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너는 현대시를 잘 쓴 작가 몇 명을 추천하니?

너는 현대시를 잘 쓴 작가 몇 명을 추천하니?

정우여

현대 시인. 본명 정, 허베이 닝하인, 1933, 산둥 제남인. 어렸을 때 군대에 간 아버지를 따라 전국 만리장성 안팎을 두루 돌아다녔다. 항전 시기에 그녀는 어머니와 함께 대륙 각지를 전전하며 피난 기간 동안 어머니에게 고시를 가르쳤다. 15 살 때 신시를 쓰기 시작했다. 1949 아버지와 함께 대만성으로 갔다. 신죽중학교를 졸업하다. 1956 현대주의 시 학회 설립에 참여하다. 1958 대만성 중흥대학을 졸업했습니다. 키론 항무국에서 일하다. 1968, 아이오와 대학' 국제 작문 프로젝트' 에 초청됐다. 1970 은 미국 아이오와 대학 영어학과 창작반에 입학하여 문과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중요한 시 14 종,' 꿈의 땅 위',' 옷그릇',' 창밖의 노예',' 정근심시 선선',' 정근심 1 세시',' 눈의 가능성',' 꽃이 피는 순간',' 수가요를 포함한다 시집' 정근심 1 세' 는' 대만에 영향을 미치는 30 권의 책' 중 하나로 꼽혔다. 1980 년대 시인은 여러 차례 대만성' 가장 인기 있는 작가' 로 선정돼 1 위를 차지했다. 청년문학상 (1966), 중산문학상 (1967), 중국타임스 신시 추천상 (1968), 국가문학상 (1968) 을 수상했습니다 그의 작품은 8 개 유럽과 아시아 언어로 번역되었다. 시인은 사유가 민첩하고, 인상이 깊고, 창의력이 풍부하며, 고금의 경험과 결합하여 국내외 경험을 차용한다. 그의 시는 청아하고, 서정적이며, 이미지가 변화무쌍하고, 부드럽고, 물처럼 부드럽고, 자신만의 스타일로 유명하다. 그의 명작' 오류' (1954) 가 대만성 초판에 있을 때, 시의 마지막 구절인' 내 말굽은 아름다운 잘못이다/나는 나그네가 아니다' 로 한동안' 달달달한 말굽' 소리가 대만성 섬에 퍼졌다. 정우여 1986, 타이페이문월간지 (22 호) 가 설문조사를 했고, 나는 독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작가' 시가류 1 위에 올랐고, 모든 문학작가 중 가장 많은 표를 얻었다. 설문에 따르면 독자들은 각 지역, 계급, 업종, 다양한 생활형태의' 족족' 에 널리 퍼져 있다. 이후' 작가' 잡지와 대만성 대학생들의 설문조사 결과는 비슷했다. 장애령은 문훈 설문지에 가장 많은 표를 나열한 사람이다. 홍범서점에서 출판한 또 다른' 너와 함께 책을 읽다' 는 판매수론에 근거하여 나는 노신과 혼동했다. 중국의 신문문학사를 뛰어넘는 이런 선택은 광대한 문학 독자들이 이미 패션과 유행을 뛰어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중국타임즈와 시티은행이 공동으로 선정한' 대만성 30 년에 영향을 미치는 30 권의 책' 중' 정근심의 시' 가 유일하게 선정됐다. 올해' 연합보' 는 1950 년대 문학 고전 30 편을 선정했고, 정근심의 시는 시가류의' 1 위' 로 등재됐다. 컴퓨터 선거, 첫 투표. 90 년대 초, 나의 두 시, 유일한 신시가 홍콩 정부가 비준한 고등학교 국어 교과서로 선정되었다. 작년 (1997) 부터 대만성은 재심의된 고 3 국어 교과서에서 내 작품을 포함한 신시를 선정했고, 나의 시는 중학교 수업에 들어가 신선한 향수와 책임감을 가져왔다.

