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작문 개요의 형식! 완전함!
작문 개요의 형식! 완전함!
우선, 우리는 골자를 어떻게 보는지 이야기할 필요가 있다. 우선, 문학 작문을 위해 간단한 개요 (즉, 이를 바탕으로 한 서술문과 산문) 를 준비해야 하지만, 엄격하게 개요를 따를 필요는 없다. 이런 골자는 논리적 관계의 전시가 아니라 주제, 줄거리, 이미지, 중점 전시, 심리차트이기 때문에 더 모호하고 감성적이다. 올바른 방법은 구상한 후에 간결한 개요를 쓴 다음 개요를 버리고 자유롭게 발휘하여 마음대로 초안을 작성하는 것이다. 사실 이렇게 초안을 작성할 때, 한 골자가 반성하는 역할을 했다. 글을 다 쓸 수 없을 때 개요를 다시 참고하여 계속 생각하다. 둘째, 과학 작문 (의논문, 해석적 문장, 실용성 문장 포함) 은 세심하게 그려야 한다. 끊임없이 충실하기만 하면 대강이 초고가 된다.
개요 작성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제목을 준비한다.
(a) 제목은 주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지만 주제에 봉사한다. 제목은 바꿀 수 있지만 주제는 마음대로 바꿀 수 없다.
시험 작문의 주도적 명제 구상은 이전의 명제와 고정방식을 피하고 기초성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수험생에게 발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야 한다. 시험 문제는 시대적 기운이 있어서 수험생의 생활과 사상 실제에 부합한다. 이런 명제는 적용 범위가 매우 넓어서 수험생이 할 말이 있게 하려고 노력한다.
(2) 시험의 작문은 대부분 명제 작문이고, 수험생이 자료를 제공한 후 스스로 명제할 수 있는 조건도 많다. 이것은 반드시 천천히 고찰해야 한다 (자신의 명제도 고찰해야 한다).
옛사람들은 늘 제목을 잡는 방법을 채택했는데, 예를 들면 누추한 방의 비문에 있는 "누추한" 글자와 같다. 고대인들은 완전한 제목을 몸, 신, 눈으로 나누었다. 예를 들면' 이별의 정' 이다. "아니오", 즉 주요 내용으로서 신은 "이일", 즉 도색, 눈은 "정", 즉 핵심 관건이다. 또' 중국 사회계급 분석' 과 같은 제목은' 중국 사회계급' 이고 제목은' 분석' 이다. 고대의 심제 방법은 오늘의 시험에 계시를 주었다.
오늘의 제목 복습도 복습 제목의 의미이며, 제목의 요구를 명확히 하고, 요점을 파악하여 작문을 목표로 삼는다. 심제는 작문의 성패의 관건이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제목과 주제 및 내용의 관계를 정리하고, 각 제한적인 단어를 분석하고, 제목과 요점을 파악하는 것이다. 제목 중심어의 수식어는 제한된 범위를 보여준다. 예를 들어, 한 영웅의 이야기는 나에게 영감을 주었고, 제한적인 단어는' 1' 과' 영웅' 이다. 제목 성분도 작문의 스타일, 내용, 주제, 인물을 제한한다. 예를 들어 지식은 힘이고, 의론 논문을 쓰는 것은 제한을 받는다. "잊어야 할 한 가지" 는 서술문의 쓰기를 제한한다.
1. 재료의 범위와 내용의 초점을 표시하는 주제에 대해 각 단어의 의미를 분석한 다음 제목을 종합적으로 파악한다. 예를 들어, "나에게 가르쳐 준 한 가지": "나에게 줘" 는 이 일이 너 자신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교훈" 은 작문에서 사건의 교육적 의미를 표현해야 한다. 이것이 제목이나 중점이다. 작문은 이를 중심 내용과 기본 단서로 삼아야 한다. 예를 들어, 내 좋은 습관 중 하나는 "좋은" 단어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2. 우의가 깊은 주제에 대해서는 실제와 연락하고 자신에게 연락하여 소견으로 크게 보아야 한다. 예를 들어 Window 는 당신 앞에 있는 창문에서 생활이나 사회를 연상시키는 것이 관건이다. 또 다른 예는' 등반' 과' 나는 작은 벌이 되고 싶다' 입니다.
