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노자 고문론 성실성.

노자 고문론 성실성.

1 ..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명언 (문어문) 몇 가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작은 이야기

성실은 충성스럽고 정직하며, 언행이 일치하며, 겉으로는 한결같다. 신용을 지키는 것은 약속을 지키며 바람을 피우지 않는 것이다. 천 년 동안 전해 내려오는 이런 고어는 중화민족의 성실과 신용을 형상적으로 표현했다. 중국의 수천 년 문명에서 사람들은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미덕을 칭송할 뿐만 아니라 그것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한다.

2000 여 년 전에 공자는 그의 제자에게 성실해야 한다고 가르쳤다. 공부에서, 너는 네가 아는 것을 알고, 너는 네가 모르는 것을 모른다. 그는 이것이 올바른 학습 태도라고 생각한다.

증자도 매우 성실하고 믿을 만한 사람이다. 한번은 증자의 아내가 장을 보러 갔을 때 아이들이 울며 떠났다. 아내는 아이를 달래며 가지 말라고 했다. 내가 돌아와서 돼지를 죽일 것이다. 그녀가 장터에서 돌아왔을 때, 그녀는 증자가 정말로 돼지를 죽이려고 하는 것을 보고 재빨리 앞으로 나가 그를 저지했다. 증자는 네가 아이를 속이면 그들은 너를 믿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말을 끝내고 그는 그 돼지를 죽였다. 증자는 아이를 속이지 않고, 그들의 신용을 지키는 품성을 길렀다.

진 말기에 여포 () 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항상 약속을 지키며 약속을 지킨다. 사람들은 "100 파운드의 금보다 한 가지 약속을 받는 것이 낫다" 고 말한다. " 바로 이 성어이다. 친구의 도움으로 우리는 살아남을 수 있다. 그리고 만약 당신이 편지를 가지고 있다면, 당연히 여러분을 얻게 될 것입니다.

과거에는 중국의 상점 앞에서,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진짜와 진짜가 진짜라, 아이들은 속일 수 없다" 고 적었다. 예로부터 상품 거래에서는 공정거래, 성실하게 손님을 대하고, 사기를 치지 않고, 거짓을 꾸미지 않는 것을 제창해 왔다.

당대 중국에서는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미덕도 발양되었다. 이런 미덕은 일과 공부에 있어서, 직업을 좋아하고, 성실하고, 실사구시하는 것이다. 사람들과의 교제에서, 그것은 진실하고, 서로를 신뢰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국가와 집단에 대한 태도를 표현하는 것은 규율을 준수하고 성실하고 성실하다는 것이다.

남북조 때, 명선빈이라는 매우 성실한 사람이 있었다. 그는 주 관직을 할 때 창고를 열어 빈궁을 구제하고, 조정의 기분을 상하게 하여 해직되었다.

어느 날, 그는 집이 정말 열리지 않는 것을 보고 아버지가 남긴 마른 소를 시장에 내놓아 팔았다. 그러나 집에 돌아와 아내의 아들의 입에서 소가 다리병에 걸렸다는 것을 알게 되자 시장에 달려가 구매자를 찾아 상황을 설명하고 주동적으로 돈을 반씩 환불했다. 주위의 사람들은 모두 경탄해 마지않는다.

2.' 장자' 성실한 문어문과' 장자' 성실한 문어문: 1 죽음을 생명으로 여기는 사람들은 용감한 열사이다.

2, 나는 말할 것이다, 나는 들을 것이다. 3. 후한 집을 비웃다.

4. 시는 도를 근본으로 하고, 책은 도를 근본으로 하고, 례는 도를 근본으로 하고, 즐거움은 도를 근본으로 하고, 쉽게 도음양을 근본으로 하고, 춘추는 도를 근본으로 한다. 5. 불로 불을 끄고 물로 물을 구하십시오.

6, 이름도 마찬가지입니다. 아는 사람도 다투고 있다. 7, 자신이 아는 것을 사용하여 자신이 아는 것을 지원하십시오.

8. 남편은 나를 크게 업고 아르바이트를 해서 생계를 꾸려 주고, 나와 결혼해서 늙어서 죽었다. 그래서 살아 있으면 좋고, 죽으면 좋다.

9. 새와 짐승은 높이를 싫어하지 않고, 거북이는 깊이를 싫어하지 않는다. 10, 하늘과 땅 사이에 탈출이 없다.

1 1, 두 가지 기쁨은 미언으로 넘치고, 두 가지 분노는 악담으로 넘쳐난다. 12, 식견이 있는 걱정, 능력이 없는 것은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다.

