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왕증기의 산문'을 읽고 난 후의 반성
'왕증기의 산문'을 읽고 난 후의 반성
일상생활에서도, 일과 공부에서도 산문은 다들 아시죠? 산문의 목적은 문체가 아름다워야 하고 글이 매끄러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형태는 흩어지지만 정신은 남는다." 많은 분들이 산문 쓰기를 어려워하시는 것 같아요. 다음은 귀하를 위해 편집한 "왕증기(Wang Zengqi)의 산문"에 대한 리뷰입니다. 이 글이 귀하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왕증기의 산문"을 읽은 후의 생각 1
이 사람의 삶은 분명 다채롭고 흥미로울 것임에 틀림없으며, 그는 보통 사람보다 삶을 더 잘 돌보고 온갖 트릭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생에 필요한 전문 지식, 다른 사람들이 할 수 없는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서문을 읽어보니 여행 노트와 음식 이야기 두 가지 유형의 글을 주로 선택했다는 사실이 조금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관 안의 표범을 엿본다'라는 말이 있지만, 결국 눈에 보이는 것은 관 안의 작은 점에 불과하다. 표범 전체가 어떤 모습인지는 누가 알겠는가. 게다가 나는 여행 기사를 쓰는 것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이리저리 돌아다니고, 걷고, 둘러보고, 내가 적는 말들은 대부분 내 눈앞에 보이는 것에 대한 피상적인 묘사들이며, 그 묘사들의 대부분은 모호하고 허상적이다. 작가는 눈앞의 장면을 완벽하게 제시하고 독자를 설레게 하려고 애쓰지만, 그것이 오히려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하거나 심지어 이해하기 어렵게 만드는 경우도 많다. 더 이상 인본주의적이거나 다른 것들이 섞이지 않는다면, 실제 장면을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훨씬 직접적이고 즐겁지 않을 것입니다.
책을 다 읽고 나니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작가의 언어 묘사 능력이 매우 뛰어나고, 풍경 묘사도 표현력이 풍부하여 여러 곳의 선화도 훌륭하여 제가 읽은 여행기 중에서 비교적 좋은 것으로 평가됩니다. 전체 리듬은 가볍고 온화하며 유창하고 조급하지 않고 신나지도 않고 격렬하지도 않고 여유로우며 매우 편안하다. Feng Zikai의 글을 읽을 때에도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의 차분한 태도는 매우 감동적입니다. 예의 바르고 신사가 되십시오. 신사의 글을 읽으면 마음이 안정될 수 있습니다.
작가는 먹는 것에 대해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언제 어디서든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다. 그리고 크고 작은 것, 북쪽과 남쪽, 서쪽과 동쪽, 좋은 것과 나쁜 것을 피하지 않고 즐겁게 즐기겠습니다. 읽고 나서 눈이 떠졌습니다. 특히 산나물에 대한 작가님의 말씀이 마음을 움직였습니다. 관련 정보를 바로 찾아보고 산나물에 대한 많은 교훈을 얻었습니다. 많은 요리가 눈앞에 있는 것일 뿐이고, 당신은 그것에 별로 주의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매년 먹던 것들도 그냥 먹은 것들도 있어요. 익숙한 식물의 잎을 보니 친근한 느낌이 듭니다. 지식은 세상의 모든 것을 아는 것입니다. 사려 깊은 사람이 아니라면 어떻게 삶을 지향하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까? Wang Zengqi는 인생 전문가로 알려져 있으며 성실합니다.
이 책에서 또 중요한 부분이 있는데 바로 왕증기의 그림이다. 나는 20점의 그림을 골랐는데, 주로 야채와 꽃으로, 생명력과 지식인의 취향이 가득했습니다. 그림의 질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고, 그림의 프린팅도 별로 좋지는 않지만, 기본적인 접근 방식이 반영되어 있고 그의 문체와도 잘 어울린다.
