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영졸한 800 자 의론 논문이 서툴러서 작문범문보다 낫다.

영졸한 800 자 의론 논문이 서툴러서 작문범문보다 낫다.

Ningzhuo 의 800 단어 토론 논문 ningzhuo 에세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영졸함, 공교롭게도' 니우푸화' 라는 단어는' 채근담' 에서 나왔는데,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양전닝 교수는 닝졸오교를 충칭 8 중의 제사로 선택했는데, 성공은 착실한 노력의 결과라고 할 수 있다. 성공에는 지름길이 없다.

2009 년 수능, 충칭의 하천양은 우수한 성적으로 문과 수석을 얻었다. 하지만 현지의 한 구 입학 주임의 아들로서 민족성분 조작으로 북경대학교, 항구대에서 거절당했다. 하지만 이 문과 수석은 학력이 없는 난처한 상황에 빠졌다.

하천양의 처지는 많은 사람들을 안타깝게 한다. 실력으로 볼 때, 그는 완전히 북경대학교 시험에 합격할 능력이 있지만, 그의 부모는 오히려 자멸했다. 이 일은 다시 한 번 사람들에게 경종을 울렸다. 성공에는 지름길이 없고 착실한 노력밖에 없다.

Dazhong 말 의 아버지 dazhongma 는 아들이 반복적으로 벽에 부딪친 작품을 발견, 그래서 편지 의 하단에 내가 Dazhong 말 의 아들이라고 쓸 것을 권고했지만, Dazhong 마는 아버지의 명성으로 디딤돌을 만드는 것을 거부했다. 매일의 노력 끝에 그는 마침내 연극' 다화녀' 로 일거수일투족으로 유명해졌다.

예, 성공의 길에는 몇 가지 장애물이 있습니다. 이러한 장애물들은 때때로 우리가 외부의 힘으로 극복해야 하지만, 우리는 외부의 힘에 전적으로 의존해서는 안 되며, 다른 사람들이 우리를 두 손으로 들어 올려 성공의 문까지 데려다 줄 수도 없습니다. 이 경우, 우리의 거짓 성공은 의미가 없으며, 우리는 성공의 쾌감을 얻지 못한다.

공우는 신의 힘으로 산을 옮겼지만, 그는 스스로 산을 파는 수고로 하나님을 감동시켰다. 한 걸음 한 걸음 내딛어야만 성공의 신을 감동시키고, 성공의 구슬을 사로잡고, 승리의 서광을 맞이할 수 있다.

달팽이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우리 각자가 할 수 있습니다. 달팽이가 엄마에게 태어날 때, 왜 그녀는 딱딱하고 무거운 껍데기를 가지고 태어났는지, 뼈도 없고, 기어다니지 않는 애벌레 언니와 지렁이 형은 그렇지 않다. 어머니는 애벌레 언니가 나비가 될 것이기 때문에 하늘이 그녀를 보호할 것이고, 지렁이 형은 땅을 파고 땅을 파서 그를 보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달팽이는 이 말을 듣고 울기 시작했다. 우리는 이렇게 가난하고, 하늘은 보호하지 않고, 땅은 보호하지 않는다. 어머니는 그를 위로해 주셨다: 그러면 우리는 껍데기를 갖게 된다! 우리는 하늘에 의지하지 않고, 땅에 의지하지 않고, 우리는 우리 자신에게 의지한다.

어떤 사람들은 두 종류의 동물만이 피라미드의 꼭대기에 오를 수 있다고 말한다. 하나는 독수리이고, 하나는 달팽이이다. 독수리는 자신의 비행 우세로 쉽게 피라미드의 꼭대기까지 올라갈 수 있고, 달팽이는 자신의 신념으로 피라미드의 꼭대기까지 한 걸음씩 올라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독수리) 그래서 자신의 발로 노력해야 성공할 수 있다. 성공은 착실한 노력의 결과이고, 성공에는 지름길이 없다. 공교롭게도, 양전닝 교수가 영졸한 주제사를 하는 것이 우리의 좌우명이다.

