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가난에 관한 시
가난에 관한 시
조청설근의' 홍루몽' 제 5 회. 이 문장의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영원히 가난하지 마십시오. 사람이 늙고, 정력이 다 소진되어,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외부의 시련을 견디는 능력이 크게 약화되었다. 만약 이때 그들이 다시 빈곤의 고통을 받는다면, 그들은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고문과 고통을 당할 것이다. 이 문장은 노년이 가난하다는 것이 불행하다는 것을 설명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젊었을 때 아무 일도 하지 않고 쾌락을 낭비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설명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늙으면 가난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청대 만주족 소설가 조설근의 "홍루몽"
가난은 한 사람을 만들 수 있다. 고대 로마 시인 카누스는 가난으로 유명하다.
가난은 가난한 사람들에게 모든 것을 가르친다. 고대 로마 극작가 프라스
수전노는 항상 가난하다. 고대 로마 시인 호라스
위에는 타일이 없고 아래도 서 있을 곳이 없다.
《당서》는 무소유와 빈곤을 극치로 묘사했다.
당숙, 당숙
묘촉세는 먹을 수 없고, 관창고는 흙으로 변한다. 빈곤에 관한 명언
당장길의 광야 옛 노래. 지는 것: 주는 것, 주는 것. 자연재해로 인해 밭에 농작물이 드문드문 생겨 세금이 매우 무겁다. 가을에 수확한 한정된 식량은 모두 집세를 내고 관창까지 보내서 썩어 먼지로 변하게 하는 데 써야 하는데, 나는 의식복이 없다. 이 시는 평평한 언어와 강한 대비로 무거운 조세와 가난한 인민을 표현했다. 묘촉' 과' 가혹하고 잡세' 의 대비,' 식불과배' 와' 화간고를 옥으로' 의 대비가 표현의 효과를 강화하고, 가혹하고 잡다한 세금과 노동인민의 생활상황의 어려움을 점점 더 깊이 드러내고 있다. 구사회 농민의 극빈한 생활 조건을 표현하는 데 쓸 수 있다.
당대 시인 장계의 야한 옛 노래.
결국 좁쌀은 다른 사람에게 돌아갔고, 아내도 어디로 던져야 할지 몰랐다.
돈 장비의 농민 아버지. 나는 일 년 내내 열심히 일했고, 결국 밭에서 수확한 식량을 모두 집세를 내고, 집안이 최저 생활을 유지할 수 없게 하고, 심지어 자기도 살아남지 못하고, 아내와 자식도 어디로 던져야 할지 몰랐다. 구사회 노동인민의 잔혹한 착취와 극도의 빈곤을 반영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당대의 시인 장필의' 농부의 아버지'.
너는 나물로 너의 음식을 먹지만, 너의 음식은 달콤하다. 너는 잎이 달린 마른 가지로 밥을 짓는다.
당원진의' 슬픔을 보내다'. 포레스트 검프: 달콤합니다. 호호: 콩잎. 양: 젠장. 이 두 문장의 대의는 콩잎과 같은 나물을 따서 허기를 채우는 것이고, 또 맛이 달콤하다고 느끼며, 낙엽을 땔감으로 삼는다는 것이다. 모두 그 아카시아 나무에 달려 있다. 원직은 그 해에 죽은 아내와 함께 청빈한 생활을 한 추억입니다. 행간은 모두 죽은 아내가 빈곤 속에서 만족하는 것에 대한 깊은 감복이다. 이 두 시가 반영한 상황은 두순학의' 산중과부',' 나물을 따서 뿌리를 끓일 때 땔나무와 잎을 태우는 것' 과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후자는 노동 인민의 비참한 생활에 대한 직접적인 서술이며, 전자도 가난하고 행복한 생활 태도를 반영한다. 작품을 읽거나 생활을 반영할 때 이런 유사점과 차이점에 주의해야 한다.
당대 시인 원직은 "슬픔을 송별하다"
이 천은 이미 철처럼 추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줄은 이미 누워서 갈라졌다.
당 두보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그: (qρn 진): 이불. 악 (wwu) 거짓말: 나는 자는 것을 싫어해요. 자고 싶지 않아요. 여러 해 동안 지은 걸레 하나가 철처럼 춥다. 도리를 따지지 않는 애교는 차갑고 딱딱한 이불 속에 누워 함부로 발로 차고 이불 속을 차고 싶지 않다. 주울 사악한 거짓말' 에 대한 생생한 디테일을 통해 이 시는 무지한 아이가 차가운 이불에 들어가기를 거부하는 유치한 동작을 생생하게 묘사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생활이 이미 매우 빈곤한 지경에 빠졌다는 것을 보여 준다.
