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지혜를 계몽하고 영혼에 영양을 공급하는 구절
지혜를 계몽하고 영혼에 영양을 공급하는 구절
1. 지혜 깨달음의 운율
지혜 깨달음의 운율 1. 삶의 깨달음에 관한 시
1. 다른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gt; 2. 멜론 밭은 신발을 받아들이지 않고 매화는 왕관을 잡지 않습니다 ------ 한 웨푸 민요gt 3. 도시에는 높은 빵이 있습니다. 사방으로 높음------한웨푸 민요 gt; 4. 어떻게 백 개의 강철을 만들어 손가락 주위의 부드러움으로 바꿀 수 있는가------진 왕조의 류쿤 gt; 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려면 더 높은 수준으로 가십시오 ------ 당나라 왕지환 gt 6. 인간사는 대사되고 과거는 과거가 되고 현재가 됩니다 ------당맹 호연 gt; 7. 풀과 나무는 뜻이 없으며 자연히 번성하고 시들게 됩니다 ------당맹호연 gt; 8. 봄에 기장을 뿌리고 가을에 수천 개의 씨앗을 수확합니다 --- --- 당나라. Li Shen gt; 9. 지렁이가 큰 나무를 흔들고, 우스꽝스럽고 불합리합니다. ------ 당나라. 한유 gt 10. 활을 사용하여 강한 것을 그리십시오. 긴 무기를 사용하여 사람을 먼저 쏘고 말을 먼저 잡고 도둑을 잡으려면 먼저 왕을 잡으십시오. ------- 당나라 두보 gt 11. 사물은 크고 작지 않고 적응하고 고수합니다. 그들의 정상 상태 ------- 당나라의 두보 gt; 12. 봄에는 수많은 꽃이 있지만 가을의 열매와는 다릅니다 ------ 송나라 13. 높은 성취는 분노한 정부로 이어지고 번영은 위기입니다 ------ 송 왕조 14. 만물은 자연스럽게 흥망성쇠합니다 ------ 당나라의 이백 gt; 하늘이 감상적이면 하늘도 늙어간다 ------당나라의 리허 gt 16. 1인치의 시간은 1인치의 금이다 ------당나라의 왕진바이 gt; . 고대에는 70 년의 수명이 드뭅니다 ------- 당나라의 두보 gt 18. 산 밖의 푸른 산과 산 밖의 탑 ------ 송의 임성; 왕조 gt; 19. 고대의 역사를 보지 못했지만 이제 우리는 고대인의 업적과 명성을 봅니다 ----- Tang Cen Shen gt 20. 꽃은 매년 비슷하지만 사람은 다릅니다. 매년 ------ Tang Liu Xiyi gt; 21. Yin의 아버지는 여전히 그의 자손을 두려워하므로 그의 남편은 젊음을 과소 평가해서는 안됩니다. ----- 당나라의 Li Bai gt; 금은 진짜 금으로 도금되어야 한다. 금도금이 없는 진짜 금이라면------당나라의 리신gt 23. 침몰한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갔고, 수천 그루의 병든 나무가 그 앞에 있었다. . Mu Chun------Tang. Liu Yuxi gt; 24. 이전 왕조의 노래를 연주하지 말고 버드나무 가지의 새로운 노래를 들어보세요------Tang. 25. 향기로운 숲의 새 잎은 묵은 잎을 재촉하고, 흐르는 물 앞의 파도는 뒤의 파도에 무너진다 ------- 당나라 유우희 gt 26. 수백 송이의 꽃을 모은 후; 꿀로 변하면 누구에게나 달콤할 것이다------당나라의 나음 27. 이조인으로서 이름이 훼멸되더라도 강물의 영원한 흐름은 헛되지 아니하느니라 ------- 당나라 두보 gt 28. 앞의 파도를 촉진하려면 뒤의 파도만 보고 새 파도가 이전 파도보다 낫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 송시원 Xiang gt; 29. 두려워하지 마세요 떠 다니는 구름이 내 눈을 가리고 있습니다. 내가 가장 높은 수준에 있기 때문입니다 ------ 송나라의 왕안시 gt 30. 나는 진짜 얼굴을 모릅니다. 루산의, 내가 이 산에 있기 때문에 ------ 송나라의 소시 gt; 31. 