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미덕을 구현한 명언 경구

미덕을 구현한 명언 경구

1, 생각을 할 수 있는 사람이야말로 정말 힘이 없는 사람이다.

2, 만약 너의 품성이 매우 고상하다면, 출신이 낮고 슬퍼하지 마라. 장미는 늘 가시덤불 속에서 자란다.

3, 완벽한 인격, 고상한 품성은 실생활에서 단련된 것이다.

4, 너무 알 수 없다, 현명하지 못하다; 알고 고치지 못하는 것도 용감하지 않다.

5, 진흙에 들어가 물들지 않고 자산계급 설탕포탄의 침식을 받지 않는 것이 가장 귀중한 혁명의 질이다.

6,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7, 승리는 일시적이지만 미덕은 천고에 널리 알려질 것이다.

8, 말하는 기세가 등등해서 반드시 말이 이치에 맞는 것은 아니다.

9, 사람에게 말을 주고, 주옥보다 무겁고, 상처를 입혀 말로, 칼창보다 무겁다.

1, 자신이 부의 지배를 완전히 받게 하는 사람은 결코 공평할 수 없다.

11, 전현국과 가정을 돌아보며 근검파에서 사치를 당하다.

12, 행복, 예술, 부, 권세, 지식, 천재보다 더 소중한 것은 우리가 추구할 가치가 있다. 이 매우 귀중한 것은 우수하고 순수한 품성이다.

13, 먼 곳에서 친구가 왔는데, 즐겁지 않은가?

14, 군자는 사람됨이 선하다.

15, 예용, 비싼 것.

16, 덕과 부귀한 자, 부귀의 기세를 타고 이물을 이롭다. 덕이 없고 부귀한 자는 부귀한 세력을 타고 잔신을 한다.

17,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게 덕을 기르다.

18, 긍정적인 용감성은 결코 주먹으로 다른 사람의 발언을 제지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19, 군자는 근심하고 가난하지 않다.

2, 도덕은 종종 지혜의 부족을 메울 수 있지만 지혜는 결코 도덕적 결함을 메울 수 없다.

21, 꽃이 아름답게 세상을 꾸미고, 우리는 행동으로 캠퍼스를 미화한다!

22, 꿀벌이 꽃에서 꿀을 마시며 떠날 때 캠프의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과장된 나비는 꽃이 그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믿는다.

23, 좋은 품성은 내면의 진정한 재산이며, 이 품행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좋은 교양이다.

24, 사치스럽고 게으른 사람은 가난하고, 힘들고 검소한 사람은 부유하다.

25, 누가 도덕적으로 부패한 곳에서 벗어날 수 있고, 여전히 희게 남아 있는 것이 더 위대한 도덕을 갖게 된다.

26, 민생은 근면하고 근면은 부족하지 않다.

27, 예의는 예의바른 사람을 기쁘게 하고, 예의바르게 대하는 사람들을 기쁘게 한다.

28, 도덕의 은혜는 시간과 노동력의 절약이다. 도덕적 피해는 양심의 완전한 마비이다.

29, 말하는 사람은 무죄이고, 듣는 사람은 족계를 한다.

3, 있으면 고치고, 없으면 격려한다.

31, 군자는 그 말이 지나가는 것을 부끄러워한다.

32, 다른 사람 앞에서 더 부끄러움을 안다.

33, 위대한 품격이 없으면 위대한 사람도, 위대한 예술가, 위대한 행동자도 없다.

34, 간절한 마음을 가져야 한다. 이렇게 하면 정직함을 배우게 된다.

35, 진흙에 들어가 물들지 않고 자산계급 설탕포탄의 침식을 받지 않는 것이 가장 귀한 품질이다.

36, 이성은 마음보다 높고, 사상은 감정보다 믿을 만하다.

37, 미덕은 순수하고 무한한 가치를 지녔고, 인생의 불행은 비교할 수 없는 보잘것없는 존재로 변했다.

38, 문명은 성공의 꽃의 꽃이며 이상적인 배의 돛이다.

39, 선의후리자는 영광스럽고, 선리후의자는 굴욕이다.

4, 좋은 일을 하고, 마음이 태연하다. 나쁜 일을 하나 행하니, 이불 그림자가 부끄러움을 느낀다.

41, 폭군 혼자 erjiang 을 취할, 자손은 더 많은 백 도시 드롭. 호화가 성공을 거둔 후, 일락안지와 화는 이중인가?

42, 검소하고 덕의 * * * 도; 사치, 악도 크다.

43, 공공 이익, 모든 것을 알고, 충성도.

44, 하늘은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지 못한다.

45, 몸이 수리되지 않으면 덕이 서 있지 않고, 덕이 서 있지 않고, 집안이 과부가 될 수 있지만, 상황은 천하에 있는가?

