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오삼행 명언
오삼행 명언
1, 셜록 홈즈
허구의 탐정 인물로, 영국 탐정소설가 아서 코난 도일이 19 연말에 빚은 빛나는 탐정 이미지다. 그는 탐정의 대표로 간주되어 한 세기 이상 수많은 탐정의 우상이 되었다.
2. 빌 게이츠
1955 년 10 월 28 일 미국 워싱턴 주 시애틀에서 태어나 미국의 유명 기업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자선가, 마이크로소프트 회장.
스타니스라프스키.
1863 모스크바 알렉세이예프 거리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러시아 배우, 감독, 연극 교육자, 이론가이다. 본명은 알렉세이였다. 명언: "작은 캐릭터는 없고, 작은 배우만 있다." 고전: 배우의 자기 재배
4. 실장서
스레드는 고대 스레드라고도 합니다. 실장서는 고대 한족 노동인민의 중요한 발명이다. 어떤 사람들은 한나라의 책시장에 실장서가 판매되었다고 생각한다. 사실 한나라에는 책시장이 있지만 실장서는 없다. 중국 고대의 종이책은 두루마리와 책페이지 두 단계를 거쳤다. 두루마리는 코일, 축, 리본 및 벨트로 구성됩니다. 한당 시대에는 이런 두루마리 형태의 책만 있었다. 오늘 우리는 벽에 걸려 있는 두루마리 서화를 보았는데, 역시 두루마리가 장식된 유풍이었다. 만당 이후 두루마리 책이 책페이지 책으로 바뀌었고, 그 장판 방식도 여러 가지 진화가 있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접힘, 회오리 바람, 나비, 북복을 거쳐 명대에 이르러서야 정식으로 실장책이 등장했다. 이 고대 실장서들 중 많은 것들이 문화재로 간주 될 수 있으며 매우 귀중합니다.
요구 사항: 모든 사람은 네 구절의 시를 말해야 하고, 시에는 한 명의 고대인이 있어야 하며, 마지막에는 네 글자, 시의 내용을 포함해야 한다. 두 고대인은 여전히 세대 차이다.
(1) 시: "한 쌍의 금망치가 위아래로 뒤집히고, 양군이 진전에 금매미를 부수었다. 악운용은 힘이 무궁무진하여 태산을 뽑는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
고대 전고: 악운망치 김매미. 진 은 \ "악전전 \" 중 진 네 번째 왕자 수하의 장군 (아들) 으로, 동생 은과 함께 부하의 명장 관입니다. 매미는 한 쌍의 자금망치로 부적절한 용기가 있다고 한다. 소두산, 우가오, 장희안 등 장군이 악비에게 패배하자 악비는 무전패를 걸어야 했다. 나중에 악운이 와서 도와 비공개로 무전패를 부숴 악비에게 사죄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악운은 나가서 큰 망치로 매미를 때려죽였다.
(2) 시: "금총 한 방에 위세를 떨치고, 무술은 백만 병사를 죽이고, 신의를 배신하고 12 금을 빼앗고, 악비는 풍버정에서 죽인다."
고대 전고: 악비 (1103-1142), 송양주 탕음현 (오늘 허난성 탕음현) 사람 북송 말기에 군대에 입대했고, 10 여 년 동안 악가군을 이끌고 8 김군과 수백 차례 교전했고, 1 14 1 종택과의 만남부터 무적이었다. 1 140 년, 홍기러기 무술 파괴 연맹, 송나라 공격. 악비 는 정주, 낙양 을 회복 하고, Yuncheng 에, yingchang 는 jinjun 을 물리 치고 Zhu xianzhen 에 진출했다. 그러나 송고종과 진회는 일심으로 화해하여 열두 개의' 금판' 으로 철군을 명령했다. 악비는 어쩔 수 없이 고군분투했다. 송진 협상 과정에서 악비는 진회, 장준 등의 모함을 받아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1 14265438+ 10 월 악비는 장남 악운학, 장현통과 함께 살해돼' 역모' 라는 혐의를 받고 있다.
