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작은 일을 참을 수 있고, 큰일에 잔인할 수 있는 사람. 그는 어떤 사람인가.

작은 일을 참을 수 있고, 큰일에 잔인할 수 있는 사람. 그는 어떤 사람인가.

이것은 그러한 사람이 자신의 감정, 욕망, 행동을 잘 통제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큰일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너의 화제는 나의 강렬한 코드 욕망을 불러일으켰으니, 나는 마음대로 단어를 만들 것이다.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성공을 기원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한 사람의 가장 큰 적은 왕왕 자신이다. 이것은 매우 고전적인 명언이다.

큰길에서 제인까지! 하지만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할 수 있을까요?

오월 헤게모니에서 군웅은 말, 수레, 하마, 페달을 먹이고, 심지어 오왕부의 형편없는 똥을 공공연히 맛보며 신뢰를 얻었다. 월국으로 돌아온 후 그는 열심히 일했다. 흥국과 복수의 잔혹함이 없었다면, 그가 어떻게 이렇게 위대한 사업을 완성할 수 있었을까?

한초 삼걸한신, 초창기에 치욕을 참고 다리가 부러지는 것을 참으며, 항우의 장부 아래 희씨 의사에게 굴복하고, 유방의 장부 아래 소성의 자리를 굴복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중에 또 장군을 스승으로 모시고 진창 () 에서 군대를 이끌고 삼진 () 을 정하고 위위 () 를 공격하여 조조 () 를 멸하고 제비빠치 () 를 떨어뜨려 초군을 소멸시켰다. 하나도 지지 않았는데, 천하가 감히 그와 맞서서 후세 사람들에게 병신이라고 칭송받았다. 당초 두 다리의 굴욕을 견디지 못했다면, 나는 그때 죽을지도 모른다. 미래를 가질 수 있을까?

호남 제 1 사범에서 공부할 때, 마오쩌둥은 가장 시끄러운 번화가에 가서 책을 읽는데, 예를 들면 장사거리의 채소시장과 같이 독서의 선정과 끈기를 키우고 자신의 의지를 단련한다. 모 주석에 대한 또 다른 흥미로운 예는 그에 대한 장개석 평가이다. 중경에 가서' 홍문연' 협상에 참가했을 때, 강은 그의 비서에게 "마오쩌둥은 얕보아서는 안 된다" 고 말했다. 그는 생명처럼 담배를 피우고, 손에 한 가닥을 들고 쉬지 않고 피우는 것을 좋아한다. 하지만 그는 내가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나와 대화하는 동안 한 번도 담배를 피운 적이 없었다. 그의 결심과 정신은 과소평가해서는 안 된다. " 이것이 욕망의 자제력이다! 자연도 배양이 필요하다.

작은 일은 참을 수 있다. 일시적인 감정과 욕망을 포기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얼굴을 드러내지 않아도 자신의 행동을 억제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대국을 위한 것이다. 이런 사람은 보통 야망이 있다. 야망과 자제력은 너무 무섭다.

큰 일에 대한 무정함과 우유부단함, 결단력은 다르다. 이곳의 잔인한 범주는 사실 매우 넓어서, 일반적으로 이해하는' 무정함' 이 아니다. 이런' 악의' 는 두 가지 방향이 있는데, 하나는 내부이고 다른 하나는 외부이다.

먼저 내부를 말하다. 이때' 악의' 는 사실 일종의 태도, 예를 들면' 노력',' 승부욕' 이다. 이곳의' 독함' 과' 힘' 은 같다. 사실 방금 거론한 세 가지 예는 모두 이런' 악의적인' 이 안에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이것은 또 다른 예입니다. 노신이 어렸을 때 학교에 늦었을 때 그는 선생님께 벌을 받았다. 노신은 화가 나서 이가 근질근질하여 "아침" 이라는 글자를 책상 위에 새겼다. 노신은 어려서부터 강한 자제력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매우 고전적인 개념에서, 우리도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약간 자학적이다. 현학에서 한 사람의 팔자 중 10 신 중 하나인 칠살은 일종의 악의적인 에너지와 같다. 만약 "인쇄" (인쇄는 식견과 같을 수 있음, 아는 것과 같을 수 있음) 가 있다면, 당연히 공명을 얻을 수 있다 (살인, 동거). 많은 선사들은 이런 인생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봉인' 이 없다면, 그것은 악행이 많은 잔인한 폭도들이었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악의적인' 대내와 대외의 차이다.

우리도 항우를 예로 들 수 있다. 한신은' 항우' 에서 고전적인 평론을 했다. "왕상은 경정, 말 토하고, 사람은 병이 있고, 흐느껴 술을 마시며 공을 세워 작으로 삼을 수 있지만 참을 수 없다. 이것은 소위 여자의 자비입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당신의 문제를 설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좋은 반례이다. "사람들이 공손하고 자애롭고, 말을 토하고, 병을 앓고, 훌쩍이며 술을 마시는 것을 보는 것은 사소한 일인데, 당분간은 해롭지 않다 (아래에 영향이 있다). 하지만' 공적봉작' 은 큰일이다! "새 줄 수 없다" (나는 새 (왕의 땅의 상징) 를 모두 모퉁이로 가지고 놀았고 공신에게 기꺼이 주지 않았다) 는 중대한 사건에서 권력에 대한 갈망을 억제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유방봉한신 삼왕 봉영포 펑월봉지와 비교하면 그는 항우의 실력을 얻은 후 압도적인 우세로 항우를 물리쳤다. 이것은 일종의 악의적인 내부 상황이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리우 (Liu), 시앙 유 (Xiang Yu) 에게도 일어난 흥미로운 사례를 살펴 보겠습니다. 홍문연 후 초한이 교전하고 대치하다. 항우는 이런 국면을 타파하고, 유방의 아버지를 체포하고, 유방이 항복하지 않으면 그를 죽이겠다고 위협했다. 유방은 우리가 형제를 숭배하고, 우리 아버지도 너의 아버지라고 말했다. 만약 우리가 그를 죽인다면, 우리는 케이크 한 조각을 나눌 것이다. 이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생각해 봐!