이 책은 '라이프 홈'이라는 제목으로 선정된 글은 주로 여행 노트와 음식들이다. 그런데 읽어보니 사실은 '먹는다'가 주된 주제라는 걸 알게 됐어요. 왜냐하면, 여행노트에서도 먹는 것에 대해서만 이야기하는 글들 외에도, 먹는 것과 연결될 수 있는 먹는 것에 대한 언급이 있다면, 저자는 단 한 가지라도 주저하지 않고 큰 관심을 가지고 이야기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이야기가 몇 번이고 반복되어도 불만도 없고 후회도 없고 피곤함도 없고 행복하고 행복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적어도 이 모음집에는 '삶의 집'이라는 단어가 적절한지 의심스럽습니다. 나는 그의 다른 기사를 읽지 않았는데, 다른 기사가 이 후회를 보상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게다가 서문에 따르면 이 글들은 왕증기 산문의 걸작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나는 그의 걸작들을 읽을 기회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Wang Zengqi의 산문"을 읽은 후의 생각 2
일반적으로 이 기사는 현지 풍미로 가득 차 있습니다. 작가 왕증기는 자신의 고향을 세 부분으로 나누어 묘사한다. 이번에는 1부 '어부들'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시골 사람들은 단순해요. 어선의 주인은 작고 부유하지만 배를 타고 호수에 가서 배를 몰고 그물을 당기는데, 그들의 용기와 솜씨는 뛰어난 물 기술을 가진 고용인보다 나쁘지 않습니다. 이것은 시골 사람들의 단순함을 외부에서 반영해야합니다. 소수의 사람만 고용하고 아무것도 모르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도시의 부자들과는 다릅니다. 당신을 위해 일하는 사람들을 배려하십시오. 그러나 시골의 부자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은 부하들을 따라 호수로 들어갈 것이며, 이것이 아마도 그들이 조화롭게 살 수 있는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시골 사람들은 또 안타깝다.
초등학교 갈대못 뒤편 냄새 나는 강에서 부부가 낚시를 하고 있었다. 그들의 삶이 매우 어려울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들은 배 주인처럼 큰 호수에서 낚시를 할 자격도 없고, 단지 배를 채우기 위해 냄새나는 강에서만 작은 물고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부부의 표정에 대한 작가의 설명을 살펴보자. 그들의 얼굴에는 기쁨도, 실망도, 슬픔도 없고, 언제나 너무나 평범하고 거의 둔감하다. 이것이 가난한 사람들의 전형적인 표현이리라. 인생은 그들을 짓누르고 숨을 쉴 수 없게 만드는 거대한 짐과도 같습니다. 아마도 처음에는 매우 슬퍼야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무감각해지고 감정이 없어지게 됩니다. 루쉰의 작품에 나오는 룬투(Runtu)가 생각난다. 점점 더 부끄러워지는 삶에 맞서며 저항하고 노력했지만, 결국 삶에 굴복해 마치 감정이 없는 좀비처럼 무감각한 삶을 살았다.
그러나 소녀는 물 속에 너무 오랫동안 있었다는 이유로 조용히 장티푸스로 사망했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가난한 자의 자녀가 일찍 부자가 될 것이라는 속담을 반영합니다. 그녀의 열다섯 살 난 딸이 그녀를 대신해 아버지와 함께 낚시를 하러 나갔습니다. 가장 소름끼치는 것은 딸의 외모에 대한 묘사다. 부푼 코트, 몸에 맞지 않는 가죽 블라우스, 나이에 어울리지 않는 낚시 동작 등은 삶의 황폐함을 고스란히 드러냈다. 사다리 모양의 대나무 틀을 누르고 찔러대는 모습이 우리 독자들의 마음을 꿰뚫는 듯했다.
그리고 마지막 문단은 더욱 황량하다. 젖은 가죽 블라우스와 시원한 가을 강물이 딸을 짓누르며 독자의 마음을 짓누르는 듯하다. 학교에 가서 친구들과 아무 걱정 없이 놀아야 할 때, 이토록 무거운 삶이 그녀가 감당해야 할 일이 아니었음이 분명했지만, 단지 사회적 억압 때문에 그 부담은 전적으로 그녀와 아버지의 몫이었습니다. 이미 과묵하신 아버지는 삶과 감정의 이중적 억압으로 인해 더욱 침묵하게 되셨다. 그에게 인생은 더 이상 자신을 위한 것이 아닐 수도 있고, 딸을 부양하기를 바랄 뿐이지만, 자신에게는 오랫동안 삶의 희망을 잃어버렸습니다.
농촌 사람들의 삶은 행복과 불행으로 얽혀 있다. 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삶의 부담은 더욱 무거워졌습니다. 그러나 비참한 삶은 어떤 사람들의 삶에 대한 열망과 기대를 압도할 수 없습니다. 글의 뒷부분에서 저자가 삶에 희망과 친절이 가득한 사람들을 언급한 것 같습니다. "왕증기의 산문"을 읽은 후의 생각 3
왕씨의 문학적 성취와 인생 일화를 반복할 필요는 없습니다. 바이두해서 직접 공부해도 되지만, 나는 그 말 속에 표현된 삶의 아름다움을 감상하고 싶을 뿐입니다.