3. 단서를 제공하는 제목에 대해서는 단서를 중심으로 작문의 범위와 초점을 결정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나는 좌우명을 실천하고 있다' 는 단서는' 좌우명' 이다. 특히 현실 생활과 나 자신과 연관이 있어야 한다. 좌우명의 의미를 떠날 수 없다. "세뱃돈" 과 같은 것들이죠.
4. 구체적인 자료를 제공하는 제목을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이것은 반 명제 작문이다. 재료의 중심을 분석하고 파악해야 한다. 재료 등:
"1954 년 3 월 27 일, 아인슈타인은 미국의 독학한 인턴 정비사에게" 우리 사회에 대한 당신의 견해가 일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의 편지도 지혜가 학력이 아니라 지식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에서 오는 것임을 깨닫게 해 주었습니다. ""
요점은 아인슈타인의 지혜, 교육, 추구에 대한 견해이지, 그의 공헌이 아니다.
어떤 재료들은 두 개 이상의 중요한 의미를 지니게 되므로, 다른 각도에서 분석해야 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홍콩 컴백 전야-6 월 1. 아시아 제 1 조종사' 코수량은 조국에 소중한 선물을 드리기 위해 황하 주구 폭포를 성공적으로 비행하며 중화자녀들이 자연을 정복하는 또 다른 쾌거를 완성했다. 황하로 날아가기 전에, 그는 그가 그의 성공적인 비행으로 세계에 중국 국민들이 겁쟁이가 아니라고 선포할 것이라고 말했다. "영혼이 없으면 인생은 바다의 파도와 같다 ... 노력하면 반드시 이긴다." 이것은 코수양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이다.
이 자료에는 두 명의 비평가가 있는데, 하나는 코수양의 전투정신 (그의 공적이 아님) 이고, 다른 하나는 코수양의 애국정신이다. 수험생은 "노력해야 승리한다",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 "노력의 정신", "애국은 실무자가 필요하다" 등의 제목을 썼다.
두 번째 단계는 작문 주제를 확정하는 것, 즉 결정을 내리는 것, 즉 판단문을 쓰는 것이다. 주제는 자신에 대한 뚜렷한 인식이며, 반드시 명제 요구에 부합해야 하며, 정확하고 심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제목은' 우리 가족' 이고, 주제는' 우리 가족은 선량하고 고상한 사람이다' 로 확정될 수 있다. 앞서 언급한 아인슈타인의 자료와 같이, "지혜는 지식에 대한 평생의 추구에서 나온다" 라는 주제를 쓸 수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지식명언). " 앞서 언급했듯이, 코수양의 재료는' 투쟁정신' 을 제외하고는 모두 주제이다. 예를 들어, 삶의 가치가 무엇인지,' 삶의 가치는 공헌이다' 라는 주제를 쓸 수 있다.
(3) 제목 유형
너는 반드시 너 자신의 화제를 선택하여 이 자료에 대한 작문을 써야 한다. 작문의 제목을 분류해야 한다는 얘기다. 제목과 주제의 관계를 주요 기준으로 하며 제목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는 문학 작품의 제목입니다.
1 .. 이미지 개괄적 의미. 이런 제목은 매우 흔하다. 상징주의는 전통적이고 문학의 본질에 부합하기 때문이다. 유명한 문학 작품 중 이런 제목은' 붉은 수수',' 성',' 노정' 등이다. 고등학교 입시 제목은' 등반',' 창문',' 내 발자국',' 나는 꿀벌이 되고 싶다' 였다.
작문의 내용, 즉 주제의 범위를 지적하십시오. 이런 호칭도 흔하다. 예를 들어 범문의 제목은' 엄마의 눈에는 나',' 다정한 우정',' 깃발 게양 활동 기억' 이다.
주제와 관련된 것, 또는 캐릭터 언어. 예를 들어, "나의 추억", "책가방", "세뱃돈".
이름, 장소 이름, 시간 등. 예를 들어 모성애, 하교 길과 일요일의 나.