46, 사람들과 좋은 말, 천으로 따뜻한; 상처를 말로 표현하면 창창보다 더 깊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47, 고상한 정조를 가지려면' 선천하의 근심과 걱정,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이라는 미덕이 있어야 한다.

48, 모든 미덕은 자아를 포기한 것이고, 열매가 극도로 감미로운 것은 싹이 돋기 때문이다.

49, 존엄성은 미덕이 아니지만, 많은 미덕의 어머니를 가파르게 한다.

5, 사랑은 도를 따르지 않는다. 그래서 해를 끼칠 수 있다.

51, 친인선이웃, 국보도.

52, 사치는 함부로 군웅을 취하고, 기개가 비천하다. 검소한 것부터 약속하면, 남에게 바라는 것이 없고,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은 것은, 기운을 북돋아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53, 남의 선을 가리지 않고 남의 악을 말하지 않는다.

54, 친절하게 사람을 맞이하고, 형제처럼 친하다. 악기가 사람을 맞아 고병에게 해를 끼쳤다.

55, 여러 줄의 불의는 반드시 스스로 죽을 것이다.

56, * * * 같은 사업, * * * * 같은 투쟁은 사람들이 모든 것을 견딜 수 있는 힘을 갖게 한다.

57, 건축인격 만리장성의 기초는 미덕이다.

58, 도덕원소위 신구, 오직 진정한 인재만이 도덕이라는 말을 할 수 있다. 만약 말과 행동을 돌보지 않고 말을 하지 않는다면, 네가 매일 도덕을 외치든, 결국 나쁜 사람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덕명언)

59, 군자의 의는 질이고, 득의는 무겁고, 실의는 가벼우며, 의에서 영광으로, 배의는 모욕으로 삼는다.

6, 덕행의 힘, 몸의 힘의 1 배.

61, 안사위태로움을 생각하지 않고 사치를 멀리하고 검소하게 지낸다. 스리랑카는 뿌리를 벌목하고 목무를 구하며, 근원을 막고 길어지려고 한다.

62, 군자의 교제는 물처럼 담백하고 소인의 교제는 단호하다. 군자는 담담하고, 소인은 기꺼이 거절한다.

63, 사부모, 최선을 다할 수 있다.

64, 도덕은 양심의 비굴한 계략이 아니라 투쟁과 어려움, * * * 과 고통이다.

65, 국가에 근면하고 집에서 검소하다.

66, 효는 질적인 것이지 장식적인 것이 아니다.

67, 지위의 불경을 겪지 않고 덕의 불경을 앓고 있다. 파렴치한 것은 패거리가 아니지만, 파렴치한 것은 박보가 아니다. (서양속담, 지혜속담)

68, 도덕관은 인간의 독특한 품질의 일부이다.

69, 과음을 들으면 기탄없이 알고, 잘못을 고치고 두려워하지 않는다.

7, 사랑하는 사람, 사람을 미워하지 마라. 친척에게 경의를 표하는 자는 감히 남에게 느려서는 안 된다.

71, 예의는 어린이와 청년이 특별히 신중하게 습관을 길러야 하는 첫 번째 대사다.

72, 선비는 학문이 있지만 행동은 본연의 것이다.

73, 평일에 옷을 줄이고 음식을 축소하는 사람은 가난할 때 쉽게 난관을 극복할 수 있다. 풍족할 때 호화롭고 사치스러운 사람은 가난할 때 굶주림과 추위로 죽는다. (서양속담, 돈속담)

74, 검소한 절은 창창, 음탕한 것은 망한다.

75, 악을 작은 것으로 여기지 말고, 선을 작은 것으로 하지 마라. 오직 현인만이 남에게 복종할 수 있다.

76, 도덕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라 도덕에 따라 행동하는 데 열심이어야 한다.

77, 예의는 항상 가장 고귀한 감정을 대체할 수 있다.

78, 문명의 기운이 학교 곳곳에 넘쳐나게 하다.

79, 이익을 위해 의리, 풍민을 위해.

8, 위에 좋은 사람이 있고, 아래에 무슨 연자가 있어야 한다.

81, 자비 없는 생존 경쟁에서 도덕은 원익뿐만 아니라 해롭다.

82, 예의는 인간 * * * 의 황금 열쇠를 만든다.

83, 한 인민의 나라에는 또 하나의 추진의 허브가 있다. 이것이 미덕이다.

84, 사치스러운 자는 검소한 사람이 안전하고, 흉악한 길조가 눈앞에 있다.

85, 도덕의 가장 큰 비밀은 사랑이다. 혹은 우리 자신의 본성을 뛰어넘어 남의 사상, 행동, 인격에 존재하는 아름다움에 용해되는 것이다.

86, 의로운 자, 마음의 부양도; 이자, 체양도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87, 세상에 큰 용자가 있어 갑자기 놀라지 않고 이유 없이 화를 내지 않는다.

88, 두 사람이 한마음 한마음, 그 이윤 단금.