시집이 널리 전해지고 시가 비판과 연관이 크지 않다는 점을 감안하면, 시가에서 성품이 표현한' 무상관' 이 반드시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에 우리는 불교의 가장 소박한 의를 직시해야 한다. 원래' 성정' 은 불경에서 말하는' 마음' 과 비슷하고, 자비는' 보리심' 이었다. 무량수경' 의 대승관에 따르면' 보리심' 은' 성실, 깊이, 소원' 을 의미한다. 나의 성실함과 시에 대한 깊은 관심은 의심할 여지가 없지만, 나는 소원을 갚을 의지가 부족하다. 다시 말해, 단순한 시인으로서 현실은 작은 곱하기 자기 폐쇄적인 방식으로 행동하고 한 구석에서만 묵묵히' 수행' 하는 것이다. 순수한 시인이란 본래 독자에 대한 배신이다.

에러

나는 강남을 지나갔다.

계절의 모습은 연꽃이 피고 지는 것과 같다.

동풍이 오지 않으면, 3 월에는 버들개지가 날지 않는다.

너의 마음은 마치 작은 고성 같다.

밤을 향하는 청석거리와 같다.

소리가 소리 없이, 3 월 봄막이 밝혀지지 않았다.

너의 마음은 굳게 닫힌 작은 창이다.

나의 달달말굽은 아름다운 잘못이다.

나는 귀환이 아니다, 나는 나그네다 ...

취한 계곡 (1)

백파이프를 부는 사람이 그의 어린 시절을 세고 있다.

백파이프 연주자.

바람을 만드는 대나무 도시 전체를 소유하고 있다.

어릴 때부터 같은 노래를 즐겨 불렀지만.

목이 매우 슬프다

요 몇 년 동안 아이디는 흘렀다.

잃어버린 땅의 제방은 봄의 범람과 겨울의 도래를 기다리고 있다.

깨진 음표 한 줄이 튀다.

석순 상류에는 파란 방울꽃이 있다.

그것은 항상 부스럭거리는 하류보다 많다.

강변에서 말을 마시며 노래를 잘 부른다.

내가 어릴 때부터 즐겨 불렀던 그 노래가 생각난다.

슬픈 목구멍 세월 속에서 쑥이 흐른다.

미개척 강둑을 통과하다

한편 약속된 헌신에 대해서는 양안 역시 처녀다

취계곡 (2)

그날 밤, 그들은 빈 컵을 바라보았다.

형제들이 모두 전쟁에 나갔을 때, 정말 형수처럼 술을 마셨다! ) 을 참조하십시오

선상에서의 기쁨은 단지 울음일 뿐이다.

시작되었습니다.

결혼 돛대가 여섯 번째 손가락에 서 있다.

그날 밤, 그들은 촛불을 통해 빨간색을 바라보았다.

형제가 죽으면 누가 누구랑 형수냐! ) 을 참조하십시오

갈색 식물 한 그루가 분지 전체에서 자란다.

(등잔대는 대마섬유로 싸놓은 건가요? ) 을 참조하십시오

나중에 바람이 불어 검은 코트가 부풀었다.

그것은 지진 도시만큼 장관이다.

아, 그날 밤 그들은 목을 가로질러 천천히 십자가에 못 박았습니다.

시냇물

풀과 꽃 사이에 누워 있다

졸린 붉은 점이 흩날리며 앳된 녹색을 흘리고 있다.

수천 세기를 흐르는 만리와도 같다.

나의 우울한 눈빛이 머물기에 가장 적합한 라인입니다.

쓰러진 울타리처럼

리본처럼 나의 작은 정원 밑부분을 휘감고 있다.

내가 걸을 때 너는 복도처럼 내 그림자를 잡고 있다.

내가 졸았을 때 너는 나의 꿈의 길이다.

먼 옛날의 추위와 먼 산의 장벽을 꿈꾸다

나는 소녀가 어린 양에게 기대는 꿈을 꿨고, 눈송이가 초원을 스쳐 지나갔다.

그리고 그때 나는 뻐꾸기였다.

꿈에서 봄이 오지 않는 것을 보니, 나는 오랫동안 할 말이 없었다.

여광중

당대의 유명한 시인과 평론가.

