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격언을 수집하다

격언을 수집하다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

먼저 100 건의 연구를 확정해야 한다. (주) 에 따르면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책 속의 형식이 좋지 않은 시를 구분하고, 오려내고,' 시경' 의 전통 풍아를 배우고, 현자를 배우고, 선생님이 많을수록, 이것이 바로 너의 진정한 선생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보)

좋은 지식이 있으면, 그 도리를 취하지만, 쌓는 데는 도리가 있고, 얇은 데는 도리가 있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소식)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예기")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른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순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간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마천)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사람이 무엇인지 모른다.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가? "한수"

카드 없음, 흐르지 않음, 많지 않음. "한유"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소식)

한 편의 중국시에 쓰여진 바와 같이, 우리는 먹구름이 우리의 시선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우리는 이미 산꼭대기에 있기 때문이다. (왕안석)

규칙을 따르지 않으면 방원 (맹자) 가 되지 않는다

C

꿀벌, 화밀을 만들기 위해 꽃을 수확하는데, 도대체 누가 고생을 했는지, 또 누가 달콤함을 맛보고 싶어 하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의복은 영욕을 안다.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알고, 천검을 보고 나서 기구를 알다. (유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고,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여춘추")

하마터면 1 마일 차이가 날 뻔했다. (한서)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은 자석인데, 남방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배의 한쪽에는 천돛 경주가 있습니다. 병목의 으뜸은 만년에 봄을 맞는다. (유우석)

한 번 좌절하면 지혜가 생긴다. (옛 속담)

발은 더 짧고 인치는 더 길다. (굴원)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도 전에 그는 죽었고, 영웅은 항상 눈물을 흘렸다. (두보)

봄날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린다. "이상연"

봄바람 속에서 이 자랑스러운 말은 두 박자의 속도로 달렸다. 나는 우아하게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풍경을 유람했다. "맹교"

하지만 이번 봄의 봄은 결국 닫을 수 없다. 봐라, 분홍색 살구가 담을 내밀었다. "예소옹"

봄의 순간에는 천 달러의 가치가 있다. (소식)

선에서 선까지, 악에서 붕괴까지. ("국어")

D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제서)

만약 네가 단도직입적으로 행동한다면, 만약 네가 손발이 둔하다면, 만약 네가 끊임없이 논쟁하면. ("노자")

그림에 푹 빠져라. 늙지 않는 시대가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사실 부와 지위는 나에게 구름처럼 떠다닌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두보)

사람이 오래 살기를 바랍니다. (소식)

방해를 받자마자 엉망이 되었다. (한서)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자는 많이 도와주고, 길을 잃은 자는 적게 돕는다. ("맹자")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면 의미가 충만하다. (유희

동쪽의 비, 동쪽의 일출은 날이 맑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맑다고 한다. (유우석)

백 번 읽었는데, 그 뜻은 자명하다. (반성)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두보)

책을 읽는 방법은 점진적이고, 숙련하면 교묘하고, 심사숙고하는 것이다. (주) 에 따르면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위"

잘못을 많이 하면 죽는다. (좌전)

E

너희 세대의 생명이 모두 먼지로 변한 후, 끝없는 강으로 흘러가는 급류에는 아무런 피해가 없다. (두보)

F

준비 (사전 계획) 가 있는 사람은 모두 성립되고, 준비 (사전 계획) 하지 않은 사람은 폐기된다. ("예기")

민구를 지키는 것이 강을 지키는 것보다 낫다. (표준어)

배우지 않으면 다재다능할 수 없고, 배우고 싶지 않으면 성공할 수 없다. (제갈량)

바람은 쓸쓸하고 물은 추워서 장사는 한 번 가도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 정책)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 있는 사람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G

때가 되면 국가에 보답할 생각을 하고, 칼을 뽑아 쑥을 때린다고 생각한다. (첸 지앙)

흉내를 내기가 어렵다 (시경)

날카로운 도구는 일을 잘 할 수 있다. (공자)

고대의 큰일을 이룬 사람은 뛰어난 재능일 뿐만 아니라 인내의 끈기이기도 하다. (소식)

관중들은 훌륭한 장인이고, 관중들은 좋은 의사이다. 노래? 예석)

시간이 쏜살같이 지나가니, 해와 달이 쏜살같이 흐른다. (명나라 "더 넓은 문헌")

