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좋은 작곡을 위해 고대 시를 쓰세요
좋은 작곡을 위해 고대 시를 쓰세요
1. 강섬의 관관주지우. 우아한 숙녀, 신사는 싸움을 좋아합니다. (시경? 주남? 관주) 2. 예전에는 떠났더니 버드나무가 머물더니 지금 생각하니 비와 눈이 내리네. (시경? 소야? 채위) 3. 나를 아는 사람은 내가 걱정스럽다고 하고, 나를 모르는 사람은 내가 바라는 것이 없다고 한다. (시경? 왕풍? 수이리) 4. 자르고 토론하는 것과 같으며 닦는 것과 같습니다. (시경? 위봉? 기오) 5. 하루 동안 당신을 보지 못한 것은 세 번의 가을과 같습니다. (시경? 왕풍? 따기 거) 6. 녹색자진, 내 마음을 달래준다. (시경? 정풍? 쯔진) 7. 소위 미인은 물가에 있다. (시경? 진풍? 지안 지아) 8. 영리한 미소와 아름다운 눈. (시경? 위풍? Shuo Ren) 9. 손은 고양이 가죽 같고 피부는 젤라틴 같습니다. (시경? 위풍? Shuo Ren) 10. 사람이 예의가 없으면 죽지 않으면 어떻게 합니까? (시경? 전풍? 쥐) 11. 말하는 사람은 죄가 없으나 듣는 사람은 경고를 받는다. (시경? 서문) 12. 산은 고요하고 경치는 멈춘다. (시경? 소야? 처가) 13. 다른 사람이 의도가 있다면 고려하십시오. (시경? 소야) 14. 높은 둑은 계곡이고, 깊은 계곡은 능이다. (시경? 소야) 15. 다른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 (시경? 소야? 학명) 16. 감탄에는 시작이 없고 실패에는 끝이 있다. (시가? 다야? 당) 17. 나에게 복숭아 하나 주고 자두로 갚아라. (시경? 다야? 억눌림) 18. 하나님이 악을 행하시면 너희도 불순종할 수 있다. 스스로 악을 행하면 살지 못할 것이다. (상서) 19. 배불리면 손해를 보고 겸손하면 유익을 얻느니라. (상서? 다유모) 20. 강을 지키는 것보다 백성의 입을 지키는 것이 낫다. (중국어? 주유) 21. 선을 행하면 올라가고 악을 행하면 무너진다. (중국어) 22. 불의를 많이 행하는 자는 반드시 죽는다. (왼쪽 약력) 23. 보조차들은 서로 의지하고 있어서 입술이 죽고 이빨이 시리다. (좌전) 24. 피부가 없어지면 털이 붙지 않는다. (Zuo Zhuan)
1. Hezhizhou의 Guan Guan Jujiu. 우아한 숙녀, 신사는 싸움을 좋아합니다. (시경? 주남? 관주)
2. 예전에 갔을 때는 버드나무가 머물렀는데, 지금 생각해보면 비가 내리고 있다. (시경? 소야? 채위)
3. 나를 아는 사람은 걱정스럽다고 하고, 모르는 사람은 걱정스럽다고 한다. (시경? 왕풍? 기장리)
4. 토론처럼 명확하고 갈기갈기 가듯이 명확합니다. (시경? 위봉? 기오)
5. 하루 동안 만나지 못한 것은 세 번의 가을과 같습니다. (시경? 왕풍? 거 따기)
6. 녹진이 마음을 달래준다. (시경? 정풍? 쯔진)
7. 소위 미인은 물가에 있다. (시경? 진풍? 건가)
8. 아름다운 미소와 아름다운 눈. (시경? 위풍? Shuo Ren)
9. 손은 고양이 가죽과 같고 피부는 젤라틴과 같습니다. (시경? 위풍? Shuo Ren)
10. 예의가 없는 사람이 죽지 않으면 어떻게 합니까? (시경? 전풍? 쥐)
11. 말하는 사람은 죄가 없으나 듣는 사람은 경고를 받는다. (시경? 서문)
12. 높은 산이 멈춰 있고 풍경이 멈춘다. (시경? 소야? 처가)
