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어떤 수학시가 있습니까?
어떤 수학시가 있습니까?
수학시 1. 수학시
수학과 관련된 시가 많은데, 1, 산촌시 (북송): 소옹은 20 ~ 30 리에 4 ~ 5 개의 담배마을, 6 ~ 7 개의 정자, 8 ~ 90 송이의 꽃이 있습니다.
2, \ "슈 메이 \" (명나라) 린 과 징 하나, 둘, 셋, 넷, 다섯 개, 여섯 개, 칠팔 개. 9 원, 10 원, 무수한 조각이 모두 메이로 날아들 때 부족했다.
3, \ "영원히 내 마음 \" (청) \ "황환백척탑 만장계 \", 서운은 8 월 9 월 사이에 요서까지 배달된다. 갑자기 2 월의 기러기가 쌍쌍이 날아오는 것을 듣고, 나는 한밤중에 닭이 우는 것을 싫어한다.
5, 6 월 귀기는 텅 비었지만, 7 천 원은 원한도 가깝지 않다. 반평생은 모두 고독한 그림자였고, 10 년 동안 근심과 두쥐안 울음소리가 동반되었다.
4, \ "Yuefu wanci \" (돈) 루오 는 비탄했다. 산꼭대기에서 서로 미워하고, 담소를 나눌 때, 화기애애하다.
소소 교외는 날이 이미 늦었고, 황량하고 인적이 없는 우물골목은 쓸쓸하다. 문밖에서 손님으로 지내는 사람은 핑안 무사할 것이다.
쑥의 땅은 어디에 있고 송문의 흙더미는 어디에 있습니까? 100 년 3 만 일, 수천 년 떨어져 있다.
5, \ "절구 \" (돈) 두보, 두 오리올스 명나라 추이 리우, 푸른 하늘에 백로 줄.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6, \ "요새에서 만들기 \" (돈) 왕 웨이 자전거 는 국경 을 물어보고 싶어, 오래 사는 나라입니다. 퐁퐁퐁도 한밖으로 나왔고, 북쪽으로 가는 기러기도 하늘로 날아올랐다.
망망한 사막의 고독한 연기, 황하가 일원으로 떨어졌다. 소관이 기다리는 관원을 만났을 때, 그는 염언에게 보호를 받았다.
7. 당대의 "나에게도 가기 어렵다": 이백금청주 두천, 옥반 부끄러움 만입니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8.' 음주의 노래' (당) 두보와 이백은 수백 곡의 두주시를 쓰고 장안의 한 술집에 가서 잠을 잤다.
천자는 배에 오르지 않고, 나를 주선이라고 자칭한다. 9.' 제목 실린 벽' (송) 수시 시시 시령측을 봉으로 하여 거리가 다르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10,' 잭 청년 들판 여행' (돈) 이플래티넘 눈동자, 짹짹 울린다.
그것은 줄곧 미친 듯이 달려갔고, 날이 밝을 때 장안로문에 왔다. 그는 젊었을 때 마틀러 드 아메스와 마틀러 드 아메스를 배웠고, 백유인원은 젊은이들에게 패배하여 나뭇가지 속으로 날아가 유인원으로 날아갔다.
소년은 보석이 박힌 금포를 입고 허리에 비수와 오걸이를 달고 있었다. 그는 만 명이 있는 사람이고, 지금은 허리에 칼이 하나 있다.
이 호협과의 우정, 두 친구는 예전처럼 함께 새 술을 위해 건배했다. 청춘의 야망은 도시에서도 술 한 잔 사이에 한 사람의 생명을 끝낼 수 있다.
1 1, 명월 네 편의 시 (돈) 이백이 꽃 사이에 술 한 주전자를 혼자 마셔요. 아무도 나와 함께 있지 않다.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초청하고, 명월은 나에게 그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명월은 술을 모르고, 몸 앞의 그림자는 뒤에 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들과 하나가 되어 봄의 즐거움을 누려야 했다.
12,' 음주문월' (돈) 이백이 언제 하늘에 있는지 나는 멈춰 서서 한 잔 물었다. 달은 영원히 달에 오를 수 없지만, 달은 인민과 매우 가깝다.