장강을 굴리며 동쪽으로 흐르고, 물보라가 영웅을 샅샅이 뒤졌다. ("삼국연의")

H

바다는 물고기에 의지하여 도약하고, 하늘은 높이 날아간다. (고시와 시)

결국, 세상은 단지 작은 곳일 뿐이다. "왕보"

달, 지금은 이미 바다, 하늘 끝 * * * 상공에 있다. (장구령)

갑자기 밤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 배나무에 꽃이 피는 것 같았다. (삼삼)

산정상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두보)

불행은 복이다 행복은 냄비에 있다. ("노자")

J.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각 방면의 의견을 청취하다. "보라색 동치검"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 정책)

정의는 용감하지 않다. (논어)

전국 인재가 배출되어 그들의 시와 인기가 수백 년 동안 전해질 것이다. (조 이순신)

김옥 외에, 그 속에 패장하다. (유길)

가까운 물망대는 먼저 달을 얻었고, 햇빛 아래 꽃나무는 봄이 되기 쉽다. "수린"

너는 절름발이와 함께 살면 절름발이를 배울 것이다. (푸 시안)

깨진 거울은 빛을 바꾸지 않고, 죽은 난초는 향을 바꾸지 않는다. "맹교"

천둥과 번개의 엄청난 폭발력만이 중화대지에서 생기발랄함을 발산할 수 있지만, 사회정치 국면은 생기가 없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슬픔이다. 나는 하느님께 정신을 차리고, 어떤 규범에 얽매이지 말고, 더 많은 사람을 폄하하라고 권했다. "공 지젠"

허리를 굽혀 최선을 다한 후에 이미 죽었다. (제갈량 "출사표")

사생은 국난을 잊고, 갑자기 생사를 느꼈다. (조지)

미덕이 있는 사람은 다른 사람이 그들의 사악한 행동이 아니라 그들의 도덕적 완벽을 이루도록 돕는다.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장척척이다. (공자)

군자는 도를 걱정하지만 가난은 걱정하지 않는다. (논어)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물처럼 달다. (장자)

L

노익장 () 은 백두 () 의 마음을 아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늙은 말은 쭈그리고 앉아 천리에 뜻을 두고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조조)

이화원은 달을 녹이고, 버들개지는 그윽한 바람이다. (연 슈)

롤링 스톤은 이끼가 끼지 않는다. (여춘추)

멀리 수리하려면 아직 갈 길이 멀다. 나는 오르락내리락 할 것이다. (굴원)

한 사람은 그의 동반자가 긴 여정과 작은 여관에 있다는 것을 안다. (원곡? 감사를 쟁취하다)

나는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는데, 가지에서 떨어지는 꽃과 같았지만, 이것은 무정한 일이 아니라 봄의 흙으로 변해 다음 세대를 양육하는 역할을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공 지젠"

석양과 낙엽이 일제히 날고, 가을물 * * * 하늘은 같은 색이다. "왕보"

M

결손이 꽉 차서 수익이 크지 않다. (책)

메이슨의 눈은 삼분백이지만 눈은 매향을 잃었다. "로메보"

퇴폐는 시작이 없고, 신선한 인재는 끝이 있다. ("시경")

그는 사유가 민첩하고 지식욕이 강해서 하급자에게 가르침을 청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공자)

대장부가 가난해서 누가 원하겠는가, 오늘 만나면 술값을 내지 않아도 된다. (고석)

느릅나무는 이미 늦었지만, 여전히 황혼빛이 가득하다. (유우석)

빈둥거리지 마라, 하얗고 슬프다! "악비"

숲 속의 목미는 바람이 반드시 파괴될 것이다. (구당서)

보통

조금씩 짙은 녹색, 조금씩 붉은 색, 봄빛을 움직일 필요가 없다. (왕안석)

P.