2. 양전닝 선생은 영졸에서 제자에게 과학 연구를 하라고 경고하고, 제자 휘 교수도 공부에는 지름길이 없다고 말했다. 반드시 착실하게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러시아는 사자를 잡는 뛰어난 기예로 유명하다. 서툴거나 똑똑한지 인생의 객관식 문제다. 새로운 시대의 젊은이로서 우리는 서투른 질문으로 사물을 판단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졸졸은 일종의 착실한 생활 태도이며, 일종의 착실한 구학 정신이다. 서투른 태도는 우리를 착실하게 하고, 꾸준히 전진하게 한다. 영리함은 일을 하는 현명한 방법이고, 똑똑한 방법은 우리가 복잡한 세상에서 여유를 가질 수 있게 해준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또 언제 바보가 되어야 합니까? 언제가 적당한 시간인가요? 너는 자세히 생각해야 한다.

서툴게 문제를 제기하는 것은 학습과 연구의 기초이다. 길이 멀고 멀리 떨어져 있어서, 꾸준하게 때려야 진상을 얻을 수 있다. Lu Yu 는 한 번 썼다: 빛 아래 독서 닭의 외침. 공부의 경우, 어둠 속을 더듬고 일찍 일어나서 열심히 공부하고, 손발이 둔하여 진보를 구하는 것은 필경의 길이다. 증국판의 천부적인 재능은 일반적으로 문장 한 편당 수십 번을 반복해야 거꾸로 외울 수 있다. 번거롭고 힘들었지만, 그의 서투른 태도는 결국 그를 학문이 있는 사람으로 만들었다.

과학 연구도 마찬가지다. 남임동 선생은 반드시 모든 일을 해야 한다. F.a.s.t. 의 건설과 연구 개발 과정에서 그는 모든 프로젝트를 직접 봐야 했고, 결국 그는 이 나라의 중무기를 건설했다. 서툴고, 길을 구하는 길을 걷게 하고, 머나먼 길로 나아가게 한다. 만약 우리가 시대와 함께 전진하는 서투른 것을 포기한다면, 그것은 마치 공중 누각을 짓는 것과 같다. 모든 것이 헛수고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북송 시대에는 한 독서인이 있었는데, 늘 다른 사람의 문장 속에서 에센스를 옮기는 것을 좋아하여 자기 것이 되어 시골에서 유명해졌다. 그러나 그가 베껴 쓴 것은 결국 자신의 것이 아니며, 다른 사람이 제공한 소재도 없다. 그는 시집이 없는 저속하고 야박한 노인일 뿐이다. 그는 여러 차례 과거에 실패하여 결국 들켜 다른 사람의 웃음거리가 되었다. 학습의 길에는 비린내가 있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질문하려면 바보가 되어야 성공할 수 있다.

사물을 교묘하게 판단하는 것은 사람을 대하는 지혜이다. 교묘하게 하면 사자를 잡을 수 있고, 거친 일은 잡기가 어렵다. 일을 할 때는 방법을 중시해야지, 비린내가 있어야 한다. 방법이 있어야 효율성이 있고, 좋은 일을 할 수 있다. 원나라 는 솔직한, Haiyan 라는 직선 장관 이있다. 그는 황제의 소행에 대해 비판과 비판을 한 적이 있어 황제에게 매우 불만을 불러일으켰고, 결국 직접 하늘로 보내졌다.

직접 간언하는 것은 물론 당신의 결심을 보여 주지만, 간언의 목적을 달성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자신의 일생을 망쳐 놓았는데, 어떤 이점이 있습니까? 대조적으로, 수천 년 동안 여야에서 얼마나 많은 간언관이 말을 할 수 있는지, 전국 시대의 조기처럼 충언은 귀에 거슬리지 않고, 약은 입에 쓰지 않고, 황제의 마음을 쉽게 감동시켜 간언리국의 목적을 달성했다고 할 수 있다. 사물을 교묘하게 판단하는 것은 현명한 방법이다. 일을 하는 방법을 중시하고, 약간의 총명함으로 큰일을 이룰 수 있다. 왜 안돼?