살아간다는 것은 사실 기름, 소금, 소스, 식초, 차, 먹고 마시고 자고 하는 매우 촌스러운 일이지만, 정신의 풍요로움이 삶을 유난히 아름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나의 고향'에는 조타실에 가족들이 살고 있다는 대목이 있는데, 대부분 젊은이들과 자녀를 둔 사람들이다. 이 장면을 머릿속에 그려보면 왜 다들 젊은 여성인지 의구심이 든다. 장대를 쥐고 있는 남자들 대부분이 젊지 않고 전성기이고, 운하를 한걸음 한걸음 걸어갈 힘이 없기 때문일까? 그의 청동색은 태양에서 나온 것임에 틀림없으며, 그는 말 없이 뱃머리에서 배의 선미까지 조용히 걸어가는 데 익숙했을 것입니다.
"이 배는 오랫동안 수고했고, 지치고 쉬고 있다. 새 배를 만들고, 동유를 바르고, 이틀 뒤에 진수할 예정이다. 새 배, 나는 외쳤다. 사람은 행복하다 - 인생은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
이 부분이 마음에 든다. 배는 오랫동안 항해하고 오랫동안 일했기 때문에 피곤할 때. , 휴식이 필요하며, 병이 나고 치료와 회복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새로 태어난 배는 이제 막 새 옷을 입고 물 속으로 뛰어들어 새로운 삶을 시작할 수 있다는 것이 어찌 흥미롭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그래서 이런 것을 보면 희망적인 느낌이 듭니다. 한번은 저녁에 친구들과 산책을 하러 나갔습니다. 작은 길가의 가로등은 밝게 불이 켜져 있었는데, 어딘가에서 밝게 또는 어둡게 깜박이는 불빛이 있었습니다. 나는 즉흥적으로 친구에게 "저 가로등을 보면 어떤 생각이 떠오르나요?"라고 물었습니다. 내 친구도 아주 직설적으로 '아'라고 했어요. 이는 가로등 스타터가 파손되었음을 의미합니다. 불안정한 성능. 교체해야합니다. 하하. 그때 나는 크게 웃었다. 저는 아주 자랑스럽게 설명하기 시작했습니다. 다들 길을 밝히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데 그는 그저 게으르게 음악을 듣고 있을 뿐입니다. 그리고 그는 매우 리드미컬한 음악을 듣고 있기 때문에 고개를 저을 수밖에 없습니다. 깜박이고 깜박입니다. 내 친구도 이 말을 듣고 웃기 시작했다. 이것은 사실인 것 같습니다. 마치 불이 켜진 것처럼 두 번 깜박인 다음 잠시 동안 어두워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음악의 리듬에 맞춰서 가는 것 같아요~ 매일 길에서 마주치는 물트럭도 생각나네요. 평소에는 천천히 여유롭게 운전하지만, 보행자를 피하기 위해 똑같이 느리고 여유롭게 놀아요. 음악이 나와서 정말 행복한 것 같아요. 어쩌면 나만 이런 생각을 하는지도 모르며, 친구들에게 이 사실을 이야기할 것이다. 그녀는 정반대의 생각을 갖고 있었습니다. 더운 한낮에 뭔가를 하려고 서두르고, 피곤하고, 잠을 자고 싶은데 작은 전기 스쿠터를 타고 물트럭이 지나갈 때까지 기다린 적이 있습니까? 이렇게 느린 속도와 느린 음악은 짜증스러울 뿐입니다. 네, 그런 상황에서는 친구들의 말만 들어도 조급해질 것 같아요.
'장쑤성(江蘇省)과 저장성(浙江) 사람들이 만나서 나의 출신지를 물었을 때 윤고유에게 “오리알을 소금에 절인 것은 어디서 구하는가?”라고 큰 존경심으로 대답했다. 소금에 절인 오리알.
이것을 보면 웃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안후이 북부에 살면서도 "가오유~~칭피"라는 작은 스피커가 매일 쉬지 않고 흘러나오는 것을 자주 듣게 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시장, 소금에 절인 계란을 파는 Gaoyou의 개념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 박혀 있습니다. 부모님 사이에 약간의 말다툼이 있었는데, 아버지가 어머니에게 직접 말씀하셨습니다. "흠. 너는 고유 출신이냐?" 가오유는 어떻습니까? 1초 전만 해도 어머니는 여전히 말다툼을 하고 계셨습니다. 다음 순간이 궁금했어요. 가오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요? 보면서 나도 혼란스러웠다. 오직 아버지만이 "가오유~~칭피~~"라고 자랑스럽게 외치더니 어머니에게 심하게 구타당했습니다.