(1) 시: "초록머리 여자, 선연이는 원천을 미워하고, 왕운교는 연환계를 세워 부자를 갈라놓고 샘을 잃는 이야기."
고대 전고: 지심의 이야기는 중국 고대 4 대 미녀 중 한 명으로, 역사소설' 삼국연의' 속 인물이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그녀는 산시 신주 () 사람으로 낙양 () 에서 태어났다. 민간 전설에서 그녀는 양부 왕윤의 양육에 보답하기 위해 헌신을 아끼지 않고 일련의 절묘한 이야기를 민간에 널리 퍼뜨렸다.
(2) 시: "나무 난간 밖의 미인 영웅들이 봉의각으로 산책을 하고, 샘을 잃어버린 이야기를 들고 동탁을 보고, 여포 비수를 그려 간적을 찔러 죽였다."
고대 전고: 여포, 자봉선, 오원현 (이 내몽골 포두시 구원구) 구원현인, 동한 말년명, 한말공신 중 하나. 동탁의 부장은 정원과 왕윤주의 황후동동이 패배하여 원소에게 충성할 것이다. 여주의 전쟁이 실패하자 유비에 의지하여 서주에 할거정권을 세웠다. 건안은 3 년 12 월 귀유 (199 년 2 월 7 일) 에서 조조조조에게 패배하여 사형당했다.
요구 사항: 한 사람이 한 마디 하고, 접두사와 접미사를 달고, 말마다 옛사람의 이름이 있어야 하고, 한 왕조에 속해야 한다.
(1) "수상 블루브리지, 블루서련", "연못가의 위".
인연: 위 () 는 고개를 저으며 유교 책을 읽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청년으로, 무단결석을 하다가 우물대에 가서 물을 얻어 마시다가 봉건 폭군과 지주가 점령한 잘생긴 젊은 여성인 란서련 () 을 만났다. 두 사람은 외모가 비슷하고, 젊고, 봉건예교에 의해 파괴되고, 공통의 반항정신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그들은 밤늦게 만나 자유로운 연애를 추구했다. 왜 산홍수가 밤에 오는데, 위는 푸른 다리 밑에서 비를 피하는가?
수상 블루브리지' ('블루브리지') 에는 사주 진서, 두 사람이 전전하는 등 다른 고전 번역명이 있다.
(2)' 굴문 구부무' 와' 영웅종보래서'.
인연: 북송년, 요국소태후 남침으로 경천대진을 상연했다. 진법을 깨기 위해 팔선과 태군은 국경에 주둔하여 군대와 저항했다. 원수 양은 그의 아들을 파견하여 캠프를 순찰했다. 종보는 목크촌에서 무계영과 싸워 목크촌에 묶여 있다. 종보와 계영은 첫눈에 반해 부부가 되었다. Zongbao 캠프, 양 분노 후, yuanmen 에 zongbao 를 잘라 싶어요. 태군과 팔선 두 차례 중재가 이루어지지 않았다. 무는 소식을 듣고 남편을 구하기에 급급하여 육랑에게 급히 필요한' 용목' 을 바치고, 종보전을 약속했다. 무지용 쌍전, 재모가 출중하고, 태군과 보증인이 있다는 것을 알고, 육랑은 생명의 죄를 면했다. 종보와 계영이 출전하자 부부가 문을 부수고 들어왔다.
(3) "전생에 결혼한 백뱀." "아이의 모습이 서현이에요."
인연:' 백녀와 서현' 은 중국 고대부터 사람과 요괴에 대한 사랑 이야기로 중국 4 대 민간전설 중 하나로 백랑자 (본명 백랑자) 가 의사 서현과 연애했지만 중파해에 가로막힌 사랑의 비극을 다루고 있다.
공손찬, 주나라 말년, 춘추시대 정인을 가리킨다. 그는 본명 공손쿤 (嬝), 성희 () 였다. 그는 정 씨 (정 귀족) 의 후예이다. 그는 춘추 최초의 미남 정공의 의사로 무공이 뛰어나고 용모가 잘생겼다. 손쿤의 후손들은 왕자 () 라는 단어를 씨로 하여 뒤 (D) 라고 불렀다.
