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고등학생은 주로 문인의 소개, 생애, 주요 작품, 명문 등을 파악해야 한다. 전점이 좋겠네요. 대단히 감사합니다! !
고등학생은 주로 문인의 소개, 생애, 주요 작품, 명문 등을 파악해야 한다. 전점이 좋겠네요. 대단히 감사합니다! !
이백 (70 1 2 월 28-762), 자태백, 명청련거사,' 신선' 이라고도 불린다. 중국, 당대 시인은' 시선',' 시협' 으로 불린다. 한족, 원적 Longxi 현 계승현 (오늘 간쑤성 평량시 정녕현 남), 촉현 면주현 창륭현 (현재 쓰촨 성 강유시 청련향) 에서 태어나 서역 단편엽 (현재 키르기스스탄 토크마크) 에서 태어났다고 한다. 이태백집' 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대표작으로는' 왕루산 폭포도',' 행로난',' 촉도난',' 강음',' 조작백제성' 등이 있다.
명문
1,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가기 어려워요.
2.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칼로 베었지만 잔을 들어 더욱 슬펐다. 선주는 별장을 바라보며 신하 서운에게 작별을 고했다.
연산 눈송이는 좌석처럼 크고, 조각조각 불어서 헌원대를 떨어뜨린다. 북방에서 환영을 받다
4.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낙부강 김구
5.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옮겨져 바다로 들어가는 것을 보지 못했는데,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낙부강 김구
6.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그의 금잔을 절대로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낙부강 김구
7. 양안의 청산은 서로 마주보고, 고독한 돛은 양에서 온다. 망천문산
8. 외로운 돛은 멀리 푸른 하늘, 하늘은 장강만 흐른다. 황학루는 양주로 가는 도중에 맹호연과 작별을 고했다
9, 3 천 피트 비행,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루산 폭포를 보다
10, 삼산이 반쯤 하늘 밖으로 떨어지고 백로주가 한 수분이다. (일명' 이 백로도 분수처럼') 남경에서 봉황대에 오르다
1 1, 웃으며 하늘을 보고 외출한다. 나는 쑥 사람이다. 남령의 아이는 북경에 들어가지 않는다
가장 높은 절벽은 천국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있고, 마른 소나무는 절벽 표면에 내려앉았다. 촉도의 난
13, 한 송이의 구름이 천국의 빛과 나 사이에 솟아올라 그의 도시를 나의 우울한 마음에서 숨겼다. 남경에서 봉황대에 오르다.
나는 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릴 것이다. 그래서 석양 속에서 나를 떠올릴 것이다. 친구를 배웅하다
15, 그곳은 산의 끝, 평원의 시작, 강은 구불 황야를 통과한다. 형문 나루터에서 친구를 송별하다.
16, 임평 연파가 아득하고 한산 일대가 우울하고 우울하다. 보살급 사람
17, 나는 내 마음과 명월이 그립다. 나는 야랑계까지 바람을 타고 갈 것이다. (또 다른 작품은' 야랑계까지 따라가다') "왕장령이 용표 가마로 이사를 왔다며 이것을 보냈다고 합니다."
18, 도화담이 천 피트 이상 깊어 왕륜보다 못하다. 왕륜에게 준 선물
19, 백발 3 천 피트, 걱정이 길어 보인다. 가을의 가포
20. 오, 타타르 군대는 언제 정복될 수 있고, 남편은 언제 긴 전투에서 돌아올 수 있습니까! 。 자정 오가
2 1 까지,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묻고, 내 그림자를 가져와 우리 셋을 만들었다. 명월을 혼자 마시다.
22 일 유인원 울음소리의 양쪽에서 카누는 이미 만중산을 넘었다. 백제성이 앞당겨 개봉하다
23. 궁녀들은 만춘궁과 같지만 오늘은 도요새만 날 수 있다. 베트남과 중국의 고대를 방문하다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 달을 볼 수 없습니다. 이번 달, 그들은 고대인의 사진을 찍은 적이 있다. 술을 빌려 달을 구하다.
25. 오, 내가 어떻게 지위가 높고 요직에 있는 사람들에게 비굴하게 아첨할 수 있단 말인가? 그들은 사람들에게 진실한 얼굴을 보이고 싶지 않았다. 꿈에 천목산에 오르다.
26. 내 침대 발에 이렇게 밝은 빛이 반짝거렸는데, 벌써 서리가 내렸을까? 。 정야사
27. 너, 내 애인, 죽마를 타고, 조깅을 하며, 청매를 던진다. 우리는 청칸의 한 골목에 살고 있는데, 우리는 모두 젊고 모두 즐겁다. 장정
28. 햇빛이 비춘 바다 중간에 신성한 수탉이 우주에서 울고 있다. 꿈에 천목산에 오르다.
29. 새는 높이 날고, 고독한 구름은 혼자 간다. 혼자 경정산에 앉다
30. 나를 미워하는 사람은 어제를 지키지 못하고, 내 마음을 흐트러뜨린 사람은 오늘을 더욱 걱정한다. 선주는 별장을 바라보며 신하 서운에게 작별을 고했다.
