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행복으로 죽다' 라는 명언과 사례 (동서고금) 에 초점을 맞추다

행복으로 죽다' 라는 명언과 사례 (동서고금) 에 초점을 맞추다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에서 죽는 것은 맹자의 명언이다. 원문은 이렇습니다.

"이날은 위대한 임무가 될 것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먼저 그 고통을 당하고, 뼈와 근육을 단련하고, 피부를 굶기고, 몸을 비우고, 하는 모든 것을 해야 한다. 그래서 인내하고, 할 수 없는 좋은 것을 즐겨야 한다. 그런 다음 나는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는 것을 안다. " ("맹자 고자하")

이것은 사람이 큰일을 이루기 위해서는 많은 어려움과 고난을 겪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는 고난과 고난을 겪고 세상 물정을 알아야 의지를 단련하고 재능을 키우고 중책을 맡을 수 있다. 안락한 즐거움, 온실에서 자라면 어려움을 극복하고 역경에서 벗어날 수 있는 능력을 길러낼 수 없다. 어려움에 직면하면 속수무책이고, 좌절과 역경에 부딪히면 우울하고 절망하며, 종종 파멸의 재앙을 초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래서 그는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고 결론을 내렸다.

Rusong zhangzai 도 그의 대표작 \ "Mingxi \" 에서 말했다:

"부와 축복은 내 삶을 풍요롭게 할 것이다. 가난과 근심, 옹어우우성도 있다. "

부와 번영은 우리의 삶을 더 좋게 만들 수 있다. 이것은 사람들이 잘 아는 상식이자 사람들이 추구하는 바램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가난과 고통은 사람들이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 것이다. 하지만 장재는 가난과 슬픔이' 영욕이 마치 목욕잎처럼 맑다' 는 것은 네가 성공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사람은 순탄하고 만사가 뜻대로 되어야 하는데 맹자는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었다" 고 말했다. 사람은 가난의 불쌍함을 원하지 않지만, 장재는 "성공 중의 옥" 이라고 말했다. 그들의 사상은 일치하며, 깊은 철리를 함축하고 있으며, 중국인의 생활지혜를 구현하였다. 인생은 강장대로가 아니다. 항상 온갖 어려움과 우여곡절을 겪으며, 끊임없이 실패와 좌절을 겪고 어려움을 극복하는 투쟁에서 전진해야 한다는 이치를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바로 이런 삶의 지혜로, 사람들이 어려움과 역경을 스스로 분발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어려움과 역경 속에서 스스로 단련하고, 끈질긴 정신으로 승리를 쟁취하고, 중화민족의 대두려움, 자강불식의 정신을 기르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이런 정신은 중국의 역사를 관통했다. 감옥살이의 치욕을 당한 사마천은 열심히 글을 써서 불후의 거작' 사기' 를 완성했다. 친한 친구 임안에게 보내는 편지' 임안서' 에서 그는 역경 속에서 떠오르는 성현들의 예를 많이 열거했다. 예를 들면 주문왕이 공제되어 <역경> 연기를 했다. 공자는 어려움이 있어 춘추를 쓴다. 굴원이 유배되어' 이소' 를 썼다. 좌추명은 맹인이고 표준어를 쓴다. 손자는 쭈그리고 앉아, 손자병법 등을 받았다. 그는 이 모든 것이 선현들이 어려움 속에서 이룬 업적이라고 말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자신을 격려하고, 이 정신을 계승하고, 역사 기록 작성의 위대한 원인을 완성했습니다.

오늘날 우리 나라는 안정과 발전의 시기에 처해 있으며, 이 세대의 청소년들은 대부분 외동 자녀이며, 그들은 가정과 사회의 보살핌을 받고 있다. 행복한 성장 환경은 그들 대부분이 좌절에 대한 적응력이 떨어지는 약점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사람들은 작은 좌절로 범죄를 저지르거나 자살까지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이런 상황을 감안해 볼 때, 인생에서 근심하고, 죽고, 기뻐하는 이치를 명심하고, 스스로 단련하는 정신을 제창하는 것은 큰 의미가 있다. 스스로 고난과 고난을 겪어야 민족의 위대한 부흥을 맞이하는 중책을 짊어질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