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향분절에는 어떤 풍속 습관이 있습니까?
향분절에는 어떤 풍속 습관이 있습니까?
태평왕 면인은 민간에서 면화라고 불린다. 그것들은 선물, 제물, 축제, 민간 명절 (예: 의식과 섣달 그믐 날) 장식의 상징이나 기호로 쓰인다. 그것들은 장기간의 풍속 습관으로 축적된 매우 대표적인 지방문화이다.
오늘날 국수는 예술이라고 불리며, 그 아름다운 자태로 세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한 세대 또 한 세대 문화의 축적과 창작자의 독특한 공리사상의 열정과 재능이 더해져 탈속적이고 탈속적인 소박한 문화가 된 것이다. 한 세대와 한 세대의 얻기 어려운' 관심' 을 빌어 광대한 민간에 빠지고, 자신의 법칙에 따라 자유롭게 생존하고 발전할 수 있는 조건을 갖게 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염이 적은 시골 특색으로 고아하고 통속적인 문화가 대류하는 오늘날에는 독특하고 완전한 이미지로 민간 예술의 숲에 우뚝 설 수 있다.
중국의 명절 풍습은 선진 () 에서 기원하여 한대 () 에서 형성되어 인류가 자연을 인식하고 정복하는 축적이다. 설날은 사람들이 현상력을 인식하는 중요한 명절이므로 설날의 제사 행사는 특히 성대하다. 정교한 국수가 사람들의 심리적 수요에 따라 생겨나 명절의 중요한 표현 형식이 되었다.
설 기간 동안 왕태평면 플라스틱의 주요 기능은 하늘, 땅, 신에게 제물을 바치고 기도하는 것으로, 풍복한 음식과 생활의 모든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이상적인 표현이다. 설날 국수는 조형의식에서 대부분 추상적이고, 종교적이며, 이상적이다. 천지를 모시는 대추산, 부뚜막 신을 모시는 화산과 화까우는 모양이 매우 커서 쌀면산이라고 불린다. 전설은 대우치수물을 기념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다. 조상 앞에서 양 한 마리를 제물로 바치는 것은 경건함을 나타내는 풍습이다. 어른은 손주들을' 건륭' 으로 보내는데, 건륭을 북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돈성보를 ... 그리고 각종 알록달록한 샤오롱백은 손님을 접대하고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는 정교한 선물이다.
분성은 신이 사용한다. 대추산은 매우 신경을 쓴다. 이것은 제물로 나타나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그것이 일종의 자아를 초월하는 신비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사람과 신 사이의 다리이다. 제작 시 만든 국수를 큰 삼각형으로 말아서 붉은 대추를 깔고 국수로 반윤, 반룡, 반토끼, 여의와 같은 도안을 만들고, 가끔 매듭, 원보, 상루, 산사슴, 과과 등으로 포인트를 주고 잡곡을 화덕으로 솥을 찌른다. 흰가루와 대추, 오색 오곡, 콩류는 전체 색채 대비 효과를 형성한다. 음력 섣달 그믐날, 신령을 모시기 전에 쌀국수가 산을 이루며 풍족하고 의복이 많은 아름다운 소망을 표현했다. 어떤 곳에서는 백나무에 불을 붙이고, 왕성한 불에 찐빵을 구워' 사악한 것을 피하라' 는 찐빵이라고 부르며, 1 년 동안 재난도 없고 병도 없고, 핑안 상서로운 것을 보증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진남의 꽃에는' 오자 입제',' 교묘한 남편 교모',' 만사가 뜻대로 되다' 라는 형도 있다.
대추산, 보크산, 화까우 등은 이 성대한 명절에 농촌인들이 스스로 일종의 정신 숭배, 소망을 기탁하는 방식을 만들었다고 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건륭에 관해서는, 그는 두꺼비와 같은 이상적인 삼족동물로, 부에 대한 사람들의 열망을 표현했다. 어떤 곳에서는 섣달 23 번 아궁이에서 말 요리, 닭 요리 등을 제물로 제사하기도 한다. 이 제물들은 제물이자 제물로, 본질적으로는 음식이어서 다 먹을 수 없고 득점하여 먹는다. 바로 이런 복잡한 기능들이 그것을 가장 인기 있고 쉽게 계승할 수 있는 예술 형식으로 만들었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왕의 태평면은 소박하고 강건하며 고풍스럽고 우아하여 자연 숭배, 종교 사상, 심리의식, 조형언어의 종합 응결이다. 조형은 전반적으로 외관이 단정하고, 내포가 풍부하고, 기하학적인 직선형, 진한전승이 가득한 적당한 문양, 독특한 민간 스타일링 스타일의 인물, 동물, 식물 등 구체적인 이미지가 있다. 서로 다른 조형의식의 융합은 독특한 민간 명절 내용을 구성해 특수한 민간 예술 형식을 형성했다.
