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누가 쓴 "3000 년 학사는 명리에 지나지 않고, 9 년 만리오도가 마침내 시주를 이루는가?" "

누가 쓴 "3000 년 학사는 명리에 지나지 않고, 9 년 만리오도가 마침내 시주를 이루는가?" "

"삼천년 학사는 명리에 지나지 않고, 9 년 만리오도에는 결국 시정이 있다." 이 말은 남작이다.

원문: 부처는 마음이고, 도는 뼈이고, 유학은 시계이며, 천하는 당당하다. 기술은 손에 있고, 그 안에 있을 수 있고, 생각은 머리 속에 있고, 여유롭게 살 수 있다. 역사를 읽은 지 삼천 년이 되었는데, 단지 명리에 지나지 않는다. 구만리오도가 마침내 시주 전원으로 이어졌다.

불심은 자신의 마음을 대신하고, 도가는 자신의 뼈이고, 유가는 자신의 모습이며, 후한 마음으로 세상을 바라본다. 기술은 손에 있고, 능력은 몸에 있다. 그것은 머리 속에서 생각하고 한가한 생활을 하는 것이다. 삼천 년 후 독서, 외부 명성과 재산에 신경 쓰지 마라. 9 년간의 트레킹 끝에 만리는 마침내 시골로 돌아와 시와 술과 동행했다.

이른바 추구를 위해 사람들은 한평생 바빴다. 결국 사람들은 이것들이 모두 자신이 정말로 원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 사실 이 말은 일종의 인생 경지, 담박한 야망, 조용하고 멀리 떨어져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확장 데이터:

"삼천년학사는 명리에 지나지 않고, 9 년 만리오도는 결국 시주가 있다" 고 작가 남제자의 생애와 공헌;

65438 년부터 0949 년까지 남한은 국민당과 함께 대만성에 와서 대만성 인쇄불경을 지지하고 중국 불교 대사가 대만성에서 선교하는 것을 도왔다. 남회근은 국립정지대, 부인대, 중국문화대학에서 교직을 맡았다가 나중에 중국문화대 교수가 되었다.

정치권 고위 인사, 백만상, 말, 강안석 등은 종종 관찰자로 참석하고 불교도도 있다. 문화계, 금융계의 많은 사람들, 이전홍, 허, 역시 남의 제자이다.

장경국 후, 남쪽은 대만으로 돌아왔다. 수지성, 유태영 등을 포함한 이등휘 핵심 막료들은 모두 남부의 학생이다. 남관계를 이등휘 이용해 밀사와 중공과의 비밀 협상과 교류를 마련했다고 한다.

샤먼 남푸타사에서 스님을 위해 선 7 을 칠 때 녹음한 동영상의 이름으로, 이 7 일간의 모든 내용을 기록하여 더 많은 사람들이 가르침을 받고 화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했다. 남우 1993 년 민남불학원에서 새로 지은 선당이 첫 선칠회를 주재하고, 다시 편성된 버전, ***2 1 집을 다시 편성했다. 남선 7 일' 은 생명과학의 실험이다.

바이두 백과-남회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