89, 천 명이 동심이면 천 명의 인력을 얻는다. 만인의 이심은 한 사람의 용도가 없다.

9, 그 몸은 옳고, 명령하지 않고 행하지 않는다. 그 몸은 바르지 않지만, 따르지 않는다.

91, 혼자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어려운 것은 평생 좋은 일을 하고 나쁜 일을 하지 않는 것이다.

92, 사치하면 다욕이다. 군자가 많으면 부귀를 그리워하고, 헛되이 속화를 자초한다. 93, 인생, 행복은 목적이 아니다. 품성이 준선이다.

94, 친척 사이, 상호 관계.

95, 세상에 큰 용감한 사람이 있는데, 갑자기 닥쳐도 놀라지 않고, 아무 이유도 없이 화를 내지 않는다.

96, 학문이 어렵다는 것을 알아야 하고, 조금씩 부지런함에 신경을 써야 한다. 특히 어렵고, 덕성을 단련하는 것은 순순하다.

97, 반반 파우더는 여전히 공공 물건을 아끼고 있다. 항상 이진이다. 제생은 여충곡을 이해하지 못하고, 반대로 나머지는 가는 사람이라고 한다.

98, 도덕성, 더 고귀해야합니다; 처세는 좀 솔직해야 한다. 행동거지는 좀 예의바르게 행동해야 한다.

99, 진 악은 그 과사 소식을 듣고, 한호모는 듣고 기뻐할 수 있다.

1, 한 사람은 쉽게 접히지만, 중은 난공불락이다.

11, 우리는 생명에 관한 문제에서도 거짓말을 할 수 없다.

12, 흙은 성벽을 부축하고, 적덕은 두꺼운 땅이다.

13, 부군자의 여행은 조용히 슬림하고, 검소하고 덕을 기르며, 담백하지 않으면 명지가 없고, 고요하지 않으면 멀어진다.

14, 강본으로 절약하면 하늘이 가난해서는 안 된다.

15, 도덕의 근본은 자제심과 자제심으로 자신의 본능이 전체에게 복종하게 하는 것이다.

16, 도로가 가깝지만 안 된다. 일은 비록 작지만, 안 되는 것은 아니다.

17, 선행을 하는 자는 반드시 명절이 있어야 하고, 선행을 하는 자는 반드시 증언을 해야 한다.

18, 우리는 공정한 품성을 함양하려면' 세심' 한 좋은 습관을 길러야 한다.

19, 사람의 미덕의 영예는 그의 부의 명예보다 몇 배나 큰지 모르겠다.

11, 낙민의 음악가, 민도 즐거워한다. 국민의 근심을 걱정하는 자, 국민도 그 근심을 걱정한다.

111, 감정은 큰 격려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도덕적 행동의 중요한 전제조건이다.

112, 자신을 사랑하는 애인으로 최선을 다하다.

113, 나는 안일함과 즐거움을 삶의 목적 자체로 본 적이 없다. 이런 윤리적 기초는 내가 돼지울타리의 이상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114, 좋은 품성은 나쁜 경향에 대한 완강한 투쟁에서 배양된 것이다.

115,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116, 잘못이 없는 것이 아니라 고칠 수 있는 것보다 비싸다.

117, 심지어 우리의 환영 속에서도 악습은 우리를 찌를 수 있다. 그러나 미덕은 오히려 우리를 고통 속에서 위로해 줄 수 있다.

118, 한 사람의 가장 슬픈 일은 양심의 죽음보다 낫다.

119, 예의는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일이고 가장 소중한 것이다.

12, 충동적이고 이성적이지 않은 행동이다.

121, 도덕적 면모가 작은 곳에서는 위대한 인물이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122, 그것을 알고, 모르는 것을 모르고, 아는 것이다.

123, 수줍음은 수치심을 두려워하거나 두려워하는 감정으로, 어떤 비열한 행동을 하지 않도록 막을 수 있다.

124, 그리고 처중히 대하고, 너그럽고, 용서하고, 사람을 대하고, 군자님도 있습니다.

125, 헌신의 열정에 고무되지 않은 사람은 결코 위대한 일을 하지 않을 것이다.

126, 애통해하는 부모님, 저를 낳아 주세요.

127, 가난하고 아첨하지 않고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다.

128, 사람은 짐승처럼 살 수 없다. 지식과 미덕을 추구해야 한다.

129, 라오 우 라오, 그리고 인간의 나이; 유우 유년, 그리고 사람의 유년.

13, 한 사람의 미덕은 그의 특별한 행동으로 측정해서는 안 되며, 그의 일상적인 품행으로 측정해야 한다.

131, 인자는 걱정하지 않고, 아는 자는 미혹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132, 가장 높은 도덕은 끊임없이 다른 사람을 섬기고 인류의 사랑을 위해 일하는 것이다.

133, 인자한 자는 용감해야 하고, 용감한 자는 인자할 필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