"시경" 에는 구름이 있다. "산에는 복숙이 있고, 창유화는 있다." 나는 내 아들을 보지 못했지만, 나는 미쳤다. "한 여자가 잘생긴 남자와 약속이 있다는 뜻이지만, 그녀는 기다리고 또 기다린다. 그녀의 사랑하는 사람, 멋진 형은 보지 못했지만 어리석은 바보를 보았다. 이 시에서' 자코' 는 잘생긴 남자의 동의어로 쓰인다. 맹자 고자상: "하마 요리사에 관해서는 세상 사람들이 그 아름다움을 안다. 모든 아이들의 아름다움을 모르는 사람은 안목이 없다. "세상의 아무도 아들의 아름다움을 모른다는 뜻이다. 자식을 모르는 사람은 모두 장님이다. 야생이 이런 말을 하다니 충격적이지만, 공손아들이 얼마나 잘생겼는지도 측면에서 설명한다.
(4) "유진정, 선녀네 딸." "정복표 군보남."
유래: 유진정 (원보) 은 사적은 많지 않지만 명대 이래 형성된 평론 시리즈 중 무에 버금가는 송대 여장군이다. 유김정은 고군보의 아내로, 송태조 광윤시대의 여영웅이다. 전통극에는 유금정 3 이 남당을 방문했는데, 여기에는 카드 장가, 4 문 죽이기, 비 굽기, 유금정 관개약, 귀신진, 관성, 유금정 사망, 묘중 출산 등이 포함된다.
(5) "남자는 배꽃이 용감하지 않다." "영관 삼설군정산."
산지:
배꽃은 중국 고대의 한 여영웅이다. 그녀는 설정산과 함께 서북변변의 반란을 평정하며 공통점을 쟁취하는 이야기가 널리 알려져 후세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배꽃은 중국 고대 4 대 여영웅 중의 하나이다. 그녀의 신화 색채는 화목란 무보다 더 짙어 보인다. 서양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강과 함께 반항정신이 충만하고 과감하게 이상적인 사랑을 추구하는 고대 여자에 대해 이야기했다.
(6) "장재산 앞에서 예술을 배우는 딸." "저 여자랑 결혼했어요."
산지:
나성, 당태종 나의의 아들, 진경의 사촌 동생은' 당연의',' 행당열전' 등 낡은 무협 소설 속 허구의 인물이다. 역사에는 이런 사람이 없다. 일반적으로 나성의 원형은 초당 명장 로스신으로 여겨지는데, 20 대 때 세상을 떠났다. 수당 18 협 7 위, 16 협 8 위. 그는' 당연의' 중 일곱 번째 영웅이며 당나라라고 부른다. "그늘, 위험, 독, 매워, 매섭다" 는 성격 특징이 "안정적이고 정확하며 독하다" 고 말했다. 그때 차가운 얼굴 냉총이라고 했던 미소년.
(7) "원과 또 직녀를 넘었다." "견우를 건너 9 일 동안."
산지:
견우직녀는 중국 한족의 4 대 민간 사랑 전설 중 하나이며 (나머지 3 개는 백사전, 맹강녀 만리장성 울음, 양주), 이 전설과 관련된 명절은 중국의 발렌타인데이다. 중국인으로서 별에 대한 최초의 이야기다. 남북조 시대 임방의' 설문해자' 에는 이런 말이 있었다. "하동에는 미녀가 있고, 천제의 아들이며, 베틀 여공이다. 그들은 해마다 고생스럽게 구름의 옷을 짜고, 그들의 고생은 즐겁지 않고, 그들의 모습은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천제는 그들이 외롭고 외로워 하서의 나팔꽃과 결혼했다. 그 이후로 그들은 뜨개질을 포기하고 탐욕이 되었다. " 황제는 화가 나자 동강을 꾸짖었다. 그들은 일 년에 한 번 만났다. 2008 년에 견우직녀 전설이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뽑혔다.
(8) "판금련이 얼마나 아름다운가." "여기서 서문경을 만나요."