본적 푸젠영춘현 도성진 상양마을, 1928 은 장쑤 남정에서 태어났고, 1946 은 샤먼대학교 외국어과에 입학했다. 1947 금릉대 (하문대) 외국어과에 입사했고, 1948 은 첫 시를 발표하고, 1949 는 부모와 함께 홍콩으로 이주하여 이듬해 대만에 가서 대만성립대학교 외국어과에 진학했다. 1952 대만 성립대학교 외국어과를 졸업했습니다. 1959 아이오와 대학교 (LOWA) 문학 석사. 일찍이 동오대, 사범대, 대만성립대, 대만성 정치대학에서 교편을 잡은 적이 있다. 이 기간 동안 그는 국무부의 초청을 두 번 받고 여러 미국 대학에서 객석 교수로 재직했다. 1953 10, 진자호, 종정문 등 * * * *' 블루스타' 시사와' 창세기' 시간을 만들어 현대파 시 창작에 힘쓰고 있다. 미국에 가서 깊이 연구하여 아이오와 대학 예술 석사 학위를 취득하다. 대만으로 돌아온 후 그는 사단, 성대, 대대, 홍콩 중문대 교수가 되었다. 현재 대만성 중산대 문학원 학장에 거주하고 있다.

주요 시는' 향수병',' 백옥여주',' 빗속에서 너를 기다린다' 등이다. 시집에는' 링허',' 석실의 죽음',' 여광중시' 등이 있다. 시론집은 시인의 경지, 시 창작, 감상 등의 내용을 포함한다. 그중' 향수' 라는 시는 이미지가 깊고 시대감이 풍부해 사람들의 사랑과 감상을 받고 있다. 그의 시는 중국 고전문학과 외국 현대문학의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창작 수법이 참신하고 민첩하며, 비유가 특이하고, 묘사가 섬세하고, 서정이 섬세하며, 함축적이고, 리듬이 아름답고, 리듬감이 강하다. 이에 따라 그는 대만성 시단의 제주로 칭송받았다. 그의 시학 이론은 시야가 넓고 개척과 탐구의 날카로운 생명력이 풍부하다. 그는 작가의 민족의식과 책임감을 강조하며 언어의 관점에서 시의 품격과 가치를 파악하는 데 능하며 독보적이다.

여광중은 복잡하고 변화무쌍한 시인으로, 그의 변화의 궤적은 기본적으로 30 여 년 동안 대성 전체 시단의 추세, 즉 선서구화 후 복귀라고 할 수 있다. 대만의 초기 시 논쟁과 1970 년대 중반의 향토문학 논쟁에서 여광의 시 이론과 창작은 서구화, 독자 무시, 실제 이탈 경향을 강하게 고취시켰다. 그 자신이 말한 바와 같이, "젊었을 때, 펜촉은 히튼 링크의 여파, 또는 템스 강의 강물로 얼룩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스, 템스, 템스, 템스, 템스, 템스) 양조업은 단지 1842 년의 술일 뿐이다. " 1980 년대 이후, 그는 자신의 나라가 자신의 창작에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기 시작했고, 그는 그의 시의 펜을 그 대륙으로 다시 뻗어 감정으로 가득 찬 향수시를 많이 썼다. 향토문학에 대한 그의 태도는 반대에서 친절에 이르기까지 서쪽에서 동쪽으로 돌아오는 명백한 궤적을 보여 대만성 시단에서' 탕자' 라고 불린다. 시 예술의 관점에서 볼 때, 여광중은' 예술의 잡성 시인' 이다. 그의 작품 스타일은 매우 일치하지 않는다. 전반적으로 그의 시 스타일은 제재에 따라 다르다. 의지와 이상을 표현한 시는 일반적으로 기세가 웅장하고, 쩌렁쩌렁하며, 향수와 사랑을 묘사한 작품은 일반적으로 섬세하고 부드럽다. 그의 문학 경력은 길고 심오하여 당대 시가의 대가, 산문중진, 저명한 평론가, 우수한 번역가이다. 현재 시 2 1 종이 출판되었습니다. 산문집 1 1 종 5 가지 의견 세트; 13 번역 * * * 40 여 종. 선가, 청우, 종유석, 할로윈, 백옥, 여주 등 10 여종의 시가 있습니다.

여광중의 시가 창작과 번역작품은 이미 15 개 출판사가 출간했는데, 여기에는 베이징 인민일보출판사, 광저우 화성 출판사, 장춘시대 문예출판사, 안휘교육출판사 등이 포함된다. 한편 유 선생은 선임 편집자로' 블루스타',' 위성',' 현대문학' 등 중요한 시 간행물을 편집한 적이 있다. 그리고 편집장 태성 1970 이' 편집장' 이라는 이름으로? /font > 1989 중국 현대문학시리즈 *** 15 권 (소설권, 산문권, 시권, 연극권, 평론권).