3 1, 대작가의 뼈는 모두 너의 붓이다. 천원에서 나는 네 곁에서 자란 작은 고마움이다. 선주는 별장을 바라보며 신하 서운에게 작별을 고했다.
(32), 토구 세 잔, 오악은 모두 가볍다! 협객
(33), 김백옥은 노래를 사서 웃고, 술에 취해 피곤하고, 경왕후를 산다. 지난 일을 생각하면, 사람을 현성으로 파견하여 군대에 입대하게 한다
34. 언뜻 보면, Geng Jie 는 황금 새장에서 죽지 않고 풀숲에서 죽었다. 예기를 설치하여 악령을 물리치고, 얼룩노래를 제창하다.
(35), 붕일 순풍, 만리 비상하다. 영영
36, 10 단계, 마일 떨어진 한 사람을 죽인다. 협객
37. 그것들을 소년에게 주어서 좋은 술과 교환하고, 당신과 천고의 슬픔을 나누겠습니다. 낙부강 김구
38. 황하가 흙을 떠받들고 북풍이 비와 눈을 미워한다. 북방에서 환영을 받다
(39), 황하서에서 쿤룬 (Kunlun) 까지, 으르렁대며 용문을 만졌다. 공옥이 강을 건너다
40, 하얀 이빨을 가진 고래, 설산이라면 시아버지! 내 슬픈 일은 갚지 않았다. 오공이 강을 건너다
4 1, 진왕은 육합을 휩쓸고 호웅재를 노려보았다. 세 번째 고대 스타일
42. 그녀의 하얀 옥같은 계단은 이슬로 차갑고, 그녀의 실크 밑창은 젖었고, 그녀는 그곳에서 이렇게 오래 머물렀다. 옥류의 원한
43. 북쪽에는 삼강란이 있고, 사해는 영가남으로 달린다. 하지만 산둥 셰안석과 함께 나는 웃으며 너를 위해 웃었다. 동아의 두 번째 여행 노래
두보
두보 (기원 7 12-770), 한족, 현현 (이공의시) 사람. 글자, 자칭 소릉야로,, 등등. 성당 시대의 대시인으로, 시성이 세상에 있고, 현실주의 시인이 세상에 있으며, 두공부 두보와 함께 대표작으로는' 삼리' (신안, 석호관, 동관관),' 삼별' (신혼사, 사구, 노숙자) 이 있다. 본적은 호북 양양, 하남 현인. 초당 시인 두의 손자. 당 숙종, 공식 좌측 픽업. 촉에 입촉한 후, 친한 친구의 추천을 거쳐, 임검남 금독소 참모를 하고, 원외랑을 학교 공부로 파견하였다. 그래서 후세 사람들도 그를 두스의와 두공부라고 부른다. 그는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고 인격이 고상하다. 그는 일생 동안 시 1500 여 수를 썼고, 시가 정교하여 후세 신에게' 시성' 이라고 불렸다.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일생
두, 유명한 시인 두의 손자는 문학 전통을 지닌 가정에서 태어났다. 일곱 살 때 시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15 살에 유명해졌지만 평생 실의에 빠졌다. 좌시이 같은 소관만 해본 적이 있다. 그는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시사' 라고 불리지만 당대에는 당시 사람들의 중시를 받지 못했다. 한 편의 시' 극은 육절구 (하)' 에' 초당사걸' 이라고 쓰여 있다.' 왕양은 나로와 동대이지만 경망연자실하다. 두 카오 몸 이름 파괴, 강산을 낭비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그중에는 시인의 자기비교가 적지 않다. 두보의 경력과 시 창작은 주로 네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첫째, 독서 로밍 기간 (35 세 전)
이른바' 방탕한 조치, 추모는 상당히 깨어 있고 미친 것' 이다.
개원 19 년 (20 세) 은 오월 로밍을 시작했고, 5 년 후 낙양으로 돌아왔고, 뒤보는 다시 일제히, 조조를 유람했다. 나중에 낙양에서 이백을 알게 되었는데, 두 사람은 서로 만나 늦게 미워하고 깊은 우정을 맺었다. 그런 다음 고응을 만났고, 그들 셋은 양송 (오늘 개봉, 상구) 을 따라 여행했다. 나중에 두리는 저우치 () 에 갔다가 헤어진 후 각각 동로 () 에서 만났다. 이것은' 시선' 과' 시성' 의 마지막 만남이다.