거울처럼 밝은 녹색 연기가 궁궐에서 흩날리며 차가운 빛을 뿜어냈다. 매일 밤 바다에서 떠오르는 것만 보이는데, 아침 햇살 속의 구름을 누가 알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3,' 책변루' (당) 설림운새 8 창가을 서천 40 주를 강압한다. 일반 욕심 창족 말, 환영 합니다.
14, 매화일 (송) 육유에서 매화향이 맑은 바람으로 가득하고, 눈이 사방에 쌓여 있다고 들었다. 어떻게 수천억, 매화 한 그루에 나무 향을 피울 수 있습니까?
15' 대림사 복숭아꽃' (당) 백거이의 세계 4 월 꽃이 비단처럼 피어나고 산서의 복숭아꽃이 만발하기 시작했다. 나는 내 생명을 위태롭게 할 곳을 찾고 싶지만, 그것이 이미 이곳으로 옮겨졌는지 모르겠다.
2. 수학에 관한 시
(1)
수학
저자: 폐기물 (현대)
수학의 10 자리 숫자
끝없는 바다로 모여들다
사람마다 배를 흔들다.
아무리 많아도 착륙하기 어렵다.
10 자리 합성지폐
모든 산수 문제는 한 곡의 노래이다.
어떤 것은 곡조를 달리고, 어떤 것은 매우 아름답다.
스물 여섯 글자는 미지의 신을 지배한다.
모두가 너를 3 점 두려워하게 한다.
당신을 유혹하여 발견하다.
너의 머리를 열어라
글자와 숫자가 몽롱한 시로 연결되어 있다.
네가 얼마나 오래 쓰든지, 얼마나 쓰든지.
머리를 쥐어짜고 문장을 만드는 것은 영원히 유일하다
점, 선, 면으로 구성된 기묘하고 예측할 수 없는 세계
두께가 없으면 밑이 없는 구멍이다.
하늘보다 더 텅 비어 있다. 숫자와 모양에는 무게가 없다.
다만 분량이 태산보다 더 무겁다.
구름보다 더 다채롭다
(2)
생활 속의 수학
저자: 홍비 (현대)
인생의 추구는 수학의 한 광선과 같다.
출발점에만 종점이 없고, 분투는 목표보다 더 많다.
인생의 여정은 사인 함수의 곡선과 같다.
흔들하며 우여곡절 전진하다.
가슴에 명예와 불명예를 두려워하지 말고, 끊임없는 파도에 대응해야 한다
생활 속의 소통은 수학의 1+2 와 같다.
해결할 수 없는 추측이라도 어린아이의 조작이다.
복잡하거나 간단할 수 있습니다.
인생의 궤적은 부채형과 호형과 같다.
아름다운 추억 한 조각, 봉인된 시간 한 조각.
서로 연결되어 있어야 생명이 온전하다.
(3)
수학의 사랑
작가: 플로라, 바람 같은 여자 (현대)
한 사람, 다리, 한 무리의 양이 몸을 숙여 화기애애하다.
한 조각, 두 조각, 서너 조각, 다섯 조각, 여섯 조각, 칠팔 조각.
천 조각이 매화로 날아가 자취를 감추었다.
고독한 돛은 멀리 하늘에서, 무한한 경향이 있다.
창장 천류만 보고 영점에 가깝다.
인생은 기하학적 곡선과 같습니다.
우여곡절이 있고 기복이 있다
영욕은 놀라지 않고, 조수는 기복을 일으킨다.
자연 그대로, 꽃이 피고 꽃이 떨어진다.
산에는 갑자가 없고, 추위는 해를 모른다.
구름이 와서 눕고, 바람이 와서 앉는다.
벽에 꽃 한 송이의 그림자가 향기를 풍긴다.
청풍명월처럼, 춤추는 구름연기 같다.
그것을 감상하는 것은 마치 봄바람에 담가 있는 것처럼,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한 명, 두 명, 세 명, 세 명.
3 세
수학과 풀리지 않는 인연이 있다
(4)
변화무쌍한 수학
작가: 플로라, 바람 같은 여자 (현대)
변화무쌍한 수학, 너는 많이 변했다.