13, 큰 덩어리로 나를 메고, 일을 하고, 일하고, 나를 돌보고, 쉬고, 나는 죽는다. 14, 이동 명령 없음, 설득 없음.

15, 자신이 없는 사람에게는 신이 쓸모가 없고 성인은 무명이다. 16, 개는 좋은 짖는 것을 선하지 않고, 사람은 좋은 벼슬을 선하지 않는다.

17, 덕은 소장이 있고, 모양은 이미 잊어버렸다. 18, 너무 늦으면.

19, 세상은 크지만, 그 화도; 일이 많지만, 그 중 하나를 다스리다. 사람이 많지만 그 주인도. 군은 덕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신비하고 오래된 군주가 세상에 있고, 무위로 다스리고, 천도는 덕에 불과하다고 한다.

20. 블레이드가 새로 개발된 경우 명건한 먼지가 날다.

22, 만약 당신이 하트 모양이라면, 당신은 연애하고 죽게 될 것입니다. 23. 왜 그런지 모르겠어요.

24. 천지에 큰 아름다움이 있다는 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 25. 모두들 무엇이 유용한지 알지만, 무엇이 쓸모없는지는 모른다.

3. 고대 한어, (도덕경) 사람이 믿지 않는 글자를 이해하고, 아름다움을 믿지 않는 글자를 이해해야 한다. 좋은 것은 변명하지 않고, 변론자도 좋지 않다. 8 1 장은 불미스러운 말 (1) 을 믿고, 아름다운 말 (2) 을 믿지 않는다. 좋은 (3) 변론하지 않는다 (4), 변론자가 좋지 않다. 식견이 있는 사람은 모른다. 성인. 남자의 길은 쟁취하는 것이다 (10). 주 (1) 믿음은 결코 아름답지 않다: 믿음은 성실하고 진리는 진실이다. 아름다움은 아름답고 화려합니다. 성실한 말은 결코 아름답지 않다. (2) 감언이설은 믿을 수 없다: 화려한 어조는 부정직하다. 이 장의 시작 부분에서 노인은 일련의 격언을 사용했다. 화려한 어조는 듣기 좋아서 종종 과장된다. 노자는 사실 진리와 아름다움 (그리고 선과 변론, 지식과 지식) 등 대립하는 범주를 통해 진실과 거짓, 아름다움과 추함, 선과 악 등 일련의 모순된 문제를 논술하며, 사물의 외적 형식과 내면적 본질이 종종 일치하지 않는다는 것을 설명한다. 심지어 정반대이기도 하다. 실생활에서 사람들은 표면 현상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표상 뒤에 있는 것을 꿰뚫어 보거나 마주하기를 원하지 않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래서 노인은 절대적인 방식으로 이 모순을 폭로했다. (3) 좋은 사람: 이' 좋은 사람' 은 착한 사람, 말을 잘하는 사람으로 이해할 수 있다. 오늘 후자로 볼 때, 노자의' 지혜가 있으면 어리석고, 지혜가 있으면 졸렬하고, 변론이 늦다' 는 등의 사상과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4) 논증: 언변이 좋고, 입이 위태롭다. (5) 알아요. 지식이 있는 사람은 종종 어떤 분야에서 성적을 낼 수 없다. 즉,' 지식이 있는 사람은 모른다' 는 것이다. (6) 축적: 물건을 몰래 보관하고 보관하는 것을 말한다. 사람들은 사람들이 부유할수록 최선을 다해 남을 돕는다고 생각한다. (8) 주다. (9) 유익하고 무해하다: 유익하고 무해하다. () 이' 불쟁' 은 억압과 퇴폐가 아니라 자연이 자신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노자가' 도' 를 가진' 성인' 이라고 부르는 것은 이상적인 인격이다. 그는 일종의 자연스러운 마음가짐으로 일을 하고, 성취를 이루었지만, 자기 소유를 차지하지 않고, 늘 다른 사람을 돕는다. 이런 성격을 가진 사람은 정말 담담한 자연으로 묘사할 수 있다. 성실한 말은 아름답지 않고, 아름다운 말도 아름답지 않다. 그는 가능한 한 많은 다른 사람에게 주지만, 자신은 오히려 더 부유하다. 자연의 법칙은 이익이고 해롭지 않다. "성인" 의 원칙은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고, 다른 사람과 이익을 다투지 않는 것이다.

4. 타인을 설득하여 성실하고 믿음직하게 하다. -'주역'? 젠장? 문어문의 용어는 성실을 근본으로 삼아야 한다.