저는 왕 선생님의 책을 항상 좋아했습니다. 책을 받고 나서 빨리 읽을 수가 없었습니다. 소위 즐거운 시간에 대사 사이의 아름다움을 경험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이 글만 썼습니다. "Wang Zengqi의 산문"을 읽은 후의 생각 4
토요일에 나는 친구들에게 WeChat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그냥 집에 앉아 있는데 누가 나랑 데이트 할 수 있나요?" 원래 같은 반 친구와 사귀고 있던 딸이 데이트를 포기하고 위챗으로 "약속하겠습니다"라는 답장을 보내 딸과 함께 오리엔탈 플라자에 왔습니다. 동양서점에 새로 오픈한 북바로 오세요. 술 한잔 사서 주말 데이트를 시작했어요. 그때 딸이 왕증기의 산문 'Let Things Go'를 집어들더니 "나는 왕증기의 산문을 읽는 걸 좋아한다"고 말했다. "왜요?" ." - 칸, 나를 또 폭로했다 우리 딸은 식도락가다. 딸의 추천에 따라 Wang Zengqi의 에세이 "Let Things Go"를 살펴 보았습니다.
그의 글은 '중국풍'이 강하고 지루하지 않으면서도 민주적인 정신과 정신의 아름다움을 담고 있다. 그러나 때로는 미묘한 방식으로 나를 베이징의 안뜰 집의 거리와 골목으로 데려가기도 하고, 때로는 어머니가 그 해에 했던 "소 유령과 뱀 신"에 대해 우리에게 이야기했을 때 나를 어린 시절로 데려가기도 했습니다. 달빛, 때로는 중국 북부와 남부의 중국 민속 음식의 현장으로 혀끝으로 데려갔습니다. 그의 책을 읽고 있으면 복잡하고 분주한 도시 속에서도 마치 다른 세계로 여행을 떠난 듯한 느낌이 든다. ——사실 저는 이런 글쓰기 스타일을 꽤 좋아해요. 나 자신도 늘 그처럼 내 삶과 감정, 보고 들은 것에 대해 글을 써왔다. 하지만 동료들이 블로그에 쓰는 글이 모두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걸작인 걸 보면 늘 내 글이 출판하기에 적합하지 않다는 생각이 든다. 그래서 저는 이 우아한 홀에서 감히 부끄러워한 적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 아시다시피.
이 책은 겉보기에는 식후 오락용 책이지만, 천천히 읽으면 삶에 대한 통찰을 얻게 될 것이다. 책에서 그의 침착함과 무관심, 역경 속에서도 고통받지 않는 모습, 낙관적이고 자유분방한 모습, 그 상황에 기뻐하는 모습이 느껴졌습니다. 그중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그의 문장은 바로 이 문장입니다! :
"딩링 동지는 우파로 분류되어 대북 황야에 출근한다는 것은 '상황을 받아들이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너무 씁쓸하고, "그냥 상황을 받아들이는 것"이 더 여유롭습니다. "만남"은 물론 불리한 상황이고, "숙박"도 최후의 수단이므로, 그렇다면 어떻게 생각하시겠습니까? 베이징 사람들은 "자신과 함께 놀아라"라고 말합니다. 물론 상황을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은 전혀 재미가 없습니다. 이는 국가의 친화력과 결속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노장사상의 영향), 개인적인 기질(나는 반항적인 성격을 가진 사람이 아니다), 그러나 더 중요한 것은 환경, 생활, 특히 정치적 환경에 의해 발생하는 객관성이다. 한때 우파로 낙인찍힌 사람들은 세상을 떠난 사람들을 제외하고는 여전히 친절하다. 그들의 일을 하는 첫 번째 이유는 두 번째 이유이다. 그들을 낳은 나라.
그러나 우리 위에 있는 사람들에 대한 신뢰, 심지어는 불신까지도 회복하고, 젊음의 순진한 열정을 되찾는 것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그들은 세상에 대해 희미한 시각을 가지고 있고, 모든 것을 꿰뚫어 보았으며, 현실에서 다소 소외되어 있습니다. 상한 마음에는 언제나 희망이 있습니다. "인간의 마음은 연약합니다."
그래서 사람이 되는 것도 과학이고, 일을 하는 것도 더욱 과학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평생 아무 것도 하지 않는 이유는 그들이 무엇인지 전혀 알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좋은 사람이 되는 방법과 일을 하는 방법.