이런 제목은 이미지, 함축, 참신함을 요구한다. "AQ 정전" 과 같은 문학 명편은 새롭고 독특하며, 본토 문화와 외래 문화를 융합한다. 상형기능이 있는데, 청말 아Q 와 중국인처럼 머리를 땋는다. 좋은 제목화룡점정은 첫눈에 반하게 하고 작가의 문학사상 조예를 구현한다. 중국 여자 배구 0-3 은 쿠바를 이기지 못하고 이듬해 대학생 운동회에서 3-0 으로 쿠바를 이겼다. 대부분의 뉴스 제목은 이 사실을 정확하게 요약했다. "그녀에게 3-0 을 돌려주세요." 라는 뉴스 제목이 있습니다. 이 배경은 자부심과 유머 감각을 보여주는 제목으로 통속적이고 명랑하다. 참고: 사용자 정의 제목은 독창적일 수 있지만 주제는 소재 내용의 제한에서 벗어나서는 안 되며, 특이함을 추구해서는 안 된다.
둘째, 과학 작문의 제목:
1. 주제를 직접 나타냅니다. 제목은 주어 (생략 가능), 서술어, 목적어로 구성된 판단문이다. 예를 들면' 젊은이가 되라' 입니다. 또 시험범문의 제목인' 좋은 습관은 평생 유익을 준다',' 학우, 너는 이러면 안 된다',' 세상에 어려운 일이 없다. 마음가짐을 두려워한다' 는 제목도 있다. 이런 제목에는 이런 패턴이 있습니다 ... 예 (동사) ... "와" ... 가 ... "입니다.
2. 내용의 범위를 표시합니다. 열리거나 열린 제목 모드가 있습니다. 일부 논문의 제목에서' 론' 이라는 단어가 생략되었다. 예컨대 고등학교 입시 범문의 제목은 혁명 우정과 강호의 의리, 돈보다 더 값나가는 것, 취미와 나의 취미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3. 질문, 질문, 감탄, 주제 경향을 보여줍니다. "중국인이 자신감을 잃었나? 클릭합니다 , "다시는"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는 시험 작문에서 보기 드물다. 범문의 제목은 "엄마가 물고기 머리를 정말 좋아하세요? 클릭합니다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나무를 심게 하라" 는 것입니다.
4. 질문을 하여 깊이 생각하게 한다. 예를 들어 범문 제목' 이런 방법은 제창해야 하는가',' 가장 아름다운 것은 무엇인가' 등이 있다.
이러한 제목 요구 사항은 1 입니다. 완전히 옳다. 첫째, 내용과 꼭 부합해야지 주제에서 벗어나서는 안 된다. 둘째, 의미와 작문은 일치하며,' 어려운 이야기' 는' 인생 이야기' 로 쓸 수 없다. 셋째, 공문 제목이나 서술문과 같은 문풍에 부합해야 한다. 2. 정교함. 제목은 필요할 때만 길어질 수 있다. 3. 눈에 띄다. 하나는 이미지이고, 다른 하나는 신기하다.
둘째, 주제문을 쓴다.
주제는 작문에서 핵심 역할을 한다. 작문이 정신생명이라면 재료는 혈육이고, 구조는 뼈, 언어는 세포, 표정은 피부, 단서는 맥락, 주제는 핵심이다.
작문은 주제문을 둘러싸고 쓴 것이다. 의론 논문을 쓰려면 먼저 중심 논점을 쓴 다음 왜, 또는 사실의 예 등 다른 논증 방법을 분석할 수 있어야 한다. 서술문을 쓸 때, 먼저 주제문을 이해한 다음, 주제구를 영혼으로 전체 텍스트를 작성하게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주제구를 중간에 표시하는 것이 좋다 (주제문이나 비슷한 문장도 시작과 끝에 나타날 수 있다).
주제는 수험생이 작문의 모든 자료를 통해 표현한 기초지식으로 논리적 판단문 (약 10 자) 에 반영된다. 그러나 교학 중, 특히 초중고등학교 교육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제나 중심 사상은 모호하고, 어떤 것은 역시 관례이다. 표현과 칭찬' 이라는 공식화의 주제는 논리적 판단에 반영된다. 이 판단은 집중해야 하고 명확해야 한다. 요컨대, 정확한 주제 작문은 주어 (생략 가능), 술어, 목적어가 있는 판단문이다. 예를 들어, "누가 가장 귀여운 사람인가" 라는 주제는 "자원봉사자는 가장 귀여운 사람이다" 라는 주제이다.