같은 사람이 아니다 매화는 뼈를 찌르지만 매화는 향기롭다 ----- -- 원나라의 가오밍 gt 32. 종이로 읽은 후 마침내 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 송나라의 루유 33. 급수탑 근처에서 달을 얻으세요; 먼저 태양 아래의 꽃과 나무는 봄으로 변할 것입니다 ------ 송나라 Su Lin gt; 34. 삶은 어디에서나 비슷하며 때로는 눈과 진흙을 밟는 것과 같습니다. 손가락과 발톱이 진흙 위에 남아 있고 홍비는 물건을 세고 있습니다. ------ 송나라의 소시 gt; ------ 송나라의 소시 gt; 봄바람이 불면 물이 고인 만도 있습니다 ------ 위안. gt; 37. 좋은 일은 항상 검소했고, 고대부터 멜론은 쓰지만 나중에는 달콤합니다 ------ Yuan Bai Pu gt 38. 창롱은 황혼에도 여전히 비가 내리고 오래된 나무에는 더 많은 꽃이 피어납니다. 봄의 깊이 ------ 명나라. Gu Yanwu gt; 39. 재능 있는 사람들이 대대로 등장했고, 각자는 수백 년 동안 길을 선도해 왔습니다. ------ 청나라. gt;.
2. 지혜 학습에 관한 구절
1. "논어" 1. 빠르고 열심히 배우고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마십시오 2. 때때로 배우고 연습하십시오. 기쁘지 않은가? 3. 배우지 않고 배우면 헛되고,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험하다.
4. 아는 사람이 잘하는 사람만 못하고, 잘하는 사람이 행복한 사람만 못하다. 5. 셋이서 여행을 가면 꼭 선생님이 계실 거예요.
좋은 것은 선택해서 따르고, 나쁜 것은 바꾸세요. 6.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아는 것이 아니다.
7. '시'에서 영감을 받아 에티켓을 확립하고 음악을 통해 성취했습니다. 8. 옛날의 학자는 자신을 위한 것이지만, 오늘날의 학자는 남을 위한 것입니다.
(고대 선비들은 자신의 수련, 즉 내적 요구를 높이기 위해 공부했지만 오늘날의 선비들은 남에게 보여주기 위해, 즉 명성을 얻기 위해 공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9. 증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하루에 세 번씩 나 자신을 반성한다.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한 계획에 충실하지 못한 걸까? 친구와의 거래에서 나는 신용이 없는 걸까?" 증자가 말했다: "나는 매일 여러 번 나 자신을 반성한다. 내가 남을 대하는 방식은 충분히 솔직하지 않은가?") 2. "의례서. 배움의 책" 1. 쪼아보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다. 배우지 않으면 알 수 없습니다.
2. 자신의 단점을 배우고 깨닫고, 가르치고 어려움을 깨닫습니다. 자신의 단점을 알면 자신을 반성할 수 있고, 어려움을 알면 자신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르침과 배움은 상호보완적이라고 합니다. 3. 야망을 깨닫는 데 1년, 일에 전념하는 데 3년, 스승에게서 배우는데 5년, 이론을 공부하고 친구를 사귀는 데 7년을 투자하는 것을 작은 성공이라고 합니다.
그는 9년 동안 자신의 주제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고, 반항하지 않고 탄탄한 기반을 다졌다. 이를 대성공이라 부른다. 남편이 사람과 풍속을 바꾸어 가까운 사람은 설득하고, 먼 사람은 포용하는 것이 바로 대학의 도리이다.
4. 대학의 법칙: 아직 드러나지 않은 것을 금지하는 것을 유라고 하고, 부를 수 있을 때 주는 것을 서로 바라보는 것을 선이라고 한다. 그리고 잘 지내는 것을 Mo라고 합니다. 이 네 가지가 가르침의 근원이다.