피부가 없으면 머리카락은 어떻게 부착됩니까? (좌전)

하루살이가 나무를 흔들다니 가소롭다. "한유"

Q

그 곡은 높고 과부적이다. (송우)

그것은 정직하고, 명령하지 않는다. 그의 몸은 바르지 않지만, 그는 복종하지 않는다. (논어)

기필에 대한 감상 분석. (도연명)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일이 기승을 부리고, 유유자적하여, 끝없이 장강이 굴러가고 있다. "신 기아"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아무도 고대 왕의 고대 지혜를 볼 수 없고, 내세를 볼 수 없는 현자만 볼 수 있다. 끝없는 우주만이 끝없이 슬픔으로 가득 찬 눈물을 막을 수 없다. (첸 지앙)

과거의 교훈은 미래의 교훈이다. (한서)

전사를 잊지 않고 후사의 사단 (전국 정책)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견자? 설득)

녹색, 파란색에서 꺼내면 녹색은 파란색이다. (순자)

청산은 가릴 수 없다. 결국 동류이다. "신 기아"

물의 연꽃처럼 자연의 조화가 있다. (이백)

가난하면 고치고, 고치면 지나고, 통칙은 길다. (변화의 책)

가난은 그 몸을 독선하고, 선함은 천하를 겸비한다. (서양속담, 돈속담) ("맹자")

희귀하다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거나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벼우니, 사용하는 것이 다르다. (사마천)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문천상)

아무도 실수를 한 적이 없지만, 그가 잘못을 저질렀을 때 고칠 수 있는 것도 별거 아니다. (좌전)

어진 사람은 인자로 여기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로 여긴다. (주역)

S

새옹이 말을 잃으면, 어찌 복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겠는가. "화이난자"

저녁에 불을 켜면 5 시 닭이 남자가 화를 낼 때가 되었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안진경"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공자)

다가올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소년의 머리를 희게 하고, 텅 비어 괴로워한다. "악비"

산은 영원히 높지 않을 것이고, 물은 영원히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조조)

산은 높지 않고, 요정은 이름이다.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유우석)

산이 높고 달이 작아서 진상이 드러났다. (소식)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문천상)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육상 여행"

청춘의 노력은 일생의 좋은 일이다. 쏜살같이 지나가는 시간에 대해서는 자신의 노력을 조금도 늦추지 마라. "두순학"

육체는 죽고, 정신은 영이고, 영혼은 귀신이다. (굴원)

채봉의 몸에 날개가 없으면 날개보다 두 배 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날개명언) 마음이 텔레파시 같고 정이 통하다. "이상연"

살아 있고, 남자 중의 남자가 되고, 죽어서 영혼 속의 영혼이 되다. (이청조)

인생은 제한되어 있고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장자)

밧줄은 나무를 톱질하지만 물은 석두 떨어진다. 노래? 나대정)

성현이 많이 걱정하면 반드시 잃을 것이다. 바보는 항상 많이 걱정합니다. 틀림없이 이길 것이다. ("연 닫아 봄과 가을")

명성 아래서 부수가 되는 것은 정말 어렵다. "한수"

풍화가 한창일 때는 절대 돌아오지 마세요.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려워요. 제때에 격려해야 해요. 시간은 기다리지 않아요. (도연명)

잃어버린 동쪽 모퉁이, 거두어들인 느릅나무. ("후한서")

군자 3 대. ("파이프? 전체 쇼 ")

위난에 즈음하여 신하절, 천하대란, 충의인을 만나다. (밥 사진)

선비는 자강불식하고, 임중 길은 멀다. (논어)

선비는 지기를 위해 죽는다. (기록)

세상은 지식으로 가득 차 있고, 인정의 배양은 문장 한 편이다. ("홍루몽")

옥의 진위를 검사하는 것도 사흘을 태워야 7 년 후에야 나무를 식별할 수 있다. "바이 주이"

책은 쓰고, 미워하고, 일은 처리하기 어렵지 않으니, 지나서 다시 이야기하자. "육상 여행"

얼룩덜룩한 그림자가 맑은 얕은 물 위에 비스듬히 걸려 있고, 달빛의 황혼에 그들의 향기가 평화롭게 퍼졌다. " "임보"

약자처럼 효도하는 아이가 봄의 햇살처럼 어머니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다고 누가 감히 말할 수 있겠습니까? "그랜노 교외"

물이 맑으면 물고기가 없고, 사람이 바라보면 쓸데없다. ("예기")

추우면 송백이 시들어 버릴 줄 안다. (공자)

T

그는 방산에 좋은 석두 한 조각을 가지고 있어 옥을 썰는데 쓸 수 있다. ("시경"? 우아한 ")

너는 가지러 갈 곳을 찾을 수 없고, 많은 힘을 들이지 않고도 얻을 수 있다. (수호전)

복숭아와 자두는 아무 말도 하지 않지만, 그들은 스스로 자신의 길을 간다. (기록)

천시는 지리보다 못하며, 지리는 사람과 화해하는 것보다 못하다. ("맹자")

세상에는 어려움이 있고, 그에게는 어려운 것이 모두 쉽다. 하지 않으면 쉬운 사람도 어렵다. "펑단숙"

천하가 흥망하니 필부의 책임이 있다. 근거가 있다.