영혼의 높낮이가 사람의 높낮이를 결정하는 것처럼, 주제문의 높낮이도 작문의 높낮이를 결정한다.
주제문에는 계층이 있다. 작가는 주제문이 더 높은 경지에 도달할 수 있도록 주관성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주제문의 가장 기본적인 수준은 객관적 수준이어야 한다. 즉 주제문은 작문센터 내용의 본질을 정확하게 반영한 것이다.
진짜. 서술에서 주제문은 한 사람의 진실하고 객관적인 성격 특징을 요약하거나 한 사물의 본질적 특징을 묘사한다. 예를 들어, "그는 창조적인 사람이다." 의론논문에서, 중심 논점은 토론한 사물의 객관적인 본질을 드러낸다.
주제문에 대한 높은 수준의 이해는 과학 문화의 깊이와 폭을 가진 이해이다. 이것은 저자의 사상적 인식이 필요하다.
수양의 향상. 이런 화제문은 문화적 색채가 가득한 경지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 "그는 당대의 필승이다."
더 높은 수준의 주제문은 철학적 이해이다. 철학은 단지
그것은 보편적이고 영구적이다. 예를 들어, "그는 영원한 추구를 가진 사람이다. 클릭합니다
헤겔은 미학은 철학의 고도의 발전이고 철학은 인류의 모든 인지의 정수라고 생각한다. 아름다움이란 사실 고급 생명과 그 자유 창조의 본질이 인간의 긍정적인 의미를 높였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아름다움명언) 이에 따라 필자는 주제문의 최고 경지가 심미의 인생 깨달음이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그는 새로운 인간을 대표한다."
주제문은 작문의 핵심으로, 주도사상으로 전문을 관통하고 전문을 지도한다. 이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지배해야 할지, 특히 주제문이 작문에서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 저자는 작문에서 주제문의 위치가 명확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주제문이 의논문과 서술문에서 어디에 있는지 설명하기만 하면 된다.
토론 논문 쓰기에서 주제 문장의 지위;
제목은 일반적으로 주제문을 쓰는데, 바로 중심 논점이다.
시작은 일반적으로 단락 끝에 주제문을 쓰거나 주제문과 관련된 주제를 써야 한다.
중간에는 주로 분석을 하는 방법이 있는데, 주제가 왜, 어떻게, 글쓰기에서 사실을 열거하는 등 다른 논증 방법을 2, 3 층으로 나누어 설명한다. 중간 부분 뒤의 주제문을 강조하다.
결론은 주제구를 재차 반복하며, 문장을 바꾸거나 한 걸음 더 나아갈 수 있다.
서사는 주제구를 중시하여 많은 사람들이 알아보지 못한다. 따라서 서술문의 주제문의 필요성을 강조할 필요가 있다. 서술문을 쓸 때, 요지를 구상하는 단계에서 먼저 주제구를 이해한 다음, 주제구를 영혼으로 삼아 전문을 작성하게 해야 한다. 주제문은 중간에 표시하는 것이 가장 좋다 (주제문이나 비슷한 문장도 시작과 끝에 나타날 수 있다). 내러티브에서의 주제 문장의 위치;
제목 많은 제목은 주제이고, 일부는 아니지만 주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시작 부분에 항목을 표시하거나 표시합니다 (일반적으로 시작 이후).
클라이맥스 중간에 막바지에 다다랐을 때 주제를 강화 (강조) 해야 한다.
끝에서 주제를 반복하다.
이상의 인식으로 볼 때, 국어교육은 학생들에게 작문이 주제문 주위에 쓰여야 할 뿐만 아니라 주제문도 끼어들어야 하며,' 제기-강조-재차' 주제문의 삼단식 과정이 있어야 한다고 말할 필요가 있다. 이것은 학생의 작문 수준을 높이는 돌파구이다.
셋째, 내용 (키워드 포함) 을 간략하게 설명하십시오.
과학 작문의 주제, 계층 적 의미, 요점을 포함한 내용이나 내용에 대한 간략한 설명은 문학 작문의 과정, 부분, 요점으로 쓸 수 있습니다. 이것은 약 30 자입니다. 참고: 평상시에는 글쓰기문의 내용을 간단히 연습할 수 있고, 시험을 볼 때는 반드시 쓸 필요는 없다.