둘째, 장안 시대 (35 ~ 44 세) 에 갇혔다
그동안 두보는 장안에서 처음으로 시험을 보고 꼴찌를 했다. 당나라의 재상 이씨는 당현종에게 여야가 아무도 성공하지 못했다고 말하기까지 했다. 나중에 그는 황제에게 봉헌하여 귀족에게 증여했다. 그는 "아침에 부문을 빼앗고, 황혼에 살찐 말 먼지를 쫓고, 컵을 떨어뜨리고, 추위에 굽고, 곳곳에 슬픔을 감추고 있다" 는 생활을 하고 있다. 결국 우백이 조조를 이끌고 입대하는 직위를 얻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차점',' 양대도' 등의 시를 써서 시정을 비판하고 권세를 풍자했다. 베이징에서 풍현까지 오백자를 부르다' 는 책이 특히 유명하다. 이는 장안 10 년의 고된 생활 이후 조정 정치사회 현실에 대한 인식이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다는 것을 상징한다. 현종은 75 1 정월 초팔부터 10 까지 세 차례의 제사를 연달아 거행했다. 두보는 이 기회를 빌어' 증여부' 세 곡을 써서 현종의 인정을 받았다.
셋째, 함적과 벼슬 시절 (45 세에서 48 세 사이)
안사의 난동이 터져 관문이 함락되자 두보는 장주에 집을 안치하고 홀로 숙종으로 갔다. 그는 안사의 혼란에 사로잡혀 장안으로 끌려갔다. 혼란스러운 장안에 직면하여 그는 관군이 연이어 패배했다는 소식을 듣고' 달밤',' 봄망',' 애강두' 등의 시를 썼다. 나중에, 그는 봉상으로 도망쳐 사기를 치고 주웠다. 그의 건의로 상서는 군 승상으로 강등되었다. (Fang Shu 는 전형적인 지식인이지만 비현실적입니다. 그는 반군과 싸워 춘추진을 채택한 결과 대패했다. 두보는 왼쪽의 유골을 치우기 시작했다. 그는 측이 무고하다고 말했다. 그는 화가 나서 트집을 잡으려 했다. 나중에 그는 자신의 경험을 시로 기록하여 그의 불후의 작품, 즉' 삼관',' 삼별' 이 되었다.
참고: "삼관": 석호관, 신안관, 관관; "세 가지 고별": 신혼고별, 노숙자, 송년맞이.
넷째, 남서 방랑 기간 (48 세에서 58 세 사이)
샹저우 관군의 궤멸과 관복의 기근에 따라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집안을 도망쳐 주금, 동고 등을 거쳐 청두에서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다. 북한에 들어갔을 때 촉중 군벌이 반란을 일으켜 그는 자주, 랑주로 흘러갔다. 엄무는 청두에서' 우리 시대' 를 촬영하고 박보를 한 뒤 두보는 연으로 가서 죽었다. 그는 또 떠돌아다니며, 기주에서 2 년을 살았고, 또 후베이 호남으로 떠돌아다니며 강강에서 죽었다. 이 기간 동안 그의 작품에는' 봄밤 희비',' 가을바람이 초막을 깨뜨리다',' 서향',' 황하 양안이 황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고든',' 달월루' 등 많은 유명 작품들이 포함되어 있다.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시는 "안드천만 층,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기뻐한다" 는 것이다. 정상에 오르는' 잎은 폭포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본다' 는 것은 천고의 절창이다.
대표적인 명문
1, 굶어 죽지 않고, 유자관은 늘 틀렸다. "위 스물 두 운" 2.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위작성' 22 운' 을 증정하다
3. 국군 요순에 이르러 풍속을 순순하게 하다. 위작성' 22 운' 을 증정하다
4, 개복에서 신선한, 군의보가 군대에 합류했다. 봄날의 이백의 추억
5. 변정은 피를 흘려 바닷물이 되고, 무제의 마음은 여전히 전쟁을 위해 뛰고 있다. 군용 차량 상점
6. 청해두가 모든 오래된 백골에서 버려지고, 새로운 귀신이 울고, 지금 오래되고 가장 큰 폭풍우가 몰아치는 어두운 하늘을 본 적이 있습니까? 군용 차량 상점
7, zhumen 와인 냄새, 도로 동결 뼈. "북경에서 풍현까지 500 자를 중얼거린다."
8.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봄의 모습
9. 3 개월의 전쟁 후에 고향에서 온 소식이 금 1 톤보다 낫다. 봄의 모습
10, 강남의 좋은 풍경입니다. 낙화할 때 왕을 만납니다. 강 하류에서 이거북년을 만나다.
1 1 나는 일찍이 동정호에 대해 들은 적이 있는데, 지금은 마침내 이 탑에 올랐다. 끝없이 넓은 호수가 오추를 찢었는데, 마치 해와 달과 별들이 모두 물 속에 떠 있는 것 같았다. 등악양루
12, 한가한 막에서 나비 역을 맡았고, 가벼운 갈매기 한 조각이 막 아래를 스쳐 지나갔다. 한식절 후에 배를 젓다
나뭇잎은 폭포의 물보라처럼 떨어졌지만, 나는 오히려 긴 강이 굴러가는 것을 보고 앞으로 나아갔다. 베란다를 오르다
14, 스타크는 제 5 경을 울리며 드럼과 호에 도전하고 별과 천하가 세 산을 넘나든다. 전시관의 밤
15, 그녀는 자궁에서 나와 사막으로 들어갔고, 지금은 노란 황혼 속의 녹색 무덤으로 변했다. 역사 유적에 관한 다섯 편의 시
16, 그녀의 얼굴! 봄의 바람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 huanpei 공 반환 달 밤 영혼. 역사 유적에 관한 다섯 편의 시
17, 정글이 또 하루 울고, 외로운 배는 고향의 마음이다. 추흥 8 수
18, 별들이 공터에서 내려다보고 달이 강으로 달려온다. 외국의 어느 날 밤.