너는 종잡을 수 없다. 너는 신비롭다.
사실, 당신은 단지 행복을 위해 변화하고 있습니다.
정력이 넘치고 열정이 넘치게 되다.
변화하는 세상은 훌륭함으로 가득 차 있다.
너의 변화를 느끼다
변화 속의 너를 알아라
변화 속의 너에게 미련을 두다
신비한 여자처럼
변화는 너의 자연스러운 매력이다
일단 몸에 들어가면, 여러분은
번잡함을 간결로, 부패를 신기하게 하다
언제나처럼, 나는 후회 없이 너에게 달려갔다.
너의 왕국, 나의 추구
(5)
사계절의 수학 문제
작가: 유크봉 (현대)
봄은 덧셈의 문제이다.
활짝 핀 꽃은 봄이 아니다.
대나무 숲 밖에 복숭아꽃 서너 송이
흙을 쪼아 먹는 새 제비를 데려오다
봄은 이미 존재한다.
나비가 창가의 목련을 엿보고 있다.
당신 뒤에 연을 추가 합니다.
봄에는 답이 있다.
여름은 극한의 문제이다.
넓은 푸른 잎이 산뜻하고 아름다운 연꽃.
무한한 시간의 녹색 살구
꽃이 여전히 붉고 무한할 때.
모든 삶의 꿈입니다.
생명의 나룻배가 개구리 소리 속에서 노를 젓고 있다.
가을은 빼기의 문제이다.
가을 풍경이 수묵의 본색을 드러내다.
명월의 고층 빌딩에서 들려오는 백파이프 소리가 도시에 흩어져 있다.
향수는 1 점을 잃었다.
겨울은 방정식 문제이다.
사람과 새의 종적은 없다.
해결할 수 없는 세상
집착하는 사람은 반드시 자기 위로의 답이 있을 것이다.
고독한 배에 있는 노인을 참고하여 장대를 내리다.
무엇을 잡을까요?
3. 수학에 관한 시
수학과 관련된 시가 많다. 선택한 부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산촌시'
소옹 (북송)
일단 두세 리 가면, 네다섯 개의 담배 마을이 있다.
파빌리온은 예닐곱 팔구십 꽃이 피었다.
2. 설메이
(명나라) 임화정
한 조각, 두 조각, 서너 조각, 다섯 조각, 여섯 조각, 칠팔 조각.
9 원, 10 원, 무수한 조각이 모두 메이로 날아들 때 부족했다.
3. 영원히 내 마음속에
황환충 (청)
100 피트 높이의 탑과 무수한 시냇물, 서운은 8 월과 9 월에 그것을 요서까지 보냈다.
갑자기 2 월의 기러기가 쌍쌍이 날아오는 것을 듣고, 나는 한밤중에 닭이 우는 것을 싫어한다.
5, 6 월 귀기는 텅 비었지만, 7 천 원은 원한도 가깝지 않다.
반평생은 모두 고독한 그림자였고, 10 년 동안 근심과 두쥐안 울음소리를 동반했다.
4. "르 Dafu 의 맹세"
(돈) 로
아아, 이것은 어려운 길이다. 산꼭대기에서 서로 미워하고, 담소를 나눌 때, 화기애애하다.
소소 교외는 날이 이미 늦었고, 황량하고 인적이 없는 우물골목은 쓸쓸하다. 문밖에서 손님으로 지내는 사람은 핑안 무사할 것이다.
쑥의 땅은 어디에 있고 송문의 흙더미는 어디에 있습니까? 100 년 3 만 일, 수천 년 떨어져 있다.
5. "절구"
두보 (당)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가 연일" 내 창밖은 눈 덮인 서산이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6, "정상 등정에 성공"
(당) 왕위
자전거를 타고 변관을 구경하고, 거연현을 지나다. 퐁퐁퐁도 한밖으로 나왔고, 북쪽으로 가는 기러기도 하늘로 날아올랐다. 망망한 사막의 고독한 연기, 황하가 일원으로 떨어졌다. 소관이 기다리는 관원을 만났을 때, 그는 염언에게 보호를 받았다.