13. 다른 분들도 의향이 있으시면 고려해 보세요. (시경? 소야)
14. 높은 둑이 계곡이고, 깊은 계곡이 능이다. (시경? 소야)
15. 다른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시경? 소야? 학명)
16. 감탄에는 시작이 없고 실패에는 끝이 있다. (시가? 다야? 당)
17. 복숭아 하나 주고 자두로 갚으세요. (시경? 다야? 탄압)
18. 하나님이 악을 행하시면 너희도 불순종할 수 있다. (상수)
19. 이익과 손실이 가득하고 이익은 적습니다. (상서? 다유모)
20. 강을 지키는 것보다 백성의 입을 지키는 것이 낫다. (중국어? 주유)
21. 선을 행하는 것은 올라가는 것과 같고, 악을 행하는 것은 떨어지는 것과 같다. (중국어)
22. 불의한 일을 많이 하는 사람은 반드시 죽는다. (주오좡)
23. 보조차들은 서로 의지하고 있어 입술이 시리고 치아가 시리다. (좌전)
24. 피부가 없어지면 머리카락은 어떻게 붙일까요? (Zuo Zhuan)
25. 누군가를 비난하고 싶다면 굳이 그렇게 말할 필요가 있나요? (좌전)
26. 말은 없지만 행동은 멀리 가지 못한다. (좌전)
27. 아버지를 공양하지 않으면 큰일난다. (좌전)
28. 외부 활동을 할 때 증오를 포기하지 말고, 내부 활동을 할 때 친척을 잃지 마십시오. (Zuo Zhuan)
29. 평시에는 위험에 대비하고, 위험에 대비하세요. (좌전)
30. 사람은 성자가 아닌데 어찌 허물이 없겠는가? 과거를 바꿀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Zuo Zhuan)
31. 노래가 완전하고 거짓이 곧다. (노자)
32. 남을 아는 사람은 지혜롭고, 자기 자신을 아는 사람은 현명하다.
(노자)
33. 만족하면 부끄러움을 당하지 않는다. (노자)
34. 신실한 말은 아름답지 않고, 아름다운 말은 믿지 않는다. (노자)
35. 가져가고 싶으면 먼저 가져가야 한다. (노자)
36. 아무것도 놓치지 않고 돈을 벌어보세요. (노자)
37. 사람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데 왜 죽음을 두려워해야 합니까? (노자)
38. 축복 뒤에는 불행이 있고, 불행 뒤에는 축복이 있다. (노자)
39. 솔직한 것은 겸손하고, 교활한 것은 서투른 것이며, 논쟁적인 것은 무관심한 것이다. (노자)
40. 서로 끌어안는 나무는 가장 작은 알갱이에서 태어나고, 9층의 플랫폼은 지친 흙에서 시작된다. (노자)
41. 약속을 지키고 행동으로 열매를 맺으세요. (논어? 자로)
42. 일단 오면 화해하십시오. (논어? 지시)
43. 아침에 도를 들으면 저녁에 죽는다. (논어? 이인)
44. 참을 수 있지만 참을 수 없는 것은 무엇입니까? (논어? 팔의)
45. 화를 내지 않으면 깨달을 수 없고, 화를 내지 않으면 화를 내지 않을 것이다. (논어? 슈어)
46. 예민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논어? 장공예)
47. 남이 하기 싫은 일은 남에게도 하지 말라. (논어? 안원)
48. 우러러보는 것은 더욱 커지고, 파고드는 것은 더욱 강해진다. (논어? 자한)
49. 지칠 줄 모르고 배우고 가르치십시오. (논어? 슈얼)
50. 장기적인 걱정이 없는 사람은 당장의 걱정이 있어야 한다. (논어? 웨이링공)
가끔 배우고 실천하는 것은 즐거운 일입니다. (논어? 설얼)