19,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라, 당신은 나이를 모른다, 부와 명예를 구름처럼 날려버린다. 단청이 조바 장군에게 증정하다.
(20), 두 마리의 황달이 푸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한 줄의 백로가 푸른 하늘에 올랐다. 절구 네 수 (세 번째)
2 1, 날이 늦었고 봄바람 산천이 아름답고 화초가 향기롭다. 두 절구 (제 1 부)
(22), 송신은 천 피트를 미워하고, 악대나무는 잘라야 한다. 청두초당으로 가는 길에 나는 먼저 공현에게 시 다섯 수를 보낼 것이다.
23.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황하 양안은 제국군에 의해 수복되었다.
24. 두 잔디의 이름이 꺼지고 강이 영원히 폐지된다. 극본은 여섯 곡의 절문이다
25, 느린 나비가 수시로 나풀나풀 춤을 추고, 아름다운 꾀꼬리가 울기만 한다. 강가에서 한 걸음 일곱 절구 (6)
26. 안드에는 수천 개의 건물이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을 크게 보호하여, 그들로 하여금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고 비바람도 움직이지 않게 하였다. 오!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면 나 혼자 얼어 죽을 거야! 가을바람이 오두막을 깨뜨렸다
27, 이슬비 물고기 밖으로, 바람 삼키기 경사. "두 수의 물 문지방 따뜻한 시 (on)"
(28), 바람 따라 밤에 잠입하여 윤물이 가늘고 조용하다. 《봄밤 희비》.
29. 혼자 들보에 와서 물 속의 갈매기와 소개팅하자. 강촌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왕월
3 1, 강천 사이에 파도가 세차게 일고 구름이 안개를 가린다. 추흥 여덟 곡 (위)
32.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하다. 나무와 풀의 봄이 돌아왔다. 봄의 모습
33.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이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서상
노신
노신 (1881.9.25 ~1936.10./kloc-0 그는 늘 간단한 중국식 가운을 입고, 머리는 브러시처럼 똑바로 서 있고, 숱이 많은 수염은 예서의' 하나' 를 형성한다. 모 주석은 그를 위대한 무산계급 문학가, 사상가, 혁명가로 평가했고, 중국 문화혁명의 주요 지휘자였다. 민중도' 국혼' 이라고 불린다.
주요 업무
노신 선생은 평생 654.38+00 만 자를 썼는데, 그 중 작품은 600 만 자, 편교와 편지 400 만 자이다.
19 18 년 5 월 노신은 처음으로' 노신' 이라는 필명으로 중국 문학사 최초의 백화소설' 광인일기' 를 발표했다. 그의 작품은 주로 소설과 산문이다. 그의 대표작은 다음과 같다.
소설집: "외침", "방랑", "새로운 이야기"; "아 Q 정전" 등은 "외침" 에 수록돼 있습니다.
산문집: "조화석픽업" (본명' 회생회생')
문학 작품: 중국 소설의 간략한 역사;
산문시: 잡초와 고향
논문: 외국어
수필: 도묘, 열풍집, 개화집, 속개화집, 남강북동원, 삼한가집, 이심집, 가적집, 레이스문학, 위선자유서, 부집, 의풍월담, 에피소드집, 해결정잡집
노신 선집 "강집" 선집 "노신전"; 의사 자유서 작품 선정:' 들풀',' 아침꽃',' 외침'; "청결정 산문집", "두 개의 마음집"; 아 Q 정전' 은 중국 현대문학사의 대표작' 백광',' 단오',' 풍파',' 고향',' 공을기' 이다. 1965438+2008 년 5 월 중국 역사상 첫 백화소설' 광인일기' 가 처음으로 노신의 필명으로 출판되었다. 나중에 그는' 내일',' 사회극',' 머리카락의 이야기',' 토끼와 고양이',' 작은 일',' 오리의 희극',' 약',' 망설임',' 축복' 을 출판했다 방울, 다시 뇌봉탑의 붕괴에 대해 이야기하고, 수염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진 등을 이야기하고, 거울을 보고, 등불을 타고 글을 쓰고, 늦봄에 이야기를 나누고, "젠장!" 잡기',' 수염에서 치아까지',' 과부',' 강경파와 광방파',' 논버이가 천천히 가야 한다',' 무덤 뒤에 써라',' 후지노 씨',' 아버지의 병',' 개화집'
명인의 명언
시
1, 횡미냉이 천부의 손가락과 머리를 숙이고 유자우로 삼다. (노신 자조)
2. 한성에게 메시지를 보냅니다. 제 피로 헌원을 추천합니다. "노신 자화상"
3. 마음이 후련하고 심지어 광우까지 고요한 곳에서 경뢰를 듣는다. (노신 무제)
4, 원초중혈보, 한응고 대지춘화. (노신 무제)
5, 인내 는 새로운 유령 으로 동료 를 보고, 작은 시를 찾기 위해 칼 에 분노. 노신. 제목 없음)
무정함이 반드시 진정한 영웅은 아니다. 소조천 애자가 어찌 남편이 되지 않을 수 있겠는가? (노신의 대답)
7, 강도 형제, 만남 미소, 은혜와 원한을 말살한다. "노신 문제 삼의탑"
8. 구시대처럼 자랑스러운 게 또 있을까? 꽃이 피고 꽃이 지다. "노신 양전 추모"
9, 역사가 절창, 이소무운. (노신이 《사기》를 평론하다)
공무에 대한 의견
1 .. 시간은 스펀지의 물과 같다. 네가 짜낼 수만 있다면, 항상 있다.