책을 내려놓고 뭔가를 찾았습니다. 먹다. 만족스러운 주말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왕증기의 산문" 5권을 읽고 나니
왕증기의 작품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그의 언어와 문체일 것입니다. 내가 익히 알고 있는 생활은 구시대의 작은 마을 가오유, 서남쪽 국경 마을 쿤밍, 문화계의 오랜 스승과 친구들, 서남연합대학의 스승과 학생들, 오페라 배우들이다. 베이징 오페라단, 고향의 수마원, 쿤밍의 백마사 등.
그의 작품에는 항상 자신의 전생이 반영되어 있기 때문에 실제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나는 Wang Zengqi의 작품을 더 많이 읽었습니다. 아래에서는 그의 산문에서 몇 가지 예를 들고, 언어를 분석하고, 나의 감정과 의견을 표현하겠습니다. 나는 그에 대해 모든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어떤 위치가 그 가지에 적합한지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도마뱀붙이가 포도 위에 기어 다니고 있으며, 석순은 거미처럼 검습니다. .. 거미는 어디에 있습니까? 딱정벌레가 나뭇잎을 오랫동안 먹었습니다. 이 잎은 약간 달고 너무 부드러워서 금붕어가 오후에 거품을 뱉어냅니다. 금붕어 벌레를 잡으러 갔는데 유자꽃줄기의 노란빛이 조금 머뭇거리는 것 같고, 다른 꽃들은 떠내려가는데, 유자꽃은 풀잎에 떨어지며 활짝 핀다. ——"Garden"
"Garden"이라는 산문은 읽기에 매우 흥미롭고, 단어가 인쇄되어 있지만 언어는 매우 생생하고 생생합니다. 종이, 종이가 납작해서 눈앞에 보이는 것이 입체적이다.
<더 가든>에서 만들어낸 풍경이 마치 손으로 만질 수 있는 것 같은 느낌이다. 너무나 현실적으로 나타나 내 영혼의 가장 부드러운 부분을 불러일으키는 것 같아요. 마치 어린 시절로 돌아간 것 같아요.
왕증기의 작품은 단순하고 생생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가 묘사하는 것은 평범하고 사소하지만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는 거대한 것들을 담고 있다. 왕증기는 삶의 기쁨과 따뜻함을 느끼고, 삶을 면밀히 관찰한다. > 후통은 거리를 달리는 네트워크입니다. 계란 2 파운드와 가깝고 매우 편리하지만 여기에는 교통량이 없으며 항상 조용합니다. , "부르는 머리"(큰 핀셋이 쇠막대를 통과하는 소리)가 있습니다.("소리") 가위와 칼을 갈는 소리(12개 이상의 쇠 조각이 한 조각으로 뚫려 흔들리는 소리) 소리를 내는 것), 시각 장애인 점쟁이가 연주하는 피콜로 소리(지금은 오래전). 이 소리는 시끄럽게 들리지 않을 뿐만 아니라 골목을 더욱 조용하게 만들어주었다. ——"후통 문화"
왕증기가 묘사한 후통의 장면은 매우 생생하고 현실적입니다. 캐릭터의 특징은 매우 뚜렷하다. 각 캐릭터를 설명하는 짧은 문장임에도 불구하고 캐릭터의 세세한 부분과 캐릭터의 영혼을 담아낸다. 관습에 대한 Wang Zengqi의 관심은 집단적인 국민 생활과 문화에 대한 그의 사랑을 반영합니다.
왕증기는 『피클과 문화』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소설에서 표현하고 싶은 문화는 우선 현재이고 살아 있는 것이고, 둘째는 어제의 것이고 사라진 지 얼마 되지 않은 것입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보고, 만지고, 맛보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왕증기가 쓴 '후통 문화'의 언어는 단순하고 생활에 가깝습니다. 그는 또한 이 문화가 가장 단순하고 진실한 방법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어 이 문화가 더 잘 지속되기를 희망합니다.
왕증기가 말했듯이 그가 추구하는 것은 심오함이 아니라 조화다.
그는 삶을 단순하고 실용적인 언어로 기록했다. Gui Youguang의 "가벼운 문체로 평범한 인간사를 쓰는 글쓰기"도 특히 칭찬을 받았습니다. 왕증의 문학 작품은 살아있는 전통과 살아있는 삶을 자양분으로 삼는 현대 한문의 또 다른 가능성을 보여준다.
"왕증기의 산문"을 읽은 후의 생각 6
나는 먹고 싶지 않고 살고 싶다
나는 운이 좋게도 왕 증기의 "인생의 집"을 받았다. .읽고 보니 물처럼 담백하고 의미가 무궁무진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대학시절 푸잉 선생님의 '주문' 강의를 듣고 왕 선생님의 글이 가볍고 경쾌하면서도 따뜻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나중에 그의 다른 소설과 수필을 읽은 후에 나는 그가 먹는 것을 좋아하고, 먹는 법을 알고, 요리하는 법을 알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냥 사는 게 아니라 사는 법을 정말 잘 아는 것 같아요.