산지:
수호전' 의 판금련은' 금병매' 에서 더욱 심화되었다. 수백 년 동안, 그녀는 줄곧 역사적 치욕의 기둥에 못 박히며, 풍채와 호색, 악독한 전형이다. 중국의 도덕관념에서 그녀의 처지를 동정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바로 판금련이다. 란릉은 웃으며 태어났는데, 더욱 오색찬란하다. 이후 연극 무대에 사는 문학 작품에서 식후 나쁜 여자의 본보기가 되었다. 김병매' 에서 그녀의 경험, 성격, 생활은 여러모로 풍부해 아름답고, 로맨틱하고, 무정하고, 가십, 정욕적인 여자를 만들었다. 판금련은 서문경의 다섯 번째 첩으로, 결국 송무의 손에 죽었다.
하지만 판금련의 역사적 원형은 그의 소설과 완전히 다르다. 판금련, 착한 딸, 지사, 오씨네 마을에서 멀지 않은 황금장에 살고 있다. 그녀는 무대랑 무사를 좋아해서 늘 그를 도와주고 사적으로 평생을 약속했다. 그들은 결혼 후 화목하게 사랑하며 네 자녀를 키웠다.
(9) "맹강녀는 국경 관문에서 남편을 찾는다." \ "팬 xiliang 도 후퇴 하지 않았다. 클릭합니다
산지:
마찬가지로 민간에서 전해 내려오는 맹강녀 만리장성이 우는 이야기는 중국 고대의 유명한 민간 전설이다. 연극, 민요, 시, 랩 형식으로 널리 알려지며 널리 알려져 있다. 진시황 통치 기간 동안 노동이 과중하여 청년 남녀 범희량과 맹강녀가 결혼한 지 사흘이 되었다고 전해진다. 신랑은 어쩔 수 없이 만리장성 건설에 착수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굶주림, 추위, 피로로 죽고, 시신은 만리장성의 성벽 밑에 묻혔다. 맹강녀는 추위를 막는 외투를 입고 온갖 어려움을 겪었다. 만리장성에 와서 남편을 찾다가 얻은 것은 남편의 비보이다. 그녀는 성문에서 사흘 밤낮을 통곡했고, 도시는 찢어져 범희량의 시신을 드러냈다. 맹강녀는 절망적으로 바다에 뛰어들어 자결했다.
(10) "또 다른 할머니가 위층에 앉으려고 합니다." \ "앉아서 노래 셋째를 죽였다. 클릭합니다
인연:' 수호전' 제 21 장,' 수호전' 개편.
줄거리 소개: 송강은 청성현의 회계원, 창녀 한 명, 고객 한 명이다. 그는 오룡원에 살면서 어머니와 딸에게 음식과 옷을 제공했다. 송강에는 제자 장문원이 있는데, 몸이 건강하고 여행을 좋아한다. 입원을 자주 하고 안희교와 함께 웃는다. 연희교도 장문원의 젊고 낭만적인 생활을 좋아해서 그녀는 그와 교제했다. 오랜 시간, 장문원과 송강. 사람이 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쯧521 연희주꾸미는 불복하고, 반입술은 비꼬고, 송강은 크게 조롱을 받았다. 송강은 운성에서 종종 민개 등 양산적과 결탁하여 사적으로 돈을 갚는다. 어느 날, 차오가 유당을 송강에 보내 책 한 권을 선물로 보냈는데, 송강의 장서가 가방에 있었다. 오룡원에서 하룻밤 묵고, 날이 밝으면 외출한다. 중간에 나는 갑자기 조문의 가방을 병원에서 잃어버렸다는 것을 깨닫고 깜짝 놀랐다. 나는 병원으로 돌아가 수색하러 갔는데, 분명히 연희애교에게 숨었을 것이다. 묻자 연희교는 고백했다. 송강은 그에게 모든 금을 주겠다고 거듭 간청했고, 책을 다시 던져 달라고 요청했다. 안석교는 몸을 돌려 그에게 서자증을 세우려 하지 않고, 장문원과 왕래하겠다고 약속하고, 송강이 다시 병원에 오지 못하게 했다. 송강은 승낙할 수밖에 없었다. 증거가 성립된 후, 연희주꾸미는 책을 훔치는 것은 현령의 신분으로 올려야 하고, 송강은 교실에서 인도해야 한다고 말했다. 송강은 급하고 씁쓸하지만 연희주꾸미는 귀에 들리지 않는다. 송 지앙 분노, 칼을 뽑아 얀 xihuan 을 찔러 책을 빼앗아 갔다. 산파가 자신의 딸이 송강에 의해 살해된 것을 보았을 때, 그녀는 송강이 현에 있다고 비난했다. 지사는 송강이 성실하고 대범하다는 것을 알고, 편파적으로 전전하려고 한다. 어쩔 수 없이 장문원은 그의 애인을 다치게 하고 잔인하다. 그는 이 때문에 눈을 뻗어 송강의 죄명을 견지해야 하고, 산파 책임을 지며, 현령을 위협해야 한다. 현령은 크송강이 강주에 가서 오살했다. 장문원은 연희가 포로가 된 후 좋은 결말이 없을 것이다.