2. 만약 네가 책만 읽는다면, 너는 책장이 될 것이다.
3. 저는 소 한 마리인 것 같아요. 풀을 뜯고, 젖과 피를 짜내고 있어요. (노신은 허광평이' 즐거운 기념' 에 실렸다고 말했다.)
사실 땅에는 길이 없습니다. 가는 사람이 많아지면 길이 된다. (고향)
5. 천재가 어디 있어, 난 그냥 다른 사람이 출근해서 커피를 마시는 시간을 보냈을 뿐이야.
6. 인민의 영혼만이 가치가 있다. 광대를 발양해야 중국이 진정한 발전을 이룰 수 있다.
7, 냉정하고, 용감하고, 안목이 있고, 이기적이지 않다.
8. 어려움이 많을수록 해야 한다. 개혁은 여태껏 순조롭지 못했다.
우리의 현재 급선무는 첫째, 생존, 둘째, 포만감, 셋째, 발전이다.
10, 감히 직시해야 한다. 이것은 감히 생각하고, 감히 말하고, 감히 하고, 감히 할 수 있는 기대이다.
1 1, 예전에는 부유했던 것은 복고풍, 부자는 현 상태를 유지해야 하고, 부자는 혁신해야 한다. 바로 이렇다!
12, 인간은 영원히 외롭지 않을 것이다. 생명은 진보하고 자연스럽기 때문이다.
13, 이렇게 하지 않는 한 보배예요.
14, 사실은 허황된 물건이어서 빈말을 산산조각 낼 수 있다.
15, 쓰지 않는 거짓말은 결코 피가 쓴 사실을 감출 수 없다.
16, 사실 선봉대는 걸림돌이 되기 쉽다.
17, 안정을 추구하면 자유가 없지만 자유를 원한다면 약간의 위험을 겪어야 한다. 길이 두 개밖에 없다.
18, 모든 것을 갖추려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시간은 생명이다. 공연히 남의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사실 돈을 위해 사람을 죽이는 것과 같다.
20. 큰 일이든 작은 일이든 끈기가 없는 것은 좋지 않다.
2 1. 죽은 사람이 살아 있는 사람의 마음속에 묻히지 않으면 정말 죽는다.
자신을 개조하는 것은 항상 다른 사람이 오는 것을 금지하는 것보다 어렵다.
23. 꽃 한 송이만 키울 수 있다면 썩을 썩은 풀을 만드는 것이 낫다.
24. 내가 침묵할 때, 나는 충실함을 느낀다. 나는 입을 벌리고 공허함을 느낄 것이다.
25. 전생은 이미 죽었다. 나는 이번 죽음에 매우 기뻤다, 왜냐하면 나는 그것이 살아났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이다.
26, 죽음의 생명은 이미 썩었다. 나는 그것이 비어 있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이 부패에서 큰 기쁨을 얻었다.
27, 하지만 저는 조용하고 행복합니다. 나는 웃을 수 있고, 나는 노래를 부를 수 있다.
나는 잡초를 사랑하지만 잡초로 장식된 땅은 싫다.
29. 내가 먼지가 되면 너는 나의 미소를 볼 수 있을 거야!
30. 침묵 속에서 폭발하지 않으면 침묵 속에서 멸망한다. "유화진군 기념"
3 1, 불이익이 아닌 것으로 의심됩니다. 항상 의심하지만 판단하지 않는 것이 단점이다.
32. 독사처럼 매달리고 귀신처럼 집착하다. 격렬하고 빠르며, 차분하고 빠르며, 심지어 퇴폐적인 것도 빠르다.
33. 거대한 건물은 항상 한 나무와 한 돌로 쌓인다. 우리는 왜 이렇게 하지 않을까요? 나는 자주 아르바이트를 하는데, 이것이 바로 원인이다.
34. 나는 동료에게 반격당하느니 차라리 공개적으로 적과 싸우겠다.