자연이야말로 진정한 법칙이다. 도랑)

풀이 비에 잠기자 마침내 하느님의 사랑을 받았고 비는 맑았다. "이상연"

W

노리개가 뜻을 잃다. (책 고전)

지난날의 충고는 하지 마라, 온 사람은 쫓아와도 된다. ("논어")

내 일생은 좋은 시를 찾으려고 노력하는 것을 좋아한다. 시의 언어는 결코 놀랍지 않다. 나는 멈추지 않을 것이다. (두보)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육상 여행"

문무의 도리를 일일이 완화하다. ("예기")

문장 결합 시대, 시사 결합 사물. "바이 주이"

연이어 도교를 들은 적이 있는데, 술업은 전공이 있다. "한유"

동쪽으로 흐르는 강처럼 얼마나 슬퍼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리 웨이"

운하를 구하는 것은 이렇게 맑다. 왜냐하면 근원에 생수가 있기 때문이다. (주) 에 따르면

나의 웃음은 가로칼에서 하늘까지 간담에 머물렀다. (탄 시통)

끝없이 펼쳐진 나무가 나뭇잎을 우수수 떨어뜨렸고, 장강은 예측할 수 없이 세차게 뒹굴었다. (두보)

할 일이 없고, 꽃이 피고, 제비가 돌아오는 것을 본 것 같다. (연 슈)

매화는 다투어 피어나고 싶지 않고, 꽃의 부러움과 배척도 개의치 않는다. (육유

내 인생은 제한되어 있지만 내 지식도 제한적입니다. (장자)

작은 악과 함께 하지 말고, 작은 선과 함께 하지 마라. (유비)

사람이 무리로 나뉘다

엑스선

석양, 무한한 아름다움, 황혼에만 가깝다. "이상연"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범중연"

연약한 소호 꽃봉오리가 물에서 뾰족한 뿔을 드러내고, 장난꾸러기 잠자리 한 마리가 그 머리 위에 서 있다. "양완리"

내 마음은 넓고, 심지어 넓다. 나는 조용한 곳에서 천둥소리를 듣고 있다. (노신)

새로 입욕자는 왕관을 가지고 놀고, 새로 입욕자는 옷을 떨게 한다. (굴원)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고, 좋은 말은 아름답지 않다. 좋은 사람은 변론하지 않고, 변론가도 좋지 않다. "노자"

별의 불은 대초원 불을 태울 수 있다. (책)

배우되 생각하지 않으면 체하고, 생각하지 않고 공부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서양속담, 공부속담) (공자)

영원히 너의 공부에 만족하지 마라. 절대 너의 가르침에 짜증을 내지 마라. (공자)

공부도 하고 아는 것도 적다. ("예기")

공부는 끝이 없다. (순자)

혈액 속에서 풀은 비옥하고 왕성하며, 춥고 얼어붙은 대지는 활짝 핀다. (노신)

Y

말하는 사람은 무죄이고, 듣는 사람은 경고를 받는다. ("돌 창" 서문)

"양춘" 이라는 노래는 화음이 매우 적을 것이다. 명성 아래서 부수가 되는 것은 정말 어렵다. ("후한서")

근면은 근면하고 척박한 것은 놀이에 능하며, 성공은 사고에도 능하고, 파괴는 추종에도 능하다. "한유"

일 년의 계책은 단지 나무 골짜기일 뿐이다. 10 년 계획은 나무일 뿐이다. 백년 대계는 단지 사람을 양성하는 것에 불과하다. (관우)

하루 폭력, 10 일 추위, 아무도 살 수 없다. ("맹자")

옷은 새것이고, 사람은 낡았다. (연 닫아 춘추)

구리를 거울로 하여 말쑥하게 입을 수 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알 수 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손조원)

근심과 노동은 흥국을 할 수 있고, 한가한 것은 죽을 수 있다. (구양수)

다정한 모란은 봄눈물을 머금고, 약한 장미는 가지에 누워 있다. (진관)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한수"