발전하다가 자제하면 무능하고 이길 수 없고, 시간이 지나고 배우면 부지런하고 추종자가 없으면 성취하기 어려울 것이다. 어리둥절하고 연습도 없고, 친구 없이 혼자 공부하면 외롭고 쓸쓸할 것입니다. 이 여섯 가지는 가르침을 폐지해야 하는 이유이다.
5. 신사는 가르침을 장려해야 하는 이유와 폐지해야 하는 방법을 안다면 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군자의 가르침은 비유이다.
도(道)는 방해할 수 없고, 강하지만 억제되지 않으며, 개방적이지만 도달할 수 없습니다. 도가 억제되지 않으면 조화롭고, 강하지만 억제되지 않으면 쉽고, 열려 있지만 닿지 않으면 사려 깊습니다.
조화와 생각의 용이함은 좋은 비유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학자들은 네 가지 실수를 저지르며, 교사는 이를 알아야 합니다.
사람들은 배우다 보면 많이 잃을 수도 있고, 조금 잃을 수도 있고, 쉽게 잃을 수도 있고, 그만둘 수도 있습니다. 이 네 가지는 서로 공통점이 없습니다.
마음을 알면 손해를 볼 수 있다. 가르치는 자는 선한 일을 행하고 잃어버린 자를 구원하는 자이다.
7. 좋은 학생은 교사라면 두 배의 결과를 얻을 것이고, 그 다음에는 평범해질 것입니다. 나쁜 학자는 부지런한 스승이지만 결과가 절반만 나오므로 그를 원망합니다.
질문을 잘하는 사람은 어려운 나무를 공격하는 것과 같다. 먼저 쉬운 부분을 이해한 다음,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장기적인 문제를 서로 설명하면서 이해한다. 질문을 잘 못하는 사람은 그 반대일 것이다.
질문하는 사람을 친절하게 대하는 것은 종을 울리는 것과 같습니다. 작게 두드리면 작은 소리가 납니다. 크게 두드리면 큰 소리로 손님을 기다렸다가 울리게 됩니다. 최고의 소리. 질문에 대답을 잘 못하는 사람도 마찬가지다.
이것들은 모두 학습 방법입니다. 3. "순자 배움 격려" 1. 신사는 말했다: 배움은 더 이상 할 수 없습니다.
녹색은 파란색에서 나오고, 녹색은 파란색에서 나옵니다. 2. 지식이 풍부하고 날마다 자신을 살피는 군자는 분명히 알고 허물 없이 행할 것이다.
그러므로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고, 깊은 시내에 가지 않으면 땅이 얼마나 깊은지 모른다. 역대 왕들의 마지막 말을 듣지 않으면 지식이 얼마나 위대한지 알 수 없습니다. 3. 하루 종일 생각하는데, 한 순간에 배운 것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항상 무릎을 꿇고 위를 올려다봤지만 높은 곳에 올라서 얻은 심오한 통찰은 잘 모르겠다. ... 군자는 태어날 때부터 남다르지 않고 사물과 가식을 잘하는 사람이다.
4. 선행을 쌓고 덕을 세우면 신들이 만족하고 성스러운 마음이 갖추어지리라. 그러므로 계단을 쌓지 않으면 천리를 갈 수 없고, 작은 시내를 쌓지 않으면 강이나 바다가 될 수 없습니다.
말은 한 번 도약할 수 있지만 열 걸음을 갈 수는 없지만, 말은 열 걸음을 갈 수 있지만 그 장점은 인내에 있습니다. 인내하면 썩은 나무는 부서지지 않고, 인내하면 쇠와 돌도 쪼개질 수 있다.
…그러므로 신사 여러분은 하나로 뭉치십시오. 5. 군자의 학문은 귀에 들어가고, 젓가락은 마음에 닿고, 사신에 퍼져서 움직임과 고요함을 이룬다.
간단히 말하면 기어다니고 움직이는 것이 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악인의 배움은 귀로 들어가고 입으로 나온다.
옛날에는 선비가 자기를 위했지만, 오늘날의 선비는 남을 위한 것이다. 군자의 교육은 몸을 아름답게 하지만 악인의 교육도 무가치하다.
