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대진제국 고전 어록
대진제국 고전 어록
서안기: 오, 두꺼워요.
너는 청산이고, 나는 송백이다.
돼지가 뚱뚱해질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개혁 강진 () 은 생사 의존 () 이다.
노진을 바로잡다
푸보 학산
피가 마르지 않는다.
휴전이냐, 휴전이냐
전자에 대한 공적은 처벌이 아니다.
너무 많으면 손해도 아니다.
병사 중간: 강풍!
Jixia xuegong 군중: 만세, 명나라 6 월 사람들! (단정하게 허리를 굽혀 절하다)
대추: 너를 숲으로 끌고 가지 않은 것을 정말 후회한다.
위양은 공자앙에게 말했다: 네가 집권하면 진나라에게 좋다.
그런 다음 Ziang 은 신비하게 꾸며 사신에게 이것이 비밀이라고 말했고, 기뻐서 밖을 내다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진 씨, * * * 국난에 가요!
영원히 가장 인상 깊었던 말.
히브리인: 안녕히 계세요!
공자앙 병법: 10 배 포위, 2 배 공격.
상양은 "오늘 또 한 판 더 나라를 멸망시키자!
상군이 아들 기슭에 이르되, 이 소야, 너 또 화를 냈어!
억양으로 말하다, 땀
상군과 백설의 사랑 서약은 "떠나지 않고 버리지 않고, 버리지 않고, 버리지 않고, 버리지 않는다" 는 것이다.
Yingyu 승려 군대 논쟁: 설득
나는 내가 항상 너에게 설득당하는 것을 싫어한다.
가장 감동적인 말: 만약 그 여자가 정말로 나에게 그 말을 한다면, 나는 절대 녹을 것이다.
나는 너보다 너를 더 잘 안다. "백설공주가 상양에게 말했다.
허리케인은 언덕을 통과하지만 풀은 살아 있습니다!
날이 아직 밝지도 않았는데, 특히 어둡다! (오늘의 주식 시장 좀 봐)
늙은 간룡의 명언: 허리케인이 역참을 지나갈 때 풀은 살아남을 뿐이다.
대추: 불행히도 대추는 너를 숲으로 끌고 가지 않았다 ...
절벽 점프를 끝냈어요 ~! ! ! ! !
역시!
이 여자는 영웅이다! 진인의 뼈와 피는 모두 정의롭다 ... 정이 있고 의의가 있다!
나는 내가 줄곧 너에게 설득당하는 것을 싫어한다.
진효공: 바꿀 수 없나요?
위양: 법이 산처럼 무너지다!
진효공: 기다릴 수 없나요?
위양: 법은 비싸고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진효공: 가격 인하 안 하나요?
위양: 감형붕괴!
진효공: 사면은 없나요?
위양: 법외에 선함이 없어요!
나는 내가 항상 너에게 설득당하는 것을 싫어한다.
가난한 나라의 절망은 절망일 뿐이다.
블랙 카드: 하나는 무엇입니까?
서안기: 하나는 둥글고 다른 하나는 길어요.
블랙 카드: 두 번째는 무엇입니까?
서안기: 두 가지 일은 둘로 나눌 수 없어요.
블랙 카드: 두 가지가 어떻게 다를 수 있습니까?
서안기: 남달랐어요.
국치일에 쓰다
세상에는 자신의 생사를 계획하지 않는 사람이 있다.
진퇴의 근거가 되지 않을 것이다.
강인함은 피의 대가를 치러야 한다.
인민의 피, 귀족의 피.
전장의 피, 형장의 피.
영웅의 피, 불공정한 피
국가는 큰 나무이다.
중국인은 감히 선혈로 물을 주어야 한다.
번창할 수 있고, 계속 발전할 수 있습니다.
자앙이 말하기를, 이 멍청한 돼지야, 당연히 3 만 명이 전력을 다해 싸웠지. 。 。
인자는 무정하다
이심이 없으면 개인의 이익을 고려하지 않는다.
하늘과 땅이 함께 있는데, 감히 너와 결별할 수 있단 말인가?
상군: 중요한 건 네가 하든 안 하든, 네가 하고 싶은지!
만약 네가 어쩔 수 없다면, 너는 어쩔 수 없이 해야 한다. 절대 불가능합니다.
왕미명문: 큰 투쟁의 세계에서 실력으로 말하다!
내가 왜 감히 진 () 에게 땅을 베었을까? 내 실력 때문이야! 그게 다야?
큐레이터: 이 대논쟁은 맹입지를 맞이하는 성대한 의식입니다.
배움은 끝이 없고 남녀를 가리지 않는다. 너희는 모두 맹자에 도전하고 대항할 수 있다.
여러분: 맹사님께 발언하세요.
큐레이터: 멩 마스터 제발!
