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명인 명언 - 무슨 뜻 이죠, 진심으로, 아니 감동?
무슨 뜻 이죠, 진심으로, 아니 감동?
장자 어부' 에서 볼 수 있는데, 장자 후학이 제기한 것이다. 장자와 장자 후학은 자연의 무위적인 사상에서 출발하여 인간의' 생명의 감각' 에 어긋나는 모든 거짓된 감정에 반대하고 진심의 표현을 추앙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자연스럽고 자발적이기 때문이다. 장자 후학은 이런 진실한 표현만이 사람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우는 사람은 슬프고 슬프지 않고, 노여움을 강요하는 자는 엄하고 교만하지 않고, 사랑하는 사람은 웃지 않고 조화롭지 못하게 한다. 정말 슬프고 침묵합니다. 정말 분노하고 오만합니다. 정말, 나는 웃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장자와 장자 후학은 아름다움과 진정한 통일을 극력 수호하고, 아름다움은 자연생명 자체의 규칙적인 운동이 보여주는 자유라는 것을 깨달았다. 필연과 자유의 통일에서 미의 본질을 파악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매우 깊은 사상이다. 그러나 장자와 장자 후학의 주된 한계는 그들의 자연무위 사상이 오로지 자연에 순응하고, 인류가 자연을 인식하여 자연을 개조하는 능동적인 작용을 취소한다는 것이다. 장자와 후학은 성실을 강조하여 중국 문학 예술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쳤다. 후세가 추구하는 자연의 싱그러운 아름다움은 의심할 여지 없이 장자학파의 영향을 받는다. 또한, 명나라 중엽부터 발전한 것은 이비, 탕현조, 원홍도 등을 대표하는 것으로, 직설적인 성정을 요구하고 예교의 속박에 반대하는 문학사조를 요구하며, 의심할 여지 없이 장자학파의 영향을 받고 있다.
성실: 성실, 전심.
이 말의 대체적인 뜻은 남에게 진실하지 않으면 다른 사람을 감동시킬 수 없다는 것이다.