여광중은 대만성, 해외, 대륙화문학계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오삼련문학상, 중국타임즈상, 김정상, 전국문예상 등 대만성의 모든 중요한 상을 수상했습니다. 여러 차례 유럽과 미국에 가서 국제필회 등 문학 회의에 참가하여 강연을 하였다. 나도 여러 차례 중국 대륙에 강의하러 왔다. 예를 들어, 자진, 셰리, 중국 사회과원 1992 초청 1997 장춘시대 문예출판사는 그의 시집과 산문집 7 권을 출간했고, 그는 장춘 심양 하얼빈 대련 베이징에 초청되어 독자를 위해 서명했다. 길림대 동북대는 객석 교수 칭호를 수여했다. CCTV 춘완 들은 그의 유명한 시' 향수' 를 낭송하고 공연했다. 여광중시선' 은 인민문학출판사와 베이징 도서 목록에 수록됐다. 최근 몇 년 동안 CCTV' 독서시간',' 동양의 아들' 등의 특집은 국내 관객들에게 여광중 선생을 끊임없이 추천해 큰 영향을 미쳤다.

국내외 여광중 작품에 대한 평론 문장 약 1000 편. 의 책은 황편집장이, 각각 대만성 순문학출판사와 구가출판사가 출판한다. 쓰촨 문예출판사는' 여광중시 100 곡' (류사하 해석선) 등 다섯 가지를 출간했다. 전기는 대만성 천하 시각 출판회사에서 출간했고, 부작에는' 산수유의 아들-여광중전' 이 있다. 그의 시집' 련의 연상' 은 197 1 년 독일 학자들에 의해 독일어로 번역되어 출판되었다. 많은 다른 시들이 외국어로 번역되어 해외에서 출판되었다.

여광중 선생은 중국 전통문화와 중국을 사랑한다. 짱 "중국, 가장 아름답고 모성애적인 나라". 그는 "파란 잉크의 상류는 지라강이다", "굴원과 이백의 후손이 되겠다", "내 혈액 시스템에는 황하의 지류가 있다" 고 말했다. 그는 중국 문단의 걸출한 시인이자 수필가로, 지금까지도 여전히' 영원과 줄다리기' 를 하고 있다. 오늘날 세계의 호흡은 이미 역사에 들어섰고, 그의 이름은 이미 중국 신문문학사에 새겨져 있다.

그러나 1960 년대 대만성의 좌익 작가와 본토 작가, 1970 을 공격한 적이 있어 지금까지 병을 앓고 있다. 그러나 이것은 대륙 독자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다.

나이: 현대와 현대

작가: 여광중

작품: 향수병

콘텐츠:

어린 시절에

향수는 작은 우표이다.

나는 이쪽 끝에 있다

엄마가 저쪽에 있어요.

내가 자랄 때

향수는 좁은 차표이다.

나는 이쪽 끝에 있다

신부가 저쪽에 있어요.

나중에 얘기하자.

향수는 낮은 무덤이다.

나 밖에 있어

엄마가 안에 있어요.

하지만 지금은

향수는 얕은 해협이다.

나는 이쪽 끝에 있다

대륙은 저쪽에 있습니다.

61..1.21

평가: 이 시는 정이 넘치고 조국 통일에 대한 동경과 향수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가 있다.

여광중

이백을 찾다

미친 노래를 마시며 생활이 허전하다.

누가 강하고 완고해진 영웅인가?

여광중

그 거만한 부츠는 아직 남아 있다.

가오 리스 는 부끄러워 손을 들고, 사람들은 모두 떠났다.

난민과 부상당한 병사들을 도처에 배치하다

호마와 창적의 리듬을 연습하다

두르에게 가서 자세히 한탄해 주세요.

그 해 이후로, 그는 이미 넋을 잃었다.

너를 타락한 선녀로 인정하니, 더욱 네가 잘난 체하는 것 같다.

작은 술주전자로 주문을 걸었다

자신을 숨기고, 너의 아내도 너를 찾을 수 없다.