넷째, 구조를 선택합니다.
이것은 중간 부분의 안배를 가리킨다.
문학 작품 구조:
1. 수직 개발. 사물이 발전하는 연대순이나 과정에 따라, 이런 구조는 이런 표현의 직접적인 서술과 거꾸로 서술된 서술을 기초로 한 것이다. 거꾸로 서술은 끝이나 가장 두드러진 단편을 시작으로 언급하지만 주체는 수직발전형에 속한다. 작가와 독자 모두 명확한 시간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단서 수준은 분명하지만 지루함을 느끼기 쉽다. 이것은 반드시 1 차 및 2 차 세부 사항에 주의하여 중점을 강조해야 한다.
2. 수평발전. 일의 선후 순서에 따라 전개해 여러 부분으로 나눈다.
과학 작문의 구조;
1. 평행형. 일반적으로 물체의 가로와 정적을 쓴 것이다. 각 부분 간의 관계는 긴밀하지 않고 독립성이 강하지만 * * * * 는 해석의 목적을 위해 봉사한다. 일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순서는 그렇게 고정적이지 않다.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와 같은 순차 코드를 자주 사용합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다재다능하고 조직성이 강하다는 것이다.
2. 진보. 일반적으로 객체의 세로 방향 역학을 쓰는 프로세스나 트랜잭션입니다. 각 부분은 차례대로 점진적이고, 하나는 없어서는 안 되며, 앞뒤 순서는 뒤바꿀 수 없다. 이런 방법의 장점은 논리적이고 문제를 설명할 수 있다는 것이다.
문장 중 두 가지 방법은 서로 교차할 수 있습니다. 즉, 한 가지 방법은 주로, 다른 방법은 한 부분, 즉 계층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조 선택은 보통 몇 글자만 사용한다.
다섯째, 레이어의 의미를 나타냅니다.
이 부분을 전체 텍스트의 개요라고 합니다. 이 개요의 주요 부분은 두 가지 표기법이 있다. 첫째, 제목 쓰기, 끝에 구두점 없음, 최대 몇 글자, 간결하고 간결하다. 이런 표기법의 장점은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다는 것이다. 단점은 남들이 잘 이해하지 못하며, 시간이 지나도 반드시 이해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이다. 둘째, 문장 쓰기, 완전한 문장이다. 이런 표기법의 장점은 구체적이고, 단점은 지루하기 쉬우며, 사고에 불리하다는 것이다. 두 가지 방법은 번갈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 간단하고 명료한 곳에는 제목을 사용하고, 복잡하고 이해하기 어려운 곳에는 문장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구체적인 상황에 따라 결정된다. 이런 식으로, 문장, 하나는 중간에 배열 된 작은 주제이고 다른 하나는 프로젝트라는 두 가지 계층 적 의미가 있습니다.
참고: 지금부터 아웃라인은 일련 번호를 사용해야 합니다. 서수는 일반적으로 4 층으로 나뉜다. 하나는 한자 소문자 1, 2, 3, 4 등이다. , 뒤에는 일시 중지가 있습니다 (자막의 계층 순서는 일시 중지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비어 있습니다); 둘째, 반괄호와 한자 (예: (1); 세 번째는 아라비아 숫자 1, 2, 3, 4 등이다. , 점 뒤에; 넷째, 반괄호 아라비아 숫자 (예: (1). 아래에 1 급 2 급 3 급도 있을 수 있습니다. 일관되게 해야지, 혼동하지 마라.
이 단락의 의미와 요점을 써내다.
문학 창작의 대강에서 더 큰 창작의 자유가 있어야 한다. 여기서는 요점이나 관건만 쓰면 됩니다. 방법, 기교, 경구, 영감 등 다양한 힌트가 될 수 있습니다.
아웃라인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사요강
제목: 드럼 의장대 경기를 기억하세요.
주제문: 단결은 힘이다.
내용 소개 (시험은 쓸 필요가 없음): 드럼 의장대 경기 과정을 묘사함으로써 학생들이 함께 출전하는 생생한 광경을 반영해 단결을 받는 것이 힘의 계발이다.