(1 1) "3 당 공심옥당춘." "봄에 나는 왕 김룡에서 하남으로 갔다."
인연:' 옥당춘' 에서 환관의 아들 왕김룡과 명기 소삼이 결혼을 선서했지만, 금전으로 쫓겨나 왕관묘에 빠졌다. 수삼은 국왕이 절에 돈을 기부함으로써 남경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나중에, 이 부인은 수잔을 산서부의 부상인 심씨에게 팔아 첩이 되었다. 심씨의 아내 피실은 조건생과 물들어 독살하여 수잔을 무고하였다. 현령은 뇌물을 받고 수잔을 사형죄로 정하고 태원회심을 보냈다. 주지사 순찰, Pingan 적 사건, 그래서 왕, 스와 두 재결합.
(12) "코난이 임대옥 깨웠다 "보석 어깨에 옥 손목."
임대옥, 소설' 홍루몽' 의 여주인공 중 한 명. 그녀는 노부인의 할머니 자의 손녀이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몸이 약하고 병이 많아 다정다감했다. 어머니가 일찍 돌아가셨기 때문에, 지아 집에 남아 있다. 그녀의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녀는 후원자의 집에서 살았다. 임대옥, 용모가 좋고 시가 출중하여' 금릉 12 차' 관방 1 위에 올랐다.
자보옥은 중국 고전 명작' 홍루몽' 의 주인공이다. 그는 가정과 부왕부인의 둘째 아들로 청등봉 기슭에 하늘의 여신과 적하궁 웨이터가 버린 고석으로 환생했다. 제목 제이드 때문에 태어난, 지아 푸 제이드 세대 의 손자, 그래서 이름 지아 바오 유, 지아 푸 바오 erye 라고 합니다.
(13) "어깨에 금갑을 걸치고 있는 목란."
화목란 () 는 중국 고대 4 대 전설적인 여영웅 중 하나이며 중국 남북조 시대의 전설적인 여영웅이기도 하다. 그녀의 이야기도 비장한 영웅 서사시이다. 화목란 최초로 남북조 시대의 서사시' 목란사' 에 등장해 남북조 북위, 남조진' 고금악록' 중 원재에 적혀 있다.
요구 사항: 한 사람당 네 마디, 이야기 하나, 첫 글자, 마지막 네 글자.
(1) "화장지가 새 무덤을 둘러싸고 앞에 미인이 있다. 고생하는 사람은 나처럼, 남편은 이미 그늘로 돌아갔다. " 어린 과부가 무덤에 들어갔다.
(b) "화장지가 흩어지고, 소년이 간다. 남자는 정말 재수가 없다. 미녀를 기대한다. " -독신자가 그의 아내를 울다.
결혼, 당신은 나와 결혼할 의향이 있습니까?
요구 사항: 한 사람당 네 편의 시, 접두사 하나, 접미사 하나, 약간의 단어를 소재로 추가해야 한다. 응, 아, 그래 ... 네 편의 시 뒤에 네 개의 작은 글자 앞에 더하다.