4. 고대 중국의 기타 1. 능숙함은 노력에서 생기고, 나태함은 놀이에서 생기고, 성공은 생각에서 생기고, 실패는 따라감에서 온다 - 한유 2. 당시 삼백 편을 외우고, 지을 수 없어도 외울 수 있다. ——손주의 『삼백당시 서문』 3. 책을 쓰면 후회할 것이다. 루유(Lu You) 4.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보라. 그러면 생수의 근원이 있을 것이다. ——주희(Zhu Xi) 5. 독서에는 세 가지 유익이 있는데, 이는 마음으로, 눈으로, 입으로 깨닫는다는 뜻이다. 주희 6. 독서의 방법은 차근차근 잘 읽고 깊이 생각하는 것이다 - 주희 7. 검은 머리는 일찍 공부할 줄 모르고, 흰 머리는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한다 - 안진경 8 , 더 읽어라 만 권을 읽으면 명인처럼 쓰라 - 두보 9. 백 번 읽으면 뜻이 분명해진다 - 삼국지 10. 먼저 학문으로 삶을 확립하고, 독서를 바탕으로 학문을 확립하라 - 어우양 수 11. 만 번 읽으라 두루마리 책은 수천 마일을 여행한다 - 유이 12. 책벌레는 글을 잘 써야 하고 미술 덕후는 기술을 잘해야 한다 - 포송령 13. 책은 오랜 친구처럼 애틋하고 슬픔과 기쁨이 있다 아침과 황혼 - Yu Qian 14. 책은 약과 같으며, 잘 읽으면 어리석음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 Liu Xiang 15.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합니다 - "Han Yuefu". "Long Song Xing" 16. 게으름을 기다리지 마십시오. 소년의 머리는 회색이고 슬픔은 공허합니다 - Yue Fei 17. 세상의 모든 단어를 알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세상의 모든 책을 읽기로 결심합니다. - 소시 18. 고서를 수백 번 읽고, 주의 깊게 읽고, 자신을 알라 ——소시 19. 열망은 진실한 인격에 기초해야 하고, 공부는 열심히 해야 한다 —— 완원 20. 없이. 무관심, 뚜렷한 야망 없음, 평온함 없음, 원대한 목표 없음 —— 제갈량 22.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 노자 23. 내 인생에는 한계가 있지만 지식은 없다. 한계가 없다 —— 장자 24. 훌륭한 글에 대한 감상, 의심과 의혹을 함께 분석한다 —— 도연명 25. 도교의 길은 멀고, 위아래로 찾아보리라 - 굴원 26. 인생은 힘든 일, 묻지 않고는 아무 것도 얻을 수 없느니라 - 장형(張興) 27. 수백 개의 강이 동쪽에서 바다로 이르면 언제 서쪽으로 돌아가겠는가?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비참해질 것입니다.
——한나라 월부 시집 "용송흥" 28, "세현에 대한 경고" 근면장: 밭은 있어도 경작이 없고, 창고는 쓸모가 없고, 책은 있어도 읽을 수 없으며, 후손은 어리석고 칼은 갈고, 매화향은 어려서 공부하지 않으면 늙어서 공부한 것을 후회하게 된다. 늦었을 때야 얼마나 힘든지 알게 될 것이다. 반청은 10년 동안 한 마디도 쓰지 않고 앉아 있어야 하고, 지혜는 부지런함에서 나오고, 위대함은 평범한 책에서 나온다. , 그리고 부지런함이 공부의 길이다. 나는 어릴 때 배를 타고 열심히 일한다. 29. 모르면 서운하다. 작가는 작가이고 나는 아무것도 아니다. 많이 들으면 좋은 것을 선택하고, 많이 보면 알아차릴 것입니다.
30. 대신 남을 돌아보라(자신을 돌아보라. 즉 자신의 입장에서 이유를 찾아라.) - <주맹자> 군자는 어려움에 처하면 남을 돌아보아야 한다. 자기 공부.
—— "Er Cheng Quanshu · Yichuan Yi Pin San" 자신의 결점을 반성하고 자신의 원인을 찾으려고 노력합니다. 5. 현대 중국, 현대 및 현대.