구조: 타워
텍스트:
먼저, 처음에 일이 발생한 시간과 결과를 개괄한다. 나는 일이 나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둘째, 중간에서 앞에서 뒤로 프로세스를 자세히 설명합니다.
1 .. 가자. 천시, 지리, 사람, 심리.
2. 도착하다. 장면 설명이 있습니다.
집행하다. 디테일. 개인. 너의 느낌.
4. 성취. 기분. 뜻이 주제문이라는 것을 지적하다.
셋째, 결말은 의미를 되풀이하고, 시작을 보살피고, 감정을 낸다.
의논문 개요
제목: 생일
주제문: 생일은 의미가 있어야 한다.
내용 소개 (시험은 쓸 필요가 없음): 아이의 생일을 축하하는 사회현상을 반영하고, 이는 민족 미덕에 관한 사상적 문제이며, 생일이 의미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구조물: 평행.
텍스트:
첫째, 시작: 제목은 생일이다.
둘째, 중간: 논증
1. 현상 제기: 인형 생일을 개최하는 사회문제. 속담을 인용하다.
2. 분석 및 시연:
(1) 민족 미덕과 사상 부패와 관련이 있다. (표준 단락의 주요 문장으로 변경할 수 있음)
(2) 사치의 결과와 올바른 방법.
셋째, 결론: 시작을 돌보고 주장을 강조하십시오. 변증적으로 말하다.
이 기사에는 이 두 골자를 정련하는 모범문이 첨부되어 있다.
골자를 다 쓴 후, 또 수정해야 한다. 개요의 개정은 총-분-총의 종합 분석 과정이다. 먼저 전체를 파악한 다음, 국부를 분석하고, 국부를 분석할 때 다시 전반적으로 파악하다. 먼저 부분을 수정하면 전체와 맞지 않으면 삭제될 수 있어 낭비를 초래할 수 있다.
평소에 글을 쓸 때는 절차에 따라 상세한 개요를 쓰는 것이 가장 좋다. 한편 시험장에서 대강 편성은 상세와 간결이라는 두 가지 측면을 해야 한다. 시간 제한이 있고 초고를 쓰지 않으면 골자는 상세하게 써야 하며, 초안의 역할을 해야 한다.
개요 1
제목: 생활의 부담
스타일: 서사 산문
의도: 사회, 가족, 자신을 마주하고, 생활은 항상 무거운 부담을 지고 있다. 짐은 무겁고 길은 걷기가 어렵지만 짐은 생명의 무게를 증가시킨다.
시작: 빛은 생명의 시작이다. 체중은 생명의 종점이다. 생활의 무게는 허리를 가늘게 하고, 어깨는 너그럽게 하고, 마음은 확고하게 만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주제:
1, 개미. 너의 생활의 부담은 사회로 가득 차 있다. 음식 운반을 담당하는 개미는 평생 자신의 체중보다 수천만 배나 많은 물건을 운반해야 한다. 너의 허리는 무거운 짐 때문에 가늘다.
2. 아버지. 너의 생활의 부담은 가족이다. 어렸을 때 나는 아버지의 어깨에 앉았다. 지금도 아버지는 여전히 온 가족의 무거운 짐을 지고 계십니다. ) 너의 어깨는 묵직하다.
3. 나. 내 생활의 부담은 사상으로 가득 차 있다. 자신의 영혼의 어두운 면을 반성하다. 사회와 인간성의 어두운 면을 생각하다. ) 내 마음은 무거운 짐으로 견고하다.
끝: 부담을 감당하고 폭풍우 속의 생활이 더 이상 흔들리지 않게 하라. 로드, 외로운 삶이 더 이상 약하지 않게하십시오; 무거운 짐은 생명의 무게를 증가시켰다.
개요 2
제목: 무거운 생활을 더 멋지게 한다.
시작: 물이 있는 배는 비바람 속에서 더 안정되고, 지친 몸은 곤경에서 더 강하고, 무거운 인생은 역경 속에서 더 끈기가 있다. 어깨 위의 짐은 우리로 하여금 자신의 책임을 이해하게 하고, 우리로 하여금 진정한 생활을 체득하게 하고, 우리가 생활의 의미를 이해하게 하기 때문이다.