52. 일꾼이 일을 잘하려면 먼저 도구를 갈아야 합니다. (논어? 위영공)
53. 지나간 사람을 훈계하지 말고 오는 사람을 쫓아가라. (논어? 위자)
54. 군자는 관대하지만, 소인은 항상 염려한다. (논어? 슈어)
55. 해가 추우면 소나무와 잣나무가 시들게 된다는 것을 안다. (논어? 자한)
56. 생각 없이 배우면 아무 의미가 없고, 생각 없이 배우지 않으면 위험하다. (논어? 정치를 위하여)
57. 지식이 있는 사람은 당황하지 않고, 인자한 사람은 근심하지 않으며, 용감한 사람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어? 자한)
58. 삼군은 장수를 잡을 수 있지만, 보통 사람은 야망을 잡을 수 없다. (논어? 자한)
59. 누구 잘못이 없습니까? 과거를 바꿀 수 있다면 이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논어)
60.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아는 것은 아는 것이다. (논어? 정치를 위하여)
61. 아는 사람만 잘하는 사람만 못하고, 잘하는 사람만 기뻐하는 사람만 못하다. (논어? 용예)
62. 몸이 바르면 시키는 대로 하지 않고, 몸이 바르지 않으면 시키는 대로 하지 않는다. (논어? 자로)
63. 세 사람이 함께 걸을 때 반드시 선생님이 있어야 합니다.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르며 나쁜 것을 바꾸십시오. (논어? 슈얼)
64. 일편이요 일편이요, 예의와 무예의 길. (의례서? 기타 주)
65. 큰 길의 여정에서 세상은 공동선을 위한 것입니다. (의례? 리윤)
66. 미리 준비하면 다 성공하고, 준비하지 않으면 망한다. (의례서? 중용의 교리)
67. 배우고 나면 부족함을 깨닫게 될 것이고, 가르치고 나면 어려움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의례? 배움의 책)
68. 친구 없이 혼자 공부한다는 것은 외롭고 무지하다는 뜻이다. (의례서?잡주)
69. 옥은 닦지 않으면 도구가 되지 않고, 배우지 않으면 알지 못한다. (의례서? 학문의 책)
70. 늙은이는 죽고, 강한 자는 쓸모가 있고, 젊은이는 성장하고, 과부, 과부, 외로운 자, 장애자와 병든 자는 다 그러하리라. 제공됩니다. (예서? 리윤)
71. 같은 목소리는 같은 정신이다. (역경? 건)
72. 인자한 자는 인을 보고 지혜로운 자는 지혜를 본다. (변화의 책, 1부)
73. 깃털 같은 새들이 모여들고, 사람들은 여러 무리로 나누어집니다. (변경서 1부)
74. 갈 길은 멀고 갈 길은 멀기 때문에 위아래로 찾아보겠다. (굴원? 리사오)
75. 사람들의 삶의 고난을 애도하며 눈물을 감추기 위해 긴 숨을 쉬었습니다. (굴원? 리사오)
76. 마음이 착하고, 아홉 번 죽어도 후회가 없어요. (굴원? 리사오)
77. 온 세상이 혼탁할 때 나는 혼자이고, 모두가 취하면 나는 혼자다. (굴원? 어부)
78. 마음을 돌이키지 못하고 천한 길을 따르지 못하니 비참하고 가난하게 되리라. (굴원? 서강)
79. 동다에게 주저 없이 말하겠지만 평생 혼수상태에 빠질 것이다. (굴원? 서장)
80. 구우는 마음이 정직한데 왜 멀리 있어도 상처를 받는 걸까요? (굴원? 서장)
81. 자는 더 짧고 1인치는 더 깁니다. (추치?부주)
82. 노란 종은 부서지고 버려졌고, 기와 가마솥은 천둥소리를 냈다.