3. 계몽적인 지혜와 동기 부여 성장에 대한 유명한 격언
과거를 현재와 미래로 가져오지 마십시오.
2. 선택이 더 중요합니다. 열심히 일하는 것보다 의지가 더 중요합니다.
3. 돈을 벌기 위해 외부 자원을 사용하십시오.
인생에서 고귀한 사람을 만난다면; , 귀하의 경력은 또 다른 문을 열 것입니다.
5. 목표를 설정하는 한 길은 사라지지 않습니다.
6. 현재 상태를 유지하는 것은 없으며 발전만 있을 뿐입니다.
7. 외적 행동은 내적인 의미를 갖는다.
8. 나는 부자의 후손은 아니지만 부자의 조상이 될 수 있다.
9. 사람이 통제할 수 있는 것은 자신의 생각뿐입니다.
p>
10. 생각은 금보다 더 가치 있습니다. .성공의 방법: 성공한 사람을 위해 일하고, 성공한 사람과 협력하고, 성공적인 사람이 당신을 위해 일하도록 하십시오.
12. 자동으로 의식적이고 자발적으로 행동하고 자신의 행동에 대해 전적인 책임을 지도록 노력하십시오. p>
13. 성공은 자기분석에서 시작되고, 자기반성 후에 좋은 일이 생긴다
14. 일을 잘하라 자신이 하는 일을 사랑하고, 하는 일을 하라.
잘하는 일을 하고, 가장 잘하는 일을 하세요
15. 나눔에는 용기가 필요하고, 용기에는 격려가 필요합니다
16. 한 사람도 원하지 않습니다. 실패의 소용돌이에 빠지면 먼저 사과하는 굴레에 빠지지 마세요.
17. 인생의 주도권과 운명을 주도하세요.
21. 자신을 위해 살고 다른 사람을 생각하십시오.
22. 이 팀에 얼마나 관심을 두느냐에 따라 속도와 강도가 결정됩니다.
23. 성공은 다음과 같습니다.
p>
24. 잘못되지 않으면 올바르게 가는 것이 얼마나 귀중한지 모른다
너무 가난해서 웃을 여유가 없는 가난한 사람은 없고, 너무 부자여서 웃을 필요가 없는 사람은 없습니다.
26. 많이 들을수록 주도권을 쥐게 되고, 말을 많이 할수록 주도권을 잃게 됩니다.
27. 성공은 끈질긴 노력을 의미하고 실패는 의미합니다.
27. 부정적인 신념과 사고는 인류의 가장 큰 공적 적이다
28.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스스로에게 물어보고, 다른 사람이 상상한 결과를 말하라. ;
29. 부는 지식에 경의를 표하고 브랜드는 품질에 경의를 표합니다.
3. 다른 사람의 실수만 발견하면 자신을 바로잡을 기회를 잃게 됩니다.
7. 성공한 사람은 끝까지 버티지만, 패자는 쉽게 포기한다.
8. 관용과 형제애에는 행복과 부가 있습니다.
9.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가 아니지만, 리뷰는 성공의 어머니입니다.
10. 목표가 없는 사람은 항상 목표가 있는 사람이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습니다.
11. 과거는 미래와 같지 않습니다. 실패는 일시적이지만 성공은 불가피합니다.
13. 인생에는 희망적인 결과는 없고 창조의 과정만이 있을 뿐이다.
14. 생각은 현명한 사람을 만들고, 행동은 강한 사람을 만든다.
4. 노력은 일을 완수하려는 것이며, 의도는 일을 잘하려는 것입니다.
17. 변명은 무능력의 표시이고, 불만은 품질의 표시입니다.
18. 머리에 자신감이 부족할 뿐 경기침체는 없다.
19. 모든 평범함은 변명에서 비롯되고 모든 실패는 책임 회피에서 비롯됩니다.
25. 성공에는 대가가 있어야 하고, 실패에는 이유가 있어야 합니다.