'시팡푸드'에서는 다양한 맛과 조미료, 음식들이 각자의 의견과 먹는 방식을 갖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맛있는 음식을 좋아하지 않지만 먹다 보면 그 음식과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삶과 마찬가지로, 우리가 그것을 시도하고 경험하지 않으면 어떻게 삶의 다양성을 알 수 있습니까? 그리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먹지 않아도 되지만, 다른 사람이 먹는 것을 반대하지 마세요. 그렇습니다. 존재하는 것은 합리적입니다. 차이점을 유보하면서 공통점을 추구하고, 자신의 뜻을 다른 사람에게 강요하지 마십시오. 인생은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되어야 한다. 저자의 말처럼 사람의 취향은 더 넓고 더 복잡해야 한다. 이는 음식, 문화, 생활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오가지 맛' 기사에서는 산서성 신맛 식초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우리 가족은 헝순의 숙성식초를 즐겨 먹습니다. 또 다른 점은 제가 절인 생선을 먹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과자는 남부 사람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입니다. A Bite of China에서 우시 사람들이 단 것을 좋아한다는 이야기가 나온 것을 기억합니다. 나는 디저트를 좋아하지만 너무 단 야채는 좋아하지 않습니다. 쓴맛은 쓴맛이 생각나서 먹기도 싫고 왜 먹는걸 좋아하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쿠딩차를 마신 후 실제로 오랫동안 마셨는데, 마음이 상쾌해졌기 때문이겠지요. 커피는 맛있고 쓴맛은 없고 향만 좋아요. 냄새가 아주 독특합니다. 안후이 남부의 냄새나는 쏘가리는 안후이 요리의 대표 요리로 좋은 요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냄새두부는 길가 간식이기도 합니다. 냄새는 대중에게도 퍼질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매운 걸 좋아했는데 임신과 수유로 인해 지난 3년 동안 매운 음식을 끊었어요. 이제는 익숙해져서 더 이상 매운 음식을 못 먹게 되었어요. 짠 음식이든. 맛은 어린이 반찬에 가깝고, 기본적으로 음식 자체의 본래의 맛을 그대로 먹습니다.
'고향의 음식'이라는 기사에서 제가 가장 기대하는 것은 오리알과 양치기 주머니입니다. Gaoyou의 오리알은 정말 유명합니다. 우리도 여기에서 소금에 절인 오리알을 먹는 것을 좋아하지만 우리는 그것을 녹색 피부라고 부릅니다. 어렸을 때 가족들이 쑤이위안 메뉴에서 껍질을 잘라서 노란색과 흰색을 모두 사용하는 것이 낫다고 말했던 기억이 납니다. 노란색은 유지하지 말고 흰색은 제거하면 맛이 불완전해집니다. 그리고 분산될 기름. 저희 가족도 이렇게 잘라서 기본적으로 죽이나 찐빵과 함께 먹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언제나 달걀 노른자를 좋아하고, 어른들은 언제나 달걀 흰자를 먹습니다. 일부 부모는 능력이 제한되어 있지만 항상 자신의 능력 내에서 최고의 결과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줍니다. 그리고 화이안(Huai'an) 출신의 좋은 친구가 저에게 젓가락으로 반바지를 부수고 파내어 먹는 법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아마도 중국 남부에서는 모두 같은 방식으로 먹는 것 같아요. 그녀는 또한 나에게 소금에 절인 오리알과 시오마이를 보내주었는데, 그것은 나에게 나의 좋은 친구를 다시 생각나게 했다. 여기에는 기본적으로 찐빵과 만두로 만들어지는 양치기 지갑도 있습니다. 이상한 향이 나지만 맛있습니다. 목자의 지갑이 가득 차면 나는 다른 것을 선택하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청명절 전에만 먹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나는 먹는 것을 좋아하지만 그것을 모른다. 사체 오곡에 조금은 무관심하다. 타오타오의 어머니와 나는 아이들을 데리고 양치기의 지갑을 함께 캐러 간 적이 있지만, 그들을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예를 들어, 우리는 야채 시장에 가지 않고 슈퍼마켓에서도 판매하지 않으며 올해는 양치기 지갑을 알지 못했습니다.
인생에는 항상 작은 아름다움, 작은 기대, 작은 축복이 있습니다. 따뜻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사람. "왕증기의 산문"을 읽은 후의 생각 7
미광체, 거즈 커튼, 일반 종이.