선의를 가지고 사는 것은 마치 란지의 방에 들어가는 것과 같지만, 그 향기를 오래도록 맡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악인과 함께 살다. 전복 가게에 들어가면 오래도록 냄새를 맡을 수 없다 (류시앙)

옥은 다듬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막대기 하나가 곧 개를 때리기 위해 발견되었다. (좌전)

백척간두, 한 걸음 더 (왕지환)

속히 하려고 하면 안 되고, 작은 이익을 보면 큰일을 이룰 수 없다. (논어)

Z

어렸을 때 천하가 용인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중원은 산처럼 보였다. "육상 여행"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위안 젠)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위안 젠)

장은 느슨하지 않고, 문무도 겸할 수 있다. 이완할 수 없고, 문무도 이완되고, 문무도 있다. ("예기")

만약 당신이 충분히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몸을 뒤집을 수 있습니다. 어려움을 알고 나아가다가 자강불식하다. ("예기")

지기는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손자병법"

지식은 힘이다. "베이컨"

네가 아는 모든 것, 네가 말할 수 있는 모든 것. "수신"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육상 여행"

길게, 짧게, 짧게, 길게. (여춘추)

아무리 총명한 사람이라도 걱정이 많아도 실의에 빠질 수 있다. 바보도 똑똑한 사람에게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 (연 닫아 춘추)

애국주의

집을 집으로 하고, 고향을 향으로 하고, 나라를 나라로 하고, 천하를 천하로 삼다. -"파이프? 목축업

위난이 닥쳤을 때 나라를 잊지 않고 충성을 다해 나라에 보답하다. -'좌전'? 조홍년 "

숨을 크게 들이마시고 눈물을 감추며 사람들의 생활의 어려움을 애도하다. -qu yuan 의 "리 사오"

만약 네가 이기적이라면, 너는 부를 찾지 않을 것이다. -'예기'? 유교 사상 "

사생은 국난을 잊고, 갑자기 생사를 느꼈다. --카오 다우 \ "백마 \"

열사의 애국적인 마음도 집과 같다. -갈홍 \ "포박자? 외국 문장? 광피 열사: 기개가 있고 성취가 있는 사람.

선천하의 근심과 근심, 후천하의 즐거움과 즐거움. --팬 Zhongyan \ "악양루기 \"

나는 감히 나의 조국을 잊을 수 없다. -육유 《병의 책》

그러므로 위대한 송군 팀이 중원을 되찾은 날이 왔을 때, 당신들은 홈잔치식을 거행하고, 나에게 이 좋은 소식을 알려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루 투어 \ "xiuer \"

예로부터 아무도 인생에서 죽지 않고 역사에 빛나는 마음을 남겼다. -문천상 《영정양》

국가에 충직하게 보답하다. -'송사'? 악비전

천하가 흥망하니 필부의 책임이 있다. --밀 "중국의 생존은 오늘에 달려있다"

지명

13. 당신이 들을 때, 당신은 저녁에 죽을 것입니다. -'논어'? 리인

14. 도상에 큰 뜻을 품고, 의복이 소홀하다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사람들을 토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논어'? 리인

지식은 힘이다.

지식은 힘이다. 베이컨

반해를 아는 것은 위험한 일이다.

천박한 지식은 매우 위험하다. -알렉산더 포프 포프

지식은 보고이고, 실천은 보고를 여는 열쇠이다.

지식은 보고이고, 실천은 보고를 여는 열쇠이다. 풀러 풀러

바인딩 확인, 확인 발견.

정말 진열된 물건은 쉽게 찾을 수 있다. -하이우드 히우드

천재는 1% 의 영감에 99% 의 땀을 더한 것이다.

천재는 영감에 99 개의 땀을 더한 것이다. 에디슨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다.

전진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하이우드 히우드

늙어서 늙어가는 것을 배우다.

늙어서 늙어가는 것을 배우다. -토마스 미들턴 미들턴 미들턴 미들턴

공부에는 지름길이 없다.

공부에는 지름길이 없다. 트로로프 트로로프

네가 똑똑할수록 배워야 할 것이 많아진다.

똑똑한 사람일수록 공부가 더 필요하다. -드 헤롤드 헤롤드

외국어는 인생 투쟁의 무기이다.

외국어는 인생 투쟁의 무기이다. -마르크스 마르크스

생각은 바로 보는 것이다.