35. 네가 누구를 경멸하는지 말하는 것은 완전히 경멸하는 것이 아니다. 침묵만이 가장 높은 경멸이다. 가장 높은 경멸은 침묵이다. 눈도 돌리지 않는다. (조지 버나드 쇼, 침묵명언)
36. 혁명가 한 명만이 그가 살든 죽든 모두에게 행복을 줄 수 있다.
37. 모든 것을 연구해야 이해할 수 있다.
38, 인생은 너무 편안합니다, 일은 삶에 피곤할 것입니다.
39. 한 사람의 제한된 생명을 더 효과적으로 만드는 것은 생명을 연장하는 것이다.
40. 나는 확실히 수시로 다른 사람을 해부하지만, 더 자주 무자비하게 자신을 해부한다.
4 1, 인생의 길을 걷다. 미래는 멀고 어둡다. 하지만 두려워하지 마세요. 두려워하지 않는 사람만이 방법이 있다.
42. 인생에서 가장 고통스러운 일은 깨어난 후 갈 길이 없다는 것이다.
43. 사람을 대할 때 겸손하게 양보하고, 부족한 것을 수습하고 보충한다.
44. 자유는 돈으로 살 수 없지만 돈으로 바꿀 수 있다.
희망은 존재에 붙어 있습니다. 존재하는 곳에는 희망이 있고, 희망은 빛이다. (서양속담, 희망속담)
46. 불행을 슬퍼하고 분노하여 다투지 않는다.
47. 비극은 생활에서 가치 있는 것을 파괴하고, 희극은 무가치한 것을 찢었다.
48, 위대한 마음, 이런 정신을 보여야 한다. 미소로 비참한 액운에 직면하고, 백배의 용기로 모든 불행에 대처해야 한다.
불만은 올라가는 바퀴다.
50. 한 사람의 작품만 보면 결과가 좋지 않다. 너는 많은 이익을 얻지 못한다. 너는 벌처럼 많은 꽃을 꺾어야 꿀을 만들 수 있다. 한 곳에서 물면 수입이 제한되어 무미건조할 것이다. ("엄립민에게")
5 1, 중국은 화약을 발명했지만 불꽃놀이 폭죽을 터뜨리는 데만 쓰인다. 나침반도 풍수를 보기 위해 발명된 것이다.
52. 나는 조군이 짝퉁에서 나올 것이라고 결코 믿지 않는다. 목란은 종군을 보우할 수 있다. 나는 당나라 가 죽은 달, 사단 죽은 우, 혼돈 이 있다고 믿지 않는다. 나는 남성권 사회에서 여성은 절대 이렇게 큰 권력을 가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고, 흥망의 책임은 남성이 부담해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러나 남자 작가가 줄곧 자신의 타락을 여자 탓으로 돌리는 것은 정말 못난 못난 남자다.
53. 우리 집 앞에는 나무 두 그루가 있다. 하나는 대추이고, 하나는 대추이다. (가을밤)
54. 중국은 예로부터 실패한 영웅이 매우 적고, 완강히 저항하는 사람은 매우 적고, 혼자 싸울 수 있는 군인은 매우 적고, 감히 매국노를 외치는 반수는 매우 적다. 승리의 조짐을 보고 분분히 모이고, 실패의 조짐을 보고 분분히 도망쳤다. 전쟁은 우리보다 더 강력한 유럽인, 전쟁은 반드시 강력한 흉노인, 몽골인, 만주족인, 마치 무인지경으로 들어가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붕괴" 라는 단어는 정말 자각력이 있다.
55. "마지막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는 사람이 많다. 무슨 일이 있어도, 그들은 자신이 영원히' 붕괴되지 않을' 것을 두려워한다. 운동회를 볼 때마다, 나는 종종 위너 () 가 존경할 만하다고 생각하는데, 낙후되었지만 아직 종점까지 달리지 않은 경쟁자들, 이런 경쟁자를 보면 침묵하는 관람객들이 중국의 미래의 등골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포츠명언) ("개화기" 의 "이것과 다른" 의 세 번째 부분, "앞뒤")
기개
빙심 (190010.05-1999.02.28) 이 99 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그는 푸젠성 푸저우시 창락횡령촌에서 태어났다. 그의 본명은 셰완영이고 필명은 빙심이다. "옥주전자 속의 얼음 한 조각" 을 뜻한다. 세기의 노인' 으로 불리는 현대의 유명한 시인, 작가, 번역가, 아동작가. 중국민주촉진회 중앙위원회 명예주석, 중국문학예술계 연합회 부주석, 중국작가협회 명예주석, 고문, 중국번역가협회 명예이사 등을 역임했습니다.
작품 목록
작품명 범주 연도 출판사
1. 춘수별 (시집) 1923, 비즈니스.
슈퍼맨 (소설 산문집) 1920, 상과.
3. 젊은 독자에게 (통신컬렉션) 1978, 북신.
4. 지난 일 (소설 산문집) 193 1, 깨달음.
남귀 (산문집) 1945, 북신.
아주머니 (소설집) 1987, 북신.
7. 빙심 전집 중 하나인 빙심 소설, 1932, 북신.
8 빙심 전집-빙심시 1932, 북신.