청명과 한식의 결합은 당대에 있었다. 당시의 풍습과 명절은 원고시대의 상징으로 신령, 조상, 성현을 숭배하는 복합적인 내용을 추가했다. 그래서, 성묘하는 바람이 특히 세다. 제사신령이 설 풍습의 특징이라면 청명은 주로 조상과 사람을 제사하는 것이다. 아들은 말했다: "인생의 일, 의식; 죽으면 장례, 예제. " 그래서 우리는' 죽음' 을 매우 중시한다. 사당과 조상의 무덤은 자연의 영혼이자 집의 뿌리이다. 산서남부와 산시 북부에서는 제사를 지낼 때 밀가루를 공물로 사용해야 한다. 산서남부에서는 뱀요리라고 하는데, 어떤 뱀은 단두뱀과 쌍두뱀으로 나뉜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기 전에 후배들이 뱀의 머리를 먹는 것은 독두를 죽이고 재난을 피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뱀접시는 모양이 단순하고 조각하는 일이 거의 없어 한당이 간결하고 명료한 유풍이 있는 것 같다.
한식절의 주요 내용은 이미 오래된 원시 불금지 풍습에서 진 성인에 대한 기념으로 바뀌었다. 사람들이 광범위하게 만든 수백 가지의 봄맞이를 예고하는 냉연분식도' 자연면' 으로 개명됐다. 사실, 산서성의 자연지리와 기후적 특징에 따르면 춘연의 능공은 만물이 탄생하는 계절이기 때문에 이 나라의 똑똑한 여자는 자연이 변했다고 느끼고 해냈다. 그들은 부드러운 반죽과 교묘한 솜씨로 신선하고 유연한 것을 만들어 생기가 넘치며 기묘한 민간 예술 세계를 선보였다. 특히 산서대현, 모든 자연의 사물, 예를 들면 긴 수생토, 눈에서 볼 수 있고, 마음속으로 생각하는 것은 모두 형이다. 이 국수들은 정교하고 독특하여, 촌티가 나지 않는다. 호랑이, 사자, 말, 소, 고양이, 용, 원숭이, 양 등 동물. , 머리의 비율에 대한 과장을 강조하고, 꼬리 운동에 대한 증강, 사지의 유연성에 대한 묘사를 강조하여, 사람을 신기하게 하고, 아름다움을 이루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닭, 오리, 공작새, 봉황, 까치, 각종 새와 같은 날짐승은 꼬리깃털의 동작을 과장하고 입과 눈을 과장하여 의인화 효과를 내고 관람자와 감정적인 노래를 만들어 낸다. 인물은 동식물보다 크며, 인형 오르기, 닭 잡는 인형, 연꽃 인형 등 다양한 극적인 인물이 있어 우아하고 생동감 있다. 식물은 각종 과일, 채소, 꽃, 길조 도안을 포함한다. 증기 후 제품의 빛깔은 점염되고, 색채가 선명하고 대비가 뚜렷하며, 대비색의 비례관계를 합리적으로 운용하여 강렬한 예술적 효과를 낸다. 청명절에 사람들은 서로 선물을 주고 꽃꽂이를 만들어 실내 벽에 걸어 봄바람에 생기가 넘친다. 근본 원인은 이 가지각색의 음식들이 불을 금지할 때 한식절을 위해 준비한 건식일 수도 있고, 나중에는 불을 금지하고 속물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예술로서 반죽 플라스틱 식품은 풍습을 간직하고 있다.
청명절은 여전히 희망의 명절이다. 봄의 귀환에 대한 축복이며, 만물의 번영에 대한 희망이다. 비록 한식 풍습의 결합으로 어떤 깊고 신비로운 기운이 물들고 있다. 면조예술은 자연히 이런 축복의 주요 수단이자 세인의 정신 표현이 되었다. 반죽은 풍습을 풍부한 문화로 만들고, 풍습은 반죽의 발생과 발전을 위해 토양과 공기를 제공하고, 결국 민간 예술과 민속을 하나의 문화 전체로 만들었다.
모든 민속축제의 형성은 그 특정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모두 그 문화적 취향과 표현 방식을 가지고 있다.