26. 가장 열심히 일하는 사람보다 더 열심히 일하고, 가장 세심한 사람보다 더 열심히 일하라.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4. 삶의 영감에 관한 시
이 유명한 명언들은 모두 유명한 사람들의 작품이며, 저에게 깊은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것이 당신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과학에 순탄한 길은 없습니다. 힘든 일을 두려워하지 않고 가파른 산길을 오르는 사람만이 영광스러운 정상에 도달할 수 있기를 바랄 수 있습니다.
——마르크스 ● 인간은 동시대인의 완성과 행복을 위해 노력함으로써만 자신의 완성을 이룰 수 있습니다. ——Marx ● 인생은 바다와 같아서 강한 의지를 가진 사람만이 반대편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마르크스 ● 인간의 가치는 인간의 재능에 담겨 있다. ——Marx ● 모든 과학이 그렇듯이 처음에는 모든 것이 어렵습니다.
——Marx ● 모든 절약은 결국 시간 절약으로 귀결됩니다. ——마르크스 ● 시간 활용은 매우 진보된 법칙이다.
——엥겔스 ● 일단 사회에 기술적 요구가 생기면 이러한 요구는 10개 이상의 대학에서 과학을 발전시킬 것입니다. ——엥겔스 ● 마르크스가 보기에 과학은 역사의 원동력이자 혁명적 힘이다.
이론 과학의 모든 새로운 발견은 비록 실제 적용이 예측조차 불가능하더라도 마르크스는 진심 어린 기쁨을 느끼게 하지만 그것이 산업과 역사 전반의 발전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칠 때 그의 기쁨은 혁명적인 영향을 미쳤을 때는 완전히 달랐습니다. ——엥겔스 ● 남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살인이고, 자신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만성적인 자살이다.
——레닌 ● 행동을 말로 바꾸는 것보다 말을 행동으로 바꾸는 것이 훨씬 더 어렵다. ——고르키(Gorky) ● 큰 어려움이 없으면 큰 원인도 없다.
—— 볼테르 ● 이미 이루어진 일에 연연하지 마세요! ——파스퇴르 ● 모른다는 것은 끔찍하거나 해롭지 않습니다. 모든 것을 아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모르는 것이 아니라 아는 척하는 것이 무섭고 해로운 것입니다.
——톨스토이 ● 성공 = 노력, 올바른 방법, 공허한 말 감소. ——아인슈타인 ● 성공적인 과학자는 폭넓은 관심을 가진 사람들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의 독창성은 박식함에서 나올 수도 있습니다. 다양성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지만, 좁은 분야에 너무 오랫동안 탐구하면 사람들을 쉽게 바보로 만들 수 있습니다.
——Beveridge ● 어떤 일에 성공하면 영광을 누리기를 기다리지 말고 다시 필요한 일을 하세요. ——파스퇴르 ● 겨울이 왔는데, 봄이 훨씬 뒤쳐질 수 있을까? ——Shelley ● 생각 없이 읽는 것은 소화하지 않고 먹는 것과 같습니다.
——Polk ● 좋은 책을 읽는 것은 많은 고귀한 사람들과 대화하는 것입니다. ——데카르트 ● 모든 것에는 사랑만이 최고의 스승이며 책임감보다 훨씬 좋습니다.
——아인슈타인 ● 자신에 대한 불만은 진정한 재능을 지닌 사람의 근본적인 특징 중 하나입니다. ——체호프 ● 어린이 놀이에는 심오한 생각이 담겨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쉴러 ● 발명가는 미지의 세계에서 앞으로 나아갈 용기를 가지기 위해 큰 자신감의 지지에 의지한다. ——발자크 ● 발명은 1퍼센트의 영리함과 99퍼센트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에디슨 ● 작은 일에 진실을 가볍게 여기는 사람은 큰 일에서도 신뢰를 받을 수 없습니다. ——아인슈타인 ● 초조함과 불만은 발전을 위한 첫 번째 필수 요소입니다.
——에디슨 ● 호기심은 과학자와 시인을 만든다. ——프랑스 ● 합리적인 시간배분은 시간을 절약하는 것과 같습니다.