7. "나는 갈 수 없다"
당나라: 이백
순주 비용, 금잔, 1 만 동전, 술병 하나, 견은 1 만 원을 부끄럽게 여긴다.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황하를 건너려고 하는데 얼음이 나루터를 막고 태행산이 눈으로 덮일 거예요.
8. 음주 중 팔선의 노래
두보 (당)
이백은 수백 수의 두주시를 써서 장안의 한 술집에 가서 잠을 잤다.
천자는 배에 오르지 않고, 나를 주선이라고 자칭한다.
9. 제목 실린 벽
(송) 수시
산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에서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에서 여산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10, "제객 청년 현장 답사"
이백 (당)
안자마는 금빛 눈을 가졌고, 말은 목에서 아름다운 녹색 갈기를 흔들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줄곧 미친 듯이 달려갔고, 날이 밝을 때 장안로문에 왔다. 그는 젊었을 때 마틀러 드 아메스와 마틀러 드 아메스를 배웠고, 백유인원은 젊은이들에게 패배하여 나뭇가지 속으로 날아가 유인원으로 날아갔다.
소년은 보석이 박힌 금포를 입고 허리에 비수와 오걸이를 달고 있었다. 그는 만 명이 있는 사람이고, 지금은 허리에 칼이 하나 있다. 이 호협과의 우정, 두 친구는 예전처럼 함께 새 술을 위해 건배했다.
청춘의 야망은 도시에서도 술 한 잔 사이에 한 사람의 생명을 끝낼 수 있다.
1 1, 밝은 달 네 편의 시를 혼자 마셔요
이백 (당)
꽃은 다음 주전자에 있고, 친구가 없고, 혼자 마신다.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초청하고, 명월은 나에게 그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명월은 술을 모르고, 몸 앞의 그림자는 뒤에 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들과 하나가 되어 봄의 즐거움을 누려야 했다.
12,' 술이 명월을 묻는다'
이백 (당)
달이 언제 푸른 하늘에 나타날까요? 나는 멈추고 술 한 잔 마시고 물어볼 것이다. 달은 영원히 달에 오를 수 없지만, 달은 인민과 매우 가깝다.
거울처럼 밝은 녹색 연기가 궁궐에서 흩날리며 차가운 빛을 뿜어냈다. 매일 밤 바다에서 떠오르는 것만 보이는데, 아침 햇살 속의 구름을 누가 알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13, "경계 위에 건물"
(당) 설타오
임평운조 팔창가을, 서천 40 주를 강압하다. 일반 욕심 창족 말, 환영 합니다.
14, "매화절구, 제 1 부"
(송) 육유
문화는 맑은 바람으로 가득하고, 눈은 사방에 쌓여 있다. 어떻게 수천억, 매화 한 그루에 나무 향을 피울 수 있습니까?
15, 대림사 복숭아꽃
(돈) 백거이
4 월의 세계에서 꽃은 이미 시들었고, 오래된 절의 복숭아꽃이 막 피었다. 나는 내 생명을 위태롭게 할 곳을 찾고 싶지만, 그것이 이미 이곳으로 옮겨졌는지 모르겠다.
4. 수학에 관한 시
1. 내 몸에는 밝은 피닉스 같은 날개가 없지만 신성한 유니콘의 조화로운 심장 박동을 느낄 수 있다.
--"제목없는 시 두 편" 돈 리 shangyin
2. 백티채운에 작별을 고하고 천리강릉은 하루도 갚는다.
-"초기 바이두 시" 돈 이백
3. 만약 네가 너의 형이 기어오르는 곳을 안다면, 혼자 산수유에 결석할 것이다.
--"산에서 휴가를 보내고 내 산둥 형제를 그리워" 돈 왕 웨이
4. 발길을 멈추고 단풍이 늦게 앉아 서리잎이 붉고 2 월이 된다.
-"산 산책" 돈 무투
5. 동풍이 따르지 않고, 놋쇠대 춘잠금 2 조.
-'적벽' 돈 무투
6. 삼산이 반쯤 떨어진 하늘 밖, 이 백로섬처럼 물을 나누다.
-"난징 봉황대 탑승" 돈 이백
7.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갑니다.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됩니다.