(추치?부주)
83. 음악은 높고 화성은 낮다. (송우가 초왕에게 물었다)
84. 책을 다 믿는 것보다 책이 없는 것이 낫다. (맹자? 진심으로)
85. 슬픔 속에서 태어나 행복하게 죽었습니다. (맹자? 고자 2)
86. 옳은 길로 가면 많은 도움을 받고, 잘못된 길로 가면 거의 도움을 얻지 못한다. (맹자? 주공순)
87. 백성이 가장 귀하고 그 다음이 나라와 왕이다. (맹자? 최선을 다하세요)
88. 사람은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뭔가를 할 수 있다. (맹자? 리루시아)
89. 가난하면 자신에게 이익이 되고, 부자이면 세상을 도울 수 있다. (맹자? 최선을 다하세요)
90. 날씨가 좋은 곳만큼 좋지 않고, 좋은 곳이 사람보다 좋지 않습니다. (맹자? 주공순)
91. 공자는 동산에 올라가서 노를 작게 만들고, 태산에 올라가서 천하를 작게 만들었다. (맹자? 진심으로)
92. 부와 명예는 문란할 수 없고, 가난과 천함은 움직일 수 없으며, 권력은 굽힐 수 없다. (맹자? 등원공)
93. 노인이여, 나는 늙고, 사람은 젊고, 나는 젊고, 사람은 젊습니다. (맹자? 양혜왕 옆)
94. 그 말을 고수하는 데는 이유가 있고, 일리가 있다. (순자? 열두 아들 아님)
95. 인내하면 금과 돌을 조각할 수 있다. (Xunzi? 학습 격려)
96. 녹색은 파란색에서 나오고 녹색은 파란색에서 나옵니다. (순자? 배움을 격려하라)
97. 작은 걸음도 쌓이지 않으면 천리를 갈 수 없다. (Xunzi? 배움을 격려하세요)
98. 내 인생에는 한계가 있지만 내 지식에는 한계가 없습니다. (장자? 보양사)
99. 군자의 우정은 물처럼 가볍고, 악인의 우정은 술처럼 달콤하다. (장자)
100.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 번 싸워도 위험하지 않다. (손자의 병법? 공격 계획)
101. 그의 공격성을 피하고 그의 게으름을 공격하십시오. (손자의 병법? 군사투쟁)
102. 처녀처럼 조용하고, 토끼처럼 빠르게 움직인다. (손자손자병법? 구근)
103. 잘 배우고, 질문하고, 잘 생각하고, 분별하고, 부지런히 실천하라. (중)
104. 나무를 키우는 데는 10년이 걸리고, 사람을 키우는 데는 100년이 걸립니다. (관자?권수)
105. 창고가 튼튼한 사람은 예절을 알고, 음식과 옷이 넉넉한 사람은 명예와 치욕을 안다. (관자? 축적과 희박에 대하여)
106. (회남자? 인간교훈)
107. 깊은 곳에 있는 물고기가 부럽다면 물러서서 그물을 치는 것이 낫다. (회남자? 린쉰에 따르면)
108. 오렌지가 회남에서 자라면 오렌지색이 되고, 회베이 북쪽에서 자라면 오렌지색이 된다. (연자춘추? 내부2장)
109.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문경첩에는 벌레가 생기지 않는다. (루의 춘추연보? 전부)
110. 천 마일의 제방이 개미집에 의해 파괴되었습니다. (Han Feizi? Yu Lao)
111. Zi의 창을 사용하여 Zi의 방패를 공격하세요. (한비자? 어려운 것)
112. 상황이 망가지면 수습해도 늦지 않다. (전국정책? 추정책)
113. 잃어버린 물건을 줍지 않으면 밤에 문을 닫지 않는다. (전국정책? 진정책)
114. 과거를 잊지 않는 것은 미래 세대의 스승이다. (전국정책? 조자)