사고는 이해다. -발자크 발자크

모든 좋은 책을 읽는 것은 지난 몇 세기 동안 가장 뛰어난 사람들과 이야기하는 것과 같다.

좋은 책 한 권을 읽는 것은 세상의 성현과 이야기하는 것과 같다. 데카르트 데카르트

작가를 선택하는 것은 친구를 선택하는 것과 같다.

작가를 선택하는 것은 친구를 선택하는 것과 같다. -윈터워스 적룡 Roscommon Roscommon

이기려면 실패의 위험을 감수해야 한다.

만약 네가 이기고 싶다면, 너는 실패의 위험을 무릅써야 한다. -제인 클로드 길리 길리

얘들아, 야심이 있어야 한다.

젊은이는 마땅히 큰 뜻을 품어야 한다. 윌리엄 스미스 클락 클라크 (배우)

단 하나의 선함, 즉 지식, 또 하나의 악, 즉 무지가 있다.

유일한 좋은 일은 지식이고, 유일한 나쁜 일은 무지이다. -시저 시저

지식은 힘이고, 지식은 안전이고, 지식은 행복이다.

지식은 힘이고, 지식은 안전이고, 지식은 행복이다. 토머스 제퍼슨 제퍼슨

모든 것에 대해 아는 것은 쉽지만, 모든 것에 대해 아는 것은 어렵다.

모든 일에 대해 아는 것은 쉽지만, 모든 일에 대해 자세히 이해하는 것은 어렵다. -에몬스에몬스

지식을 향한 첫걸음은 자신이 무지하다는 것을 아는 것이다.

지식을 얻는 첫 번째 단계는 자신의 무지를 이해하는 것이다. 세실 세실

지식이 없는 열정은 빛이 없는 불과 같다.

지식이 없는 열정은 빛이 없는 불과 같다. 토마스 풀러 풀러

만약 우리가 새로운 지식을 갖고 싶다면, 우리는 반드시 많은 새로운 문제가 있어야 한다.

만약 네가 새로운 지식을 얻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많은 새로운 문제를 제기해야 한다. 수잔 랭거 랭거

세상에는 두 가지 힘, 칼과 펜만 있는데, 결국 전자는 항상 후자에 의해 정복된다.

세상에는 칼과 펜이라는 두 가지 힘만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후자는 항상 전자를 이긴다. -보나파르트 나폴레옹

모르면 묻고, 배우지도 않고, 현명하지도 않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보지 못한다면, 그것은 너무 우습다. 그것을 알고 있지만, 알고 있지만, 나는 모른다; 만약 네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안다면, 너는 갇히게 될 것이다.

-견권 상황, 전국 시대 사상가, 교육자.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른다. 깊은 계곡을 마주하지 않고, 땅의 두께를 모른다. 선왕의 유언을 듣기 전까지는 학문의 위대함을 알 수 없다.

-견권 상황, 전국 시대 사상가, 교육자.

어떤 일을 하든지 착실하게 해야지, 공상해서는 안 되고, 헛되이 해서는 안 되고, 착실하게 해야 한다. 이런 태도로 공부하면 이치가 분명해진다. 만약 네가 이런 태도로 일을 한다면 너는 성공할 것이다.

이대천, 혁명가, 정치가

학습 방법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여섯 글자로 요약하고 싶다: "엄격하고 진지하며 엄밀하다." " 이런 과학적 학습 방법은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는 것 외에 더 중요한 것은 의식적으로 열심히 운동하는 것이다.

-수능부, 수학자, 교육자

성실한 좌우명

자신을 믿지 않으면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묵자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다-공자

정직이 없으면 존엄성이 없다-키케로

진실의 절반은 종종 큰 거짓말입니다-프랭클린

성실한 사람, 천국 도; 사람의 도리도 참되다-맹자.

약속을 어기는 것은 실패다-좌라

성실은 생각의 개방성이다-라로시 푸코

사기는 일시적일 수 있지만, 성실이야말로 장기적인 책책책인 존 레이이다.

성실은 고귀한 저울추이다. 그것이 없으면 생활은 더 이상 흔들리지 않을 것이고, 저울은 즉시 한쪽 끝으로 기울어질 것이다.

성실은 밝은 달이다. 높은 곳의 밝은 눈을 바라보아야만 진정한 생활 태도를 가라앉힐 수 있다.