-"왕 루산 폭포" 돈 이백
8. 그러나 인치 허초는 삼춘휘를 얻는 데 또 얼마나 많은 정이 있는가.
-"방랑하는 아들들" 당나라 멩 교외
9. 3 개월의 전쟁 후에 고향에서 온 소식이 금 1 톤보다 낫다.
--"봄의 희망" 돈 두보
10. 4 월, 인간의 아름다운 경치, 산사 복숭아꽃이 피었다.
-"대림사 복숭아꽃" 당 백거이
1 1. 문칼여동생은 바람이 잘 불고, 사방에 눈이 쌓여 있다.
-"매화" 송 루 투어
12. 결국 서호의 경치는 6 월 4 시의 경치와 다르다.
-"아침 햇살이 순자사에서 임자방을 보내다" 송 양완리
13. 삼진의 벽을 사이에 두고 오강의 안개를 사이에 두고 있다.
-"두 shaofu 슈 전기 보내기" 돈 왕 보
14. 옥제가 황학루를 불고 매화가 강성 5 월에 떨어진다.
-"역사적으로 진랑과 황학루에서 퉁소를 듣다" 당 이백
15. 기쁘지만 실망한 나를 탓하지 마라. 온 가족이 오호선에 가고 싶어한다.
-\ "bixun 잔치에 지음 이 있다 \" 돈 카오 예
"동풍은 저우 랭, 구리 새 봄 잠금 두 조" 에 대한 감사
전체 텍스트:
적벽
다리미는 팔지 않습니다.
과거로부터 교훈을 얻다.
동풍은 주랑에게 불편합니다.
청동새가 이조춘을 잠그다.
참고 사항:
1, 깨진 Euphorbia 모래: 깨진 Euphorbia 모래; 창: 일종의 무기.
2. 동풍: 오동은 서부에서 조영을 공격하고 동풍에 의지한다.
주랑: 주유, 오군의 지휘 아래
4, erqiao: 우 두 아름다움, 우 결혼; 샤오조는 주유와 결혼했다.
번역:
부러진 창은 진흙모래에 가라앉았지만, 600 년 동안 녹지 않았다.
나는 그것을 맷돌과 세탁에 사용했고, 나는 그것이 적벽전쟁용이라는 것을 알아보았다.
동풍이 주유의 화재 공격 계획에 기여하지 않았다면;
대조 샤오조는 조조에 의해 구리 참새대에 잠길 것이다.
5. 수학에 관한 고시
숫자에 관한 고시가 많다. 예를 들어, "등불이 달린 보탑" 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우선, 탑등.
이것은 명대 수학자 오경' 9 장 알고리즘 유추' 의 제목이다. 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높이 솟은 7 층을 멀리서 바라보니 붉은 빛이 배로 늘었다.
* * * 램프 381. 꼭대기 층에 몇 개의 등불이 있습니까?
솔루션:
각 레이어의 배수 합계:
1+2+4+8+16+32+64 =127
맨 위 램프 수: 38 1÷ 127=3 (램프)
둘째, 작품 소개:
구정산발 벽뢰 주먹은 일명 구정벽뢰 주먹으로도 불린다. 명초의 산수. 10 권 제 1 권은 명대 오경 () 가 쓴 것으로 1450 에 적혀 있다.
이 책의 서문은' 곱셈법 예' 로 알고리즘의 기본 이론을 서술하기 위한 것이다. 대수 표기법, 소수 표기법, 측정 단위, 정수 분수 4 개 연산, 위치 지정, 개측, 차이를 열거하고 시 형식으로 일일이 설명했다. 서문에서는 중국 수학 저작에 한 번도 나타나지 않았던' 쓰기 알고리즘' 도 제시했다. 두 자리 곱의 자릿수에 따라 그에 따라 정사각형을 그린다. 각 셀의 대각선을 그릴 방향을 선택하고 해당 셀에 각 두 숫자의 곱을 쓰고, 10 자리 위, 한 자리 아래 규칙에 따라 쓴 다음 대각선을 하나씩 더하여 원하는 곱의 자릿수를 얻습니다. 제 1 ~ 9 권은 65,438+0,400 개 이상의 응용 프로그램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으로, 9 장 산수의 풍격에 따라, 샤오미, 쇠퇴, 사오광 스님에 속한다. 시는 운율로 표현된다. 유추 시스템의 알고리즘도 비슷한데, 당시 실제 응용 문제로는 상품교환, 합자경영, 이자 계산, 물상점 (상품가격으로 비용 지불) 등이 있다. 10 권 제곱근, 제곱근, 고승, 제곱합에서 입방까지의 벨트를 포함한' 다양한 정사각형' 은' 증승' 대신' 입계' 방법을 사용한다.