115. 도요새와 조개가 싸우고 어부가 이익을 본다. (전국정책? 염책)
116. 모든 전투는 무적이며, 모든 공격은 무적이다. (전국정책? 기책)
117. 선비는 절친한 사람을 위해 죽고, 여자는 자신을 기쁘게 하는 사람을 좋게 본다. (전국정책? 조책)
118. 바람은 불고 물은 차갑다. 강한 사람은 한번 가면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정책? 정가가 진왕을 암살하다)
119. 사마귀가 매미를 쫓아다니고 꾀꼬리가 뒤를 따른다. (오월(Wuyue) 춘추시대)
120. Xiangzhuang의 검무는 Pei Gong에게 어필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사기? 항우실기)
121. 소리를 내지 않아도 충분하다. (역사? 재미있는 전기)
122. 사람의 의견은 금을 만들지만 축적되면 뼈가 파괴됩니다. (역사? 장이의 전기)
123. 타오리는 아무 말도 하지 않지만 스스로 실수를 할 것이다. (역사? 이장군 전기)
124. 작은 실수가 천 리의 실수로 이어질 수 있다. (사기? 태세공 서문)
125. 참새는 백조의 야망을 안다. (역사적 기록? 진서가문)
126. 전략에서는 수천 리 떨어진 곳에서 승리한다. (사기? 고조시집)
127. 충의 말은 듣기에 괴롭고 행동에 이로우며, 좋은 약은 입에 쓰고 병에 이롭다. (역사적 기록? 유후가)
128. 죽음은 누구에게나 피할 수 없는 일이며, 태산보다 무겁거나 깃털보다 가벼울 수도 있습니다. (역사? 런샤오칭에게 보고됨)
129. 현명한 사람은 생각을 많이 하면 잃을 것이고, 바보는 생각을 많이 하면 얻을 것이다.
(사기? 회음후 전기)
130. 밧줄이 나무를 자르고, 물방울이 돌을 관통한다. (한서? 미생 전기)
131. 다른 사람이 알지 못하게 하려면 자신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말아야 합니다. (한나라의 매성이 편지를 써서 오왕을 훈계하였다)
132.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보면 제자가 없다. (한서? Dongfang Shuo Zhuan)
133. 청년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이 슬퍼할 것이다. (한웨푸? 창거싱)
134. 인생에는 새로운 이야기가 있고, 높고 낮은 것은 분리될 수 없습니다. (한? 신옌녠? 위린랑)
135. 뜻이 있는 곳에는 모든 일이 이루어진다. (후한서? 경연전)
136. 강한 바람은 풀의 강함을 알고, 추운 날씨를 보면 시든다. (후한서? 왕파전)
137. 동쪽에서 잃은 것을 뽕나무에서 얻는다. (후한서? 풍일천)
138. 성실한 곳에는 금과 돌이 열린다. (후한서? 광릉 왕경사 전기)
139. 그 위대한 명성에 부응하기는 어렵다. (후한서?황충전기)
140.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새끼를 얻을 수 없다. (후한서? 반초전)
141. 가난함과 천함을 잊어서는 안 되며, 왕겨의 아내는 법정에 나가지 말아야 한다. (후한서? 송홍전)
142. 이상을 품은 사람은 훔친 샘물도 마시지 않고, 정직한 사람은 불평하는 사람에게 먹이를 주지 않는다. (후한서)
143. 노인은 늘 야망이 있지만, 순교자는 노년에 야망을 품는다. (삼국지? 조조? 거북이는 장수한다.)