주제:
1, 무거운 짐이 있는 생활이 더 멋있습니다. 책임의 의미를 이해했기 때문입니다. 예:'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에서 스칼렛의 전쟁 전과 전후 변화.
2. 무거운 짐을 짊어진 생활은 더욱 흥미진진하다. 왜냐하면 우리는 실제 생활을 감상하기 때문이다. 예: 태리화, 장하이디, 호킹.
3. 무거운 짐을 짊어진 생활이 더 멋지다. 왜냐하면 우리는 삶의 의미를 이해했기 때문이다. 예: 푸귀님의 생활 변화.
결말: 우리는 책임감을 가지고 성장하고, 끈기를 가지고 변화하며, 비바람 속에서 강인하다. 삶이 우리에게 남겨 주는 부담이 커질수록, 우리가 실을 수 있는 즐거움이 많아진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그래서, 무거운 짐을 짊어진 생활이 더욱 흥미진진하다!
기타 요약 예:
아버지는 잠들었다
첫 번째 단락: 아버지가 가족과 함께 공원에 갈 것이라고 씁니다.
1 멋진 봄날이라 가족들이 공원에 놀러 갈 예정이라고 적었습니다.
아버지는 화창한 날에 움직이지 않고 잠을 푹 잤다.
아버지는 여동생을 이기지 못하고 함께 공원에 가겠다고 약속하셨다.
2 단: 아버지를 쓰는 것은 집과 일에 절망하는 웃긴 남자다.
1 아빠의 업무 성격, 개혁 조치, 업무 태도 (업무에서 치명적이지 않음을 강조)
아버지는 전심전력으로 일에 몰두하여 어머니의 고통을 겪으셨다. (가정 불허)
아버지는 어머니에게 "사죄하다" 고 하셨다. "웃기다"
세 번째 단락: 아빠는 잠 들었습니다.
1 아빠 일은 성적이 있다.
기쁘기 때문에, 나의 지친 아버지는 우리와 함께 공원에 갔다.
2 공원의 풍경 묘사
아버지는 잠들었다.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첫 번째 단락: 한 가지 논점을 제기한다: 교만은 사람을 낙후시키는 이치이며, 이미 무수한 사실로 증명되었다. 그것은 성공과 진보의 적이다, 특히' 사화' 건설에서. 교만하면 손실을 초래하여 우리나라가 각 방면에서 세계 선진 수준에 뒤떨어지게 된다.
두 번째 단락: 전형적인 논거로 논점을 논증하다.
1 교만하고 잘난 체하며 남을 업신여기는 사람은 모두 정체되어 좌절을 겪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명나라 말 농민 혁명 장군 이자성이 명나라를 전복시킨 후 자만하고 경각심을 늦추게 되면서 결과는 재앙적이었다.
2 1989 중국 여자 배구팀이 올림픽에서 패배한 것은 연속적인 승리, 세계 챔피언의 부담, 자부심, 이완 훈련으로 올림픽의 참패를 초래했기 때문이다.
에디슨은 초창기에 1000 여 개의 발명품을 가지고 있어서 만년에 매우 자랑스러워졌다. 그는 심지어 하인들에게 "더 이상 아무 말도 할 필요가 없다. 어떤 고명한 건의도 내 생각을 넘어설 수 없다" 고 말했다. 결국 지혜의 원천이 막혀 더 이상 발명이 창조되지 않았다.
파블로프의 격언을 인용하여 왜 교만할 수 없는지 설명하라. "교만 때문에 유용한 제안과 우호적인 도움을 거절할 것이다. 교만 때문에 객관적인 기준을 잃게 될 것이다. (벤자민 프랭클린, 자신감명언)."
세 번째 단락: 비교 논증의 방법으로 논점을 더 논증한다. 모모 학우가 성공한 것은 그가 곳곳에서 겸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기 때문이다. 모모 학우가 교만으로 낙후되어 아무 일도 이루지 못하고 심지어 참패까지 했다.
네 번째 단락, 결론:' 승불오만, 패는 낙심하지 않는다' 와' 겸손은 사람을 진보시키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는 명언을 명심하고, 교만을 극복하고, 겸손하고 진취적인 정신을 발양하고,' 사화' 건설이 끊임없이 발전하도록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