셋. 작성자 소개:
오경, 본명 신민은 대가이다. 절강성 인과 (오늘 항주) 사람. 저장 막부 국무대신을 역임한 적이 있다. 생졸 연세가 불분명하여 15 세기 1450 정도에 살고 있다. 중국은 명나라 경태년 동안 수학자로 9 장 알고리즘 비교를 썼다.
6. 수학에 관한 시
수학에 관한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산촌'
저자: 소옹 (북송)
한눈에 보니 2 ~ 3 리 떨어져 있고 안개가 4 ~ 5 가구를 뒤덮고 있다.
파빌리온은 예닐곱 팔구십 꽃이 피었다.
번역:
한눈에 바라보니 이삼리 밖에 안개가 네다섯 가구를 뒤덮고 있다.
마을 옆에는 예닐곱 개의 정자가 있어서 많은 꽃이 만개하고 있다.
감사: 시인은' 초등학교 수' 라는 방법으로 아름다운 시골을 한데 모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마치 그림이 눈앞에 있는 것 같다.
둘째, "추강독낚시도"
저자: 왕세정 (당)
모자, 실크, 1 인치 길이의 갈고리가 있는 배.
노래 한 곡 부르고, 술 한 병 마시고, 혼자 강을 낚는다.
번역:
배에 앉아 모자, 대마섬유 하나, 낚싯줄 1 피트 길이, 갈고리 1 인치 길이.
큰 소리로 어가를 한 곡 부르고 술 한 병을 마시고, 이번 가을에 강에서 혼자 낚시를 한다.
셋째, \ "눈 노래 \"
저자: (청)
한 조각, 두 조각, 서너 조각, 다섯 조각, 여섯 조각, 칠팔 조각.
수천개의 무수한 조각들이 매화로 날아드는 것은 항상 보이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번역:
눈송이가 하늘에서 내려와 온 세상이 하얗다.
떨어진 눈송이가 갈대 속으로 떨어져 하얀 갈대와 하나가 되어 분간하기 어렵다.
감상: 사람들은 숫자를 사용하는데, 주로 설경의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을 표현하기 위해, 눈 내리는 장면을 사람들 앞에 드러내는데, 마치 설경이 독자 앞에 있는 것처럼 몰입감을 느끼게 한다.
넷째, "절구"
저자: 두보 (당)
"두 오리올스가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가 연일 울린다."
내 창문은 눈 덮인 서산 경치를 둘러쌌다. 내 문은 종종 동쪽으로 항해하는 배에 대해 "안녕" 이라고 말한다
번역:
황로 두 마리가 푸른 버드나무 가지 사이에서 노래를 부르고, 백로 한 줄이 푸른 하늘을 날고 있다.
서릉설산의 경치는 마치 창문에 박혀 있는 것 같고, 동우를 오가는 배는 문가에 정박했다.
다섯째, "서강월야가 황사길을 걷다"
저자: 신 기아 (송)
지평선 위의 달이 나무 꼭대기로 올라가 가지 끝에 서식하는 까치를 놀라게 했다. 시원한 저녁 바람이 먼 곳에 있는 매미에게 전해지는 것 같다.
벼 꽃향기 속에서 사람들은 1 년의 수확에 대해 이야기하고, 귓가에 개구리가 울려 퍼지는 것이 마치 풍년이 드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옛날 초가점은 숲에 가까웠고, 길은 개울교로 바뀌었다.