(1) "기이한 화초가 유난히 향기롭고 향체가 상아 침대에 누워 있다. 나는 늘 침대에서 나의 애인을 생각하고, 셋째 밤에 나의 배우자를 떠올린다. "
② "도산 연극의 결과, 나미에게 부드럽게 귀속된다. 결혼식이 끝났으니 잇몸이라고 하고 불을 켜라. 클릭합니다
-"이봐, 방랑객이 왔다."
-"좋아, 불을 끄자 ..."
이 네 마디 말은 노북점의 목욕탕 문화를 잘 반영하고 있다.
옛 베이징 사람들이 목욕탕에 가서 목욕하는 것은 이미 일종의 생활방식과 습관이 되었다. 베이징은 특별한 지리와 문화적 특징으로 중국 북방목욕탕 문화의 대표가 되었으며, 올드 베이징의 목욕탕도 문인들이 세계를 묘사하는 소재로 자주 사용되었다.
이 업계의 역사는 송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노래 naide 웽 \ "자본 기승 축성 \" 기록에 따르면, \ "목욕탕 이름 향당 \"; 오씨의' 꿈 양루단행' 에는' 목욕탕을 여는 사람, 향수로 유명하다' 고 적혀 있다. " 옛 베이징의 목욕탕은 원대에서 시작되었다고 전해진다. 당시 베이징의 목욕탕은 각 주요 사찰의 승려들이 운영했고, 주로 참배자들이 목욕할 수 있도록 했다. 명대에는 스님들이 운영하는 목욕탕이 적지 않지만, "무릇 관원은 황성 밖에 청당의 불사 목욕과 전문 목욕보상" 이라고 기재되어 있지만, 사회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는 없다. 명나라 영락년, 북경은 정식 목욕업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사욕장의 출현과 흥기는 점차 사람들이 목욕하는 주요 장소가 되었다. 청나라에 이르러 목욕탕 부지는 서직문과 조양문으로 확대되었다. 신해혁명 이후 시대의 발전에 따라 이 업종은 점차 번영하기 시작했다. 19 16 년, 베이징에 여자 화장실이 나타났다. 1928 년 목욕탕 경영자가 목욕탕 상업협회를 설립한 뒤 목욕탕무역협회로 이름을 바꿔 주요 서비스업을 형성했다. 1930 년대에는 목욕탕 산업이 점차 확대되면서 도시의 주요 번화한 거리에서 크기가 다른 목욕탕이 발견되었다.
속담에도 있듯이, 무슨 일을 외치는 것입니다, 큰소리에 의해 사업을 유치 합니다. 예를 들면, "금계열이 있어야 국을 부르고, 붉은 날은 손님이 가득하다." \ "레드 하우스 클린 룸 따뜻한, biquan 야오 치 먼지 세척. 클릭합니다
사람들이 스스로 청소하고 목욕하는 곳이기 때문에 청결에 신경을 쓴다. 하지만 불가피하게도, 모든 작품, 교리, 사람들을 데리고 이곳에 오는 사람, 혹은 자신의 사업에 문제가 있는 사람은 누구나 불가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손님의 기분을 상하게 하지 않는 전제 하에, 그들은 대련의 말을 써서, 매우 완곡하게 설득하여 번거로움을 피할 것이다. 예를 들어, "아프면 좀 쉬고, 취하면 홀에 들어가지 않는다." 귀병' 이란 불결한 외창을 앓고 있는 사람, 술에 취한 사람, 나이가 많은 사람을 가리킨다. 로비에서 목욕하지 마세요.
만담을 들으며 식견을 넓히다.
만담을 듣고 식견을 넓히다 |' 규칙' 의' 규칙'-
만담을 듣고 식견을 넓히다 | 잡곡에는 많은 학문이 있다 (1)-
만담을 듣고 식견을 넓히다 | 잡창하고 학식이 많다 (2)-
만담을 듣고 식견을 넓히다 | 잡창하고 학식이 많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