워합니다. 이 문장은 한 단계 더 나아가 눈앞의 폭풍우에서 인생 전체로 확장되는데, 이는 인생의 굴곡 앞에서도 부침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가고자 하는 작가의 초연한 심정을 효과적으로 강화한다. 위의 문장들은 개방성과 대담함으로 가득 찬 넓고 자유로운 마음을 보여주며, 독특한 삶의 인식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영화가 끝난 뒤 “산봉우리는 비스듬히 빛나지만 서로 반갑게 맞이한다”라는 세 대사가 나오며, 비 온 뒤 맑은 날의 풍경을 묘사한다. 이 문장들은 전작에서 쓰인 폭풍과 상응할 뿐만 아니라, 다음 부분에서 표현되는 삶의 감정에 대한 길을 열어준다.
마지막 문장 "돌아보니 황량한 곳, 돌아오니 바람도 없고 비도 없고 햇빛도 없다" 인생의 철학적 의미가 가득한 이 마무리는 시인의 갑작스러운 깨달음과 미묘함을 표현한다. 깨달음의 순간: 자연의 비와 햇빛은 평범하고 다르지 않기 때문에 정치적 상황, 사회 생활의 명예와 불명예는 중요하지 않습니까? 문장에서 '황량하다'라는 단어는 바람과 비의 소리를 의미하는데, 이는 전작의 '숲 사이에 나뭇잎이 부딪히는 소리'에 해당한다. '바람과 비'라는 말은 말장난으로, 광야로 가는 길에 만난 바람과 비를 가리키는 말일 뿐만 아니라, 그를 거의 죽일 뻔한 정치적인 '바람과 비'와 위험한 삶의 여정을 암시하기도 한다.
시 전체를 통해 독자들에게는 도취와 희로애락에서 완전히 벗어나 승리와 패배를 모두 잊어버린 삶의 철학과 삶을 대하는 태도가 제시된다. 시 전체를 읽은 후에 우리는 삶의 우여곡절과 감정의 기쁨과 슬픔에 대해 새로운 이해를 갖게 될 것입니다.
수시는 평생 안개와 비 속에서 수시에 관해 글을 쓰며 시를 동반자로, 말을 동반자로 삼아 평생을 수시의 시를 써야 했다. 영혼과 그의 말을 그의 영혼처럼 그는 모든 로맨스와 모든 시를 썼습니다. 그것은 너무나 자유롭고 제한되지 않으며, 동쪽의 큰 강에 대해 쓰고, 세상의 모든 기쁨과 슬픔에 대해 쓰며, 사람들이 우러러보게 만듭니다. 산이 사람들을 숨 막히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