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토마스 모어의 학술 저서
토마스 모어의 학술 저서
약 1513 년에서 1518 년 사이에 모어는 영어와 라틴어로' 왕 리처드 3 세기 본기' 를 썼는데, 이는 영국 역사학의 첫 번째 명작이다. 비록 원고를 완성하지는 못했지만 후세에 영향을 미쳤다. 셰익스피어의 연극' 리처드 3 세' 는 모어의 이 책을 블루본으로 삼았다. < P >' 유토피아' 라는 책은 모어의 불후의 작품으로' 가장 완벽한 국가제도와 유토피아 신도에 대한 유익하고 재미있는 금서' 로 1515 년부터 1516 년까지 유럽을 출사할 때 라틴어로 쓰여졌다. 이 책은 한 허구의 항해가가 기이한 이국적인 유토피아로 항해하는 여행 견문을 서술한다. 유토피아라는 단어는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사라진 고향' 을 의미한다. 모어는 처음으로 행복하고 이상적인 국가를 표현하기 위해 그것을 사용했고, 모어는' 유토피아' 가 남반구의 섬나라라고 말했다. 그곳에서 사회의 기초는 재산공유제이고, 사람들은 경제와 정치권력 방면에서 평등하며, 주문형 분배의 원칙을 실시한다. 시민들은 사유재산이 없고, 1 년마다 주택을 교환하고, 통일된 작업복과 시민복을 입고, 공공 * * * 식당에서 식사를 하며, 1 인당 2 년 동안 농촌노동으로 돌아가며, 관리는 비밀 투표방식으로 선출되며, 직위는 세습해서는 안 된다. 주민들은 하루 6 시간 일하면 사회적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고, 나머지는 과학 예술 스마트 게임 활동에 종사한다. 상품통화관계가 없으면 금은은 변기 익사기를 만드는 데 쓰인다. 유토피아인들도 일부일처제와 종교의 자유 정책을 추구한다. 모어의 결론은 매우 명확하다: 사유제는 만악의 늪이다. 사유제는 "모든 가장 좋은 것은 최악의 사람의 손에 떨어졌고, 나머지는 가난했다" 고 말했다. 따라서 "사유제도를 완전히 폐지해야 부가 균등하게 분배될 수 있고, 인류가 복지를 가질 수 있다" 고 말했다. 모어는 사회주의 역사상 처음으로 사유제 소멸과 공유제 설립 문제를 제기했다. < P > 모어가 섬나라의 현명제도를 칭찬하는 것은 사실상 유럽, 특히 영국 튜더 왕조의 군주독재제도를 비판하는 것이다. 모어는 자본주의 원시 축적 시대에 태어났고, 그는' 유토피아' 라는 책에서 신입생의 자본주의 관계를 비판하고 인민의 고통을 묘사했다. 그는 매우 흥분된 심정으로 동그라미 운동의 결과를 폭로했다. "너희 양들은 원래 그렇게 길들여져서 조금 먹으면 만족한다. 지금은 욕심이 많고 흉악하게 변해 사람을 잡아먹는다고 한다. 그곳의 귀족 호신, 심지어 주교 성인의 흐름. 어느 누구도 장원에서 경작하지 못하게 하고, 온 땅을 목장으로 만들고, 주택도시를 모두 파괴하게 하고, 때때로 그들은 온갖 고초를 당하여 어쩔 수 없이 자신의 가업을 팔아야 한다. 그 불행한 사람들은 온갖 수단을 다 써서 고향을 떠나는 수밖에 없었다. 그들이 방랑 생활에서 팔았던 돈을 깨끗이 써버리면, 그들은 절도와 교수형에 처해질 수밖에 없다. 그렇지 않으면 집집마다 구걸을 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모어' 양이 사람을 잡아먹는다' 는 명언은 당시 민요에서 자주 인용한 좋은 문장이 되었고, 그의 동그라미 운동에 대한 자세한 묘사는 마르크스가' 자본론' 에서 자본주의의 원시적인 야만적인 방법을 서술할 때 인용한 생생한 소재가 되었다. 물론, 그 시대의 모어는 자본주의의 역사적 지위를 이해할 수 없었고, 이상적인 제도를 실현하는 진정한 방법을 지적할 수 없었다. 그의 유토피아는 단지 공상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