당대 시인 두보의 《가을바람이 초당을 깨뜨리다》
나는 먹을 곳이 없어서 벼루를 깨기 어렵다. 가난의 명언
돌의' 제 2 운공을은 이미 비가 오래 왔다'. 깨진 벼루를 먹다: 깨진 벼루에 의지하여 밥을 먹는 것은 글씨로만 생활하는 것이다. 둘째: 요즘. 나는 평생 돈이 없어, 낡은 벼루에 의지해 생계를 꾸려 나갔지만, 요즘은 깨진 벼루도 말라서 먹을 수 없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작가는 일생 동안 실업에 발을 들여놓은 적이 없고, 단지 시를 쓰고 문장 쓰기로 생계를 유지한다. 나중에 한번 강등되어 처지가 더욱 어려워졌다. 그는 매우 우울해서 시와 문장 쓰기도 할 수 없었다. 작가가 하소연하고 싶었지만 상징적인 언어로 표현했다. 이를테면' 벼루가 망가졌다',' 벼루가 닳았다' 등 추상적인 사상이 생동감 있고 만질 수 있는 이미지를 갖게 했다. 이런 작문 방법은 우리에게 유익한 계시를 줄 수 있다. 실의에 빠진 지식인의 곤경을 형용할 수 있다.
북송 문학가 수시 () 는 "공을기가 가뭄과 비가 많이 오는 두 운" 이다.
가난은 치욕이 아니다. 가난을 수치로 삼는 것이 수치다. 영국 역사가 토 풀러
일하지 않고 얻은 것은 단지' 빈곤' 일 뿐이다. 셰익스피어, 영국 르네상스 극작가와 시인
가난만이 기술을 강요할 수 있다. 그것은 노동의 선생님이다. 고대 그리스 시인 테오크리토스.
적게 먹고, 물을 많이 마시고, 팔을 구부리고 베고, 즐기세요. 빈곤에 관한 명언
춘추 공자, 논어, 공부. 밥: 동사로 먹어요. 묽은 음식: 잡곡. 상완 (공): 어깨에서 팔꿈치까지 팔이 있는 부분. 일반적으로 팔을 가리킨다. 잡곡을 먹고, 흰물을 마시고, 팔을 베개로 구부리는 것도 재미있다. 공자는 그가 가난한 생활에 만족한다는 것을 인정하고, 재물을 탐내지 않는다. 그의 생활 조건은 매우 고달프지만, 그는 공부에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지금은 어려운 생활 환경에 안주하는 사람들을 형용할 수 있다.
공자, 춘추시대의 사상가, 교육자, 유교 학파의 창시자,' 논어'.
야망과 가난은 환난의 형제이며, 세상은 종종 그들이 함께 있는 것을 본다. 영국 역사가 토 풀러
노동은 우리를 외로움, 나쁜 습관, 빈곤이라는 세 가지 재앙에서 벗어나게 할 수 있다. 괴테, 독일 극작가, 시인, 사상가
교만은 풍요를 초래하고, 그 다음에는 가난이 되고, 마지막에는 명성을 훼손한다. 프랭클린, 미국 실업가, 과학자, 사회활동가, 사상가, 외교관
가난, 당신은 인간 예술의 원천이고, 당신은 시인에게 큰 영감을 주었습니다. 사랑 무어, 빈곤의 명언
천하군자는 옷에 싫증이 나고, 열심히 일하므로, 잃을 것이 없다.
위안 \ "안희재 연보 \", 유서. 군자의 길: 절개하는 사람. 포레스트 검프: 기꺼이. 알겠습니다. 오류: 한 가지 단점, 한 가지 오류. 군자의 생활 태도는 불량한 옷을 입고, 허름한 음식을 먹고, 열심히 일하며, 이렇게 하면 실수가 없을 것이다. 군자의 도덕 기준으로, 근검하게 살림을 꾸려 나가고 물욕을 자제하도록 권하는 관점에서 긍정적인 의미가 있지만, 가난에 안주하고 물질적 생활수준을 높이지 않는 사상은 충분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청초 사상가, 교육자 안원이' 이암 선생의 유서 연보' 를 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