번역:
휘영청 밝은 달빛이 가지를 휩쓸고 까치를 가지에서 놀라 달아나게 하자 시원한 저녁바람이 먼 곳의 매미 울음소리를 들은 것 같았다. 벼 꽃향기 속에서 사람들은 풍년을 이야기하며 귓가에 개구리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하늘이 어두컴컴하고, 별이 총총하고, 갑자기 어두워지고, 산 앞에 가랑비가 내리고 있다. 낡은 초가집은 여전히 토지묘의 숲 옆에 있다. 도로가 개울의 근원을 돌았을 때, 그것은 갑자기 너의 앞에 나타났다.
감상 분석: 작가는' 황사로의 밤' 에서의 구체적인 감정으로 시골 여름밤의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했다.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감정이 친절하고 섬세하며, 필법이 경쾌하고 활발하여 사실적인 느낌을 준다.
7. 수학에 관한 고시
사격조각 영웅전' 에서 곽영은 영고모에게 도움을 청했고 영고모는 시험을 주었다. 몇 가지 수학 문제에서 황용은 수학시 두 구절을 말했다.
(1) 오늘 일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3 번 3 번 2 개, 5 번 5 번 3 개, 7 번 2 개 남았습니다. 사물의 형상은 무엇입니까?
한 무더기의 물건이 있는데, 나는 구체적으로 얼마나 많은지 모르지만, 총수를 3 으로 나누면 2 보다 크고, 5 로 나누면 3 보다 크고, 7 로 나누면 2 보다 크면 이 더미의 수를 구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황 룽 대답했다:
3 과 3 의 숫자를 취하여 나머지를 70 으로 곱합니다. 5 또는 5, 나머지는 21 을 곱합니다. 7 더하기 7 의 숫자에 15 를 곱하다. 세 가지를 더하면 105 를 초과하지 않으면 답이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105 또는 그 배수를 빼야 합니다. 영고모는 잠시 생각해 보았는데, 과연 낮은 소리로 읽었다. "세 번, 나머지는 70 을 곱하세요. 다섯이나 다섯까지 세어라. "황용이 말했다." 이렇게 외우지 마세요. 내가 너에게 시 한 수를 읽어줄게, 기억하기 쉬워.
그들 셋은 달력 70 회, 오목 21 개, 일곱 아들이 다시 만난 지 반월밖에 되지 않아 남은 것을 알게 되었다.
(2) 구궁격
1 에서 9 까지의 9 개의 숫자를 3 열로 배열하고, 세 글자마다 15 를 더하고, 종횡경사각을 고려하지 않는다.
황 룽 대답했다:
구궁의 의미에서 불법은 계령을 어깨로, 24 를 어깨로, 86 을 족히, 3 을 왼쪽으로, 7 을 오른쪽으로, 9 를 신발로, 5 를 중심으로 한다.
이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신발 9 개, 신발 1 개": 9 위, 1 아래.
8. 수학에 관한 명언과 문장
수학자는 과학으로 유명하다. 수학을 성공적으로 응용해야만 진정한 완벽에 도달할 수 있다. 마르크스는 수학의 세계에서 중요한 것은 우리가 아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어떻게 아는가이다. 피타고라스 수학의 아름다운 정리 중 일부는 사실로부터 쉽게 요약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증거는 매우 심오합니다. 수학은 과학의 왕이다. 가우스 수학은 무한한 과학입니다. 헤르만 웰은 수학 분야에서 질문에 답하는 예술보다 질문을 하는 예술이 더 중요하다. 칸토르, 한 과학 지점이 많은 질문을 할 수 있다면, 그것은 활력이 넘친다. 독립적 인 개발의 종료 또는 쇠퇴를 설명하는 데는 문제가 없습니다. 힐버트 한 나라의 과학 수준은 그것이 소비하는 수학으로 측정할 수 있다. 아우구스티누스 루이스 코시 (1789- 1857) 기하학적 증거나 감각적 증거에만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5 가지 계수를 주면 코끼리를 그립니다. 여섯 번째 계수를 주면 코끼리가 꼬리를 흔든다. 인간이 과학에 많은 새로운 용어를 추가하고 독자들이 그들 앞에 놓인 기묘하고 어려운 일을 계속 연구하게 하고 있다면, 그는 과학이 이미 큰 발전을 이루었다는 것을 확신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진성의 수학은 연역지식이다. 한 조의 공설에서, 논리적 추리를 거쳐, 우리는 하나의 결론을 얻었다. 과학은 실험이 필요하다.