144. 산은 너무 높아지지 않고, 바다는 너무 깊어지지 않고 음식을 토해내며, 세상은 돌아온다. 그 마음에. (삼국지?조조?단거흥)
145. 목숨을 바쳐 국난에 가는데, 죽음을 돌연재로 본다. (삼국지? 조지? 백마장)
146. 같은 뿌리에서 태어났으니 서로 걱정할 필요가 없다. (삼국지? 조지? 칠보시)
147. 몸을 바치고 나면 죽는다. (삼국지? 제갈량? 나중에 교사로 나옴)
148.군이 패하자 위험에 처하게 된다. (삼국지? 제갈량? 스승의 예)
149. 배움이 없으면 재능을 키울 수 없고, 야심이 없으면 배움을 이룰 수 없다. (삼국지? 제갈량? 계명)
150. 무관심이 없으면 뚜렷한 야망도 없고, 평온함이 없으면 원대한 목표도 없습니다. (삼국지? 제갈량? 계명)
151. 작다고 악을 행하지 말고 작다고 선을 행하지 말라. (삼국지? 유비)
152. 백 번 읽어 보면 그 의미가 분명해질 것입니다. (서진? 진수? 삼국지)
153. 나라는 사람을 중심으로 하고, 사람은 음식을 최우선으로 여긴다. (서진? 진수? 삼국지)
154. 사마소의 마음은 길 위의 모든 사람에게 알려져 있다. (서진? 진수? 삼국지)
155. 그들은 서로를 바라보며 홀로 서 있다. (서진? 리미? 진청표)
156. 훌륭한 기사를 감상하고 의문점을 분석해 보세요. (동진? 도연명? 이주민)
157. 동쪽 울타리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여유롭게 남산을 바라본다. (동진? 도연명? 음주)
158. 산 공기가 날로 좋아지고 새들이 돌아옵니다. (동진? 도연명? 술)
159. 새는 옛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에서는 옛 심연을 그리워한다. (동진? 도연명? 정원으로 돌아가 밭 중 한 곳에서 생활)
160. 오랫동안 우리에 갇혀 있다가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다. (동진의 도연명은 정원으로 돌아와 한 밭에서 생활했다)
161. 아침에 황무지와 더러운 흙을 정리하고 달빛을 받으며 괭이를 들고 집으로 돌아왔다. . (동진? 도연명? 정원으로 돌아와 3위로 산다)
162. 형천은 친척들과 함께 춤을 추며 그의 치열한 야망은 늘 그 자리에 있다. (동진? 도연명? 산해경 읽기)
163. 인생의 전성기가 다시 돌아오지 않으면 하루라도 다시 일어서는 것은 어려울 것이다. (동진? 도연명? 잡시)
164. 가난과 천함을 걱정하지 말고 부에 집착하지 말라. (동진? 도연명? 무류씨 전기)
165. 나무가 무성해지고 샘이 흐르기 시작합니다. (동진? 도연명? 귀국 후 발언)
166. 주홍에 가까운 것은 붉은색이고, 먹에 가까운 것은 검은색이다. (동진? 부현? 소부진)
167. 표범이 파이프를 통해 보인다. (금서? 왕헌지 전기)
168. 천지를 형체로 가두며 만물을 펜으로 억눌러라. (진? 루지? 원푸)
169. 남은 구름은 아름다운 꽃으로 흩어졌고, 성강은 연습처럼 조용했다. (남조의 사조는 밤에 세 산에 올라 도성을 바라보았다.)
170. 연못에는 봄풀이 자라고, 정원의 버드나무는 명금으로 변한다. (남조? 셰링운? 수영장에 올라 위층으로 올라감)
171. 산에 오르는 것은 산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바라보는 것은 의미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남조? 유설? 문신묘룡)
172. 천 곡을 연주하면 새벽이 울리고, 천 개의 검을 보면 무기를 알아볼 수 있다.
(남조? Liu Xie? Wenxindiaolong)
173. 문장을 잘라낼 수 있으면 희박함을 나타내고, 단어를 줄일 수 없으면 그 비밀을 드러냅니다. (남조? Liu Xie? Wenxindiaol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