9. 빙심 전집-빙심 산문집 1932, 북신.
10. 한가한 정 (시 산문집) 1922, 북신.
1 1. 시골로 갑니다 (소설집) 1933, 북신.
12.' 평수여행기' 1935, 평수철도국.
13. 겨울소녀 (소설집) 1935, 북신.
14. 빙심 작품 중 하나인 빙심 소설집 1943, 깨달음.
15. 빙심 작품집 2-빙심 산문집 (산문집) 1943, 우.
16. 빙심시집 (시집) 1943, 깨달음.
17. 여성 정보 (산문집) 1943, 천지.
18. 빙심소설 산문선 1954, 인문학.
19. 도기의 여름 일기 (소설) 1956, 상하이 아이.
20. 귀국 잡기 (산문집) 1957, 상하이 아이.
2 1. 돌아온 후 (산문집) 1958, 작가.
22. 청년 독자 (통신집) 1958 3 월 1 1, 1960, * * 에 쓴 2 를 다시 보냅니다
23. 우리는 봄날 (산문집) 1960, 백화가 일제히 일어난다.
24. 오렌지 램프 (소설 산문시집) 1960, 작가.
25. 벚꽃송 (산문집) 1962, 백화.
26. 필기를 줍다 (수필) 1964, 작가.
27. 일선집 (산문소설집) 1980, 백화.
28. 젊은 독자에게 보내는 편지 세 통 (통신집) 198 1, 아이에게 주는 것.
29. 잊을 수 없는 구슬 1982, 인문학.
30. 빙심론 창작 1982, 상하이 문예.
3 1 .. 빙심문선 1982, 어린이.
32. 빙심문선 1983, 인문학.
33. 빙심문선 (1-2) 1983, 쓰촨 (불완전).
34. 빙심 작품집 (1-3) 1983, 상하이 문예 (불완전).
35. 빙심 전집 (1-8) 1994, 해협 문예.
36. "아동만 여러 줄 선택" 198 1, 어린이, 초등학교 국어 교과서에 편입되다.
37 내 비밀 1957
38 "메모리 읽기" 준비반 제 25 과
산문 방면에서 그는 연이어' 나는 쓰고 싶다',' 나의 자서전',' 남자에 관한 것',' 2000 년 푸젠잡기' 네 시리즈의 문장 4 개를 창작했다.
산중잡기' 는 그가 미국에서 유학하는 동안 산속에서 병으로 수양을 해서 창작한 것이다.
개인 어록
한 사람이 자신의 조국을 사랑하고 애국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모든 것이 해결될 수 있다. 나는 어떤 고통이나 억울함도 참을 수 있다.
성공의 꽃, 사람들은 종종 현재의 휘황찬란함에 경탄한다. 그러나 처음에는 그 꽃봉오리가 분투의 눈물에 흠뻑 젖어 희생의 피비로 가득 찼다.
생명은 80 세에 시작한다.
관광객들은 봄이 어디에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많은 여정은 아이들만 고른다.
사랑이 있으면 모든 것이 있다.
사랑은 왼편에 있고, 동정은 오른편에 있고, 인생의 길 양쪽을 걸으며, 수시로 씨를 뿌리고, 수시로 꽃을 피우고, 향기로운 꽃으로 이 오솔길을 오래 장식하여, 가지솔잎을 입은 행인이 가시덤불을 밟아도 고통을 느끼지 않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눈물이 떨어질 수도 있고, 나도 슬프지 않다.
세상에 여자가 없다면, 이 세상은 적어도 10 분의 5 의 진실, 10 분의 6 의 선, 10 분의 7 의 아름다움을 가질 것이다.
인생이 재미없다면 나는 내세를 두려워한다. 만약 인생이 재미있다면, 이 일생은 이미 만족했을 것이다.
인생의 길은 평탄하지 않고 울퉁불퉁하다. 평탄한 길에서 손을 잡고 산책을 할 때 주위는 따뜻한 봄바람으로, 머리 위에는 청추의 달이 있다. 두 마음은' 거문고와 소리' 의 조용하고 부드러운 음악을 충분히 즐기고 있다. 울퉁불퉁한 길에서 부축하며 걸을 때, 자신의 억울함과 고통을 참을성 있게 삼키고 가시덤불로 가득 찬 길에서 서로 위로하고 격려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우주는 큰 생명이고, 강은 바다로 흐르고, 나뭇잎은 뿌리를 내리고, 우리는 우주의 한숨이며, 우리는 큰 생명의 일부이다. 모든 강이 바다로 흘러들어갈 수 있는 것은 아니며, 모든 씨앗이 성숙하고 싹이 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생활이 항상 행복한 것도 아니고 항상 고통스러운 것도 아니다. 기쁨과 고통은 항상 서로 보완한다. 행복 속에서 우리는 삶에 감사해야 한다. 고통 속에서도 우리는 삶에 감사해야 한다. 기쁨, 흥분, 고통이 모두 아름답지 않기 때문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잘 읽고, 잘 읽고, 잘 읽어라.