3. 명랑함은 모든 사람이 가져야 할 좋은 마음가짐이다. 명랑하고 주동적인 사람은 우리에게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지만, 훌륭한 사람은 명랑함으로 인한 맹목적인 추종자를 막아야 한다.

낙관주의자와 비관주의자는 미래에 대해 매우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자신과 타인에 대해 다른 태도를 취한다. 비관론자들은 미래에 대해 부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있다. 그는 항상 모든 일에 대해 최악의 예측과 분석을 한다. 사람을 관찰할 때, 그는 항상 물질의 극단적인 면과 이기적인 주관적 요인으로 가득 찬 것을 보았다.

비관주의자에게 사회 발전은 간사함, 우울증, 사악한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들은 항상 주변의 사물을 이용하여 자신의 이익을 도모하려고 한다. 이 사람들은 믿을 수도 없고 도울 가치도 없다.

비관주의자가 모든 계획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는 즉시 이 계획과 관련된 일련의 불편과 장애를 제기할 것이며, 그가 자신의 목표를 원만하게 달성한다 해도 결국 씁쓸한 환멸과 굴욕을 맛보게 될 것이라고 계속 알려 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네가 이렇게 말하니, 바로 놀라서 똥오줌을 싸고, 부자가 되어도 하늘로 돌아갈 힘이 없다.

비관주의자는 강한 흡인력이 있다. 만약 어느 날 아침 네가 길에서 우연히 그를 만난다면, 그는 즉시 너를 우울증과 무력감에 감염시킬 것이다. 모든 사람은 마음속에 일깨움과 유혹을 받는 경향이 있다. 비관론자들은 이러한 추세를 적절하게 포착하고 이 기회를 빌어 자신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여러분 마음속의 추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는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과 두려움입니다. 둘째, 모두들 게을러서 자신의 껍데기 속에 숨어서 움직이지 않기를 기대한다. 사실 비관주의자의 본질은 게으름이다. 그는 자신의 습관을 바꾸는 것을 거부한다. 네가 어떻게 깨어나든, 어떻게 밥을 먹든, 어떻게 일요일을 보내든, 고정된 방식으로 진행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비관주의자는 매우 인색하고, 자기와 사람을 밀어낸다. 그는 모두가 그렇게 탐욕스럽고, 침몰하여, 다른 사람의 이익을 차지하려고 한다고 생각한다. 그는 왜 다른 사람에게 그물을 열어 줍니까? 그는 늘 깊은 질투를 하니, 그의 말을 들으면 된다.

만약 네가 명랑한 사람과 사귀면, 너는 훨씬 명랑해질 것이다. 그는 매우 쉽게 다른 사람을 신뢰하고 위험을 감수하려고 하지만, 다른 사람의 마음과 결함을 발견할 수 있다. 그는 단지 그것을 장애물로 여기지 않고 망설이고 있을 뿐이다. 그는 모든 사람이 장점이 있다고 굳게 믿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불러일으키려고 노력한다.

비관주의자는 자신의 껍데기에 숨어서, 심지어 다른 사람에게 가르침을 구하는 것을 거절하고, 다른 사람에게 위험 요소가 있다고 생각한다. 반대로, 쾌활한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다른 사람이 하고 있는 일을 관찰할 시간을 주고, 이렇게 하면 다른 사람의 장점과 장점을 파악할 수 있어, 단결하여 많은 간부들을 어떤 총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다.