7 월 15 일, 양을 놓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을 주는 것은 진남 펀성풍속의 큰 특징이다. 전통적으로 7 월 15 일은' 귀신의 날' 로 불리는데, 불교전설에서 부처님 석가모니의 제자 목련이 생전에 선행을 하지 못하고 죽은 후 영혼이 아귀도에 빠졌다는 것이다. 음식 입구가 불로 변하자, 그녀가 겪은 고생을 모두 참고 부처님을 바라보았다. 부처는 그녀에게 7 월 15 일에 난초 축제를 열고 각종 과일을 사서 모든 불교도와 승려의 선량함에 의지하여 그녀의 영혼을 전복시키라고 말했다. 이 이론은 또한 중국 도가의' 지방관면죄' 라는 말과 어우러져 사람들의 생활에 깊은 영향을 미쳐 매년 7 월 15 일 양추제조의 풍습을 형성하고 있다. 사실 7 월 15 일 제사조의 본의는' 귀신의 날 부모님의 짧은 담소 속에서 그들은 비틀어지고, 자르고, 누르고, 묶고, 콩을 따고, 모든 생물이 그들의 손에서 튀어나왔다: 토끼, 호랑이, 양, 물고기, 사자, 돼지, 닭, 강아지. 요리가 완성되어 황급히 쪄낸 것은 모두 하얗고 뚱뚱하고, 신선하고 유연하며, 매혹적이며, 기름을 바르고 가루를 바르고 단정하게 입는 것이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산서북부의 풍습은 남자아이를 양으로, 양은 길상남구로 보냈다. 여자를 물고기로, 물고기를 음음으로 보내는 것은 음양의 질서에 부합하는 방식이다. 산서북부의 면양은 모양이 풍부하고, 내재력이 강하며, 몸의 점과 선의 대비가 한위 풍격을 지녔는데, 이는 현지 역사 문화와 지리 환경과 관련이 있다. 산시 남부의 동물 샤오롱바오는 모양이 정교하고 표정이 음산하며 색채가 짙다. 이른바 면양이란 사실은 하나의 대리이다. 새와 짐승은 사실 모든 것을 가지고 있고, 조디악, 두 아들이 복숭아를 치고, 다섯 아들이 음식을 다투고 있다.
왕태평의 국수는 풍만하고 아름답고 생동감이 살아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모양은 3 ~ 5 근의 흰가루로, 작은 것은 3 ~ 5 인치로, 선물 대상에 따라 다릅니다. 모델링 스타일에서는 무작위성의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했다. 간단한 전체적인 조형에서 빗, 송곳 등으로 점과 실을 누르거나 면으로 정교한 무늬를 만들어 강한 힘 대비를 이루며 한, 호탈병 석조의 라인 조각 운용과 비슷하다. 제작 기교에서 적당한 한도를 파악해 스타일링을 하기에는 부족하지만, 얼굴의 자연머리와 증기를 남겨서 작품을 완성할 수 있다. 그래야 얼굴의 특징을 충분히 발휘하고, 면의 질감, 자연, 소박함, 후덕함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어, 사람을 애석하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특히' 불분명' 이라는 스타일링이 있는데, 통통한 인형 몇 개가 서로 얽혀 놀다가 누구의 팔이 누구의 다리인지 분간할 수 없고, 정교한 모양과 정교한 아이디어만 볼 수 있어 감탄을 자아낸다.
면인은 새해 풍습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생명의 의미를 보여주는 모든 의식에서 대체불가의 역할을 한다.
보름달은 사람들이 이 세상에 온 첫 번째 성대한 의식이었는데, 그때의 반죽도 상당히 아름다웠다. 호현 지역에서는 할머니가' 곤곤' 이라는 직도식품을 만들려고 하는데, 안에는 섬세한 십이띠가 들어 있다. 만약 아이가 무엇에 속해 있다면, 그 동물 표지에 빨간 점을 하나 가리키면 된다. 이 빨간 점을' 점뇌' 라고 부른다. 아름다운 용봉이나 호랑이 머리는' 완성' 의 중간에 놓여져 있는데, 이를 용봉성상이나 호랑이가 사악함을 쫓는다고 한다. 아이에게 선물하고, 문안하고 축하하는 친지들에게 재난을 피하기 위해 선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산시 북부의 사람들은 종종 꽃만두를 만드는데, 이를 복숭아라고 하는데, 모양은 유방처럼 생겼고, 붉은 젖꼭지가 있다. 만두에는 각종 꽃과 길조 도안이 장식되어 있다. 복숭아는 원래 고대 풍습 중의 엑소시즘으로, "도망가다" 를 의미하며, 재난을 피하는 것을 의미한다. 유방형으로 만들어 성숙함을 나타내는 것은 농촌 민속의 모성 특징의 은유이다. 아이가 한 살 때, 비슷한 큰 꽃롤빵이나 십이지띠를 만들어야 한다. 스타일링, 서투른, 교묘한, 또는 우아한, 풍속은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결혼식의 풍습은 줄곧 매우 성대한 생활식이었다. 속담에' 결혼하는 것이 초등학교 시험을 보는 것보다 낫다' 는 말이 있다. 이것은 산시 북부의 풍습으로, 신부와 신랑은 모임 아침에 각각' 행복한 물고기와 행운의 토끼' 한 쌍을 먹고, 붉은 선으로 연결된 얼굴 토끼 한 쌍이 동문 꼭대기에 놓여 옥토끼의 프놈펜을 상징한다. 사실 토끼의 원래 의도는 호랑이였으며, 민간 읍택에서 악을 쫓는 보호신이었다. 결혼식 국수는 반드시 신주, 정양, 원평, 대현의' 궁중 식품' 을 언급해야 한다. 보통 흰 밀가루 35 킬로그램은 한 쌍으로 만들어야 한다. 조형은 옥토끼가 복숭아를 싣고, 금붕어는 석류를 싣고 있다. 위의 조형물은 12 조디악으로 섬세하게 조각되어 생동감 있고 재미있고, 색채가 밝고, 명쾌하고 활발하며, 선과 면, 점과 덩어리, 조각과 그림, 졸렬하고 교묘하다.