——프란시스 베이컨 ● 스스로의 노력으로 진실의 절반을 안다고 해도, 남의 말을 듣고 전체 진실을 아는 것보다 낫다. ——Romain Rolland ● 강한 자신감은 평범한 사람들도 놀라운 일을 해낼 수 있게 해줍니다.
——마튼 ● 돈이 개인의 삶을 해결할 수 있는 한, 그것이 너무 많으면 인간의 재능을 억제하는 재앙이 될 것입니다.
——노벨 ● 오늘 하는 일을 내일이 되기를 기다리지 말고, 자신이 하는 일을 남이 해주기를 기다리지 말라.
—— 괴테 ● 오늘 해야 할 일을 하지 않으면 아무리 빨라도 내일은 늦어진다. ——Pestalozzi ●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가진 사람은 한 종류의 지식과 경험만 가진 사람보다 새로운 연관성과 독특한 통찰력을 창출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Taylor ● 과학의 모든 위대한 성취는 대담한 환상에 기초합니다. —— 듀이(Dewey) ● 과학에는 국경이 없지만 과학자에게는 조국이 있습니다.
——파스퇴르 ● 과학은 사람이 평생을 바칠 것을 요구합니다. 여러분 각자에게 두 개의 삶이 있다고 가정하면 이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파블로프 ● 과학은 모든 사람에게 극도로 강렬한 노력과 큰 열정을 요구합니다.
——파블로프 ●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큰 죄입니다. ——루소 ● 이상적인 책은 지혜의 열쇠이다.
——톨스토이.
5. 계시에 관한 구절
산과 강이 있어도 나갈 길은 없고, 검은 꽃과 밝은 꽃이 있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철학: 모든 것에는 양면이 있기 때문에 문제를 종합적으로 보아야 합니다.
어디가 이렇게 맑아서 생수의 원천이 있을 수 있는지 운하에게 물어보세요.
철학: 사람들은 사회 발전 속도를 따라잡기 위해 끊임없이 자신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침몰한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들 앞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움트고 있다.
철학: 새로운 것이 결국 오래된 것을 대체한다는 것이 개발의 본질임을 반영합니다.
옆에서 보면 능선처럼 보이고 옆에서 보면 봉우리처럼 보이는데, 가까운 곳과 먼 곳의 높이가 다릅니다.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정한 모습을 모릅니다.
철학: 사람들은 사물을 다른 관점에서 관찰하면 다른 결론에 도달하게 됩니다. 사람들이 주관과 객관의 한계를 없애고, 루산 밖에 머물면서 장기적인 안목을 가져야만 루산의 진정한 모습을 진정으로 볼 수 있습니다. 사물의 본질을 알아보기 위해서는 사물을 객관적이고 종합적으로 모든 각도에서 관찰해야 합니다.
매화와 눈은 봄을 위해 싸우고 있지만 떨어질 의향이 없기 때문에 Sao Renge는 돈을 들여 리뷰를 작성합니다. 매화는 눈보다 하얗지만 눈은 매화보다 향이 덜하다.
철학: 유물론적 변증법은 세상의 사물이 그토록 다른 이유는 사물마다 고유한 모순이 있기 때문이라고 믿습니다. 이 특별한 모순이 한 사물을 다른 사물과 구별하는 특별한 본질을 결정합니다. . 이 시는 다음과 같이 심오하게 설명합니다. 모든 것에는 고유한 특성이 있으며 각각 고유한 강점과 약점이 있습니다. 모순의 특수성을 구체적으로 분석하지 않으면 사람들은 사물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것은커녕 옳고 그름을 구별할 수도 없습니다.
부러진 미늘창은 모래와 철공성 소나무에 가라앉고, 씻고 또 씻겨 전 왕조를 알아보게 된다. Dongfeng은 Zhou Lang과 함께 있기를 원하지 않고 Tongquechun은 Erqiao를 깊이 가두어 둡니다.
철학: 내부요인은 사물발전의 기초이고, 외부요인은 사물발전의 조건이다. 외부 요인은 특정 조건에서 사물의 발전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정 조건이 없으면 영웅도 성공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