또한 쾌활한 사람들은 어려움을 극복하기가 매우 쉽습니다. 그는 적극적으로 새로운 해결책을 찾을 것이기 때문에, 짧은 시간 내에 불리한 조건을 유리한 기준으로 바꿀 것이다. 비관주의자는 곤란을 보면 두려워하고 움츠러든다. 사실, 많은 경우 약간의 상상력만으로 국면을 완전히 바꿀 수 있다. 명랑하고 마음가짐이 좋아서 모두들 기대하고 있습니다!

4.' 채근담' 에는 문구가 들어가, 도가 이루어진다는 말이 있다. 서투른 단어는 무한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기교가 있는 사람은 종종 성공하지만, 표면적인 성공일 뿐이다. 비천한 자는 영생할 것이며, 자아를 초월하여 진정으로 인생의 비약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실수에서 진보하고, 실수에서 성공하는 것은 인생의 큰 지혜이다.

어리석은 자는 증국번과 같다. 저녁의 촛불 아래에서 책을 읽으며 근면함으로 보충하다. 빔에 군자가 있더라도, 그 배서가 어리석다는 것을 비웃어도 흔들리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충한 마음을 품고, 결국 유명한 빈민을 구제하는 중흥 대신으로, 한 세대의 유장이 되었다. 도둑은 비록 총명하지만, 들보에서 그가 등 뒤에서 문장 나오는 것을 몇 번 들을 수는 있지만, 역사의 먼지 속에 잠길 수밖에 없다. 쩡 Guofan 바보, 하지만 영원한 이름.

그가 말했듯이, 세상의 진실만이 세상의 거짓을 이길 수 있고, 세상의 어리석음만이 세상의 총명을 이길 수 있다. 자신의 친구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자신의 실수에 대해 입을 꼭 다물고 있는 사람은 종종 자신을 알아볼 수 있다. 실패할 때 낙담하지 말고, 성공할 때 교만하지 마라. 적극적이지 않을 때는 진보를 추구하고, 적극적일 때는 겸손을 추구한다. 퇴진 과정에서 인생의 정점을 오르다. 역사를 돌이켜 보면 무지와 방어를 거부하는 사람은 무저갱에 빠질 수밖에 없다.

신동 방중영은 타고난 자질이 총명하다. 아홉 살 때 시를 쓸 수 있었지만, 자신의 재능을 방임해 열심히 공부하다가 진실한 마음을 잃었다. 결국 강랑은 기진맥진하여 창의력을 잃었다. 또 한 재상, 후, 그의 재능에 의지하여 여야에서 권력을 쥐고 겸손을 잃고 결국 그의 죽음을 초래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무술을 배우지 않고, 오로지 수비하는 것이 더 이성적인 인생 선택이다. 무지한 사람은 있고, 행복한 사람은 더 많다. 손발이 둔하기를 원하는 사람은 손발이 둔해서 일반인보다 더 한가할 수 있다.

자업자득이고, 자숙하다. 우리는 경험 많은 무용수들이 너무 익숙해서 무대에서 눈을 감고 춤을 모두 연출할 수 있는 것을 자주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경험명언) 그러나 경극 거장 멜란방은 연극이 항상 3 분의 일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7 점만 배우면 무대에 올라야 한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라, 정통한 후에도 여전히 3 분의 마음이 있다. 이런 서투른 태도로 공연은 소홀해서 실수하지 않고, 손발이 둔해야 완벽할 수 있다. 초심으로 돌아가 사람에게 딱 맞는 생활 상태이다.

국학의 대가인 계부림도 있고, 학술에 전념하고, 겸손하게 은거를 구하고, 생활이 소박하다. 전종서 씨는 대재난 속에서 10 년을 보냈고, 총명하고 우둔하며 안정된 생활을 하고 있다. 또 다른 작가, 쑨리, 종이 오려내기와 책 장서가 있습니다. 그는 성을 지명하고 생활을 즐기는 데 서툴다. 바로 이런 의지, 이 의지, 이 끈기가 거장들의 평범하지 않은 삶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속담에 숙련하면 교묘하다는 말이 있다. 아마도 나의 비천한 자기 격려의 길에서, 나는 나의 결점을 가지고 진보하고, 자신의 결점을 가지고 성공할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수천 번의 왕복을 거쳐, 나는 마침내 나의 단점을 총명으로 바꾸어 자아초월을 실현했다.