2, 불성실, 감동해서는 안 된다. -'장자'? 어아빠

3, 빛의 약속은 반드시 몇 글자여야 한다. 노자' 제 63 장은 다른 사람에게 쉽게 약속을 하는 사람은 약속을 거의 지키지 않을 것이다.

나는 하루에 세 번 자신을 방문한다: 당신은 다른 사람에게 불충실한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습니까? 좀 전해 주시겠어요? -'논어'? 학습 "

5. 친구를 사귀고 약속을 지킨다. -'논어'? 학습 "

6, 사람들은 믿지 않는다, 나는 그것이 무엇인지 모른다. -'논어'? 정치는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세상에 설 수 있습니다.

7.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 -'논어'? 얀 위안 "

8,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논어'? 루즈 과일: 결단력

9, 약속 딸. -'사기'? 계절포와 걸포전.

10, 믿음으로 사람을 만나고, 세상은 모두 믿는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믿지 않는다면, 너의 아내는 그들을 의심할 것이다. --진나라 은둔자 상권

1 1. 충성이 없으면 세상에 발붙일 수 없다. 쳉 이순신, 송나라 철학자.

12, 다중점 가상은 항상 적은 점보다 낫다. --첸 푸, 송나라 철학자

13,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는 것은 타인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유익합니다. --송나라 학자 양 지안

14. 강한 의지가 없으면 지혜가 없을 것이다. 믿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Zhai mo, 전국 사상가

15, 내외 대응, 언행에 걸맞다. -한비, 전국 철학자, 교육자

16, 선함은 밖으로 나가지 않고 이름은 허무맹랑할 수 없다. 굴원, 전국시대의 시인

17, 진실자, 지극한 지성, 불순지성, 감동하지 않음. -주앙 저우, 전국 철학자

18, 사람의 배신은 이름에 도달하지 않는다. -유향, 한대 유생

19, 식언할 수 없다. -'좌전'? 분류: 22 년

20, 가짜 위압은 오래갈 수 없고, 공허함은 오래갈 수 없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사랑은 오래갈 수 없다. --한 왕조시 학자 한 잉

5. 중국 고대 문인 애자 천년. 수천 년 동안 그는 급하게 남방에서 병에 걸렸고, 아들 현① 를 불러 금계② 침대 밑에 누워 있었다. 그는 한밤중까지 이야기를 나누며 짭짤하게 잠을 자며 화면에서 머리를 만지고 있다. 수천 년 동안의 분노가 있은 후, 그는 그를 붙이려고 했다. "공식적인 종교가 너에게 경고했지만, 너는 오히려 잠을 자고 내 말을 듣지 않았다. 왜요? " "너도 알다시피, 아첨을 가르치는 것이 중요하다." 참고: ① 현: 진성년의 아들 진현. ② 경고: "반지" 와 함께. 만년의 마른 아들 천만년이 병이 나서 아들 진헌을 침대로 불렀다. 그는 그에게 한밤중까지 책을 읽도록 가르쳤고, 진헌은 졸고, 머리는 화면에 부딪쳤다. 첸 시안 (Chen xian) 은 빨리 무릎을 꿇고 말했다: "나는 아버지가 말한 것을 안다. 나는 아마 아들에게 사장에게 아부하며 그의 비위를 맞추라고 가르쳤을 것이다. 그것뿐이다! " 진만년은 더 이상 말을 하지 않았다. 천만년은 한무제 선제의 검열, 그는 권세 있는 사람을 사귀는 것을 좋아하고, 황후 일가는 더욱 노비 무릎이다. 그의 아들 진헌과 노자는 완전히 다르다. 그는 악을 미워하고 권력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진만년은 아들이 사람을 불쾌하게 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한번은 그가 아파서 쉬고 있을 때 아들을 침대로 불러 한밤중까지 강의했다. 진만년의 뜻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진만년이 놀라 멍해졌다. 진만년은 화가 나서 몽둥이로 그를 때려죽이고 싶었다. 그는 엄하게 물었다. "나는 오늘 이렇게 성실하게 너를 가르쳤는데, 너는 오히려 잠이 들어 내 말을 귀담아듣지 않았다. 왜요? " 진헌은 "다 들었지만 대체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아부하라고 하는 것뿐이다" 고 말했다. 첸 완년 침묵, 첸 시안 (Chen xian) 이 떠나도록 손을 흔들었다. 첸 완 년 아픈, 침대에 그의 아들 첸 시안 (西安) 을 외쳤다. 그는 그에게 한밤중까지 책을 읽도록 가르쳤고, 그의 머리는 화면에 부딪쳤다. 진만년은 매우 화가 나서 몽둥이로 그를 때리고 싶었지만, 너는 오히려 그를 꾸짖으며 말했다. "나는 줄곧 너를 가르치고 있다. 첸 시안 (Chen xian) 은 빨리 무릎을 꿇고 말했다: "나는 아버지가 말한 것을 안다. 나는 아마 아들에게 사장에게 아부하며 그의 비위를 맞추라고 가르쳤을 것이다. 그것뿐이다! " 진만년은 더 이상 말을 하지 않았다.