젊은 세대가 60 대 노인들을 위해 생일을 축하하는 것은 풍습이다. 축하자가 예쁜 복숭아를 쪄서 노인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며 효심을 표합니다.
종교 교리는 모든 사람이 자신이 감지할 수 있는 생명의 길을 황급히 지나갈 때, 인간의 영혼은 부패하지 않고 다른 세계로 승화될 것이라고 말한다. 그래서 사람들은 각종 장례식 절차를 유난히 성대하고 복잡하게 만들었다. 이것은 생명의 의미에 대한 일종의 칭찬과 긍정이다. 이 행사의 주요 분식 제품은 원근에 따라' 대형 제품' 과' 소형 제품' 으로 나뉜다. 직계 자손이 만든 대제물은 찐빵이라고도 한다. 동그란 것은 산뜻하고 간결한 꽃잎으로 장식되어 있고 대추꽃을 꽂는 것은 고대의 삼제 풍습에서 비롯되며, 다른 친지들은 뱀판과 같은 작은 제물을 숭배한다. 정향홍도 일대에는 연극인물, 신령, 지방관리 등 일련의 국수가 있다. , 성형 된 다음 색종이로 장식됩니다. 차이점은 이목구비 묘사에 쓰이는 색이 이상하고 눈은 점정의 펜이 아니라는 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목구비, 이목구비, 이목구비, 이목구비, 이목구비) 분명히 비례감과 인간의 즐거움 사이에는 심미 구조상의 차이가 있어 풍부한 가운데 차가운 슬픔을 느끼게 한다.
태평왕면플라스틱은 일반적으로 음식 형태로 생활식에 나타나지만 문화적 의미를 부여하고 복합가치를 지녔으며 민속문화를 연구하는 데 무시할 수 없는 재료가 되었다.
민속은 삶을 신비와 즐거움으로 가득 채웠다. 나이가 많은 제사 활동을 사람들의 생활의 리듬 고조에 비유하면, 일반적인 교제예절 활동은 자연히 생활의 매 순간을 다채롭게 하며, 면인의 참여가 필수적이다.
새집을 세우고, 양이 번창하고, 팔괘를 그리고, 축하 대련을 붙이고, 등불을 켜고 폭죽을 터뜨리고, 친척과 친구 이웃이 복숭아만두를 만들어 축하할 때' 토량' 이라고 부른다.
새집이 준공되어 집으로 이사했다. 새밀이 등장하면 흰 밀가루 한 통을 갈아서 새하얀 공물을 만들고, 각종 정교한 면화를 볶고, 오토를 감상하며, 땅의 신을 정해 주시고, 금량옥주 천년을 축복해 주시기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7 월 7 일, 견우직녀가 까치교에서 만나 속마음을 털어놓았다. 직녀의 교묘한 솜씨는 줄곧 인류 여성이 숭배하는 우상이었다. 그래서 이날 여자아이들과 며느리들은 밀가루로 만든' 골무' 와' 바느질 바구니' 를 먹으며 그들의 묘기를 기대했다.
8 월 15 일 추석에서 월병은 전설적인 음식이 되었다. 조형 도안이 정교하고 독특하며, 눈과 귀를 즐겁게 하여, 면성형 예술의 기묘한 송이라고 할 수 있다.
새색시가 온 첫해에 친정은 딸에게 양고기 만두를 먹을 것이다. 가난한 가정은 몇 개, 부유한 가정은 몇 개, 심지어 수십 개를 보낸다. 모두 세트로 되어 있으며 생명의식과 생식 숭배와 관련된 조형 도안이 많이 있습니다.
태평왕면플라스틱은 현지인들에게' 양만두' 라고 불렸고, 고대' 양' 은' 길조' 로,' 길조' 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설날이 오기 전에 농부들은 현지 풍습에 따라 가족들이 갈아놓은 가루로 새끼 고양이, 강아지, 호랑이, 토끼, 닭, 오리, 개구리, 포도 석류가지' 불수',' 만홍',' 교묘한 어머니' 의 반죽 제품을 구겨 만사가 뜻대로 되고, 장수, 재원이 넓어지고, 화목하고,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