1m의 햇빛이 창을 관통하여 공중에 부드럽게 춤추는 베일처럼 오렌지색, 체리색, 따뜻한 빛이 번쩍인다. 한 줄기 바람이 풀과 나무의 싱그러움을 창문으로 가져오고, 태양에 떠 있는 먼지를 덮고, 파리잎을 들어올리고, 덩굴의 천연 향기를 내보냅니다.
그는 학자 가문 출신이며 그의 우아하고 우아한 언어는 그의 생활 방식이며 그의 생생하고 생생한 묘사는 그의 눈이 물로 잘린 그의 번영의 기억입니다. 그의 마음을 가득 채운 술은 더 나은 미래를 향한 그의 무한한 열망이다. 인생의 굴곡이 점차 내 눈앞에 나타났고, 따뜻하고 철학적인 말이 내 귓가에 부드럽게 울려퍼졌다. “맛이 좀 단조롭고, 귀 이명이 좀 심해도 상관없다. 더 중요한 것은 인생에 대한 관심이 더 넓어졌다는 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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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쟁으로 피폐해진 항일전쟁 시기, 전쟁으로 피폐해진 세계의 혼란 속에서도 그는 여전히 평화롭고 무관심한 마음을 유지하고 그 경험을 마음으로 맛보며 모든 일을 기록했습니다. 왕라오(Wang Lao)는 "알람을 실행하는 것은 사랑에 빠지는 시간이다... 알람을 실행하는 것은 삶과 죽음으로 간주될 수 있다"고 말했다. 역경의 끝이다." 격동하는 현 상황에서 모두가 위험에 처해 있습니다. 이 미묘한 현상과 사람들의 바쁘고 차분한 심리적 느낌을 알아차릴 수 있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요? 오직 왕씨만이 현명한 눈을 가지고 계십니다. 관찰력이 뛰어나고 난초처럼 우아하고 담담한 마음이 사람을 따뜻하게 해주는가? 바쁜 듯 행복한 삶의 모습을 잔잔하게 그려내며, 불안한 시대의 감성적이고 섬세한 에덴동산을 생생하게 그려낸다. , 왕라오의 마음은 난초처럼 우아하다. 세세한 부분을 잘 포착하는 눈과 사려 깊고 사려 깊은 마음이 가장 가치 있다는 것을 조용히 가르쳐주세요. 어린 시절 왕라오장의 불안한 마음을 달래기 위해 녹색 시절의 작은 추억은 천천히 침전되고, 긴 시간의 강과 광대한 문학 세계에서 얽히고 승화되어 마침내 부드러운 항아리로 변했습니다. 옥액과 꿀. 세 부분은 문학적 재능으로 울부짖었고, 일곱 부분은 감정으로 변했습니다. "두부" 기사에 적힌 대로 "두부는 국물이 좋고, 뼈가 있는 국물은 약불에 끓여야 하는데... 국물이 맑아요." 그리고 부자...". 왕 선생님의 인생은 이 좋은 국 냄비와 같습니다. 지혜를 베이스로 하고, 삶의 경험을 재료로 하고, 삶의 좌절과 경험을 끓여서 국이 될 때까지 천천히 조용히 끓입니다. 하얗게 변하고 향이 넘치고 냄비를 열어보세요 와우, 우유빛 흰색과 우유빛 노란색이 어우러진 왕씨의 낙관적이고 시적인 삶의 전형이 아닌가요? 왕은 마음을 잉태했다고 부드럽게 말했습니다. 문학의 바다에 모여 생명의 긴 강에 녹아든 삶에 대한 사랑이 바로 이것이 영원한 진리라고 생각합니다. 왕씨는 문학의 광활한 바다에서 우여곡절을 겪었지만, 시대의 변덕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세상에 향기롭고 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왕 선생의 목소리, 미소, 문체뿐 아니라 세상의 부침 속에서도 조용하고 개방적이며 무관심하고 선견지명이 있는 그의 고상한 성품이 우리 마음속에 피어나기 시작했습니다. 인간의 세계에서도 여전히 자신의 초심을 고수하고 끈질기게 전진할 수 있다는 확고한 믿음, 격동의 시대에도 기꺼이 자리를 잡고 축적하고 꽃피울 수 있는 그의 단순하고 위대한 정신은 더욱 그렇습니다. 우리의 연구와 유산에 합당합니다! "Wang Zengqi의 산문"을 읽은 후 댓글 8
Wang Zengqi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 그 이유는 글쓰기가 간단하고 가볍기 때문입니다. 공허한 말과 거창한 말을 좋아하는 내 취향에 걸맞다.