머크: 신사 숙녀 여러분, 유가사상은 100 여 년 전에 창립되어 세상에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하나하나 되풀이하여, 꼭 필요하지 않은 것 같아서, 무슨 다른 점이 있으면 모두 질문하세요. 제가 대답하겠습니다. 그래야 본론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양주: 하양주 씨, 제가 감히 사부님 세상에 진귀한 것이 무엇인지, 빛이 무엇인지 물어보겠습니다.
뭉크: 인민이 가장 중요하고, 국가가 2 위이고, 군주가 밝습니다.
여러분: 만세, 백성은 비싸고, 군은 가볍습니다!
심불해: 심불해에서, 사부님께 감히 묻겠습니다. 천하대란의 관건은 무엇입니까?
뭉크: 예의를 배우지 않으면 인자할 수 없어요. 살인과 쾌감이 관건이다.
신불해: 정말 인정, 예법, 이노다 제도가 가능하다고 생각하세요?
뭉크: 국유성현량 장군, 인정이 가능하고, 예행이 가능하고, 이노다제가 더 가능해요.
신불해: 국가가 흥망하고, 주공은 성왕 복고를 희망하지만, 사실은 인치이다.
뭉크: 인간 통치는 적어도 선생님의 정치 통치보다 낫다.
신불해: 저는 대사에게 법치가 법가의 학문이지 정치의 학문이 아니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뭉크: 그런 법률가, 너는 난세에서 배울 수 있어!
위양: 완전히 틀렸어요! 맹사부가 이렇게 단언하니, 완전히 틀렸다!
머크: 근거 있는 논점을 하나 제기했는데, 아무런 이유도 없이 그것을 비난하는 것은 얼마나 천박한가!
위양: 대사의 오류에 대한 세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천하의 제자는 모두 가지가 있고, 대사가 장단을 끊고 의리를 취하고, 예술의 학문을 법가의 파노라마로 삼는 것이 그 중의 하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법가의 세 집은 동근으로 모두 법치를 인정하는 기초 위에 세워져 있으며, 시행에 각각 중점을 두고 있다.
사부님은 법가를 무시하고 법가에 대한 공격은 다른 사람들보다 조금 적다. 둘째, 그는 그것을 공격했다.
법가의 통치는 법치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관료주의를 없애고 관원에 대한 추궁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권력을 휘두르는 것과는 큰 차이가 있다. 세 번째는 대사가 고의로 뿌리를 말살하고 판단이 신중하지 않다는 것이다.
뭉크는 화가 나서 책상을 두드리며 말했다. "당신은 누구고, 당신은 무슨 법가입니까?
신중함: 하하하 ~ ~ 전 세계의 학자들이 들었습니다! 이 사람은 바로 위양이고, 우리 법가의 유명한 인물이다.
뭉크: 법의 지배가 가족이되었습니다. 나는 들어 본 적이 없습니다. 폭정이 호랑이보다 더 사납다니, 그게 무슨 의미가 있단 말인가!
위양은 담담하게 웃었다: 공자가 먼저 유죄 판결을 내리고 학문을 논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위양은 스승에게만 천하의 통치는 공론이 아니라 실천이라고 말했다.
법치는 역시 인치이고, 누가 대투쟁의 조류에 녹아들 수 있는가, 강국 부민이 바른 길이다!
그렇지 않으면 빈말이라 세상을 지체하고 대투쟁의 세계에 버려질 것이다.
모두: 위양, 채! ~ ~
Monk: 슬프게도, 인간 본성은 선하고 법, 잉크, 군인 3 파가 있습니다.
위양: 공자는 인간 본성이 악하다는 증거가 없다고 주장했다.
여러분: 위양의 이론을 듣고 싶습니다.
웨이 양 는 말했다
관장: 하희 공설은 할 말이 있어요.
머크: "첫 걸음을 내딛는 것은 악합니다." 라는 말을 듣고 싶습니다.
이것을 경계로 삼다
위양: 악한 사람의 본성은 인간성의 악으로 판단됩니다.
천하의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복을 받아야 비로소 재물을 다투고 땅을 쟁취할 수 있다.
타고난 탐욕, 도둑 폭력, 살인.
태어나서 사치하고, 소리가 나는 개가 있다.
인간성의 악은 반드시 법률을 통해 바로잡아야 한다.
법치로 악의를 방비하다
법치로 인간성을 인도하다
인간성은 착하고 질서 정연할 수 있다
맹자의 빈말은 본래 좋은 것이다.
세상을 관리하는 공적을 인간성의 선량함에 돌리다.
난세의 죄악을 세 명의 프랑스와 멕시코 병사 탓으로 돌리다
다만 인정을 재확인하는 것 뿐이다.
인간 통치와 복고론
하상주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다
이것은 악행을 용인하고 유치함을 속이는 것이다.
진실한 거짓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