5. 지금 많은 사람들이 일을 하는데 매우 신경을 쓰고, 사유가 빠르고, 행동이 빠르고, 생활이 빠르다. 당연히 사람들은 빠르다는 것을 고효율과 동일시한다. 사실 빠르다고 반드시 효율이 높은 것은 아니다. 맹목적으로 속도를 구하면 품질이 떨어질 수 있지만, 요구 사항을 위반하여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그러니 서두르지 마세요.

빠르면 자신의 원래 목적을 잊게 될 것이다. 멀리 말하지 말고 우리 자신을 말해라. 학생으로서 우리는 매일 숙제를 끝내야 한다. 어떤 사람들은 숙제를 빨리 끝내고 자기가 좋아하는 일을 한다. 그들은 숙제를 베껴 써서 속도를 높였다. 이런 빠른 속도의 용도는 무엇입니까? 이것이 매일 배운 지식을 공고히 하는 목적입니까? 현명한 사람은 이런 속도를 추구하지 않고 효율성과 품질의 결합을 추구한다.

현명한 정부는 분명히 환경 상황을 고려하지 않고 맹목적으로 급속한 경제 성장을 추구하지 않을 것이다. 지난 세기에 사람들은 급속한 경제 성장을 추구하는 것이 계절에 큰 피해를 입혔다고 생각했다. 그런 다음 이전 부상을 수리하기 위해 더 많은 돈을 사용하십시오. 이것은 이전의 노력을 쓸모 없게 만들었습니다. 이제 정부는 성장 모델을 바꿔 더 이상 성장률을 추구하지 않는다. 그러나 경제와 열악한 환경의 조화 발전. 속도를 맹목적으로 추구하지 마라, 그래야 목표를 더 잘 달성할 수 있다.

근리에 급급하면 너를 경솔하게 할 수 있다. 경솔함이 현실 속 사람의 특징이 되었다. 사람들은 하룻밤 사이에 벼락부자가 되고, 결혼하고, 방이 있고, 차가 있고, 차를 타면 줄을 서지 않기를 바란다. 이 모든 것은 속도에 대한 사람들의 맹목적인 추구 때문이다. 너는 빠르기 때문에, 사물의 참뜻을 마음으로 이해하고 싶지 않다. 네가 빠르기 때문에 기회를 기다리지 않고 일찍 포기하고 싶지 않다. 네가 빠르기 때문에 너는 모든 일을 진지하게 완성할 수 없다. 이런 사람은 경솔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빠른 행동을 시도하면 실패하기 쉽다. 당신은 맹목적으로 속도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도전에 직면했을 때, 심장 두근거림 마음이 혼란스럽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습니다. 속도는 너에게 안정적인 승리 상태를 가져다 줄 수 없고, 속도도 너에게 승리의 비결을 줄 수 없다. 유명한 진 () 나라 명장 왕건 () 은 일심으로 쾌속을 추구하다가 실패했다. 한 번의 전투에서 왕건의 상대는 그의 이전의 실패자였다.

왕건은 자신이 대단하다고 생각하여 빨리 전투를 끝내고 싶다. 그는 돌진하여 적의 매복 공격을 받았다. 그는 패배했다. 무수한 전투를 이끌고 있는 왕견은 모두 일심으로 속도를 추구하다가 실패했는데, 하물며 우리 같은 일반인들은 말할 것도 없다.

속도를 맹목적으로 추구하는 것은 우리가 원래의 목표를 잊게 하고, 우리를 경솔하게 하며, 우리를 더욱 쉽게 실패하게 할 것이다. 그래서 어떤 일을 하든지 더 생각하고, 신중해야 하며, 속도만 추구하지 말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