장안이 작고 냄비가 길다고 원망하다.

모든 시에서 너는 예언했다.

그것은 갑자기 도망칠 것이다, 아마도 내일일 것이다.

배가 파도를 헤쳐야만 바람이다.

적을 숲처럼 만들고, 사람마다 죽이려 한다.

간경화가 어떻게 너를 죽일 수 있니?

칠분주가 달빛을 이루다.

나머지 3 점은 검기가 되어 으르렁거렸다.

토하는 것은 거의 절반의 성당이다.

1 원에서 천보, 낙양에서 함양까지

왕관을 탄 차를 타고 도로를 가득 달리는 소음.

천 년 후의 노래보다 못하다.

수정절구가 내 이마를 가볍게 두드렸다.

현지 폭탄으로 인한 메아리

천하를 격하할 만큼 충분하다.

야랑 엄마를 다시 가게 하다니, 너무 창피하다.

지금까지 너의 출생지는 여전히 수수께끼이다.

롱시 역시 산둥, 청련향, 종엽성.

너는 왜 너의 고향으로 돌아가지 않니?

어디서 취했는지 너는 모두 이국이 아니라고 말했다.

놓치는 것이 천재의 유일한 운명이다.

죽은 후에 어디로 가십니까?

늑대는 울지 않을 것이고, 두르도 너에게 울지 말라고 충고했다.

몸을 돌리자 네 개의 창문 아래는 이미 벌거벗었다.

칠선오우가 너를 구할 수 없다.

고산은 안개에 잠겨 있어서 들어갈 방법이 없다.

여전히 불순하고, 단지 반알의 주사일 뿐이다.

어떻게 노을이 붉은 소매의 노을을 쫓는가?

병 속의 달, 아마도 그것이 너의 고향이다.

너는 일생동안 줄곧 그것을 바라보고 있었니?

네가 나가서 서쪽으로 울든 동쪽으로 울든.

장안은 이미 함락되었다.

24 만 리의 귀정

붕새를 놀라게 할 필요도 없고 학을 모집할 필요도 없다.

유리를 공중에 던지다.

그것은 비행접시로 회전한다

신비한 가장자리의 반짝임이 점점 빨라지고 있다.

너를 전설로 데려가 라.

향수사 운율

장강수 한 숟가락, 장강수 한 숟가락 주세요

술 같은 창장수

술에 취한 맛

향수입니다.

장강수 한 숟가락, 장강수 한 숟가락 주세요

해당화 한 장, 해당화 한 장 주세요.

피 같은 해당화

끓는 혈액의 타는 듯한 고통

이것은 향수병의 고통이다.

해당화 한 장, 해당화 한 장 주세요.

하얀 눈, 하얀 눈

편지처럼 하얗다.

가신을 기다리다

향수병의 기다림입니다.

하얀 눈, 하얀 눈

달콤한 섣달 매화 하나 주세요.

어머니 같은 섣달 매화향

어머니의 향기

시골의 향기입니다.

달콤한 섣달 매화 하나 주세요.

빗속에서 너를 기다리다

빗속에서 너를 기다리고, 무지개 비 속에서.

매미가 개구리를 떨어뜨리다.

한 못의 붉은 연꽃이 붉은 불꽃처럼 빗속에 있다.

오든 안 오든 상관없지만

연꽃 한 송이가 모두 너와 같다.

특히 황혼을 지나 이 가랑비를 통과한다.

영원, 순간, 순간, 영원

너를 기다리고 있는데, 늦지 않니? 시간, 순간, 영원 속에서 너를 기다린다.

만약 너의 손이 내 손에 있다면, 지금 이 순간.

만약 당신의 청핀이

내 콧구멍에서, 나는 작은 애인이라고 말할 것이다.

아니, 이 손은 무궁에 있는 채련이어야 한다.

이 손은

목란 배에 계피 한 자루를 흔들다.

별 하나가 과학박물관의 처마에 걸려 있다.

귀걸이처럼 걸려 있다

스위스 시계가 7 시라고 했는데 갑자기 네가 왔다.

비 온 뒤의 붉은 연꽃, 나풀나풀, 네가 왔구나.

시 한 수 같다.

당신은 사랑 이야기에서 왔습니다.

강백석의 말에서 운을 맞추면 네가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