악의' 의 해외 표현은 홍문연에서 볼 수 있다. 그는' 범증수 깃털' 과 같은 좋은 기회에 유방을 죽이지 않았다. 아까의 한신이 항우에 대해 논평한 예시에서' 왕상이 공손하고, 너그러우며', 결정적인 순간에 이런' 여인의 인인' 의' 작은 일' 도 참을 수 없다는 것을 증명했다. 하지만 실제로 이때 유방을 죽이는 것은 큰 일이 되었다 하나는 참을 수 없고, 하나는 참을 수 없다. 양자의 복잡한 상호 작용으로 항우 자살의 쓴맛과 앞으로의 난처함 (자멸과 강동 부로의 치욕) 이 빚어지고 있다. 그 자체가' 작은 일은 참을 수 없다' 는 것이다. 체면이 중요한가, 가업이 중요한가? ) 을 참조하십시오.

방금 인용한 예시에서 문맥이 좀 복잡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죄송합니다. 이것이 바이두의 대답이기 때문에 저도' 냄새' 스타일이 아니기 때문에 문장 중심에 몇 가지 중심이 있습니다. 하지만 좀 더 많은 문제를 토론할 수 있기 때문에 이해하기만 하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보통 문장 는 짧고 힘 이 있어야 하는데, 나 는 매우 부끄럽다 ...) 사실' 매섭다' 와' 참다' 는 것과 같기 때문이다. 큰 일에 대한' 무정한' 추구가 없다면, 사실 작은 일을' 참다' 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하지 않습니까? 추구할 것이 없는 남자가 어떻게 굴욕을 참을 수 있단 말인가? 치욕을 참고 무거운 짐을 지는 자는 반드시 중책을 맡거나 복수를 하거나 전반 국면을 돌볼 것이다. 만약 내가 참을 수 없다면, 나는 이미 자살했다. 물론, 당신은 또한 당신이 나를 죽이고, 당신이 나를 죽이고, 물고기가 그물을 깨고, 옥석이 모두 불타고, 함께 죽도록 싸울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비록 이것은' 망령절' 이지만, 나는 그것이 옳고 그른지 판단하지 않는다. 시대마다 각자의 요구가 있고, 사람마다 다른 선택이 있다. 관우의' 죽을지언정 굴하지 않는다' 는 것은 고상한 품격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고, 그를' 우충' 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너도 조조 () 가 승상 () 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사실은 한나라의 도둑이다. 당신은 또한 그가 한나라의 시운이 좋지 않다는 사실을 간파하고, 자신의' 천하를 경영하는' 재능으로 실패자에게' 난세 한강간' 이라는 모자를 씌워 나라를 돕고, 공갈을 하지 않고, 생령이 도탄에 빠져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어쨌든 그들은 모두 한 무리의 팬들이 있다.

우리는 춘추시대의 유명한 복수광인 우자서를 볼 수 있는데, 그는' 반역자 유죄신' 이라는 죄명으로 오국으로 도망쳐 자신의 조국인 초국을 소멸시켰다! 모함한 간신 페이무극에 직면하여 형은 죽을지언정 충절의 명예를 보전하고 아낌없이 아버지와 함께 죽었지만, 이 형은 헛되이 죽고 싶지 않아 굴욕을 참으며 마침내 아버지의 복수를 했다. 그리고 "증오는 손으로 피의 원수를 맛볼 수 없다" 고 말했지만, 나는 오히려 그 길로 가서 초평왕묘를 파고 300 명의 시체를 채찍질했다! 증오로 가득 차 있다! 이것은 확실히' 큰일' 사람이다! 채찍질 ~ 정말 독하다! 물론 유명한 천년기 ~

또 다른 예로, 유방은 오점이 많아서 쓰기가 매우 좋다. 예를 들어 두영이 패하여 도망칠 때, 그는 차를 위해 더 빨리 달릴 수 있었고, 소혜와 루원을 직접 차 밖으로 세 번 밀어낼 수 있었다. 운전기사 탱공 덕분에 그는 그들을 구했다. 이것은 "하드" 라고 할 수 있습니까? 내부 또는 외부를 의미합니까? 내부, 애정을 극복하고, 대외적으로, 아이의 생활을 보살펴라!

요컨대, 작은 일에서 참을 수 있고, 큰일에서 무정할 수 있는 사람은 욕망이 가장 긴 사람, 혹은 야망이 더 큰 사람이다. 이런 사람은 절대 대단한 배역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