세상은 빛과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젊은이들이 스스로 발견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그 비극의 길로 가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예로부터 사람이 죽으면 아침저녁에만 신경을 쓴다. 광대한 우주에서 한 사람을 낳고 한 사람을 죽는 것은 무한한 자연이지만 영혼의 바다에는 물보라만 있고 물보라는 없다.
당신의 인생에 아름다운 밤을 만들기에 충분한 구름이 있기를 바랍니다.
"사랑으로 당신은 모든 것을 가지게 됩니다." 이것은 빙심의 명언이자 그녀의 일생이 견지한 신념이다. 영원한 사랑' 은 그녀의 거의 80 년 동안의 문학 창작에 녹아들어 그녀의 700 만 자 작품의 행간에 스며들었다.
서지모
서지모 (1897.1.15 ~1931./kk 한족, 절강 해닝시 석하진 사람. 서지모는 김용의 사촌이다. 본명은 장 () 으로, 미국에서 유학할 때 지모 () 로 개명되었다. 사용한 필명: 남호, 시 칩거, 구,, 두루미, 나 삭제, 신수, 황구, 환 등. 서지모는 신월파의 대표 시인이자 신월시사 회원이다. 19 15 는 항저우 일중을 졸업하고 상하이 () 강대, 천진 북양대, 베이징대학교에 재학했다. 19 18 미국에 가서 은행을 읽다. 192 1 년 영국으로 유학을 가서 특장생으로 캠브리지 대학에 입학해 정치경제학을 공부했다. 캠브리지에서의 2 년은 서구 교육과 유럽과 미국의 로맨틱하고 아름다운 시인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작품 성과
시집과 노래집에는' 지모시집',' 추운 밤 에메랄드',' 호랑이',' 구름여행' 등 네 편의 시집이 있다.
산문집은' 나뭇잎',' 파리의 비늘',' 자기해부학',' 가을' 이다.
소설집: 룰렛 내기
드라마: 변곤강만
일기: 눈썹, 지모 일기 등.
맨스필드의 소설 등을 번역하다.
그 작품은 이미 편집되어' 서지모 문집' 으로 출판되었다.
서석의 시는 신선하고 리듬이 조화를 이루고, 비유가 참신하고, 상상력이 풍부하고, 의경이 아름답고, 사상이 고아하고, 변화가 풍부하며, 예술 형식상 가지런하고 화려함을 추구하고, 뚜렷한 예술적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신월파의 대표 시인이다. 그의 산문도 독보적이어서 시 못지않은 성과를 거두었다. 그중' 자기해부학',' 날고 싶다',' 내가 아는 캠브리지',' 옥산거담' 은 모두 전세의 좋은 작품이다.
멋진 언어집
▲ 인류의 가장 큰 사명은 날개를 만드는 것이다. 가장 큰 성공은 비상이다! 극도의 이상, 끝없는 상상, 사람에서 신까지! 시는 날개에서 태어났다. 철학이 공중에서 선회하다. 비행: 모든 것보다 높고, 모든 것을 덮고, 모든 것을 휩쓸고, 모든 것을 호흡한다.
▲ ..... 불행히도 우리는 문명인이다. 우리가 입세한 것은 하루와 같고, 우리는 자연과의 거리가 하루와 같다. 흙 속에는 화초가 없고, 물에는 물고기가 없는데, 너는 행복할 수 있니? 살아남을 수 있을까? 자연에서 우리는 우리의 삶을 얻습니다. 자연에서 우리는 우리의 지속적인 영양을 공유해야 한다.
▲ 하지만 나 자신과 같은 어떤 사람들은 낙엽 취미가 있다. 처음 내려왔을 때는 색깔이 밝았지만, 오래 지속되면 색이 바뀐다. 잘 보존하지 않는 한.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내 글, 즉 내 사상은 낙엽처럼 쓸모가 없고, 때로는 생명의 흔적만 조금 있을 때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 저는 굴레가 없는 야생마입니다. 나는 결코 멈추지 않았다. 나는 이 사회에 살고 있지만, 나는 그 중 하나가 아니다. 마치 내가 정신병이 있는 것 같다. 내 몸의 운동은 한 가지이고, 내 꿈의 영혼의 귀착점은 또 다른 일이다.
▲ 그래서 정신이나 마음의 격변을 경험하지 못한 사람은 생활 속에서 옥외를 돌아다니며 가끔 벽 안의 동정을 추측할 수도 있지만, 항상 피상적이고 비현실적이며, 심지어 완전히 갈라진다.
▲ 성격은 틀림이 없는 현실이고 후회는 큰일이다. 그러나 우리는 배고픔에 익숙해졌다. 우리는 비둘기의 모양과 잉어의 표면만 생명의 본모습이며, 우리는 진정으로 건강한 색깔과 광택을 영원히 잊지 못할 것이다. 기준을 낮추는 것은 수치스러운 타락이다. 우리는 우물 바닥에 앉아 있는 개구리일 뿐이다.
가장 좋은 답을 설정하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