6. 성실예의에 관한 고시가 있습니까? 안녕하세요 ● 세상에 진실만이 능력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진실한 마음만이 예기 중의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다. ● 정직한 사람, 천국; 진지하게 생각하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다.

맹자 이로상' 은 진실하다. 이것은 자연의 원칙이다. 성실은 인간으로서의 원칙이다. 군자는 말과 믿음이 있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주역 세가는 말했다: 이야기. 물질: 실제 내용.

좋은: 행동. 변하지 않음: 인내.

군자는 사실로 말하고 항심으로 일을 한다. 군자는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고, 소인은 입을 움직여도 손을 대지 않는다.

\ "공자 가정 언어 yanhui 공자 언어 \" 군자는 행동으로 말하고, 소인은 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 자신과 사물과 처지를 진실하게 대하라.

설명선 독서록' 은 자신을 평가하고, 상급자에게 복종하고, 하급자를 이끌 때 성실을 근본으로 삼아야 한다. ● 고대에는 진실한 사람이 출세했습니다.

당한은 "원도의성" 을 주었다: 마음을 순결하게 하고, 사상을 진실하게 한다. 윌: 그럴게요.

유망: 뭔가를 하다. 만약 네가 뭔가를 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진정해야 한다.

● 글은 행동 위주의, 성실이 우선이다. 유당 종원' 보원준, 진수채는 스승의 이름을 피한다' 라는 책은 도덕행위를 바탕으로 덕성에서 성실이 1 위를 차지했다.

● 자기 재배, 첫 번째 긍정적 인 마음; 옳으려면 먼저 성실해야 한다. 당한은' 원도' 를 수양성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먼저 자신의 사상을 정화해야 한다.

순수하려면 먼저 사상을 진실하게 해야 한다. ● 글이 적성심으로 밀릴 수 있다면, 세상은 움직일 수 있고, 석두 움직일 수 있다.

소송철의' 존악 정삼론' 은 성의와 정성을 다해 반석 같은 것도 천지개벽의 변화를 일으킬 수 있게 했다. ● 진심으로 돌을 열어 준다.

"서경 잡기" 권 5 성의: 대성의. 석두 개방: 석두 같은 견고한 물건도 움직인다.

진심은 사람을 가장 감염시킬 수 있다고 한다. ● 석두 자체가 손해라고 진심으로 덧붙인다.

왕한숭' 논형감이 허무하다' 성실: 성실. 손실: 손실.

네가 성실하게 일하기만 하면 어떤 어려움도 극복할 수 있다. ● 진실한 감정, 어디에나 있는 감동.

송, 우 chuhou \ "그린 룸 기타 노트 \" 정직: 정직. 느낌: 느낌.

진심은 모든 것을 감동시킬 수 있다. ● 사람의 행동은 성실하다.

송언록: 윤리. 성실은 한 사람의 최고 품질이다.

● 정직하고 생존할 수 있는 사람은 모든 선한 것의 원천이며 모든 선행의 기초이다. 송주희의 인학 실천과 진실한 마음을 보존하는 것은 아름다운 생활의 원천이자 아름다운 행동의 기초이다.

● 성실은 자기 재배의 근본이고, 선을 향한 것은 성실의 근본이다. 송주희의' 사서집주',' 맹자 주수' 는 성실을 기준으로 하고, 성실은 슬림함의 관건이다.

● 사기의 경우, 진심으로 감동; 폭력적인 사람을 만나면 선의로 쪄라. 명홍자청' 채근담' 은 사기꾼을 진심으로 감동시켰고, 거칠고 비뚤어진 사람을 만났을 때 선량함으로 그를 감화시켰다.

● 금이 구리 철과 섞이면 정련되지 않는다. 미덕에 거짓이 섞여 있다면, 그것은 순결하지 않다. 설명선의 독서 기록 경험은 이기적인 사상이 사람들의 미덕의 순결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의미한다.