그러나 실험이 절대적으로 정확할 수는 없다. 수학 이론이 있다면 추론을 통해 완전히 정확하다.
이것이 과학이 수학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는 이유이다. 많은 기본적인 과학 개념은 종종 수학 개념을 필요로 한다.
그래서 수학자가 밥을 먹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지만 노벨상을 받을 수 없다. 노벨 수학상이 없는 것은 좋은 일일 수 있다.
노벨상이 이렇게 눈에 띄어서 수학자들은 자신의 연구에 전념할 수 없었다. 우리는 수학을 감상하고, 우리는 수학이 필요하다.
수학자의 목적은 수학을 이해하는 것이다. 역사상 수학의 진보는 단지 두 가지 길일 뿐이다: 알려진 재료에 대한 이해와 보급의 범위를 늘리는 것이다.
데카르트 (르네 데카르트 1596- 1650) 나는 생각한다. 나는 그 유일한 추상적인 기하학을 포기하기로 결심했다.
즉, 아이디어를 실천하는 데에만 쓰이는 문제에 대해 더 이상 생각하지 말라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내가 이렇게 하는 것은 또 다른 기하학, 즉 자연 현상을 설명하기 위한 기하학을 연구하기 위해서이다.
수학은 인간 지식 활동이 남긴 가장 강력한 지식 도구이며, 일부 현상의 근원이다. 수학은 변할 수 없고 객관적으로 존재한다. 신은 수학의 법칙에 따라 우주를 건설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레온하르드 오일러 (1707- 1783) 는 우리가 자연의 비밀을 꿰뚫어 현상의 진정한 원인을 알 수 있도록 허용하지 않지만, 여전히 일부 허구적인 가설이 많은 현상을 설명하기에 충분할 수 있다. 우주의 구조는 하느님의 가장 완벽하고 현명한 창조이기 때문에 우주에 어떤 가장 큰 법칙이나 가장 작은 법칙이 없다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과학명언)
조충지 (429-500) 만서수는 초자연적인 것이 아니라 유형적이며 추론할 수 있다. 유휘의 사건은 서로 연관되어 있어 각자의 귀착점이 있다. 그래서 분기는 두 부분으로 나뉘었지만, 원래와 마찬가지로 한쪽 끝만 만들었다.
문자로 원인을 분석하고 그림으로 와해시키다. 일주일 동안 하는 것도 괜찮지만 어색하지는 않아 보는 사람이 태반이라고 생각한다. Pierre Simon Laplace (1749-1827) 는 구조가 좋은 언어의 장점이며, 단순화 기호는 종종 심오한 이론의 원천이다.
수학 과학에서 우리가 진리를 찾는 주요 도구는 귀납법과 모의법이다. 오일러 읽기, 오일러 읽기, 그는 우리 선생님입니다.
한 나라가 수학을 대대적으로 발전시켜야 강력한 국력을 보여줄 수 있다. 한 거인의 연구 방법을 이해하는 것은 과학의 진보에 있어서 발견 그 자체보다 못지않게 작용한다.
과학 연구 방법은 종종 매우 흥미로운 부분이다. 라이프니츠 (gottfried Wilhelm von Leibniz1646-1716) 허수는 놀라운 인간 정신의 기탁이다
일하지 않는 것은 존재하지 않는다. 몇 가지 일을 고려한 후에, 모든 일은 순전히 기하학으로 귀결되는데, 이것은 물리와 역학의 목표이다.
제임스 조셉 실베스터 기하학 (18 14- 1897) 은 때때로 분석보다 앞서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형상은 분석보다 앞서 있다 부적절한 요구 없이 수학에서 아담의 칭호를 주장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왜냐하면 나는 더 많은 수학적 이성 창조가 동시대의 다른 모든 수학자들보다 더 많은 이름을 지었다고 믿기 때문이다.
칼 바이어스트라스 (18 15- 1897) 시인이 아닌 수학자는 결코 완전한 수학자가 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