왕증기의 산문집을 빌려서 잠깐 읽었는데, 맛이 강하지는 않은 것 같았다.
그냥 놔두었다. 그런데 그날 밤 너무 불안하고 지쳐서 왕님의 에세이집을 골라서 '시산'을 봤습니다. 읽으면서 내 눈썹은 더 이상 찌푸려지지 않았고 입도 더 이상 불평하지 않았습니다. “산 앞에 살구나무가 한 그루쯤 있고, 천 그루의 살구나무가 피어 있어 정말 장관이다. 멀리서 보면 정말 장관이다”라는 간결한 말로 표현된 매력적인 풍경에 나는 완전히 매료되었다. , 연한 붉은 바다는 김이 나는 구름 같고 하늘은 눈부시다. "골목 한쪽에 목련이 있습니다. 명나라 때 심었다고합니다. 건물만큼 높습니다. 꽃이 피면. , 꽃잎은 옥 조각 같고 수술은 노랗다. "거위, 나무는 밝다."
간단한 단어로도 이렇게 멋진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고 우리는 그 영광스러운 아름다움을 우리의 눈으로 발견해 보세요.
보세요! 왕라오는 이렇게 썼다: "서산에는 은둔자가 많다. 그들은 비길 데 없는 명성을 갖고 있으며 오직 자기 자신만을 고수하고 싶어한다. 바다추 별장에서 살거나 낮잠을 자고, 한가롭게 지내고, 아침에 계단을 오르고, 밤하늘을 지켜본다." 숲속의 저녁새, 봄꽃, 가을달, 명예와 불명예의 흥망은 한 마음에 달렸으나 “차가운 상태는 눈의 뜻에 관련되고, 진의 소리는 몸의 뜻에 관련되고, 한가함은 텅 빈 사람은 신의 계획과 관련되고, 깊고 고요한 것은 마음의 계획과 관련이 있습니다.", 무관심하고 조용하며, 마음은 여전히 강과 같으며, 도시의 번잡함을 버리고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이것은 왕씨의 삶의 철학입니다 - 자신의 야망을 밝히는 무관심, 멀리 도달하는 평온함!
고요한 마음은 고요한 밤만큼 맑고 멀다는 것을 문득 깨달았다.
그때부터 나는 왕 선생님의 산문을 즐겨 읽기 시작했다. 노인들과 함께 삶과 기분을 맛보십시오.
왕라오딩은 미식가라고 생각하며 사악하게 웃었다.
알다시피, 그의 설명이 없는 말은 사람들을 군침을 흘리게 만들 수 있습니다. "두부" 기사를 봅시다 - "두부를 섞은 중국툰이 두부 중 최고입니다. 어린툰 머리, 새싹과 잎이 아직 펴지지 않았고, 색깔은 자홍색이며, 냄새는 향기롭고, 추가합니다. 물을 끓여 살짝 데치면 줄기와 잎이 파랗게 변하는데, 꺼내서 고운 소금으로 비비고 식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잘게 썰어 두부(남부두부가 더 좋음)와 섞어서 먹는다. 참기름 한 방울 떨어뜨려 입에 넣는다.”
집밥, 집밥, 집밥.
왕씨는 가식 없는 말로 옛 친구들을 회상하면서도 개성 넘치는 캐릭터를 생생하고 생생하게 표현했다. 그의 "조술리 동지에 관한 두세 가지"에서 이 단락을 보십시오. "조술리 동지는 "Rap and Rap"의 부편집장을 맡고 있습니다. 그는 이름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논문을 출판해야 할 시기가 되자 아직 적합한 원고가 없어 1차, 2차 심사를 통과한 원고를 교실로 가져가서 품질이 좋지 않은 원고를 하나씩 던졌다. 그는 갑자기 좋은 원고를 발견해 편집부에 건네주었고, 이 편집 방식을 '생존 방식'이라고 불렀다. 이런 글에서 저는 조술리 선생님을 좋아하는 것 외에도 왕증치 선생님도 더 좋아합니다.
왕 선생의 산문 대부분은 이런 문체로 단순하고 원시적이다.
왕 선생님의 산문 맛이 더 강해진 것 같아요.
가정적인 글은 읽을 가치가 없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왕 선생님의 산문에서 배울 점은 두 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첫째, 글이 가식을 추구하지 않고, 문체가 친근하고 화려함을 피한다는 것입니다. 둘째, 글로든 사람으로서든 항상 낙관적이고 차분한 태도를 유지해야 하며, '가정생활'을 관용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내 눈에는 이것이 왕증기와 그의 '가정기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