● 하늘과 땅이 끊임없이 생겨나고, 나라가 서 있고, 성현의 덕업이 오래 지속될 수 있는 것은 모두 진실하다고 생각한다. 청 zengguofan "축 하 부부 Geng zhongcheng" 도난: 겸손은 개인적인 견해를 나타냅니다.

나는 천지의 운행이 끊이지 않고, 국가가 공고히 설립되고, 인걸지령의 도덕사업이 발전하고 견지할 수 있는 관건은 성실에 있다고 생각한다. ● 모든 것을 잊어버리면 모든 것을 잃게 된다.

청구투강의' 임운' 은 주도면밀하게 생각하면 실패할 수 있고, 성의가 부족하면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 하느님은 진실함에 무관심하시다.

장송상영의' 소서' 는 완벽한 성실함보다 더 신성한 것은 없다. ● 성실한 사람은 성인의 근본이자 백행의 원천이다.

송 () 주돈이 () 는' 통서 ()' 로, 뛰어난 인물의 근본이며, 백업이 번창하는 원천이다. 행: 직업, 일.

● 군자는 속이지 않는다. 송과 주돈이의' 건곤' 제 3 1 장, 고된 일: 자강불식.

군자는 자강불식하여 지성에 도달하였다. ● 감동적이고 가식적이지 않다.

바오 팡 씨 전집은 성실하다: 성실하다. 거짓: 거짓.

위선이 아니라 진실함으로 다른 사람을 감동시키다. ● 진정한 의미의 수양.

주명어' 성시 2 수' 는 성실하게 슬림하고,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며, 좋은 사람과 좋은 사람 사이의 관계를 처리한다. ● 성인은 모든 것을 알고 있고, 성실하지 않으면 대중을 화해시킬 수 없다.

순자의 성인은 모두 알고 있지만, 그는 진실하지 않아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없다. ● 군자는 마음을 가다듬고 성실하지 않다.

순자의 수양,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의 성실함이다. ● 진심으로 무이자.

예기 중용' 의 성실함은 끝이 없다. 항상 진실함으로 자신을 격려하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성실하게 공부하지 않으면 잡다한 것을 배우게 된다. 성실하게 일을 하지 않으면 실패할 것이다. 송초석지의' 조식 객가' 과정: 지식을 토론하다.

잡동사니: 어지럽다. 일: 일을 합니다.

● 각박하게 돈을 벌지 않고, 솔직히 손해를 보지 않는다. 풍명몽룡의' 깨어나고, 약속을 지키고, 무랑을 팔아서 화기를 독점한다' 는 것은 각박하다: 무정하고 인정에 가깝지 않다.

성실은 다치지 않고, 각박하고 이익이 없다. ● 자신의 이름을 잊지 말고 착실하게 일을 한다.

풍명몽룡의' 경세, 형세현 단사자' 는 착실한 것이다. 일을 착실하게 하고 진지하다는 것을 비유한다. 명성: 곰의 명성.

일을 할 때는 곰으로서의 명성을 추구하지 말고 진지하게 해야 한다. ● 두꺼운 사람은 남을 파괴하지 않고 이기적으로, 어진 사람은 사람을 해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두청 온란' 옛 속담' 은 사람을 해치지 않고 이기적으로, 이름을 지어도 사람을 해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 정직한 사람은 탐욕을 미워하고 신자들은 병이 있다.

《신당서 진자앙전》은 청렴결백하다. 탐욕: 부패.

편지: 성실. 질병과 거짓: 위선적인 행동을 싫어한다.

질병: 증오, 혐오. 깨끗한 사람은 탐욕을 싫어하고, 성실한 사람은 위선을 싫어한다.

● 하늘은 위선이 없어야 한다. 돌의' 조주 한문공묘비' 의 위선적인 언행은 하늘이 용인할 수 없는 것이다.

● 진실함이 위선보다 낫다. 북조연의 푸시' 안가훈 스명편' 의 교묘한 위선은 진실한 솔직함보다 못하다.

●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텅 비어 쓸모가 없다. 모든 것을 잘못 했지만 화려한 외모와 실제 내용 부족으로 허무맹랑해 보였다.

● 거짓 말, 부술, 중국어 이름, 위조를 믿지 않는다. 한훈악' 심검속' 은 감언이설을 듣지 않고, 비현실적인 방법을 믿지 않고, 겉치레의 공명을 추구하지 않고, 위선적인 일을 하지 않는다.

● 어른은 화려하지 않고 실속이 없고 군자는 실용적이다. 푸' 잠부론' 우수한 사람은 표면을 추구하지 않고, 수양이 있고 명성이 있는 사람은 현실에 힘쓰고 있다.

● 예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