성실은 산꼭대기의 생수로, 화려함, 동요, 거짓을 씻어내고 마음을 계몽하는 아름다운 진리를 남길 수 있다.

신용이 사라지면, 몸에는 생명이 없다-두마스.

다른 사람을 정직하게 하려면 먼저 정직해야 한다-셰익스피어.

진실을 숨기는 것은 자신을 속이는 것이다.

말을 계산할 때는 반드시 지켜야 한다.

성실이 가장 현명한 전략이다.

한 마디로 정하다.

약속은 약속이다.

약속을 지키다.

금구 옥언.

군자는 한 마디로, 말을 쫓기는 것은 어렵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성실을 요구하고, 나 자신도 성실해야 한다.

두 사람은 한 명도 얻지 못하지만, 한 마음은 백 명을 얻을 수 있다. -\ "화 이난 미아오 지 견권 \"

성실은 인생에서 가장 높은 미덕이다-초서

진실은 사람을 슬프게 할 수도 있지만, 거짓말보다 더 좋다.

모든 도덕적 자질 중에서 선량한 본성은 세상에서 가장 필요한 버트 랜드 러셀이다.

순수한 양심보다 돈이 뭔데? -하디

정직은 가장 감동적인 것입니다-셰익스피어

성실과 단순함은 천재의 소중한 자질이다-스타니스라프스키

법치만리장성은 벽돌 한 덩어리로 시작되며, 성실과 문명은 조금씩 응결되어 만들어진 것이다.

오늘은 진심을 다하고 내일은 신용을 얻는다.

문을 나서서야 성실성의 중요성을 깨달았고, 입궁해야 법후를 미워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성실한 씨를 뿌리면 친구의 신뢰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믿을 수 있는 친구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자기 득실을 측정할 때, 성실함도 상실된다.

성실의 결핍은 인간성의 가장 큰 슬픔이다. 작은 일부터 성실을 세우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건전한 법치는 국가의 든든한 기초이므로 지도자는 반드시 앞장서서 법치를 추진해야 한다.

성실은 사회의 버팀목이고, 법치는 사회의 생명의 등불이다.

성실은 당신의 예금이고, 신용은 당신의 담보이고, 신용은 당신의 계좌이며, 약속은 당신의 수표입니다. 만약 네가 성실함을 잃는다면, 너는 아무것도 소유하지 못할 것이다.

성실은 인간으로서의 근본이고, 법은 치국의 근본이다.

성실은 마음을 위업으로 하고, 법치는 공을 혼으로 삼는다.

성심성의로 천지의 뜻을 취하여 세상의 냉온함을 묻고, 법은 규칙을 인도한다. 세계의 모든 것을 방원 지배하고 있다.

성실함은 마음속에 있고, 법치는 선이다.

성실을 말하지 않는 사람은 사회에 버림받고, 모범을 보이는 사람은 국내법의 엄벌을 받는다.

성실은 힘을 결집시키고, 법치는 희망을 낳는다.

성실과 법치를 중시해야 * * * 비로소 휘황찬란한 7 만 집을 만들 수 있다.

성실은 우리의 생존의 근본이고, 법치는 국가 안보의 원천이다.

정직,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무형 자산; 법치, 인류 사회 진보의 계단.

성실한 돛을 올리고 문명생활을 하며 법제의 깃발을 세우고 조화로운 사회를 발전시키다.

상벌은 분명하고, 시장경제는 성실하고, 가짜 일벌은 10 이다. 관엄상제, 법치사회, 안정과 처벌의 결합.

성실은 사회의 통행증이고 법치는 국가의 좌우명이다.

성실은 현대 문명의 청우계이다.

정직하고 고상한 또래 법치와 정의는 서로 보완한다.

성실은 법치 보장 하에서만 호소력이 있고, 법치는 성실의 지지 하에서만 생명력이 있다.

성실한 풍조를 만들고 법치 만리장성을 주조하다.

거짓말은 성실한 꽃을 피울 수 없고, 위선은 행복의 열매를 맺지 못한다.

행동은 성실해야 하고, 말은 충실해야 한다. 법이 있으면 반드시 따라야 하고, 규칙은 반드시 엄격해야 한다.

믿음이 없으면 백성이 위태롭고, 믿음이 없으면 나라가 어지럽다.

너는 성실하고, 나는 성실하고, 모두들 위신이 있고, 법치를 말하고, 법치를 지키며, 모두들 자주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